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만 4세 자연반의 숲 활동 체험에 관한 질적연구

논문상세정보
' 어린이집 만 4세 자연반의 숲 활동 체험에 관한 질적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daycare center
  • experience
  • forestactivity
  • qualitative study
  • 숲 활동
  • 어린이집
  • 질적 연구
  • 체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549 0

0.0%

' 어린이집 만 4세 자연반의 숲 활동 체험에 관한 질적연구' 의 참고문헌

  • 흥미와 노력 그 교육적 의의
    Dewey, J. 교우사 [2010]
  • 해석의 갈등
    Ricoeur, P. 아카넷 [2001]
  • 한국의 숲유치원 운영현황 및 교사교육 요구도 조사
    이주현 동국대학교 [2011]
  • 표현생활중심의 숲유치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신지연 유아교육학논집 16 (1) : 163 ~ 188 [2012]
  • 질적연구 : 시작부터 완성까지
    Yin, R. K. 학지사 [2013]
  • 질적 연구방법론
    Mason, J. 나남 [2010]
  • 조형예술 교육론
    Lagoutte, D. 나남 [2011]
  • 장애유아의 숲유치원 경험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과 요구 탐구
    정계숙 생태유아교육연구 11 (3) : 179 ~ 200 [2012]
  • 유치원 자유선택활동에서의 놀이의 자유
    추수진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유아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Siraj-Blatchford, J.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12]
  • 유아교육이론 해체하기: 비판적 접근
    Cannella, G. S. 창지사 [2002]
  • 유아교육연구에서 생태교육 관련 용어 통일을 위한 기초 연구: 연구 동향 분석을 중심으로
    이일주 열린유아교육연구 17 (6) : 301 ~ 321 [2012]
  • 유아교육기관의 숲반과 일반반 유아의 체형 분석
    김은주 열린유아교육연구 17 (6) : 277 ~ 299 [2012]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아동권리 경험에 대한 아동의 인식연구
    김경희 아동과 권리 17 (2) : 175 ~ 204 [2013]
  • 유아교실에서 발생하는 몰입과 미적경험: 자유선택활동시간을 중심으로
    오정희 최남정 유아교육연구 30 (1) : 173 ~ 196 [2010]
  • 유아교수법: 교육적 의도를 가진 교사
    Epstein, A. S. 양서원 [2009]
  • 유아교사와 학부모의 숲유치원 인식도 연구 : 숲유치원 교육기관 중심으로
    김현정 동국대학교 [2013]
  • 유아 교육 과정의 재개념: 그 대화의 시작
    Sapon-Shevin, M. 창지사 [2000]
  • 유럽 생태대안교육인 숲유치원에 대한 학문적 고찰 및 국내 숲유치원 전개방안
    장희정 생태유아교육연구 11 (3) : 95 ~ 119 [2012]
  • 예술이 교육에 미치는 놀라운 효과
    Bamford, A. 한길아트 [2006]
  • 어린이집 실내놀이터의 숲 체험 활동 요소 공간 적용성 연구
    김혜정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9 (4) : 39 ~ 51 [2014]
  • 어린이의 세기
    Key, E. K. S. 지식을 만드는 지식 [2012]
  • 아동기의 실종: 보육, 유아교육의 실태와 대안
    Suransky, V. P. 교보문고 [2007]
  • 숲체험 활동이 유아의 일상적 스트레스 감소에 미치는 영향
    이인원 열린유아교육연구 19 (6) : 83 ~ 103 [2014]
  • 숲유치원의 교육학적 원리와 실제
    이명환 열린유아교육연구 11 (1) : 125 ~ 152 [2006]
  • 숲유치원에 대한 유아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도 조사
    송주은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숲에서의 교육이 유아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이명환 생태유아교육연구 10 (4) : 149 ~ 170 [2011]
  • 숲에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놀이 탐색
    임재택 유아교육연구 33 (2) : 343 ~ 367 [2013]
  • 숲반과 일반학급 유아의 체격, 신체조성 및 체력 비교 분석
    김은주 유아교육학논집 16 (2) : 167 ~ 186 [2012]
  • 숲 유아교육기관의 자연적 공간에서의 놀이활동 탐색
    김경희 나귀옥 유아교육연구 32 (6) : 139 ~ 165 [2012]
  • 숲 놀이활동이 유아의 정서조절능력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수희 한국영유아보육학 90 (90) : 1 ~ 21 [2015]
  • 수준차가 다양한 교실에서의 효율적인 개별화 수업
    Tomlinson, C. A. 과학교육사 [2009]
  • 생태사진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환경 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류혜숙 어린이미디어연구 7 (1) : 57 ~ 72 [2008]
  • 사진기록화 작업으로 숲 활동을 교실에 연결하는 숲반의 경험에 대한 교육적 의미
    서혜정 생태유아교육연구 12 (4) : 151 ~ 180 [2013]
  • 보육실습에서 예비유아교사의 아동권리존중 경험에대한 질적 연구
    서혜정 생태유아교육연구 13 (4) : 79 ~ 108 [2014]
  • 물리적 환경구성과 유아의 자유선택활동의 의미에 관한 질적 연구
    나은숙 양옥승 열린유아교육연구 10 (1) : 21 ~ 40 [2005]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 시관과 공간의 의미
    박은혜 교육학연구 40 (1) : 311 ~ 328 [2002]
  • 디지털 카메라의 유아교육기관 현장 활용
    김경철 어린이미디어연구 4 : 129 ~ 156 [2005]
  • 독일 숲유치원의 현장상황에 관한 연구
    이명환 열린유아교육연구 8 (3) : 71 ~ 97 [2003]
  • 놀이중심의 유아교육:유치원에서 하루 종일 놀이에 몰입하도록 지원하기
    안소영 아동과 권리 13 (4) : 555 ~ 577 [2009]
  • 너와 나
    Buber, M. 문예출판사 [2001]
  • 교육공간으로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숲’의 의미
    임부연 유아교육학논집 17 (5) : 187 ~ 208 [2013]
  • 교실 수업에서의 아동 참여의 의미 : 통합적 지식의 획득과정으로서의 ‘이해’
    안효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1) : 93 ~ 110 [2009]
  • 교사의 ‘인정하기’에 대한 교육적 의미 찾기
    서혜정 유아교육연구 28 (1) : 27 ~ 52 [2008]
  • 경험과 교육
    Dewey, J. 배영사 [2008]
  • 간접적인 언어와 침묵의 목소리
    Merleau-Ponty, M. 책세상 [2005]
  • ‘숲유치원 접근’의 유치원과 일반 유치원 유아의 기초체력 및 행복감 비교
    신지연 유아교육학논집 16 (6) : 5 ~ 26 [2012]
  • http://roedeer.jejusi.go.kr/?sso=ok
  • The project approach as a way of making life meaningful in the classroom
    Yun, E. ED 470 896 [2010]
  • Thanks for the Memory: The Lasting Value of True Play
    Elkind, D. Young Children 58 (3) : 46 ~ 50 [2003]
  • Talking about pictures : A case for photo elicitation
    Harper, D. Visual Studies 17 (1) : 13 ~ 26 [2002]
  • Preparing the classroom environment to promote literacy during play
    Morrow, L. M.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5 (4) : 537 ~ 554 [1990]
  • OECD가 선정한 5가지 유아교육과정
    OECD 공동체 [2011]
  • 3세 누리과정 교사용지도서: 총론, 유치원/어린이집과 친구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