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습자 중심의 미적분 교육과정과 교실 문화
권오남
박재희
조경희
박정숙
박지현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권오남
박재희
조경희
박정숙
박지현
주제어
calculuscurriculum
calculuswithoutlimit
student-centered classroom culture
극한 없는 미적분
미적분 교육과정
학습자 중심 교실 문화
참고문헌( 42)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학습자 중심의 미적분 교육과정과 교실 문화
' 학습자 중심의 미적분 교육과정과 교실 문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alculuscurriculum
calculuswithoutlimit
student-centered classroom culture
극한 없는 미적분
미적분 교육과정
학습자 중심 교실 문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alculuscurriculum
1
0
0.0%
calculuswithoutlimit
1
0
0.0%
student-centered classroom cu ...
1
0
0.0%
극한 없는 미적분
1
0
0.0%
미적분 교육과정
1
0
0.0%
학습자 중심 교실 문화
1
0
0.0%
계
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습자 중심의 미적분 교육과정과 교실 문화'
의 참고문헌
현대교육과정론
김호권
교육출판사
[1983]
학습자중심교육에서의 교수원리 연구
길형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 (2) : 1 ~ 30
[2001]
통합적 이해의 관점에서 본 고등학교 학생들의미분계수 개념 이해 분석
이현주
수학교육 논문집 29 (1) : 131 ~ 155
[2015]
제25회 수학교육심포지엄
대한수학회
[2007]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2007-79 [별책 8]
교육인적자원부
[2007]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 1997-15 [별책 8]
교육부
[1997]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 [별책 8]
교육과학기술부
[2011]
수학Ⅲ
大島 利雄
수연출판주식회사
[2012]
수학Ⅱ
川中 宣明
수연출판주식회사
[2011]
수열의 극한 개념에 대한 인지적 장애의 극복 방안 연구
박선화
수학교육학연구 10 (2) : 247 ~ 262
[2000]
미적분학의 기본정리의 교수학적 분석에 기반을 둔 지도방안의 탐색
김성옥
수학교육 논문집 24 (4) : 891 ~ 907
[2010]
미적분Ⅰ
김원경 외
비상교육
[2014]
미적분Ⅰ
우정호
두산동아
[2014]
미적분Ⅰ
황선욱
좋은책신사고
[2014]
미분계수의 역사적 발달 과정에 대한 고찰
정연준
학교수학 12 (2) : 239 ~ 257
[2010]
극한(limit)에 관련된 학생들의 수학적 신념에 관한 연구
권오남
수학교육학연구 7 (1) : 211 ~ 229
[1997]
교육과정
문교부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
[1955]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수학.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2007-79에 따름
교육인적자원부
[2008]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재조명: 현직교사들의 이해와 실천을 중심으로
강인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2) : 1 ~ 34
[2009]
commissioned paper for Rethinking the Courses Below Calculus
Hallett, D. H.
MAA Notes
[2006]
Why do we teach calculus?
David, M. B.
The American Mathematical Monthly 99 (7) : 615 ~ 617
[2010]
Where are limits needed in calculus?
Range, R. M.
The American Mathematical Monthly 118 (5) : 404 ~ 417
[2011]
Utilization of revoicing based on learners’ thinking in an inquiry-oriented differential equations class
Kwon, O. N.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17 : 111 ~ 134
[2008]
Toward a Lean and Lively Calculus (MAA Note Number 6)
Davis, R. B.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1986]
Toward a Lean and Lively Calculus (MAA Note Number 6)
Douglas, R. G.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1986]
The Development of Conceptual System for Dealing with Problem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L
Goodlad, J. I.
Univ. of California
[2006]
Sums and differences vs. integrals and derivatives
Strang, G.
The College Mathematics Journal 21 (1) : 20 ~ 27
[1990]
Students’ Understanding of the Derivative - Literature Review of English and Korean Publications -
박정은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5 (2) : 331 ~ 348
[2012]
Students’ Difficulties in Calculus, Plenary Address
Tall, D.
Proceedings of Working Group 3 on Students’ Difficulties in Calculus, ICME-7 : 13 ~ 28
[1992]
Student-Centered Learning in Higher Education
Wright, G. B.
International Journal of Teaching and Learning in Higher Education 23 (3) : 92 ~ 97
[2011]
Rethiking calculus : learning and thinking
Kaput, J. J.
The American Mathematical Monthly 104 (8) : 731 ~ 737
[1997]
Radical constructivism in mathematics education
Kaput, J. J.
Kluwer Academic Publishers
[1991]
Images of rate and operational understanding of the fundamental theorem of calculus
Thompson, P. W.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26 (2) : 229 ~ 274
[1994]
Descartes’s double point method for tangents : An old idea suggests new approaches to calculus
Range, R. M.
Notices of the AMS 61 (4) : 387 ~ 389
[2014]
Calculus without limits-Almost
Sparks, J. C.
AuthorHouse
[2005]
Calculus without Limits(Lecture Note for Applied Calculus)
Dovermann, K. H.
Calculus in Context
Callahan, J.
W. H. Freeman and Company, INC
[1994]
Calculus for a New Century: A pump, not a filter
Tucker, T. W.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1987]
Calculus
Strang, G.
Wellesley-Cambridge Press
[1991]
Applied Calculus
Hallett, D. H.
John Wiley & Sons
[2009]
An overview of the calculus curriculum effort : Issues for learning, teaching, and curriculum developmetn
Ferrini-Mundy, J.
The American Mathematical Monthly 98 (7) : 627 ~ 635
[1991]
A brief biography of calculus reform
Schoenfeld, A. H.
UME Trends : News and reports on undergraduate mathematics education 6 (6) : 3 ~ 5
[1994]
' 학습자 중심의 미적분 교육과정과 교실 문화'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