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도시이미지 및 만족도에 야간경관 공공디자인이 미치는 영향
이광국
안지윤
양위주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광국
안지윤
양위주
제어번호
100913392
학술지명
대한건축학회연합논문집
권호사항
Vol. 17 No. 3 [ 2015 ]
발행처
대한건축학회지회연합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45-54 ( 10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5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학술교육원
주제어
city image
Night landscape
public design
Satisfaction
공공 디자인
도시이미지
만족도
야간 경관
참고문헌( 37)
유사주제 논문( 5,683)
satisfaction 3,196건
만족도 1,987건
공공 디자인 254건
도시이미지 111건
public design 71건
city image 38건
야간 경관 18건
night landscape 8건
인용/피인용
도시이미지 및 만족도에 야간경관 공공디자인이 미치 ...
' 도시이미지 및 만족도에 야간경관 공공디자인이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ity image
night landscape
public design
satisfaction
공공 디자인
도시이미지
만족도
야간 경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69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ity image
39
0
0.0%
night landscape
9
0
0.0%
public design
72
0
0.0%
satisfaction
3,197
0
0.0%
공공 디자인
255
0
0.0%
도시이미지
112
0
0.0%
만족도
1,988
0
0.0%
야간 경관
19
0
0.0%
계
5,69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도시이미지 및 만족도에 야간경관 공공디자인이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한류가 한국의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객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서용건
서용구
관광학연구 28 (3) : 47 ~ 64
[2004]
창조도시 요코하마
노다구니히로
정희정
예경 : 97 ~ 100
[2009]
지역축제에 참여한 지역주민과 외지관광객의 만족도 비교연구 -나주 영산강 문화축제를 중심으로-
김선희
관광학연구 31 (1) : 407 ~ 422
[2007]
주․야간 도시경관 이미지 비교에 관한 연구 24 (2) : 919 ~ 922
권보민
[2004]
박사
이용자 만족도를 위한 공공영역의 디자인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허진하
허진하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2]
박사
외식기업의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원혜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5]
외래관광객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서울의 도시관광요소와 도시이미지
정규엽
호텔경영학연구 18 (2) : 201 ~ 219
[2009]
박사
야간경관을 고려한 상업가로 계획에 관한 연구 : 창원시를 중심으로
이지은
창원대학교 대학원
[2009]
야간경관계획의 평가항목 선정 및 가중치 분석
최민아
도시설계 10 (3) : 107 ~ 122
[2009]
서울의 물리적 이미지 요소 해석
한은실
도시설계 7 (1) : 23 ~ 36
[2006]
서울시 도시디자인 조례 제2조
[2007]
생태적으로 지속가능한 공공공간 디자인 체크리스트에 관한 연 구
백승경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9]
부산시티버스 태종대노선 경관유형 및 차량주행속도를 고려한 경관개선방안
권태정
동북아 문화연구 1 (37) : 83 ~ 97
[2013]
문화도시재생을 위한 근대산업유산의 특화 공간 디자인에 대한 연구 - 부산 자갈치 건어물시장 내 가로를 사례로 -
이광국
동북아 문화연구 1 (41) : 5 ~ 19
[2014]
박사
라스베이거스 관광 이미지가 선호도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문정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11]
도시공원의 디자인 평가 지표 연구
김도경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3]
도시경관의 디자인 혁신이도시브랜드 제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소민
디자인학연구 20 (4) : 129 ~ 142
[2007]
도시 이미지 속성이 방문객의 이미지 속성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솔향 강릉시를 중심으로 -
강혜숙
관광연구 28 (2) : 23 ~ 40
[2013]
구전정보의 특성과 구전효과의 관계
김창호
광고연구 : 75 ~ 77
[1997]
박사
관광해설정보 유용성, 마음충만, 관광경험 및 행동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한경
부경대학교 대학원
[2014]
관광지 요인, 관광지 이미지,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통영 관광지 중심으로 -
김기호
신재익
정기한
관광연구 24 (6) : 151 ~ 172
[2010]
관광이미지가 만족도, 재방문의도,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부산APEC이후 외래 관광객의 평가를 중심으로
이준혁
한국마케팅과학회 : 538 ~ 555
[2006]
관광목적지 개성에 관한 연구 : 일체감, 매력도, 만족도, 충성도를 중심으로
최희경
관동대학교 대학원
[2008]
공공디자인에 있어서 경관개념의 유형과 경관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곽동화
디자인학연구 24 (4) : 131 ~ 142
[2011]
가로이미지 향상을 위한 도시디자인 평가체계 구축에 관한 연 구
최재원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9]
Tourism image, evaluation variables and after purchase behaviour : inter-relationship
Bigne, J. E.
Tourism management 22 (6) : 607 ~ 616
[2001]
Tourism destination image, satisfaction and loyalty: a study in Ixtapa-Zihuatanejo
Hernandez-Lobato, L.
Mexico, Tourism Geographies 8 (4) : 343 ~ 358
[2006]
The Role of Park Proximity and Social Support in Shaping Park Visitation, Physical Activity, and Perceived Health among Older Adults
Mowen, A
Journal of Physical Activity & Health 4 (2) : 167 ~
[2007]
The Differential Impact of Abstract vs. Concrete Information on Decisions1
Borgida, E.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7 (3) : 258 ~ 271
[1977]
Repeaters’Behavior at Two Distinct Destinations
Kozak, M
Annals of Tourism Research 28 (3) : 784 ~ 807
[2001]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 in Retail setting
Oliver, R. L,.
Journal of Retailing 57 : 25 ~ 48
[1981]
Insights into the Repeat Vacation Phenomenon
Gitelson, R. J.
Annals of Tourism Research 11 (2) : 199 ~ 217
[1984]
Infographic: Public Interest Design
Cary, J.
Public Interest Design
[2012]
From the Studio to the Streets: Service Learning in Planning and Architecture
Leavitt, Jacqueline
Stylus Publishing
[2006]
Communicating tourism supplier services: Building repeat visitor relationships
Reid, L. J.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2 (2) : 3 ~ 19
[1994]
A Model of Destination Branding : Integrating The Concepts of The Branding and Destination image
Qu, H.
Tourism Management 32 (3) : 465 ~ 476
[2011]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Fro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Boulding, W.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1) : 7 ~ 27
[1993]
' 도시이미지 및 만족도에 야간경관 공공디자인이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