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과 유아의 어휘다양도 및 평균발화길이의 관계
최현주 ( Hyun Ju Choi )
이지현 ( Jee Hyun Lee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현주 ( Hyun Ju Choi )
이지현 ( Jee Hyun Lee )
주제어
levelofabstraction
lexical diversity
MeanLengthofUtterance
MLU
teachersquestions
교사질문
어휘다양도
언어의 추상화수준
평균발화길이
참고문헌( 64)
유사주제 논문( 89)
어휘다양도 30건
lexical diversity 28건
교사질문 16건
평균발화길이 7건
mlu 3건
언어의 추상화수준 2건
levelofabstraction 1건
meanlengthofutterance 1건
teachersquestions 1건
인용/피인용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과 유아의 어휘다양도 및 평균 ...
'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과 유아의 어휘다양도 및 평균발화길이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levelofabstraction
lexical diversity
meanlengthofutterance
mlu
teachersquestions
교사질문
어휘다양도
언어의 추상화수준
평균발화길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levelofabstraction
2
0
0.0%
lexical diversity
29
0
0.0%
meanlengthofutterance
2
0
0.0%
mlu
4
0
0.0%
teachersquestions
2
0
0.0%
교사질문
17
0
0.0%
어휘다양도
31
0
0.0%
언어의 추상화수준
3
0
0.0%
평균발화길이
8
0
0.0%
계
9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과 유아의 어휘다양도 및 평균발화길이의 관계'
의 참고문헌
한국 2-4세 아동의 발화길이에 관한 기초연구
김영태
말-언어장애연구 2 : 5 ~ 26
[1997]
박사
특수교육학 용어사전
국립특수교육원
국립특수교육원
[1996]
초등학교와 중학교 영어 수업에 나타난 교사 발화 비교 분석
김진실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4]
초등학교 교사의 질문과 학생의 반응에 관한 연구
김수연
국어교과교육연구 15 : 149 ~ 176
[2008]
자유놀이 상황에서 나타나는 교사-유아 대화의 특징
길효정
박은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
이야기나누기에서의 교사의 확산적 질문이 유아의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숙
광주대학교 대학원
[2011]
이야기나누기에 나타난 교사의 발문 수준과 사용에 관한 연구
이혜경
유아교육학논집 11 (4) : 77 ~ 101
[2007]
이야기나누기 활동에서 커뮤니티 활용에 따른 유아의 개인적 내러티브와 유아-교사 상호작용 분석
유구종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491 ~ 513
[2013]
이야기나누기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교사의 언어적 교수행동 분석
성은영
유아교육학논집 15 (1) : 141 ~ 163
[2011]
이야기 산출과제를 이용한 고기능 자폐아동과 정상아동의 어휘다양도 비교연구
김지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이야기 나누기 시간 동안 교사-유아의 담화 속에 나타난 교사의 수업유지 전략에 관한 연구
손유진
유수경
이연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2 (2) : 249 ~ 272
[2007]
박사
유아주도적 질문과 교사주도적 질문이 유아의 동화이해력과 초인지에 미치는 효과
손은주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1]
유아의 유추추론 발달과 창의성과의 관계
김수임
아동교육 15 (2) : 81 ~ 100
[2006]
유아의 어휘 다양도를 활용한 어휘력 평가 기준 시안
최용석
한국언어문화 40 (40) : 359 ~ 376
[2009]
박사
유아교사의 이야기나누기에 대한 실천적 지식탐구
허미애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
영유아의 발달과 교육
이숙재
창지사
[1999]
영유아발달의 이해
정옥분
학지사
[2008]
영유아를 위한 언어교육
이지현
공동체
[2009]
박사
언어샘플 수집 방법 간 문법형태소, 평균발화길이, 어휘다양도 비교 연구
정분선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2000]
언어발달
Hoff, E.
시그마프레스
[2007]
아동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김영태
학지사
[2014]
수업언어로서의 ‘질문’에 대한 이해
전숙경
교육철학연구 50 (50) : 165 ~ 187
[2010]
뇌성마비아동과 일반아동의 어휘다양도 비교 연구
박선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 (1) : 183 ~ 196
[2012]
그림책에 대한 교사의 질문유형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박혜경
최은애
생활과학연구 8 : 173 ~ 188
[2003]
국어사전
국립국어원
낱말
[2014]
박사
국어 수업의 질문활동 양상 연구
박정진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6]
교육학 대백과사전 (도가의 교육사상)
서울대학교 교육연구소
하우동설
[1998]
교육심리학 용어사전
한국교육심리학회
학지사
[2000]
교사-유아간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나타난 교사의 질문방법 및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김수향
아동교육 17 (1) : 81 ~ 94
[2008]
과학활동 전개 시 교사의 질문유형이 유아의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유은경
아동학회지 12 (1) : 105 ~ 123
[2003]
敎師의 質問類型에 따른 兒童의 言語的 反應 分析
張惠璟
中央大學校 大學院
[1987]
‘Good-fit’ teacher-child play interactions and the subsequent autonomous play of preschool children
Trawick-Smith, J.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6 : 110 ~ 123
[2011]
Untangling the effects of shared book reading : Multiple factors and their associations with preschool literacy outcomes
Hindman, A. H.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3 : 330 ~ 350
[2008]
Understanding by design
Wiggins, G.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8]
The form and function of question informal dyadic conversation
Freed, A. F.
Journal of Pragmatics 21 : 621 ~ 644
[1994]
The emergence of children's casual explanations and theories : Evidence from everyday conversation
Hickling, A. K.
Developmental Psychology 37 (5) : 668 ~ 683
[2001]
The clinical utility of language samples
Costanza-Smith, A.
Perspectives on language learning and education 17 (1) : 9 ~ 15
[2010]
Teacher-child conversation in the preschool classroom
Massey, S, L.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1 (4) : 227 ~ 231
[2004]
SCAMPER기법을 이용한 교사의 질문이 유아의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영향
임홍재
유아교육논집 16 (2) : 1 ~ 21
[2007]
Relation between language experiences in preschool classrooms and children's kindergarten and fourthgrade language and reading abilities
Dickinson, D. K.
Child Development 82 : 870 ~ 886
[2011]
Questioning roles in the classroom
Lynch, T.
ELT Journal 45 (3) : 201 ~ 210
[1991]
Preschool teachers' literal and inferential questions and children's responses during whole-class shared reading
Zucker, T. A.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5 : 65 ~ 83
[2010]
Patterns of teacher-child conversations in Head Start classrooms : Implications for and empirically grounded approach to professional development
Dickinson, D.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19 : 396 ~ 429
[2008]
PLAI2: Preschool language assessment instrument second edition-examiner's manual
Blank, M.
Pro‧ed
[2003]
On reading books to children: parents and teachers
McKeown, M. G.
Erlbaum : 159 ~ 176
[2003]
Measuring children's lexical diversity : Differentiating typical and impaired language learners
Watkins, R. V.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Research 38 : 1349 ~ 1355
[1995]
Meaningful differences in the everyday experiences of young American children
Hart, B.
Paul H. Brookes
[1995]
Mealtimes in Swedish preschools : pedagogical opportunities for toddlers learning a new language
Kultti, A.
Early Years 34 (1) : 18 ~ 31
[2013]
Mealtime talk that supports literacy development
Snow, K.
New Directions for Child and Adolescent Development 111 : 51 ~ 66
[2006]
Language sampling for kindergarten children with and without SLI : mean length of utterance, IPSYN, and NDW
Hewitt, L. E.
Journal of Communication Disorders 38 : 197 ~ 213
[2005]
Language disorders
Owens, R. E.
Simon & Schuster Company
[1995]
Inservice teacher mentoring aspring teachers
Allen, D. D.
Mentoring and Tutoring 11 (2) : 177 ~ 182
[2003]
Inferential talk during teacher-child interactions in small-group play
Tompkins, V.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28 : 424 ~ 436
[2013]
Fostering literal and inferential language skills in Head Start preschoolers with language impairment using scripted book-sharing discussions
van Kleeck, A.
America Journal of Speech-Language Pathology 15 : 85 ~ 95
[2006]
Fostering language and literacy in classrooms and homes
Dickinson, D. K.
Young Children 57 (2) : 10 ~ 18
[2002]
Flanders 言語模型에 의한 敎師-兒童의 言語的 相互作用 분석
趙仁淑
中央大學校 敎育大學院
[1990]
Educators' use of cognitively challenging questions in economically disadvantaged preschool classroom contexts
Massey, S, L.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19 (2) : 340 ~ 360
[2008]
Dialogue with Reggio Emilia
Rinaldi, C.
Open University Press
[2006]
Conversation stations : Promoting language development in young children
Bond, M. A.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36 (6) : 467 ~ 473
[2009]
Classroom discourse: The language of teaching and learning
Cazden, C. B.
Heinemann
[2001]
Children's responses to educator's questions in day care play groups
de Rivera, C.
Americcan Journal of Speech-Language Pathology 14 (1) : 14 ~ 26
[2005]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3]
21세기 세종계획(최종 성과물 안내서, 2011.12.수정판)
문화체육관광부
[2011]
2-4세 일반아동의 자발화 표본크기와 평균발화길이의 비교
정부자
자폐성장애연구 13 (3) : 39 ~ 51
[2013]
' 교사질문의 추상화수준과 유아의 어휘다양도 및 평균발화길이의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