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외식기업의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인지도 및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남종우(Jong-Woo Nam)
이수범(Soo-Bum Lee)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남종우(Jong-Woo Nam)
이수범(Soo-Bum Lee)
주제어
Bennigans
blacksmith
brand attitude
brand awareness
Color Marketing
purchase intent
TGI
구매의도
브랜드 태도
브랜드인지도
컬러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참고문헌( 108)
유사주제 논문( 3,884)
구매의도 1,527건
지리 1,319건
브랜드 태도 519건
brand attitude 227건
브랜드인지도 118건
brand awareness 85건
패밀리 레스토랑 42건
color marketing 22건
컬러마케팅 12건
purchase intent 6건
blacksmith 5건
bennigans 1건
tgi 1건
인용/피인용
외식기업의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인지도 및 브랜드태도 ...
' 외식기업의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인지도 및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bennigans
blacksmith
brand attitude
brand awareness
color marketing
purchase intent
tgi
구매의도
브랜드 태도
브랜드인지도
컬러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89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0
0.0%
주제어
bennigans
2
0
0.0%
blacksmith
6
0
0.0%
brand attitude
228
0
0.0%
brand awareness
86
0
0.0%
color marketing
23
0
0.0%
purchase intent
7
0
0.0%
tgi
2
0
0.0%
구매의도
1,528
0
0.0%
브랜드 태도
520
0
0.0%
브랜드인지도
119
0
0.0%
컬러마케팅
13
0
0.0%
패밀리 레스토랑
43
0
0.0%
계
3,89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외식기업의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인지도 및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 브랜드 인지도가 객실판매 생산성(RevPAR)에 미치는 영향
김대현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3]
호텔 모브랜드 이미지가 외식사업 확장브랜드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확장 유형별 비교연구
정원희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8]
한식레스토랑의 환경단서, 브랜드명성, 체험유형이 브랜드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나래
동국대학교 대학원
[2012]
박사
프로모션이 소비감정, 브랜드태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이종석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07]
프랜차이즈 마케팅에서 브랜드 색채 디자인에 관한 연구 : 국내 기업화된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백수진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2]
패션 브랜드의 컬러마케팅이 소비자의 브랜드 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미혜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8]
패션 브랜드의 컬러마케팅이 브랜드 개성, 브랜드인지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병숙
생활과학논집 27 : 15 ~ 27
[2008]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시각적 요소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시각적 만족도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유한나
식공간연구 3 (1) : 1 ~ 9
[2008]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인지도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강정대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5]
트렌드(Trend)를 반영한 음료 패키지디자인의 컬러마케팅 전략연구 : 국내 음료 패키지디자인을 중심으로
이현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0]
통합적 기업이미지 관리에서의 칼라마케팅의 역할- 빨간색을 활용한 기업을 중심으로 -
오현정
한국색채학회논문집 19 (1) : 77 ~ 89
[2005]
컬러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기업 로고를 중심으로
이진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154 ~ 162
[2012]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카리스마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부여 ‘굿뜨래’ 공동브랜드를 중심으로
김신애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19 (1) : 109 ~ 126
[2011]
컬러마케팅 활용전략 : 컬러마케팅의 성공 포인트
박귀동
마케팅 46 (8) : 24 ~ 41
[2012]
컬러디자인의 정량적 가이드라인 설정을 위한 선호컬러자극에 따른 인체생리신호반응평가
진혜련
기초조형학연구 13 (1) : 487 ~ 498
[2012]
컬러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의한 브랜드 이미지
양미연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5]
커피전문점의 VMD 구성요인이 브랜드자산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수
대전대학교 대학원
[2012]
커피전문점 이용 동기가 브랜드 태도와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희주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09]
지역특산물 브랜드체험이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천쌀을 중심으로
김문명
관광연구저널 28 (2) : 109 ~ 119
[2014]
박사
제품배치(PPL)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과 태도변화에 소비자 특성이 미치는 영향 : 관여도와 PPL관련 사전정보를 중심으로
최우진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4]
박사
잡지광고 색채배색에 대한 연구: 80년대 광고수상작 중심으로
정성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1992]
인터넷 쇼핑몰의 브랜드 인지도(brand recognition)와 신뢰성(trust)과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권태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이용객의 특성에 따른 브랜드 자산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 브랜드 베이커리를 중심으로
전정아
관광레저연구 20 (3) : 227 ~ 247
[2008]
의류점포의 VMD와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구조관계 : 감정 반응, 브랜드 이미지및 태도.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이소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외식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한식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허창렬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9]
외식업체의 모브랜드자산이 확장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지혜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외식업체의 광고가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레스토랑, 피자전문점,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
유영진
관광연구 25 (1) : 127 ~ 146
[2010]
외식서비스접점에서의 고객경험관리(CEM)와 지각된 감정 및 브랜드태도, 관계지향성의 구조적관계에 관한 연구
손영재
외식경영연구 14 (1) : 181 ~ 200
[2011]
외식산업의 감성마케팅이 관계지향성과 고객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지역 특급 호텔 레스토랑과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임현철
관광연구저널 25 (5) : 449 ~ 467
[2011]
외식산업 브랜드 자산 구성 요인 연구
이지호
관광학연구 30 (1) : 193 ~ 209
[2006]
외식산업 브랜드 이미지 세분화에 따른 브랜드 평가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특급호텔을 대상으로 -
유영진
호텔관광연구 8 (4) : 204 ~ 216
[2006]
외식브랜드의 심벌마크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이용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외식브랜드 확장에 관한 평가
박은아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8]
박사
외식기업의 서비스 마케팅믹스가 브랜드자산구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한식브랜드 중심으로
최용석
최용석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외식기업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확장브랜드의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정다운
정다운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외식기업 Below The Line활동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행순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0]
온라인 브랜드 공동체 의식이 브랜드 커뮤니티 동일시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문식
마케팅관리연구 8 (2) : 3 ~ 77
[2003]
여행사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지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1]
박사
심리적 주인의식과 서비스품질이 고객시민행동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유디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2]
실내디자인 계획에 있어서 색채사용에 관한 연구 : 백화점 매장의 디스플레이 공간을 중심으로
김상두
조선대학교 대학원
[1996]
시각 디자인 브랜드 이미지
노경훈
예경
[1998]
스포츠 스폰서십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자산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미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8]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
넥서스 BOOKS
[2003]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으로 -
김효경
관광연구 25 (2) : 229 ~ 251
[2010]
소비자심리의 이해
홍성태
나남
[1992]
색채를 통한 제품의 이미지 계획에 관한 연구:소형카세트라디오(Cassette Radio)를 중심으로
정숙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89]
색채관리와 색채디자인
윤혜림
국제
[2008]
브랜드자산의 전략적 관리
D. A. Aaker
나남
[2000]
브랜드자산 측정에 대한 실증연구 및 광고가 브랜드자산 구축에 미치는 영향분석
김주호
한국광고학회 22 (4) : 503 ~ 514
[1999]
브랜드이미지 형성을 위한 파사드(Facade) 색채디자인에 관한 연구
이수진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6]
브랜드의 시각적 특성이 브랜드개성, 소비자-브랜드관계 형성 정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국내정유업체를 중심으로
조미영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07]
브랜드의 그린컬러 감성과 로고유형이 스타벅스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최성수
관광레저연구 23 (7) : 207 ~ 224
[2011]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광고수사법의 효과 연구 : 난이도와 의미고정(anchoring)을 중심으로
양웅
서강대학교 대학원
[2005]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김은진
청주대학교 대학원
[2012]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와 매장 내 컬러의 일치가 소비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스트푸드 전문점 4개사를 중심으로
노승환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9]
브랜드 아이덴티티 컬러가 소비자 심리에 미치는 영향 - 국내외 브랜드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커피빈, 파스쿠찌, 투썸플레이스를 중심으로 -
최슬기
한국색채학회논문집 22 (3) : 25 ~ 33
[2008]
브랜드 아이덴티티 제고를 위한 컬러디자인 전략연구 :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신진영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뷔페 레스토랑 식공간 연출이 고객의 심리적 반응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원철
관광연구저널 27 (2) : 213 ~ 234
[2013]
미와 조형의 심리학
사또루 후지
조형사
[199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 브랜드자산 요인간의 관계
김준회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2) : 150 ~ 163
[2008]
레스토랑의 컬러 중요성에 관한 연구 : 실내 공간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황규원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레스토랑의 브랜드 이미지와 서비스 품질, 가격 수용성, 재 방문의도와의 관계
김형순
한국조리학회지 9 (4) : 163 ~ 178
[2003]
레스토랑 실내의 색채와 배경 음악의 조화가 고객의 감정적 반응 및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미나
감성과학 14 (1) : 27 ~ 38
[2011]
대전지역 외식산업 브랜드 인지도
구도림
관광연구저널 19 (2) : 1 ~ 19
[2005]
국내 항공사의 컬러아이덴티티가 브랜드 연상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문선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0]
국내 브랜드의 컬러마케팅 활용실태 조사
신혜영
한국색채학회논문집 18 (2) : 67 ~ 81
[2004]
광고에서 브랜드 컬러 이미지 적용효과
천창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2]
광고속성이 광고태도와 브랜드인지,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제원
강원대학교 대학원
[2009]
박사
광고매체에서의 색채마케팅에 관한 연구: 텔레비전 광고를 중심으로
박성숙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3]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식소비자의 건강메뉴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고대영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감성마케팅을 통한 고객만족서비스
심규화
[2006]
감성 제품에서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인지도 및 지각된 품질이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혜원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8]
企業이미지와 色彩에 關한 硏究
元裕洪
홍익대학교 대학원
[1982]
Using Segmentation to improve Sales Forecasts Based on Purchase Intent: Which Intenders Actually Buy
Morwitz, Viki G.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 (4) : 391 ~ 405
[1992]
The Prototypicality of Brands: Relationships With Brand Awareness
Nedungadi, Prakash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2 : 489 ~ 503
[1985]
The Measurement and Dimensionality of Brand Associations
Low, G, S
Journal of Product & Brand Management 9 (6) : 350 ~ 370
[2000]
The Effects of Sequential Introduction of Brand Extensions
Kelle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9 (2) : 35 ~ 50
[1992]
Structural Model Evaluation and Modification : An Interval Estimation Approach
Steiger, J.H.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25 : 173 ~ 180
[1990]
Strategic Brand Management -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Kevin Lane Keller
Prentice Hall
[1998]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onsumers Purchase intentions
Taylor, S. A.
Journal of Retailing 70 (2) : 163 ~ 178
[1994]
SPSS 17. 0 사회과학 통계분석
강병서
한나래
[2005]
SPSS
노형진
AMOS에 의한 사회조사분석 / 형설
[2002]
Recall and Consumer Consideration Sets: Influencing Choice Without Altering Brand Evaluations
Nedungadi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3) : 263 ~ 276
[1990]
Psychological processes and advertising effects: Theory, research, and application
Lutz, R. J.
Lawrence
[1985]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e Equation Models
Bagozzi, R.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1) : 70 ~ 83
[1988]
Message framing and the interrelationships among ad-based feelings, affect, and cognition
Homer, P. M
Journal of Advertising 21 (1) : 19 ~ 34
[1992]
Measuring Brand equity across products & markets
Aaker, D. A.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38 (3) : 102 ~ 120
[1996]
Managing Brand Equity: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Aaker, D. A.
The Free press
[1991]
Investing the Effectiveness of product Television of Modality and plot Connection Congruence on Brand memory and Attitude
Russell, C.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9 : 306 ~ 317
[2002]
Influence of Color Taste
J. A. Mega
Reidel Publishing Company
[1974]
Impact of color on marketing
Satyendra & Singh
Department of Administrative Studies. University of Winnipeg
[2006]
Effects of Brand Awareness on Choice for a Common. Repeat-Purchase Product
Wayne D. Hoye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3) : 141 ~ 148
[1990]
Effects of Brand Awareness on Choice for a Common, Repeat-Purchase Product
Hoyer, Wayne D.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9) : 141 ~ 148
[1990]
Developing and Validating a ultidimensional Consumer-based Brand Equity Scale
Yoo, B. H.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2 (1) : 1 ~ 14
[2001]
Consumer Behavior
Engel, J. F
Dryden
[1986]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57 (1) : 1 ~ 22
[1993]
Comparative Evaluation of Intention vs. National Advertising Strategies
Hornik, Jacob
Columbia Journal of World Business 15 (3) : 36 ~ 45
[1980]
Color smart 컬러 비즈니스
Cooper, Mimi
오늘의 책
[2002]
Color and Psychological Functioning
Elliot, A. J.
Current Directions in Psychological Science 16 (5) : 250 ~ 254
[2007]
박사
CI(Corporate Identity) 컬러와 기업 이미지 연상에 관한 연구
권은령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2004]
Building Strong Brands
Aaker, D. A.
The Free press
[1996]
Brand Sense: Build Powerful Brands Through Touch, Taste, Smell, Sight and Sound
Lindstrom, M.
Free Press, A Division of Simon and Schuster Inc
[2005]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erdi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 Wesley Publishing
[1975]
Affective and semantic components in political person perception
Abelson, R. P.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2 : 619 ~ 630
[1982]
AMOS A to Z
김대업
학현사
[2008]
AMOS 17.0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청람
[2009]
A model for predicting measurements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Lavidge, R. J.
Journal of Marketing 25 (10) : 59 ~ 62
[1961]
A Model of Multi-Brand Loyalty
Jacoby, J.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1 (3) : 25 ~ 31
[1971]
' 외식기업의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인지도 및 브랜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