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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사에 대한 정서노동의 예측변인 탐색 및 직무 소진과의 관계모형 검증
박건우(Geon Woo Park)
김명소(Myoung So Kim)
한영석 ( Young Seok Han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건우(Geon Woo Park)
김명소(Myoung So Kim)
한영석 ( Young Seok Han )
주제어
burnout
defensivecommunicationstyle
emotional labor
hierarchicalorganizationalculture
negative affect
Positive Affect
긍정정서성
방어적의사소통
부정정서성
위계적조직문화
정서노동
직무소진
참고문헌( 89)
유사주제 논문( 4,473)
심리학 2,614건
직무소진 553건
emotional labor 542건
burnout 539건
negative affect 87건
정서노동 82건
positive affect 48건
위계적조직문화 3건
hierarchicalorganizationalculture 2건
부정정서성 2건
긍정정서성 1건
인용/피인용
상사에 대한 정서노동의 예측변인 탐색 및 직무 소진 ...
' 상사에 대한 정서노동의 예측변인 탐색 및 직무 소진과의 관계모형 검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심리학
burnout
defensivecommunicationstyle
emotional labor
hierarchicalorganizationalculture
negative affect
positive affect
긍정정서성
방어적의사소통
부정정서성
위계적조직문화
정서노동
직무소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51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심리학
2,615
0
0.0%
주제어
burnout
540
0
0.0%
defensivecommunicationstyle
1
0
0.0%
emotional labor
543
0
0.0%
hierarchicalorganizationalcul ...
3
0
0.0%
negative affect
88
0
0.0%
positive affect
49
0
0.0%
긍정정서성
2
0
0.0%
방어적의사소통
1
0
0.0%
부정정서성
3
0
0.0%
위계적조직문화
4
0
0.0%
정서노동
83
0
0.0%
직무소진
554
0
0.0%
계
4,48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상사에 대한 정서노동의 예측변인 탐색 및 직무 소진과의 관계모형 검증'
의 참고문헌
호텔종업원의 소진과 선행변인에 관한 연구
최가영
호텔경영학연구 9 (1) : 141 ~ 161
[2000]
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성과(조질몰입, 직무만족, 이직의도)의 상관관계 분석
김헌형
여행학연구 29 (1) : 127 ~ 144
[2008]
행정책무성에 대한 조직문화 유형별 영향요인 분석
이환범
행정논총 43 (3) : 29 ~ 52
[2005]
항공사 콜센터 상담원의 감정노동과 소진 및 이직의도에 관한 연구
윤선영
한국항행학회논문지 14 (1) : 1 ~ 10
[2010]
한국행정문화연구와 경쟁가치모형
김호정
한국정책학회보 11 (3) : 219 ~ 238
[2002]
한국판 정적 정서 및 부적 정서 척도 (Positive Affect and Negative Affect Schedule; PANAS)의 타당화 연구
이현희
한국심리학회지 임상 22 (4) : 935 ~ 946
[2003]
박사
표현·경험정서 차이로 평가한 정서노동의 유형 및 차별적 효과
정지희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2013]
커뮤니케이션론
홍기선
나남출판사
[1994]
커뮤니케이션 유형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공군 제 0000부대 조종, 정비, 무장사를 대상으로
박상현
연세대학교 정경대학원
[2005]
커뮤니케이션 기술
Lani, A.
지식공작소
[2003]
카지노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소진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신혜숙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7) : 415 ~ 424
[2012]
직무탈진과 직무열의의 요구-자원 모델에서 정서노동전략의 역할 - 콜센터 상담원을 대상으로 -
신강현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19 (4) : 573 ~ 596
[2006]
지방자치단체장의 리더십, 조직문화, 조직효과성의 관계:경쟁가치모형의 적용
조경호
지방행정연구 19 (4) : 59 ~ 90
[2005]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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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극래
慶南大學校 經營大學院
[1995]
조직 내의 의사소통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풍자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2009]
정서노동과 직무탈진 및 직무열의 관계: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신강현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1 (3) : 475 ~ 491
[2008]
정서노동 전략과 상태정서가 직무탈진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금융서비스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
이다원
인간연구 21 (21) : 111 ~ 139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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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혜미
광운대학교 대학원
[2006]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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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강용
연세대학교 정경대학원
[2010]
일반직 종사자를 위한 직무 소직 척도(MBI-GS)에 대한 타당화 연구
신강현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16 (3) : 1 ~ 17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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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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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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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가영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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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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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대학교 대학원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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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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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철
위덕대학교 일반대학원
[2007]
감정노동자의 감정노동과 정서지능이 직무소진에 미치는 영향
이나현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3]
박사
감정노동이 직무소진과 직무철회에 미치는 영향
김학수
김학수
경원대학교 일반대학원
[2012]
감정노동이 소진에 미치는 영향 : 스트레스 대처전략과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영경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2]
감정노동 : 통제수단, 종업원의 심리적 반응, 그리고 방법론적 문제
김상표
산업경제연구 13 (4) : 196 ~
[2000]
감성노동의 개념화와 선행요인
박동수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9 (4) : 1 ~ 34
[2005]
性格特質이 氣分의 수준 및 변화성에 미치는 영향
李宥姃
中央大學校 大學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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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unit measures of organisational justice and risk of depression-a 2-year cohort sy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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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n"the show must go on" : Surface and deep acting as predictors of emotional exhaustion and service deliv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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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bal Abuse from Outsiders Versus Insiders : Comparing Frequency, Impact on Emotional Exhaustion, and the Role of Emotional Lab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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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boss, bad boss: How to be the best and learn from the wor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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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otional labor in service roles: The influence of ident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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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otion regulation in the workplace, A new way to conceptualize emotional lab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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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icacy or inefficacy, that’s the question:Burnout and work engagement, and their relationship with efficacy belief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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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s consequences: Comparing values, behaviors, institutions, and organizations across n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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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 and Somatization : Clinical, Epidemiological, and Ethnographic perspecti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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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 and Social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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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porate Culture and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Denison, D. R.
John Wiley & Sons
[1990]
Call Center 종사자의 감정노동의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최항석
기업경영연구 15 (2) : 53 ~ 68
[2008]
CEO의 Leadership 스타일이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 한국의 대기업을 중심으로
유종숙
중앙대학교대학원
[2001]
Burn-out. The cost of caring
Maslach, C.
Prentice-H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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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yond Rational Management:Mastering the Paradoxes and Competing Demands of High Performance
Quinn, R. E.
Jossey-B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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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al display rule perceptions
Diefendorff, J. M.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8 (2) : 284 ~ 294
[2003]
After-effects of job-related stress : Families as victims
Jackson, s. e.
Journal of Occupational Behavior 3 (1) : 63 ~ 77
[1982]
A social information processing approach to job attitudes and task design
Salancik, G. R.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3 (2) : 224 ~ 253
[1978]
A review and an integration of research on job burnout
Cordes, C. L.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4) : 621 ~ 656
[1993]
5요인 성격특성과 정서노동이 항공기 승무원의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문인숙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상사에 대한 정서노동의 예측변인 탐색 및 직무 소진과의 관계모형 검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