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혼영아보육교사의 교직전문성 인식, 일과 가정의 양립갈등, 소진, 자아탄력성이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

' 기혼영아보육교사의 교직전문성 인식, 일과 가정의 양립갈등, 소진, 자아탄력성이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burnout
  • ego resilience
  • marriedinfantcareteacher
  • role performance
  • teachers professionalism
  • work-family conflicts
  • 교직전문성 인식
  • 기혼영아보육교사
  • 소진
  • 역할 수행
  • 일과 가정의 양립갈등
  • 자아탄력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140 5

0.1%

' 기혼영아보육교사의 교직전문성 인식, 일과 가정의 양립갈등, 소진, 자아탄력성이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박사
  • 직장-가정간 갈등이 삶의 만족 및 직무 태도에 미치는 효과에 있어서의 성차:우리나라 관리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장재윤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9 (1) : 23 ~ 42 [2003]
  • 유치원교사의 교직전문성 인식과 관심사와의 관계 연구
    조부경 한국대학교 교수논총 10 (2) : 34 ~ 67 [1994]
  • 유자녀유아교사의 가정 내 역할갈등과 자기효능감 및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용인경 가톨릭대학교 [2003]
  • 유자녀 유아교사의 근무환경과 직장-가정의 역할갈등에 관한 연구
    김유리 경희대학교 [2010]
  • 유자녀 유아교사의 교직생활의 의미와 어려움에 관한 연구
    김은주 열린유아교육연구 13 (1) : 103 ~ 127 [2008]
  • 유자녀 보육교사의 임신출산에 대한 지각 및 직장 가정 역할 갈등
    김승민 창원대학교 [2011]
  • 유아교육현장에서 돌봄의 실천과 한계
    염지숙 유아교육연구 25 (5) : 147 ~ 171 [2005]
  • 유아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교사들이 결혼과 임신, 출산으로 겪는 어려움
    구자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2) : 295 ~ 324 [2013]
  • 유아교육 교사의 교직전문성인식, 정보자원활용, 교사역할수행의 관계 연구
    이은미 가톨릭대학교 [2002]
  • 박사
  • 유아교사의 역할 Q-set 개발연구
    이희경 유아교육학논집 4 (1) : 27 ~ 54 [2000]
  • 영유아프로그램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관련 변인의 인과 분석
    구은미 열린유아교육연구 10 (3) : 139 ~ 157 [2005]
  • 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에 관한 단기종단연구
    하지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6 (2) : 109 ~ 140 [2011]
  • 영아보육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김유진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영아보육교사의 발달지식,교사효능감, 전문성 지원환경이전문성 발달 수준에 미치는 영향
    이경례 한국보육학회지 13 (3) : 163 ~ 182 [2013]
  • 영아반과 유아반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민혜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3) : 147 ~ 168 [2011]
  • 영아반 초임교사의 정체성 형성과정
    이완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5]
  • 영아반 교사의 민감성과 놀이교수효능감에 따른 전문성 인식
    정혜진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2 (5) : 193 ~ 205 [2014]
  • 영아교사의 정서노동이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정서지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선미 열린유아교육연구 18 (6) : 153 ~ 180 [2013]
  • 영아교사의 어려움과 전문성에 대한 인식 및 지원방안 탐색
    탁정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7 (2) : 73 ~ 103 [2012]
  • 영아교사의 교사효능감 및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연아 인간발달연구 19 (1) : 105 ~ 121 [2012]
  • 영아 초기적응 과정에서의 교사-영아, 교사-부모와의 관계에서 드러난 교사의 어려움
    김윤숙 유아교육연구 31 (6) : 121 ~ 146 [2011]
  • 영아 문제행동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하영례 한국영유아보육학 48 (48) : 35 ~ 57 [2007]
  • 열정으로 가르치기
    Day, C. 파란마음 [2007]
  • 여성가족패널조사
  • 박사
  • 보육교사의 효능감과 역할수행능력 인식에 관한 연구
    이세나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 (1) : 25 ~ 54 [2006]
  • 보육교사의 코칭역량이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서수진 한국가족복지학 19 (1) : 131 ~ 145 [2014]
  • 박사
  •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자기효능감
    조성연 아동학회지 26 (4) : 55 ~ 70 [2005]
  • 박사
  • 보육교사의 자아탄력성 및 사회적 지지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
    심순애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박사
  • 보육교사의 역할인식과 역할수행에 관한 연구
    김정신 유아교육학논집 11 (1) : 133 ~ 155 [2007]
  • 보육교사와 유치원교사의 전문성 인식 연구
    위숙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보육교사 자격제도의 실시 현황과 과제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 45 (45) : 27 ~ 52 [2006]
  • 박사
  • 맞춤형 수업 장학을 통한 영아 보육교사 전문성 인식 및 교수 실제의 변화 연구
    오한나 육아정책연구 6 (1) : 67 ~ 94 [2012]
  • 기혼여성 직장-가정갈등의 예측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강혜련 한국심리학회지, 여성 6 (1) : 23 ~ 42 [2001]
  • 기혼교사들의 직장-가정 갈등의 결정요인과 결과에 관한 연구
    김용흔 상지대학교 대학원 [2007]
  • 교사의 팔로우십 유형에 따른 원장-교사 교환관계·자아탄력성·조직문화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인숙 대구대학교 [2009]
  •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정신, 신체적 증상 또는 소진과의 관계
    김정휘 중앙대학교 [1992]
  • 교사의 지원과 대처전략 그리고 소진과의 관계
    한광현 한국경영교육논총 49 : 327 ~ 349 [2008]
  • 교사들의 행복, 직무만족, 직무몰입과 학교조직 효과성과의 관계 연구
    신남철 창원대학교 [2003]
  • 가족건강성, 개인변인, 동료교사 및 가족의 지지가 기혼 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생태유아교육연구 12 (4) : 1 ~ 23 [2013]
  • The Balancing Act; At Work and At Home
    Quick, J. D. Organizational Dynamics 3 (4) : 426 ~ 438 [2004]
  • Teachers' mental health and teaching level
    Kovess-Masfety, V.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3 (7) : 1177 ~ 1192 [2007]
  • Studying teachers in early childhood setting
    Saracho, O. N. Information Age Publishing [2003]
  • Extending the Dance in Infant and Toddler Caregiving:Enhancing Attachment and Relationships
    Raikes, H. H. Brookes [2009]
  • Early childhood teachers' preparation and the quality of program outcomes
    Saracho, O. N.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77 (1) : 71 ~ 91 [2007]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n Adolescent resilience Scale
    Atsushi, O. Japanese Journal of Counseling Science 35 : 57 ~ 65 [2002]
  • Continuing issue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Barbour, N. Pearson Education : 158 ~ 183 [2009]
  • Authentic happiness
    Seligman. M. E. P. Free Press [2004]
  • 2013 보육통계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2013]
  • 2012.2012년 전국보육실태조사 -어린이집조사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