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R-러닝 실행과정에서 유치원 교사들이 인식한 어려움과 지원 요구
이연승
정정희
정효진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연승
정정희
정효진
주제어
difficulty
R-Learning
R-러닝
Supports Needs
어려움
지원 요구
참고문헌( 42)
유사주제 논문( 319)
어려움 127건
difficulty 85건
지원 요구 75건
r-learning 15건
r-러닝 15건
supports needs 2건
인용/피인용
R-러닝 실행과정에서 유치원 교사들이 인식한 어려움 ...
' R-러닝 실행과정에서 유치원 교사들이 인식한 어려움과 지원 요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ifficulty
r-learning
r-러닝
supports needs
어려움
지원 요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ifficulty
86
0
0.0%
r-learning
16
0
0.0%
r-러닝
16
0
0.0%
supports needs
3
0
0.0%
어려움
128
0
0.0%
지원 요구
76
0
0.0%
계
32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R-러닝 실행과정에서 유치원 교사들이 인식한 어려움과 지원 요구'
의 참고문헌
효과적인 R-러닝을 위한 유아교육기관 간 네트워킹 지원 양상과 요구: 유치원 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이연승
유아교육연구 33 (4) : 483 ~ 505
[2013]
질적연구방법론
김영천
문음사
[2010]
질적 연구 : 방법과 사례
조용환
교육과학사
[1999]
지능형 로봇을 활용한 동시활동이 4세 유아의 음운인식과 단어재인에 미치는 효과
김영실
박현경
이종향
현은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389 ~ 409
[2011]
지능형 로봇을 활용한 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현은자
유아교육연구 28 (5) : 175 ~ 196
[2008]
증강현실과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 동극활동이 유아의 언어 발달, 창의성,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현은자
유아교육연구 32 (3) : 167 ~ 195
[2012]
유치원의 로봇활용 현황 및 수업 운영 실태
이연승
유아교육연구 33 (3) : 107 ~ 132
[2013]
유치원교사의 R-러닝 교수효능감 분석
지성화
한국유아교육학회 정기학술발표논문집 2013 : 590 ~ 590
[2013]
유치원 교사의 유아교육용로봇 제니보 활용실태 조사연구
박성미
어린이미디어연구 12 (2) : 141 ~ 168
[2013]
유치원 교사의 유아교육용 교사보조로봇에 대한 인식 및 활용실태 :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최미나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유아교육현장의 로봇활용교육 탐색에 관한 연구
박경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5 (6) : 161 ~ 187
[2010]
박사
유아교육용 서비스 로봇에 대한 교사의 수용과 유아-로봇 상호작용
윤현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1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보조 로봇에 대한 유아의 경험과 인식
현은자
아동학회지 31 (1) : 267 ~ 282
[2010]
유아교육기관 지능형로봇 활용 자유선택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사회․정서 발달에 미치는 효과
이정순
열린유아교육연구 17 (3) : 111 ~ 132
[2012]
유아교실에서 교육 로봇 아이로비 큐의 역할, 그리고 한계와 기대
김경철
유미열
장연주
최연철
열린유아교육연구 17 (1) : 117 ~ 138
[2012]
유아 교육용 교사보조로봇 경험 이야기
김경철
박성덕
장연주
유아교육연구 31 (5) : 253 ~ 276
[2011]
아동-로봇 친밀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신나민
아동학회지 29 (5) : 97 ~ 111
[2008]
박사
만 5세 유아들의 유아교육용 로봇 이미지와 이에 영향을 미치는 로봇의 특성
손혜진
손혜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로봇기반교육이 유아교육기관 및 교사에게 미치는 영향
이정욱
유아교육학논집 15 (5) : 423 ~ 444
[2011]
로봇기반교육(R-Learning) 실행 과정에서 나타나는 특성에 대한 탐색
안경숙
이민정
이정욱
임수진
유아교육연구 31 (6) : 353 ~ 378
[2011]
로봇과 함께하는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이현경
어린이미디어연구 13 (1) : 25 ~ 49
[2014]
로봇과 교육의 관계 맺기
신나민
2008 로봇콘텐츠 세미나 ppt 발표자료
[2008]
기관 내 R-러닝 인적지원 실태와 기관 변인이 교사의 R-러닝 전문성에 미치는 영향
이연승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4) : 725 ~ 746
[2013]
교사보조로봇에 대한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 양상과 이미지
박선미
정지현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1 ~ 30
[2010]
교사보조로봇 활용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
김경철
김은정
박성덕
열린유아교육연구 15 (3) : 25 ~ 42
[2010]
교사들이 인식한 유치원 R-러닝 수업활동의 가능성과 한계
정한울
한수정
어린이미디어연구 11 (3) : 27 ~ 47
[2012]
교사 보조 로봇의 교육적 활용
한정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0 (1) : 155 ~ 162
[2006]
r-Learning에서의 로봇보조학습
조미헌
한정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3 (4) : 497 ~ 508
[2009]
Teacher as designers: Integrating robot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Bers, M. U.
Information Technology in Childhood Education Annual : 123 ~ 146
[2002]
R-러닝을 경험한 유치원 교사들의 R-러닝 수용에 대한 인식 연구: 콘텐츠와 플랫폼을 중심으로
김경철
박성덕
정재엽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249 ~ 269
[2010]
R-러닝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탐색
임수진
유아교육연구 33 (5) : 347 ~ 372
[2013]
R-러닝에 있어 로봇과 함께하는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서현
한국유아교육학회 2013 추계정기학술대회 : 360 ~ 380
[2013]
R-러닝로봇기반 언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권귀염
오채선
채영란
홍혜경
한국영유아보육학 77 (77) : 73 ~ 100
[2013]
R-러닝 영향평가를 위한 평가요소 탐색: 유아 정서발달을 중심으로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7 (4) : 5 ~ 28
[2013]
R-러닝 실행경험에 대한 Q방법론적 연구
이연승
임수진
최진령
유아교육연구 34 (2) : 413 ~ 433
[2014]
R-러닝 로봇의 활동성에 기초한 통합적 신체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신체활동 참여 및 신체표현에 미치는 효과
김동춘
유아교육연구 33 (3) : 157 ~ 182
[2013]
R-러닝 로봇을 활용한 통합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소양 및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상윤
유아교육연구 32 (6) : 505 ~ 521
[2012]
R-러닝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강민정
이연승
조혜진
유아교육연구 32 (2) : 167 ~ 189
[2012]
Introduction to this special issue on human-Robot interaction
Kiesler, A.
Human-computer interaction 19 (1) : 85 ~ 116
[2004]
Building robota, a Mini-humanoid Robot for the Rehabilitation of Children with Autism
Billard. I.
RESNA Assistive Technology Journal 19 (1) : 37 ~ 49
[2006]
Auditory mood detection for social and educational robot
Ruvolvo, P
proceedings of the 2008 International Conference on Robotics and Automation : 3551 ~ 3556
[2008]
2010 유아교육선진화 추진계획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R-러닝 실행과정에서 유치원 교사들이 인식한 어려움과 지원 요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