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벤트 환경이 만족도, 경영성과, 재방문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

논문상세정보
' 스포츠 이벤트 환경이 만족도, 경영성과, 재방문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usiness performance
  • revisit
  • satisfaction
  • sports tourism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35 0

0.0%

' 스포츠 이벤트 환경이 만족도, 경영성과, 재방문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 의 참고문헌

  • 해외 골프관광 선택속성과 서비스품질이 해외 골프장 만족도 및 재관광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학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5) : 341 ~ 352 [2011]
  • 해양레저스포츠 참여결정요인과 고객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재백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7 (3) : 69 ~ 81 [2012]
  • 해양레저 전시 및 이벤트의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경기국제보트쇼 및 코리아컵 매치레이스 세계요트대회를 중심으로
    조우정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5) : 139 ~ 150 [2011]
  • 프로야구 관람동기 요인, 팀 애착도, 관람만족이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인과관계 연구
    설상철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4 (4) : 95 ~ 116 [2009]
  • 프랜차이즈 시스템내 가맹본부의 생존요인 분석
    김응수 경영학연구 35 (5) : 1589 ~ 1614 [2006]
  •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의 경제적 효과 : 1 ~
    박태일 [2011]
  • 축제 평가속성이 방문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장양례 문화관광연구 7 (2) : 163 ~ 180 [2005]
  • 지역투입산출모형에 의한 스포츠이벤트 경제적 파급효과
    강순화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9) : 213 ~ 222 [2010]
  • 지역사회 스포츠이벤트의 관람환경이 관람만족 및 관람지속행동에 미치는 영향
    윤종국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7) : 497 ~ 508 [2009]
  • 지역사회 스포츠이벤트 개최를 통한 지역관광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
    박두용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3) : 385 ~ 398 [2011]
  • 지방자치단체의 스포츠이벤트 운영요인과 참가자 만족 및 재참가의사의 관계 - 2012 화랑대기 전국초등학교 유소년축구대회 사례연구
    박진기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1) : 217 ~ 228 [2013]
  • 지방자치단체 개최 전국단위 스포츠이벤트의 지역경제파급효과 분석 -입지상계수법 활용을 중심으로-
    박진기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1) : 203 ~ 215 [2013]
  • 박사
  • 박사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정요인이 경영성과 및 재계약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수 외식경영연구 16 (1) : 35 ~ 57 [2013]
  • 스포츠이벤트의 브랜드자산이 개최지역이미지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 2010 춘천월드레저경기대회를 중심으로 -
    선우영수 관광연구 26 (4) : 333 ~ 349 [2011]
  • 스포츠이벤트속성과 참가만족도, 브랜드이미지, 브랜드태도 및 브랜드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51 (5) : 371 ~ 384 [2012]
  • 스포츠이벤트 평가속성이 만족도 및 재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조우정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6) : 297 ~ 307 [2011]
  • 스포츠이벤트 참여결정요인이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걸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3) : 473 ~ 483 [2011]
  • 스포츠이벤트 참가동기 및 선택속성이 소비자만족과 재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류충완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8]
  • 스포츠이벤트 유치와 지역주민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은식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6]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이 지역관광이미지 및 재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순화 한국체육과학회지 19 (4) : 75 ~ 89 [2010]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지민준 컨벤션 연구 11 (1) : 47 ~ 69 [2011]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과 참여만족도, 재참가의도, 구전의도간의 관계 - 제18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를 중심으로 -
    고호석 관광연구 24 (5) : 175 ~ 195 [2009]
  • 스포츠이벤트 서비스품질과 재참여의도 간의 관계
    강순화 이벤트컨벤션연구 4 (1) : 31 ~ 44 [2008]
  • 스포츠이벤트 브랜드자산과 고객만족, 브랜드태도, 지속참여의 관계
    류동수 한국체육학회지 51 (3) : 193 ~ 206 [2012]
  • 스포츠이벤트 관람객의 관람동기, 만족도, 행동의도 간 영향관계 및 특성에 관한 연구:2007한솔코리아오픈을 대상으로
    윤설민 관광레저연구 21 (2) : 125 ~ 144 [2009]
  • 스포츠의 관광매력 모형을 활용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스포츠관광 활성화 방안 -개념적 접근-
    김학준 관광연구저널 26 (1) : 301 ~ 317 [2012]
  • 스포츠관람자의 지역사회 스포츠이벤트 효과에 관한 연구
    이유찬 한국체육학회지 43 (1) : 277 ~ 290 [2004]
  • 스포츠가 지방자치단체에 미치는 영향
    정성범 스포츠엔터테인먼트와 법 10 (2) : 227 ~ 247 [2007]
  • 스포츠 이벤트의 참여만족과 지역 이미지와의 관계
    문선호 한국체육학회지 50 (1) : 161 ~ 173 [2011]
  • 스포츠 이벤트 기획
    김도균 대한미디어 [2008]
  • 스포츠 이벤트 공간 조성을 통한 장소마케팅에 관한 연구
    기정훈 공간과 사회 (28) : 31 ~ 65 [2007]
  • 서포터스들이 인식하는 국내 프로축구 상품의 질 결정요인, 만족 그리고 재관람의도의 관계
    석부길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4 (4) : 79 ~ 93 [2009]
  • 비재무적성과 측정활용과 재무적 성과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유원종 회계연구 6 (1) : 111 ~ 139 [2001]
  • 메가이벤트의 영향요인과 주민인식에 따른 지역주민의 협력의사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진권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7]
  • 레스토랑의 와인이벤트 속성과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서울시내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고재윤 관광학연구 31 (2) : 323 ~ 337 [2007]
  • 기관 내 무료 지역축제 브랜드 이미지가 축제 참여자 만족과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조영신 한국항공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 199 ~ 214 [2010]
  • 군정주요성과
    남해군 [2004]
  • 국제스포츠이벤트 유치에 대한 국민인식이 지지도 및 협력의사에 미치는 영향 -평창동계올림픽을 중심으로-
    박상윤 한국체육학회지 47 (1) : 81 ~ 91 [2008]
  • 관광이벤트의 체험이 관광목적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임명재 배재대학교 대학원 [2007]
  • 골프장 서비스 품질과 경기 도우미 태도가 이용객의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상린 서비스마케팅학회지 2 (1) : 23 ~ 38 [2009]
  • 경기장 시설환경과 경기의 질에 대한 지각이 경기 재 관람 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경로 체육과학연구 13 (1) : 53 ~ 62 [2002]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시론/김종]스포츠이벤트에 ‘지역 콘텐츠’ 담자
    김종 동아일보, 2010. 10. 16. 사설칼럼 [2010]
  • Understanding service convenience
    Berry, L. L. Journal of Marketing 66 (3) : 1 ~ 17 [2002]
  • Two Structural Equation Models: Lisrel and PLS Applied to Consumer Exit-voice theory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4) : 440 ~ 452 [1982]
  • The partial least squares(PLS)approach to casual modeling, personal computer adoption and use as an illustration
    Barclay, D. Technology Studies 2 (2) : 285 ~ 309 [1995]
  • The effects of specific job satisfactionfacets on custo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An employee-level
    Snipes, R. 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 1330 ~ 1339 [2005]
  • The effect of team royalty and selected stadium factor on spectator attendance
    Wakefield, K. L. Journal of Sport Management 9 (2) : 153 ~ 172 [1995]
  • The Economics Effects of the Soccer World Cup 2006 in Germany with Regard to Different Financing
    Ahlert, G. Economics Syste Research 13 (1) : 109 ~ 127 [2001]
  • Structural equations with latent variables
    Bollen, K. A. Wiley [1989]
  •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Cohen, J. O. Lawrence Erlbaum [1988]
  • Sport tourism : The rules of the game
    Gibson, H. J. Park & Recreation 6 : 36 ~ 45 [1999]
  • Sport tourism : A framwork for research
    Higham, J. E. S.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Research 3 (1) : 45 ~ 58 [2002]
  • Sport tourism : A framework for research
    Hinch, T. D.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Research 3 (1) : 45 ~ 58 [2001]
  • SERVCON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Multidimensional Service Convenience Scale
    Seiders, K. Journal of the Academy Marketing Science 35 (1) : 144 ~ 156 [2007]
  • Partial least squares : Advanced methods of marketing research
    Fornell, C. Blackwell [1994]
  • PLS 경로모형을 이용한 IT 조직의 BSC 성공요인간의 인과관계 분석
    이정훈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 17 (4) : 207 ~ 228 [2007]
  • PLS versus LISREL: Ein Methodenvergleich : A87 ~ A98
  • PLS path modeling
    Tenenhaus, M. Computational Statistics & Data Analysis 48 (1) : 159 ~ 205 [2005]
  • PLS Path Modeling A Software Review. SFB 649 Discussion Papers
    Temme, D. [2006]
  •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Cronin, J. J. Journal of Marketing 56 (3) : 55 ~ 68 [1992]
  • Managing brand equity
    Aaker, D. A. Free Press [2009]
  • Linking sports and sponsor
    Wilber, D. Journal of Business Strategy 9 (4) : 8 ~ 10 [1988]
  • Issues and opinion on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Chin, W. MIS Quarterly 22 (1) : 7 ~ 16 [1998]
  • Incorporating community involvement in the management of sporting mega-event: An Australian case study
    Arthur, D. Festival management and Event Tourism 4 : 21 ~ 27 [1996]
  • Identifizierung und quantifizierung mediierender und moderierender Effekte in komplexen Kausalstrukturen : E101 ~ E116
    Eggert, A. [2005]
  • Event Management & Event Tourism
    Getz, D. Cognizant Communication Corporation [1997]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Customer satisfaction, market share and profitability : Finding from Sweden
    Anderson, E, W. Journal of Marketing 58 (3) : 53 ~ 66 [1994]
  • Commercial sponsorship
    Meenaghan, J. 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7 (7) : 5 ~ 69 [1983]
  • An overview of sport tourism : Building toward a framework
    Lisa, D. Journal of Vocation Marketing 4 (1) : 134 ~ 143 [1998]
  • An economic perspective on major events
    Mules, T. Tourism Economics 12 (2) : 107 ~ 117 [1996]
  • Adventure, sport and seasons : The challenges and potential of overcoming seasonality in the sport and tourism sectors
    Hall, C. M. Tourism Management 23 (2) : 175 ~ 185 [1992]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Oliver, R.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4) : 460 ~ 469 [1980]
  •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The Swedish Experience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56 (1) : 6 ~ 21 [1992]
  •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Bolton, R. 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 375 ~ 384 [1991]
  •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개최와 지역주민의식과의 관계 연구
    엄대영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8) : 347 ~ 361 [2009]
  • 2008대구국제육상경기대회 관람자의 참여의도와 관람만족 및 재관람의도와의 관계
    박현권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6) : 267 ~ 275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