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로봇활용 경험유무에 따른 유아교사의 R-러닝 인식 비교
이연승
이민정
변선주
조재경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연승
이민정
변선주
조재경
주제어
R-Learning Based Education
Robot
로봇
로봇기반교육
참고문헌( 33)
유사주제 논문( 422)
robot 214건
로봇 198건
로봇기반교육 9건
r-learning based education 1건
인용/피인용
로봇활용 경험유무에 따른 유아교사의 R-러닝 인식 비 ...
' 로봇활용 경험유무에 따른 유아교사의 R-러닝 인식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r-learning based education
robot
로봇
로봇기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22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r-learning based education
2
0
0.0%
robot
215
0
0.0%
로봇
199
0
0.0%
로봇기반교육
10
0
0.0%
계
42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로봇활용 경험유무에 따른 유아교사의 R-러닝 인식 비교'
의 참고문헌
효과적인 R-러닝을 위한 유아교육기관 간 네트워킹 지원 양상과 요구: 유치원 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이연승
유아교육연구 33 (4) : 483 ~ 505
[2013]
초등학교 교실수업과 e-러닝의 부조화: 생태학적 관점에서의 수업관찰을 통하여
정한호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2) : 5 ~ 51
[2007]
지능형 로봇을 활용한 동시활동이 4세 유아의 음운인식과 단어재인에 미치는 효과
김영실
박현경
이종향
현은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389 ~ 409
[2011]
지능형 로봇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관심중심수용모형(CBAM)을 중심으로-
변윤희
유아교육연구 31 (6) : 493 ~ 510
[2011]
지능형 로봇 제니보와의 놀이상황 분석을 통한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관한 의미 탐색
유구종
윤향실
정상녀
열린유아교육연구 16 (3) : 281 ~ 312
[2011]
증강현실과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 동극활동이 유아의 언어 발달, 창의성,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현은자
유아교육연구 32 (3) : 167 ~ 195
[2012]
제1기 로봇기반교육(R-Learning)직무 연수 교재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로봇기반교육지원단
[2012]
유치원의 로봇활용 현황 및 수업 운영 실태
이연승
유아교육연구 33 (3) : 107 ~ 132
[2013]
유치원 교사의 유아교육용 교사보조로봇에 대한 인식 및 활용실태 :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최미나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유치원 교사의 R-러닝 수용과정에 대한 근거이론적 접근
이연승
유아교육학논집 19 (2) : 297 ~ 320
[2015]
유아교육현장의 로봇활용교육 탐색에 관한 연구
박경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5 (6) : 161 ~ 187
[2010]
유아교육선진화 추진계획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유아교육 학제 내 R-러닝 교과목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이연승
유아교육연구 31 (5) : 345 ~ 370
[2011]
유아교실에서 교육 로봇 아이로비 큐의 역할, 그리고 한계와 기대
김경철
유미열
장연주
최연철
열린유아교육연구 17 (1) : 117 ~ 138
[2012]
로봇기반교육이 유아교육기관 및 교사에게 미치는 영향
이정욱
유아교육학논집 15 (5) : 423 ~ 444
[2011]
로봇기반교육과 유아교육
김영옥
한국유아교육학회소식 뉴스레터 (50)
[2011]
로봇기반교육 범용 컨텐츠 개발방향 및 우수사례
조부경
[2010]
로봇 활용 수업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
이종향
정재은
한국교육문제연구 30 (1) : 153 ~ 171
[2012]
교사보조로봇 활용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
김경철
김은정
박성덕
열린유아교육연구 15 (3) : 25 ~ 42
[2010]
교사보조로봇 활용놀이와 역할놀이에서 또래와의 상호작용 및 놀이성 비교
김경아
박민아
용상이
현은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23 ~ 48
[2012]
교사들이 인식한 유치원 R-러닝 수업활동의 가능성과 한계
정한울
한수정
어린이미디어연구 11 (3) : 27 ~ 47
[2012]
R-러닝을 경험한 유치원 교사들의 R-러닝 수용에 대한 인식 연구: 콘텐츠와 플랫폼을 중심으로
김경철
박성덕
정재엽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249 ~ 269
[2010]
R-러닝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탐색
임수진
유아교육연구 33 (5) : 347 ~ 372
[2013]
R-러닝에서 유아의 다면적 능력 평가도구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유아교육기관 R-러닝 적용가능성과 한계
이연승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6 (1) : 399 ~ 417
[2015]
R-러닝에 대한 기관 내 인적지원수준에 따른 유치원 교사의 R-러닝 전문성
이연승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2) : 487 ~ 511
[2013]
R-러닝로봇기반 언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권귀염
오채선
채영란
홍혜경
한국영유아보육학 77 (77) : 73 ~ 100
[2013]
R-러닝 학생 동아리 프로그램 참여가예비유아교사들의 R-러닝 전문성에 미치는 영향
한선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2) : 1058 ~ 1068
[2013]
R-러닝 영향평가 요소 탐색: 유아 신체발달을 중심으로
김규수
어린이미디어연구 13 (2) : 191 ~ 213
[2014]
R-러닝 영향 평가를 위한 평가 요소의 탐색 : 유아 사회성 발달을 중심으로
안경숙
유아교육연구 34 (1) : 91 ~ 112
[2014]
R-러닝 대학동아리 활동 실태 및예비유아교사의 인식
이연승
조경미
어린이미디어연구 13 (3) : 349 ~ 378
[2014]
R-러닝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강민정
이연승
조혜진
유아교육연구 32 (2) : 167 ~ 189
[2012]
Measuring stages of concern about the innovation: A manual for the use of the SoC questionnaire
Hall, G. E.
Univesrity of Texas at Austin(ERIC Document ED) : 147 ~ 324
[1979]
Building Robota, a Mini-humaniod Robot for the Rehabilitation of Children with Autism
Billard, I.
RESNA Assistive Techonology Journal 19 (1) : 37 ~ 49
[2006]
' 로봇활용 경험유무에 따른 유아교사의 R-러닝 인식 비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