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의 한국 TV드라마 시청이 한국 국가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중국인의 한국 TV드라마 시청이 한국 국가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consumptionsatisfactionofkoreanproducts
  • koreantvdrama
  • koreanwave(hallyu)
  • koreasnationalimage
  • 중국 한류 붐
  • 한국 tv드라마
  • 한국 국가이미지
  • 한국 상품 이용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68 1

0.0%

' 중국인의 한국 TV드라마 시청이 한국 국가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류의 소비자 지각상 경제적 파급효과2)한류 파생 문화산업 및 한국 소비재산업에 대한 영향력을 중심으로
    한은경 한국방송학보 19 (3) : 325 ~ 360 [2005]
  • 한류’ 현상과 한국드라마 수용에관한 연구: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장영 연세대학교대학원 [2003]
  • 한류 현상과 한중 문화교류- 21세기 동아시아의 과제와 전망
    허진 창원대학교 출판부 [2002]
  • 한류 지속과 기업의 활용 방안
    고정민 CEO Information (503) [2005]
  • 한류 인기 요인과 호감도 및 국가이미지와의 관계 연구: 일본, 미국, 프랑스를 중심으로
    문효진 홍보학연구 16 (4) : 247 ~ 280 [2012]
  • 한류 와 21세기 문화비전
    손병우 청동거울 [2006]
  • 한국의 국가이미지 제고활동 현황과 인식에 관한 연구
    염성원 오경수 홍보학연구 7 (2) : 99 ~ 142 [2003]
  • 한국 대중문화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지원방안 연구-한류(韓流)의 지속화 방안을 중심으로
    정상철 [2001]
  • 한국 TV드라마 시청이 제작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국과 일본 시청자를 대상으로
    유재웅 홍보학연구 11 (2) : 126 ~ 158 [2007]
  • 한국 TV 드라마의 시청행위와한국과 한류에 대한 태도 관계 연구 :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유세경 미디어, 젠더&문화 (6) : 46 ~ 76 [2006]
  • 체험상품으로서의 대중음악 소비행위에 관한 연구
    채지영 소비자학연구 14 (2) : 115 ~ 140 [2003]
  •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한국 드라마의 특성 -인터넷 게시판에 나타난 시청의견을 중심으로-
    이문행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6) : 167 ~ 175 [2011]
  • 중국의 한류 현상에 대한 ‘매개된’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효과 모형 검증 연구: 중국인의 한국, 미국, 일본, 대만 문화상품 이용에 따른 신념, 감정, 태도의 형성 비교를 중심으로
    이준웅 한국방송학보 20 (3) : 277 ~ 323 [2006]
  • 중국의 ‘한류’현상과 그 수용에 관한 연구
    김설화 서울대학교 [2002]
  • 중국의 '한류(韓流)' 현상과 한국 TV 드라마 수용에 관한 연구
    허진 한국방송학보 16 (1) : 496 ~ 529 [2002]
  • 중국에서의 한류콘텐츠 선호가 한국상품 구매, 한국방문 및 한글학습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447 ~ 458 [2012]
  • 중국 청소년들의 한류인식 실태에 관한 연구
    조혜영 [2002]
  • 중국 영상 문화에 끼친 한류의 영향 : 영화와 드라마의 경우를 중심으로 : 95 ~ 113
    Zhou Yu bo [2005]
  • 중국 시청자들의 한류 드라마 수용에 관한 주관성연구
    김세도 인문사회과학연구 177 (32) : 177 ~ 206 [2011]
  • 중국 상업별 현황과 전망
    김용준 성균관대학교출판부 [2000]
  • 중국 내 K-DRAMA 특성이 한류 문화컨텐츠 만족과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황낙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논문지 8 (1) : 13 ~ 21 [2014]
  • 일본 청소년들의 한국 대중문화 수용과 문화적 정체성
    윤경원 한국방송학보 19 (1) : 8 ~ 46 [2005]
  • 박사
  • 동아시아의 한류 현상: 비교분석 평가
    신윤환 동아연구 42 : 5 ~ 34 [2002]
  • 동아시아의 트렌디 드라마 유통에 대한문화적 근접성 연구
    양은경 방송연구 (여름) : 197 ~ 220 [2003]
  • 동북아시아 3국의 텔레비전 드라마에 나타난 문화적 근접성
    유세경 한국언론학보 45 (3) : 230 ~ 267 [2001]
  •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한 유관 기관간 공조 방안에 관한 연구
    김일철 홍보학연구 6 (2) : 64 ~ 95 [2002]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J. C. Anderson Psychological Bulletin 103 : 411 ~ 423 [1988]
  • Recentering globalization:Popular culture and Japanese transnationalism
    K. Iwabuchi Duke University Press [2002]
  • Realizing the Korean Wave into an Asiatic Cultural Flow
    G. C. Jeon 한국방송학보 19 : 66 ~ 87 [2005]
  • Principles of Marketing
    P. Kotler Prentice-Hall [2011]
  • Matching product category and country image perceptions : A framework for managing country-of-origin effects
    M. S. Roth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23 : 477 ~ 498 [1992]
  • IMF 외환위기 이후 정부의 국가 이미지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 연구
    박종식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2001]
  • Exoticism and nostalgia: Consuming southeast asian handicrafts in Japan
    A. Nagatani IIAS Newsletter 30 : 20 ~ [2003]
  • Effects of individual and product specific variables on utilizing country of origin as a product quality cue
    S. A. Eroglu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6 : 27 ~ 41 [1989]
  • Daydreaming: An Introduction to the experimental study of inner experience
    J. L. Singer Random House Inc [1966]
  • Culture, politics and television in Hong Kong
    E. Ma Routledge [1999]
  • Country-of-origin effects on production evaluations
    W. J. Bilkey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13 : 89 ~ 99 [1982]
  • Country image in marketing strategies:Conceptual issues and an empirical Asian illustration
    I. A. Kleppe Journal of Brand Management 10 : 61 ~ 74 [2002]
  • An Experiment on the salience of country-of-origin in the era of global brands
    D. K. Tse Journal of International Marketing 1 : 57 ~ 76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