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인재교육 모델로서 과학인형극 프로그램의 과학선호도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대한 효과

논문상세정보
' 융합인재교육 모델로서 과학인형극 프로그램의 과학선호도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대한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예술
  • convergence(융합)
  • preferences for science(과학선호도)
  • puppet show(인형극)
  • self-directed learning ability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 steam(융합인재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50 0

0.0%

' 융합인재교육 모델로서 과학인형극 프로그램의 과학선호도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대한 효과' 의 참고문헌

  • 컴퓨터 적응형 평가(CAT) 기반 학습관리시스템(CB-LMS)이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조현준 사고개발 10 (4) : 103 ~ 121 [2014]
  • 초?중학생의 과학선호도 실태 비교 분석
    윤진 초등과학교육 22 (1) : 65 ~ 80 [2003]
  • 초등학생의 과학선호도
    윤진 임성민 전우수 초등과학교육 22 (1) : 81 ~ 96 [2003]
  • 초등학생용 자기주도학습력 검사의 타당화
    홍기칠 사고개발 10 (2) : 1 ~ 30 [2014]
  • 융합인재교육(STEAM)에서 예술교과의 활성화를 위한 교육 방안 연구: 중학교 음악교과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김미수 음악교육공학 (22) : 103 ~ 127 [2015]
  •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교사의 관심단계와 활용수준
    문대영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8 (1) : 35 ~ 52 [2015]
  • 융합인재교육(STEAM) 실시에 따른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의 변화 분석
    김홍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3) : 269 ~ 289 [2013]
  • 실업계 고등학생의 과학선호도와 인과요인 분석
    임성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 (5) : 892 ~ 905 [2002]
  • 보편적 학습 설계를 적용한 과학 수업의 학습 성과에 관한 구조적 관계 분석
    이경란 초등과학교육 34 (1) : 1 ~ 14 [2015]
  • 과학인형극 프로그램의 재미요소 분석과 재미전략
    하주일 한국과학예술포럼 18 : 711 ~ 721 [2014]
  • The First Term of 6th Grade Teacher’s Guides for Science in Elementary School
    Ministry of Education The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2015]
  • The First Term of 3rd Grade Teacher’s Guides for Science in Elementary School
    Ministry of Education The Korea Found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Creativity [2014]
  • The Elementary School Students’ Perceptions towards Science Classes Affection their Preference for Science
    Jang, So Young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2005]
  • Relationships among Self-Directed Learning Ability, Science Teaching Efficacy Belief, and Other Backgroung Variables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Kang, Seok Jin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2004]
  • An Analysis of Multi-dimension of Students` Interest in Learning Physics
    Im, Sung Min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 [2000]
  • 4C-STEAM을 활용한 과학인형극 프로그램 개발 전략
    하주일 한국과학예술포럼 17 : 443 ~ 453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