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소비자 주관성에 근거한 로스터리 커피전문점 고객 유형 탐색: Q방법론 적용
김보민(Kim Bo-Min)
윤지영(Yoon Ji-Young)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보민(Kim Bo-Min)
윤지영(Yoon Ji-Young)
주제어
CustomerClassification
Q 방법론
Q-Methodology
Roastery Cafe
subjectivity
고객 유형화
로스터리 커피전문점
주관성
참고문헌( 44)
유사주제 논문( 11,708)
경영관리 9,595건
q 방법론 1,061건
subjectivity 364건
q-methodology 363건
주관성 302건
로스터리 커피전문점 17건
customerclassification 4건
roastery cafe 1건
고객 유형화 1건
인용/피인용
소비자 주관성에 근거한 로스터리 커피전문점 고객 유 ...
' 소비자 주관성에 근거한 로스터리 커피전문점 고객 유형 탐색: Q방법론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경영관리
customerclassification
q 방법론
q-methodology
roastery cafe
subjectivity
고객 유형화
로스터리 커피전문점
주관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35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경영관리
9,596
0
0.0%
주제어
customerclassification
5
0
0.0%
q 방법론
1,062
0
0.0%
q-methodology
364
0
0.0%
roastery cafe
2
0
0.0%
subjectivity
365
0
0.0%
고객 유형화
2
0
0.0%
로스터리 커피전문점
18
0
0.0%
주관성
303
0
0.0%
계
11,71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소비자 주관성에 근거한 로스터리 커피전문점 고객 유형 탐색: Q방법론 적용'
의 참고문헌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선택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김영옥
한국조리학회지 9 (3) : 141 ~ 154
[2003]
커피전문점의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정영우
호텔경영학연구 15 (1) : 269 ~ 289
[2006]
박사
커피전문점의 이미지와 지각된 가치가 전환의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고객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복규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2009]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오혜지
세종대학교
[2010]
커피전문점의 방문목적이 선택속성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병원
대한경영학회 학술연구발표대회 2009 (3) : 279 ~ 301
[2009]
박사
커피전문점 유형별 선택속성의 중요도와 만족도 비교에 관한 연구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의 비교를 중심으로
최지원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2009]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영향
김홍범
노윤정
이정원
외식경영연구 10 (4) : 237 ~ 252
[2007]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의 중요도와 성과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광지
외식경영연구 15 (4) : 277 ~ 295
[2012]
커피전문점 서비스 요소가 고객의 감정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한국조리학회지 15 (1) : 271 ~ 286
[2009]
박사
커피전문점 방문수요의 결정요인 분석
최성임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1]
커피전문점 방문수요 결정요인 분석
최성임
호텔관광연구 12 (2) : 150 ~ 161
[2010]
커피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을 매개로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커피전문점을 이용하는 대학생을 중심으로-
류지원
진양호
외식경영연구 15 (4) : 321 ~ 342
[2012]
최근 커피시장 수입동향
관세청
[2012]
차(茶)소비자의 차문화 인지도와 교육요구도의 차이 분석
김경희
한국차학회지 16 (1) : 17 ~ 27
[2010]
전국 지자체 및 서울 구(區)별 커피전문점 시장 동향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2010]
월간산업동향: 커피전문점, ‘공급이 수요를 창출하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2010]
원두커피의 브랜드 및 점포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김현국
세종대학교
[2002]
외식소비성향에 따른 베이비부머 유형분석-Q방법론적 접근-
김명희
외식경영연구 16 (5) : 27 ~ 48
[2013]
어촌관광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손재영
신동주
한국호텔 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 325 ~ 339
[2008]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특성에 따른 커피전문점브랜드 개성 이미지 및 소비행동 비교- 부산지역 대학생 대상으로 -
김경희
외식경영연구 17 (3) : 31 ~ 51
[2014]
박사
소비 가치에 따른 군집별 커피 전문점 선택 속성 차이에 관한 연구 : 프랜차이즈, 로스터리 커피 전문점 비교를 중심으로
이기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12]
선택속성에 따른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시장세분화 연구: 카페베네 사례를 중심으로
우종필
한국유통과학회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 99 ~ 112
[2011]
레스토랑 선택속성이 소비감정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서광열
외식경영연구 14 (1) : 115 ~ 136
[2011]
더 깊고 풍부하게. ‘커피 제3의 물결’속으로
한겨레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포지셔닝 리서치 비법 노트
이징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국내브랜드와 국외브랜드 커피전문점에서의 체험이 서비스 접점 요인, 고객만족,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신뢰의 조절역할 중심으로 -
이형주
외식경영연구 16 (3) : 197 ~ 227
[2013]
국내.외 브랜드에 따른 커피전문점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 시내 대학생을 중심으로
이형주
호텔경영학연구 21 (2) : 131 ~ 147
[2012]
국내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도경
외식경영연구 18 (1) : 189 ~ 209
[2015]
개인 커피전문점의 경쟁력 강화에 관한 연구
김건우
가천대학교 경영대학원
[2012]
The Study of Behavior: Q Technique and Its Methodology
Stephenson, W.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35]
The Marketing of Service Quality in Emerging Perspectives on Service Marketing
Lewis, R. C.
AMA : 99 ~ 107
[1983]
The Impact of Situational Factors on the Evaluation of Hospitality Services
Filliatrault, P.
Journal of Travel Research 26 (4) : 20 ~ 37
[1988]
Service attributes and situational effects on customer preferences for restaurant dining
June, L. P.
Journal of Travel Research 26 (2) : 20 ~ 27
[1987]
Q방법론의 이해와 소비자 연구에의적용
김범종
한국포지셔닝저널 1 (3) : 120 ~ 138
[1999]
Q방법론의 이론적 배경과 비판적 고찰
김순은
정책분석평가학회보 9 (2) : 201 ~ 216
[1999]
Q방법론에 의한 패밀리레스토랑 소비자의 세분화
김영갑
외식경영연구 12 (5) : 229 ~ 248
[2009]
Q방법론
김헌수
교육과학사
[2000]
QR코드 가상매장의 이용 동기에 따른 소비자 유형 분류 : Q 방법론의 적용
김택겸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1 (2) : 73 ~ 86
[2012]
Q-methodology- Quantitative Applications in the Social Sciences Series, Vol.66
McKeown, B. F.
SAGE Publications
[1988]
Q 방법을 이용한 소비자 유형화
김범종
포지셔닝연구 14 (4) : 53 ~ 71
[1999]
Q 방법론 : 과학철학, 이론, 분석 그리고 적용
김흥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Q methodology and Quantum Theory: Analogies and Realities
Brown, S. R.
Kent State University
[1993]
Principles of Marketing, The European Edition
Kotler, P.
Prentice-Hall
[1996]
Political Subjectivity
Brown, S. R.
Yale University Press
[1980]
' 소비자 주관성에 근거한 로스터리 커피전문점 고객 유형 탐색: Q방법론 적용'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