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기반 유아교육 실행을 위한 교사교육의 효과: 인식과 실천의 변화

논문상세정보
' 뇌기반 유아교육 실행을 위한 교사교육의 효과: 인식과 실천의 변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rain-basedearlychildhoodeducation
  • teacher training program
  • teachersviewsandpractice
  • 교사교육
  • 뇌기반 유아교육
  • 인식과 실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97 5

0.0%

' 뇌기반 유아교육 실행을 위한 교사교육의 효과: 인식과 실천의 변화' 의 참고문헌

  • 질적연구방법론
    이종규 서울교육과학사 [2006]
  • 질적 연구의 이해와 실천
    Stainback, S 한국학술정보(주) [2002]
  • 일일 교육계획안의 작성 및 활용에 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연구
    김은주 교사교육연구 52 (3) : 443 ~ 463 [2013]
  • 유치원교사의 직무환경의 위험요소와 심리적 소진과의 관계에서 교사효능감의 역할
    권나연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3) : 199 ~ 218 [2012]
  • 유치원 교사들의 교직전문성 인식과 역할수행
    金惠璘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3]
  • 유아교육에서의 ‘통합’에 대한 논의
    최연철 교원교육 23 (3) : 115 ~ 124 [2007]
  • 유아교사학습공동체의 성장과 발달에 관한 연구
    최남정 유아교육연구 33 (5) : 401 ~ 429 [2013]
  • 유아교사의 정서적 역량 증진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요구분석
    이춘복 유아교육학논집 17 (3) : 295 ~ 318 [2013]
  •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교사-유아 상호작용 관계 분석
    이수련 어린이미디어연구 12 (1) : 221 ~ 239 [2013]
  • 유아교사의 교수효능감과 전문성 인식 및 의사소통능력의 관계 연구
    김세루 유아교육학논집 13 (6) : 5 ~ 25 [2009]
  • 유아교사 전문성 개념에 대한 탐색: 양성과정 내 관련 교과목 교재 및 교사 인터뷰를 중심으로
    연희정 유아교육학논집 18 (4) : 75 ~ 93 [2014]
  • 유아 교수-학습 계획안 작성 및 활용 실태 연구
    오숙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1 (1) : 49 ~ 80 [2004]
  • 유아 교사의 자율성 인식 및 실태에 관한 조사연구
    이현경 유아교육학논집 12 (5) : 179 ~ 204 [2008]
  • 예비교사의 교육실습에 대한 기대와 평가, 교육실습을 통한 인식 변화에 관한 연구
    정혜영 한국교원교육연구 21 (2) : 209 ~ 230 [2004]
  • 영유아교사의 심리적 안녕감과 교사헌신
    김정원 이미란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2 (2) : 243 ~ 260 [2011]
  • 영유아 관련 뇌 기반 연구에 대한 고찰
    권정윤 박수경 정미라 유아교육연구 31 (2) : 207 ~ 231 [2011]
  • 영아교사의 정서역량 증진을 위한 현직교육프로그램 개발
    마혜진 유아교육연구 34 (3) : 111 ~ 133 [2014]
  • 액션러닝을 활용한 학교컨설팅 사례 연구
    장경원 한국HRD연구 6 (3) : 49 ~ 73 [2011]
  • 액션러닝 기반 교사교육에 참여한 영아교사의 경험 탐구
    정미라 유아교육연구 35 (1) : 303 ~ 332 [2015]
  • 실행연구자(actionresearcher)로서의 유아교사:유아교사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일고
    김희연 유아교육연구 24 (6) : 235 ~ 255 [2004]
  • 두뇌발달 연구에 기초한 유아교사교육의 방향
    배소연 유아교육연구 34 (4) : 327 ~ 353 [2014]
  • 두뇌 기반 교수-학습의 원리와 적용 방안 탐색
    김유미 교육학연구 40 (3) : 12 ~ 270 [2002]
  • 뇌기반 인성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의 자아존중감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
    박선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박사
  • 뇌 기반 창의 동작활동 중심의 동작교육이예비유아교사의 동작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및 경험의 의미
    양수영 유아교육학논집 18 (1) : 171 ~ 197 [2014]
  • 뇌 기반 유아교육 실행을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요구 분석
    정미라 유아교육학논집 18 (3) : 477 ~ 504 [2014]
  • 뇌 기반 유아교육 실행을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정미라 유아교육연구 34 (6) : 109 ~ 128 [2014]
  • 뇌 기반 연구에 기초한 유아교육의 방향 탐색
    양수영 한국교육문제연구 30 (2) : 87 ~ 113 [2012]
  • 뇌 기반 교수-학습이 아동의 자기조절능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유미 교육학연구 42 (1) : 83 ~ 106 [2004]
  • 뇌 과학 : 학교 교육과 교육과정에의 시사점
    김두정 교육과정연구 28 (3) : 127 ~ 145 [2010]
  • 겨울철 실외영역에서의 과학활동 활성화를 위한 교사와 연구자의 협력적 실행연구
    윤정희 유아교육연구 33 (6) : 423 ~ 450 [2013]
  •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방향 탐색을 위한 기초연구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1 (4) : 4 ~ 96 [2003]
  • Working with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Bantam Books [1995]
  • Why mind, brain, and education? Why now?
    Fischer, K. W. Mind, Brain, and Education 1 : 1 ~ 2 [2007]
  • What makes a good kindergarten teacher? A polot interview study in Hong Kong
    Ling, L. Y.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3 (1) : 19 ~ 31 [2003]
  • Understanding quantitative and qualitative research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Goodwin, W. Teachers College Press [1996]
  • The reflective practitioner-how professionals think in action
    Schön D. A. Basic Books [1983]
  • The interview: From structured questions to negotiated text
    Fontana, A. Sage Publications, Inc [2000]
  • The Focus Group: a Strategic Guide to Organizing, Conducting and Analysing the Focus Group Interview
    Templeton, J. F. McGraw-Hill Professional Publishing [1994]
  • Teachers need affective competences
    Olsen, C. Education 120 (4) : 741 ~ 744 [2000]
  • Reflection : turning experience into learning
    Walker, D. Kogan & Page Publisher : 52 ~ 68 [1985]
  •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application in education
    Merriam, S. B. Jossey-Bass Inc [1998]
  • Neuroscience and education: from research to practice?
    Goswami, U. Nature Reviews:Neuroscience 7 (5) : 406 ~ 413 [2006]
  • Neuroscience and Education : An ideal partnership for producing evidence-based solutions to guide 21st century learning
    Carew, T. J. Neuron 67 (5) : 685 ~ 688 [2010]
  • Naturalist inquiry
    Lincoln, Y. S. Sage [1985]
  • In search of the essence of a good teacher : towards a more holistic approach in teacher education
    Korthagen, F. A.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0 (1) : 77 ~ 97 [2004]
  • How the timing and quality of early experiences influence the development of brain architecture
    Fox, S. E. Child Development 81 (1) : 28 ~ 41 [2010]
  • How teacher education can make a difference
    Korthagen, F. A. Journal of Education for Teaching 36 (4) : 407 ~ 423 [2010]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Clark, C.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 255 ~ 296 [1986]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Erickson, F. Macmillan : 119 ~ 161 [1986]
  • Experience effects on brain development : Possible contributions to psychopathology
    Grossman, A. W.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44 : 33 ~ 63 [2003]
  • Experience and Brain Development
    Greenough, W. T. Child Development 58 : 539 ~ 559 [1987]
  • Effective and Responsible Teaching: The New Synthesis
    Berliner, D. Jossey-Bass [1992]
  • Educators’ views on the role of neuroscience in Education: Findings from a study of UK and international perspectives
    Pickering, S. Mind, Brain, and Education 1 (3) : 109 ~ 113 [2007]
  • Do superior teachers employ systematic instructional planing procedures. A descriptive study. Educational Technology
    Young, A. C. Research & Development 46 (2) : 65 ~ 78 [1998]
  • Bridge over troubled waters: Education and cognitive neuroscience
    Ansari, D. Trends in Cognitive Science 10 (4) : 146 ~ 151 [2006]
  • Brain-compatible teaching and learning : Implication for teacher education
    Radin, J. L. Educational Horizon 88 (1) : 40 ~ 50 [2009]
  • Brain-based learning : the new paradigm of teaching
    Jensen, E. Corwin Press [2008]
  • A study of early childhood teacher beliefs: Primary teachers
    Spodek, B.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