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기업의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인지도 및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외식기업의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인지도 및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지리
  • bennigans
  • blacksmith
  • brand attitude
  • brand awareness
  • color marketing
  • purchase intent
  • tgi
  • 구매의도
  • 브랜드 태도
  • 브랜드인지도
  • 컬러마케팅
  • 패밀리 레스토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893 0

0.0%

' 외식기업의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인지도 및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 브랜드 인지도가 객실판매 생산성(RevPAR)에 미치는 영향
    김대현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3]
  • 호텔 모브랜드 이미지가 외식사업 확장브랜드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확장 유형별 비교연구
    정원희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8]
  • 한식레스토랑의 환경단서, 브랜드명성, 체험유형이 브랜드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나래 동국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프랜차이즈 마케팅에서 브랜드 색채 디자인에 관한 연구 : 국내 기업화된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백수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2]
  • 패션 브랜드의 컬러마케팅이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미혜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8]
  • 패션 브랜드의 컬러마케팅이 브랜드 개성, 브랜드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병숙 생활과학논집 27 : 15 ~ 27 [2008]
  •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시각적 요소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시각적 만족도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유한나 식공간연구 3 (1) : 1 ~ 9 [2008]
  •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인지도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강정대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5]
  • 트렌드(Trend)를 반영한 음료 패키지디자인의 컬러마케팅 전략연구 : 국내 음료 패키지디자인을 중심으로
    이현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0]
  • 통합적 기업이미지 관리에서의 칼라마케팅의 역할- 빨간색을 활용한 기업을 중심으로 -
    오현정 한국색채학회논문집 19 (1) : 77 ~ 89 [2005]
  • 컬러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기업 로고를 중심으로
    이진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154 ~ 162 [2012]
  •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카리스마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부여 ‘굿뜨래’ 공동브랜드를 중심으로
    김신애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9 (1) : 109 ~ 126 [2011]
  •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 컬러마케팅의 성공 포인트
    박귀동 마케팅 46 (8) : 24 ~ 41 [2012]
  • 컬러디자인의 정량적 가이드라인 설정을 위한 선호컬러자극에 따른 인체생리신호반응평가
    진혜련 기초조형학연구 13 (1) : 487 ~ 498 [2012]
  • 컬러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의한 브랜드 이미지
    양미연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5]
  • 커피전문점의 VMD 구성요인이 브랜드자산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수 대전대학교 대학원 [2012]
  • 커피전문점 이용 동기가 브랜드 태도와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희주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09]
  • 지역특산물 브랜드체험이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천쌀을 중심으로
    김문명 관광연구저널 28 (2) : 109 ~ 119 [2014]
  • 박사
  • 박사
  • 인터넷 쇼핑몰의 브랜드 인지도(brand recognition)와 신뢰성(trust)과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권태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이용객의 특성에 따른 브랜드 자산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 브랜드 베이커리를 중심으로
    전정아 관광레저연구 20 (3) : 227 ~ 247 [2008]
  • 의류점포의 VMD와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구조관계 : 감정 반응, 브랜드 이미지및 태도.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이소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외식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한식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허창렬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9]
  • 외식업체의 모브랜드자산이 확장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지혜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 외식업체의 광고가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레스토랑, 피자전문점,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
    유영진 관광연구 25 (1) : 127 ~ 146 [2010]
  • 외식서비스접점에서의 고객경험관리(CEM)와 지각된 감정 및 브랜드태도, 관계지향성의 구조적관계에 관한 연구
    손영재 외식경영연구 14 (1) : 181 ~ 200 [2011]
  • 외식산업의 감성마케팅이 관계지향성과 고객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지역 특급 호텔 레스토랑과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임현철 관광연구저널 25 (5) : 449 ~ 467 [2011]
  • 외식산업 브랜드 자산 구성 요인 연구
    이지호 관광학연구 30 (1) : 193 ~ 209 [2006]
  • 외식산업 브랜드 이미지 세분화에 따른 브랜드 평가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특급호텔을 대상으로 -
    유영진 호텔관광연구 8 (4) : 204 ~ 216 [2006]
  • 외식브랜드의 심벌마크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이용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 외식브랜드 확장에 관한 평가
    박은아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8]
  • 박사
  • 박사
  • 외식기업 Below The Line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행순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 온라인 브랜드 공동체 의식이 브랜드 커뮤니티 동일시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문식 마케팅관리연구 8 (2) : 3 ~ 77 [2003]
  • 여행사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지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1]
  • 박사
  • 실내디자인 계획에 있어서 색채사용에 관한 연구 : 백화점 매장의 디스플레이 공간을 중심으로
    김상두 조선대학교 대학원 [1996]
  • 시각 디자인 브랜드 이미지
    노경훈 예경 [1998]
  • 스포츠 스폰서십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자산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미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8]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 넥서스 BOOKS [2003]
  •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으로 -
    김효경 관광연구 25 (2) : 229 ~ 251 [2010]
  • 소비자심리의 이해
    홍성태 나남 [1992]
  • 색채를 통한 제품의 이미지 계획에 관한 연구:소형카세트라디오(Cassette Radio)를 중심으로
    정숙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89]
  • 색채관리와 색채디자인
    윤혜림 국제 [2008]
  • 브랜드자산의 전략적 관리
    D. A. Aaker 나남 [2000]
  • 브랜드자산 측정에 대한 실증연구 및 광고가 브랜드자산 구축에 미치는 영향분석
    김주호 한국광고학회 22 (4) : 503 ~ 514 [1999]
  • 브랜드이미지 형성을 위한 파사드(Facade) 색채디자인에 관한 연구
    이수진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6]
  • 브랜드의 시각적 특성이 브랜드개성, 소비자-브랜드관계 형성 정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국내정유업체를 중심으로
    조미영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07]
  • 브랜드의 그린컬러 감성과 로고유형이 스타벅스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최성수 관광레저연구 23 (7) : 207 ~ 224 [2011]
  •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광고수사법의 효과 연구 : 난이도와 의미고정(anchoring)을 중심으로
    양웅 서강대학교 대학원 [2005]
  •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김은진 청주대학교 대학원 [2012]
  •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와 매장 내 컬러의 일치가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스트푸드 전문점 4개사를 중심으로
    노승환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9]
  •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가 소비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 - 국내외 브랜드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찌, 투썸플레이스를 중심으로 -
    최슬기 한국색채학회논문집 22 (3) : 25 ~ 33 [2008]
  •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고를 위한 컬러디자인 전략연구 :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진영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뷔페 레스토랑 식공간 연출이 고객의 심리적 반응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원철 관광연구저널 27 (2) : 213 ~ 234 [2013]
  • 미와 조형의 심리학
    사또루 후지 조형사 [1994]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 브랜드자산 요인간의 관계
    김준회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2) : 150 ~ 163 [2008]
  • 레스토랑의 컬러 중요성에 관한 연구 : 실내 공간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황규원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 레스토랑의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 품질, 가격 수용성, 재 방문의도와의 관계
    김형순 한국조리학회지 9 (4) : 163 ~ 178 [2003]
  • 레스토랑 실내의 색채와 배경 음악의 조화가 고객의 감정적 반응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미나 감성과학 14 (1) : 27 ~ 38 [2011]
  • 대전지역 외식산업 브랜드 인지도
    구도림 관광연구저널 19 (2) : 1 ~ 19 [2005]
  • 국내 항공사의 컬러아이덴티티가 브랜드 연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문선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0]
  • 국내 브랜드의 컬러마케팅 활용실태 조사
    신혜영 한국색채학회논문집 18 (2) : 67 ~ 81 [2004]
  • 광고에서 브랜드 컬러 이미지 적용효과
    천창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2]
  •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제원 강원대학교 대학원 [2009]
  • 박사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식소비자의 건강메뉴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고대영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 감성마케팅을 통한 고객만족서비스
    심규화 [2006]
  • 감성 제품에서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인지도 및 지각된 품질이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혜원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8]
  • 企業이미지와 色彩에 關한 硏究
    元裕洪 홍익대학교 대학원 [1982]
  • Using Segmentation to improve Sales Forecasts Based on Purchase Intent: Which Intenders Actually Buy
    Morwitz, Viki G.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 (4) : 391 ~ 405 [1992]
  • The Prototypicality of Brands: Relationships With Brand Awareness
    Nedungadi, Prakash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2 : 489 ~ 503 [1985]
  • The Measurement and Dimensionality of Brand Associations
    Low, G, S Journal of Product & Brand Management 9 (6) : 350 ~ 370 [2000]
  • The Effects of Sequential Introduction of Brand Extensions
    Kelle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 (2) : 35 ~ 50 [1992]
  • Structural Model Evaluation and Modification : An Interval Estimation Approach
    Steiger, J.H.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25 : 173 ~ 180 [1990]
  • Strategic Brand Management -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Kevin Lane Keller Prentice Hall [1998]
  •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Taylor, S. A. Journal of Retailing 70 (2) : 163 ~ 178 [1994]
  • SPSS 17. 0 사회과학 통계분석
    강병서 한나래 [2005]
  • SPSS
    노형진 AMOS에 의한 사회조사분석 / 형설 [2002]
  • Recall and Consumer Consideration Sets: Influencing Choice Without Altering Brand Evaluations
    Nedungadi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3) : 263 ~ 276 [1990]
  • Psychological processes and advertising effects: Theory, research, and application
    Lutz, R. J. Lawrence [1985]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e Equation Models
    Bagozzi, R.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1) : 70 ~ 83 [1988]
  • Message framing and the interrelationships among ad-based feelings, affect, and cognition
    Homer, P. M Journal of Advertising 21 (1) : 19 ~ 34 [1992]
  • Measuring Brand equity across products & markets
    Aaker, D. A.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38 (3) : 102 ~ 120 [1996]
  • Managing Brand Equity: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Aaker, D. A. The Free press [1991]
  • Investing the Effectiveness of product Television of Modality and plot Connection Congruence on Brand memory and Attitude
    Russell, C.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9 : 306 ~ 317 [2002]
  • Influence of Color Taste
    J. A. Mega Reidel Publishing Company [1974]
  • Impact of color on marketing
    Satyendra & Singh Department of Administrative Studies. University of Winnipeg [2006]
  • Effects of Brand Awareness on Choice for a Common. Repeat-Purchase Product
    Wayne D. Hoye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3) : 141 ~ 148 [1990]
  • Effects of Brand Awareness on Choice for a Common, Repeat-Purchase Product
    Hoyer, Wayne 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9) : 141 ~ 148 [1990]
  • Developing and Validating a ultidimensional Consumer-based Brand Equity Scale
    Yoo, B. H.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2 (1) : 1 ~ 14 [2001]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Dryden [1986]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57 (1) : 1 ~ 22 [1993]
  • Comparative Evaluation of Intention vs. National Advertising Strategies
    Hornik, Jacob Columbia Journal of World Business 15 (3) : 36 ~ 45 [1980]
  • Color smart 컬러 비즈니스
    Cooper, Mimi 오늘의 책 [2002]
  • Color and Psychological Functioning
    Elliot, A. J. Current Directions in Psychological Science 16 (5) : 250 ~ 254 [2007]
  • 박사
  • Building Strong Brands
    Aaker, D. A. The Free press [1996]
  • Brand Sense: Build Powerful Brands Through Touch, Taste, Smell, Sight and Sound
    Lindstrom, M. Free Press, A Division of Simon and Schuster Inc [2005]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erdi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 Wesley Publishing [1975]
  • Affective and semantic components in political person perception
    Abelson, R. P.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2 : 619 ~ 630 [1982]
  • AMOS A to Z
    김대업 학현사 [2008]
  • AMOS 17.0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청람 [2009]
  • A model for predicting measurements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Lavidge, R. J. Journal of Marketing 25 (10) : 59 ~ 62 [1961]
  • A Model of Multi-Brand Loyalty
    Jacoby,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1 (3) : 25 ~ 31 [1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