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인형극 프로그램의 재미요소 분석과 재미전략

논문상세정보
' 과학인형극 프로그램의 재미요소 분석과 재미전략'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nvergence(융합)
  • fun(재미)
  • puppet show(인형극)
  • science(과학)
  • steam(융합인재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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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학인형극 프로그램의 재미요소 분석과 재미전략'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과학 3-1 교사용 지도서
    교육부 한국과학창의재단 국정도서편찬위원회 [2014]
  • 재미이론(Fun Theory)에 기반한 실과 교수학습 방안 탐색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6 (2) : 1 ~ 18 [2013]
  • 인형극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금숙 어린이미디어연구 7 (1) : 133 ~ 153 [2008]
  • 융합인재교육(STEAM)의 효과성 분석 연구 : 2 ~
  • 융합인재교육(STEAM)실행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연구 : 37 ~ 65
  • 연극 놀이의 교육적 효용성 연구
    崔允禎 경성대학교대학원 [1995]
  • 에듀테인먼트 게임 연구
    조은하 한국콘텐츠학회지 5 (1) : 66 ~ 75 [2007]
  • 애니메이션의 재미- 감각적 재미, 인지적 재미, 심리적 재미의 상관관계
    성례아 만화애니메이션연구 99 (33) : 99 ~ 126 [2013]
  • 디지털 펀! 재미가 가치를 창조한다
    김학진 삼성경제연구소 [2007]
  • 박사
  • 델파이 기법의 이해와 적용사례 : 1 ~ 17
    강용주 [2008]
  • 델파이 기법을 이용한 애니메이션의 재미요소 도출
    성례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1) : 96 ~ 105 [2013]
  • 게임 소프트웨어 재미요소의 체계적인 분류와 탐색방법
    이승훈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13 (10) : 1506 ~ 1513 [2010]
  • Using BADUK to Teach Purposefully Integrated STEM/STEAM Education
    Yakman, G 37th Annual Conference International Society for Exploring Teaching and Learning [2007]
  • STEM ART EDUCATION MOVEMENT A creative approach to education in innovation for the 21st Century
  • STEAM교육론
    김진수 양서원 [2012]
  • STEAM 융합교육을 활용한 과학인형극
    하주일 학지사 [2013]
  • STEAM 교육의 구성 요소와 수업 설계를 위한 준거 틀의 개발
    박현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4) : 533 ~ 557 [2012]
  • Reaching students through stem and the arts
  • PBL에 나타난 재미에 관한 질적 탐구: 3S-Fun
    정준환 경희대학교대학원 [2012]
  • Introducing teaching STEAM as a practical educational framework for korea
    Yakman, G STEAM 교육 국제세미나 : 40 ~ 76 [2011]
  • ADDIE 모형을 활용한 ‘전자 기계 기술’ 단원의 태양광 발전기 수업 자료 개발
    김방희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1) : 171 ~ 190 [2011]
  • 4C-STEAM을 활용한 과학인형극 프로그램 개발 전략
    하주일 한국과학예술포럼 17 : 443 ~ 453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