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관여도가 한국음식에 대한 인식,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한류스타 관여도가 한국음식에 대한 인식,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korean food
  • koreanstarsinvolvement
  • preference
  • purchasing intention
  • 구매의도
  • 선호도
  • 스타관여도
  • 인식
  • 한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434 0

0.0%

' 한류스타 관여도가 한국음식에 대한 인식, 선호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식의 세계화전략이 국가이미지,한국태도,한국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수범 이연정 호텔경영학연구 17 (3) : 117 ~ 135 [2008]
  • 한류의 한국관광지 이미지 영향 분석
    박창규 관광연구저널 20 (2) : 19 ~ 31 [2006]
  • 한류스타: 한국산 제품의 소비심리에 미친 영향과 정보 발신인 효과에 관한 연구
    강동균 홍성태 상품학연구 24 (3) : 178 ~ 199 [2006]
  • 한류스타 광고모델에 대한 중국대학생들의 준사회적상호작용과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최양호 한국광고홍보학보 11 (2) : 100 ~ 126 [2009]
  • 한류문화콘텐츠가 관광지이미지와 방한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인 방한관광 잠재수요자를 중심으로-
    이현주 중국연구 54 : 123 ~ 148 [2012]
  • 한류가 한국산제품에 대한 평가 및 구매의도에미친 영향 : 일본시장사례를 중심으로
    大屋劑彦 강동균 홍성태 마케팅관리연구 12 (1) : 71 ~ 90 [2007]
  • 한류가 중국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음식제품 및 음식시업이미지 중심으로
    배정민 현대중국연구 11 (2) : 123 ~ 155 [2010]
  • 한류가 우리나라 수출에 미치는 효과
    최문성 통상정보연구 14 (1) : 67 ~ 86 [2012]
  • 한류,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고정민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2009]
  • 한류(韓流)의 영향을 받은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음식문화 선호가 잠재 관광지로서 한국에 대한 이미지 인식 변화와 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분석
    김미주 김성섭 외식경영연구 11 (3) : 117 ~ 145 [2008]
  • 한국음식과 태국음식에 대한 국내 및 외국인의 소비자 의식비교
    이승주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2 (2) : 122 ~ 130 [2006]
  • 한국영상매체가 한류관광객에게 미치는 영향
    김성섭 관광연구저널 19 (2) : 329 ~ 342 [2005]
  • 한국 영상매체 접촉과 관광지이미지, 방문의도 간의 관계 -중국인 잠재 방한 관광자를 중심으로-
    왕명명 관광연구저널 25 (1) : 129 ~ 142 [2011]
  • 필리핀 청소년들의 K-pop 소비요인 및 영향인식에 관한 연구
    임학순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20 (1) : 85 ~ 112 [2012]
  • 중앙일보, 2010,01,14
    [2010]
  • 중국인의 방한관광에 대한 한류의 영향
    최경은 대한지리학회지 42 (4) : 526 ~ 539 [2007]
  • 중국인 관광객 유치 전략에 관한 연구 한류를 중심으로 26 : 109 ~ 128
    하경희 [2008]
  • 중국 현지인의 한식에 대한 인식과 한식 레스토랑 만족도 및 재방문의도 - 방문 경험과 방문 빈도 차이를 중심으로 -
    서선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4 (2) : 126 ~ 136 [2009]
  • 중국 의류브랜드시장에서의 한류의 영향과 마케팅전략
    현인규 사회과학연구 16 (2) : 241 ~ 268 [2010]
  • 주한 외국인의 한국 식당의 음식 및 서비스에 대한 의견조사
    문수재 대한가정학회지 24 (2) : 63 ~ 73 [1986]
  • 조선일보, 2010.01.30
    [2010]
  • 재한 외국인의 한국음식 선호도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영향 요인 간 상호관계 분석을 중심으로-
    설원식 국제지역연구 11 (3) : 712 ~ 731 [2007]
  • 일본인의 한식메뉴 선호도와 구매행동 특성- 한국주재 일본인을 중심으로-
    김순하 외식경영연구 7 (3) : 129 ~ 148 [2004]
  • 일본·중국 유학생의 한국음식에 대한 기호도 및 한식당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서경화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19 (6) : 715 ~ 723 [2003]
  • 우즈베키스탄 시장에서의 한류열풍이 한국제품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배일현 국제지역연구 16 (1) : 175 ~ 195 [2012]
  • 외식소비자의 연령별 외식행동과 한식에 대한 선호도 조사연구 -서울, 경기, 천안 지역을 중심으로 -
    윤혜려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0 (5) : 608 ~ 614 [2005]
  • 외국인의 한국음식에 대한 인지도와 기호도
    장문정 조미숙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15 (3) : 215 ~ 223 [2000]
  • 외국인의 출신국적과 관여도에 따른 한국음식에 대한 태도와 한국 음식점 이용 행태
    서선희 장정희 외식경영연구 12 (5) : 141 ~ 160 [2009]
  • 여가스포츠 참여자의 참여동기와 관여도, 몰입경험 및 지속적 참여의도의 관계
    임태성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4 (2) : 1567 ~ 1580 [2008]
  • 신화(新华网)
  • 신한류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채지영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1]
  •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한류관광상품 만족도에 관한 연구
    송영은 이수범 이은용 호텔경영학연구 16 (5) : 257 ~ 271 [2007]
  • 동기ㆍ태도ㆍ관여도에 따른 축제브랜드가치 인식에 관한 연구
    이태희 제58차 2005 경기 국제관광 학술대회 1 : 119 ~ 130 [2005]
  • 대학생의 진지한 여가와 일상적 여가 구분에 따른 다차원의 여가관여, 여가태도의 구조적 영향관계 차이연구
    박용희 관광연구저널 26 (2) : 41 ~ 56 [2012]
  • 관여도에 따른 경마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김성혁 관광학연구 25 (2) : 57 ~ 77 [2001]
  • 계획된 행동이론(TPB)을 적용한 중국인의 한국방문의도에 관한 연구 - 20대 젊은 층의 한류 호감도와 국가이미지의 역할을 중심으로 -
    진효화 호텔경영학연구 23 (3) : 41 ~ 59 [2014]
  • The psychology of ego-involvements: Social attitudes and identifications
    Sherif, M. Wiley [1947]
  •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Psychological Empowerment: The Case of Taiwan's Hotel Companies
    Chiang, C-F.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32 (1) : 40 ~ 61 [2008]
  • Recreation specialization reexamined: The cace of vehicle-based campers
    McIntyre, N. Leisure Research 14 : 3 ~ 15 [1992]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Multiple regression in psychological research and practice
    Darlington, R. B. Psychological Bulletin 69 : 161 ~ 182 [1968]
  • Leisure involvement revisited : Drive properties and paradoxes
    Havitz, M. E. Journal of leisure research 31 (2) : 122 ~ 149 [1999]
  • Leisure involvement revisited : Conceptual conundrums and measurement advances
    Havitz, M. E. Journal of Leisure Research 29 (3) : 245 ~ 278 [1997]
  • Food preferences of Chinese tourists
    Chang, R. C. Y. Annals of Tourism Research 9 : 371 ~ 386 [2010]
  • Food likes and dislikes
    Rozin, P. Annual Review of Nutrition 6 : 433 ~ 456 [1986]
  • Celebrity fan involvement and destination perceptions
    Lee,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35 (3) : 809 ~ 832 [2008]
  • Applied multiple regression/ correlation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2nded.)
    Cohen, J. Erlbaum : 84 ~ [1983]
  •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 involvement and advertising effectiveness
    Wu, S-I. Asia Pacific Journal of Marketing and Logistics 13 (1) : 43 ~ 45 [2001]
  • Amos 19 구조방정식모텔링-원리와 실제
    배병열 청람 : 376 ~ 379 [2011]
  • Activity and Aging: Staying Involved in Later Life
    Mannell, R. C. Sage : 125 ~ 145 [1993]
  • A path analytic model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involvement, psychological commitment, and loyalty
    Iwasaki, Y. Journal of Leisure Research 30 (2) : 256 ~ 280 [1998]
  •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for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Boulding, W. Journal fo Marketing Research 30 : 7 ~ 27 [1993]
  • A Revised Definition for Suppressor Variables: A Guide to Their Identification and Interpretation
    Conger, Anthony J.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34 : 35 ~ 46 [1974]
  • A Model for Predictive Measurements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Lavidge, R. J. Journal of Marketing 25 (6) : 59 ~ 62 [1961]
  • 2010 콘텐츠산업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