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부조화를 활용한 투표 독려 광고에 관한 연구 : 조절초점 이론을 중심으로

염성원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인지부조화를 활용한 투표 독려 광고에 관한 연구 : 조절초점 이론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ognitive-dissonancetheory
  • regulatory focus theory
  • vote advertisement
  • vote encouraging advertisement
  • 인지부조화
  • 조절초점성향
  • 투표광고
  • 투표독려캠페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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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지부조화를 활용한 투표 독려 광고에 관한 연구 : 조절초점 이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환경일보
  • 화장품광고의 조절초점적합성효과에 대한 연구
    고성현 한국정책연구 12 (3) : 1 ~ 14 [2012]
  • 박사
  • 한겨례
  • 정치관여도 미디어 , 중요성, 정치냉소주의와정치효능감이 정치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송종길 한국방송학보 20 (3) : 166 ~ 197 [2006]
  • 전국단위선거율분석
  • 유권자투표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연구 : 제 5 회 지방선거사례를 중심으로
    이내영 [2010]
  • 외식광고로 인한 인지부조화가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 및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현주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8 (6) : 631 ~ 639 [2013]
  • 예방행동의 결과를 얻는 시점에 따른 효과적인 설득 메시지 유형: 해석수준이론을 중심으로
    김재휘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3) : 451 ~ 474 [2010]
  • 상호작용성의 구성요인이 인터랙티브 TV광고의 효과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탁진영 광고학연구 16 (5) : 79 ~ 107 [2005]
  • 브랜드명성과 성향조절초점이 비유사 브랜드확장에 미치는 영향
    권혁윤 디지털융복합연구 11 (2) : 167 ~ 174 [2013]
  • 메시지 프레이밍과 소구 유형, 지각된 위험 및 자기 검색도가 지구 온난화 경고 공익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광고연구 4 (81) : 358 ~ 381 [2008]
  • 금연광고 메시지가 대학생의 흡연태도에 미치는 영향
    조형오 광고연구 45 : 25 ~ 47 [1999]
  • 구매 결정후의 인지부조화가 구매후 정보탐색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광고학연구 17 (5) : 7 ~ 18 [2006]
  • 공해방지 광고의 프레이밍 효과 : 환경에 대한 주의각성과 행위정보제공의 매개적영향
    김재휘 광고연구 49 : 55 ~ 75 [2000]
  • 박사
  • 공익광고 메시지의 프레이밍과 결과 지각이 환경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5 (2) : 4 ~ 4 [2004]
  • 공익광고 메시지 프레이밍과 주제유형이 초등학생에게 미치는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
    김승필 홍보학연구 17 (2) : 5 ~ 39 [2013]
  • Wireless commerce: marketing issues and possibilities. In System Sciences, 2001
    Kannan, P. K. Proceedings of the 34th Annual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EEE [2001]
  • When Exemplification Fails : Hypocrisy and the motive for self-integrity
    Stone,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2 (1) : 54 ~ [1997]
  • Using Cognitive Dissonance to Encourage Water Conservation1
    Dickerson, C. A.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22 (11) : 841 ~ 854 [1992]
  • The impact of regulatory focus on adolescents’ responses to antismoking advertising campaigns
    Zhao, G.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4 (4) : 671 ~ 687 [2007]
  • The effect of mixed versus blocked sequencing of promotion and prevention features on brand evaluation : The moderating role of regulatory focus
    Chatterjee, 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3 (12) : 1290 ~ 1294 [2010]
  •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E Sharpe. Inc [1997]
  • Regulatory fit effects of gender and marketing message content
    McKay-Nesbitt, J.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6 (11) : 2245 ~ 2251 [2012]
  • Promotion and prevention : Regulatory focus as a motivational principle
    Higgins, E. T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30 : 1 ~ 46 [1998]
  • Overcoming denial and increasing the intention to use condoms through the induction of hypocrisy
    Aronson, E. American Journal of Public Health 81 (12) : 1636 ~ 1638 [1991]
  • Motivation by positive or negative role models : regulatory focus determines who will best inspire us
    Lockwood, P.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3 (4) : 854 ~ [2002]
  • Increasing or decreasing interest in activities : The role of regulatory fit
    Higgins, E. T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98 (4) : 559 ~ [2010]
  • In Scientific Conferences Program, 1997, U Texas
    Harmon-Jones, E. 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99]
  • Explorations in cognitive dissonance
  • Cognitive Dissonance: Private ratiocination or public spectacle?
    Tedeschi, J. T. American Psychologist 26 (8) : 685 ~ [1971]
  • A theory of cognitive dissonance
    Festinger, L. Row, Peterson [1957]
  • 5. 31 지방선거에서의 유권자 역할
    전선일 한국민주시민교육학회보 11 (1) : 19 ~ 38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