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브랜드 자산으로서의 사회자본과 공익적 방송채널의 역할 : 공영 지상파, 뉴스채널, 공공채널을 중심으로

전종우 2015년
논문상세정보
' 국가 브랜드 자산으로서의 사회자본과 공익적 방송채널의 역할 : 공영 지상파, 뉴스채널, 공공채널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and country branding
  • internalbranding
  • public channels
  • social capital
  • 공공채널
  • 국가브랜드
  • 내부 브랜딩
  • 사회자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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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가 브랜드 자산으로서의 사회자본과 공익적 방송채널의 역할 : 공영 지상파, 뉴스채널, 공공채널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의 국가정체성 구성차원에 대한 탐색적 연구: 설문대상자 소속 국가의 경제발전 수준 및 지리적 거리에 따른 비교평가를 중심으로
    이진용 한국광고홍보학보 13 (4) : 433 ~ 467 [2011]
  • 한국의 국가이미지 제고활동 현황과 인식에 관한 연구
    염성원 오경수 홍보학연구 7 (2) : 99 ~ 142 [2003]
  • 한국 국가 브랜드의 비주얼 이미지 구성요인과 미디어 이용의 역할 : 중국인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전종우 광고학연구 22 (5) : 193 ~ 210 [2011]
  • 종편 시대 공공채널의 공익성 강화 방안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2012]
  • 종교방송의 공익성: 평화방송TV 시청의 사회자본 증진 효과를 중심으로
    이로물로 한국방송학보 25 (4) : 176 ~ 212 [2011]
  • 일본의 국가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인지된 사회자본의 역할 한국인의 인식을 중심으로
    전종우 광고연구 100 (100) : 87 ~ 111 [2014]
  • 인터넷 이용자의 시민적 자질들과가상공간의 숙의 경험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혜경 한국방송학보 19 (4) : 604 ~ 643 [2005]
  • 영국에서의 한국이미지와 스토리텔링/서사의 변화 : 2002년~2005년 <the times> 에 나타난 한국관련 기사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the>
    이윤진 한국언론학보 51 (1) : 32 ~ 58 [2007]
  • 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가 사회 자본에 미치는 영향
    최 영 한국방송학보 25 (2) : 241 ~ 276 [2011]
  • 사회자본의 개념화에 대한 탐색적 접근 : 정치 숙의 및 시민적 자질과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김동윤 언론과학연구 9 (4) : 38 ~ 64 [2009]
  • 사회자본으로서의 ‘신뢰’에 관한 개념적, 방법론적 고찰
    강내원 공공정책과 국정관리 2 (1) : 1 ~ 19 [2008]
  • 사회자본 형성의 커뮤니케이션 기초: 대중 매체 이용이 신뢰, 사회 연계망 활동 및 사회정치적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49 (3) : 234 ~ 261 [2005]
  • 사이버 공동체의 사회 자본적 속성에 관한 연구 : 사회 자본에 대한 개념적 탐색을 중심으로
    장용호 미디어 경제와 문화 2 (3) : 55 ~ 96 [2004]
  • 브랜드 관리
    김유경 브랜드마케팅협회 [2010]
  • 방송공익의 개념적 파생에 대한 칸트 윤리학적 논의
    임정수 한국언론학보 52 (6) : 282 ~ 299 [2008]
  • 방송 공익성의 철학적, 제도적 분석
    김진웅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4 (1) : 7 ~ 31 [2003]
  • 미디어 이용이 소비자 위험지각과 일본산 제품에 미치는 영향
    전종우 광고학연구 23 (1) : 301 ~ 317 [2012]
  • 대중 매체 이용이 사회자본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분석: 대인간 커뮤니케이션 매개 모델 검증
    최윤정 한국언론학보 52 (3) : 374 ~ 395 [2008]
  • 내부브랜딩:내부고객의 브랜드 동일시가 내부고객만족과cs활동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마케팅연구 19 (3) : 81 ~ 112 [2004]
  • 국가브랜드 PR의 상징으로서 국기가 지니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관한 연구: 국기의 색채구성이 지니는 시각적 아이덴티티와 이미지를 중심으로
    최일도 한국광고홍보학보 13 (4) : 498 ~ 527 [2011]
  • 국가 정체성(National Identity)의 정립을 위한 이론적 접근 : Korean Dynamism의 철학적, 역사적 의미에 대한 고찰
    김유경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8 (2) : 5 ~ 26 [2010]
  • 국가 브랜드와 한류
    이창현 한국학술정보 [2011]
  • Turning in, Turning out : The Strange Disappearance of Social Capital in America
    Putnam, R. D. Political Science & Politics 27 (4) : 664 ~ 683 [1995]
  • Trust: The Social Virtues and the Creation of Prosperity
    Fukuyama, F. Free Press [1995]
  • The Mainstreaming of America: Violence profile no. 11
    Gerbner, G. L. Journal of Communication 30 : 10 ~ 29 [1980]
  • The Effect of Mass Media Use and Social Capital on Civic and Political Participation
    Zhang, W. Communication Studies 57 (3) : 277 ~ 297 [2006]
  • Strategic brand management: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Keller K. L. Prentice Hall [1998]
  • Social Capital and the Net
    Uslarner, E. M. Communication of ACM 43 (12) : 60 ~ 64 [2000]
  • Social Capital and Politics
    Jackman, R. W. Annual Review of Political Science 1 : 47 ~ 73 [1998]
  • Social Capital and Democracy : An Interdependent Relationship
    Paxton, P.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24 : 1 ~ 24 [2002]
  • Personality Strength and Social Capital : The Role of Dispositional and Informational Variables in the Production of Civic Participation
    Scheufele, D. A. Communication Research 27 : 107 ~ 131 [2000]
  • Newspaper Use and Community Ties
    Stamm, K. R. Ablex [1985]
  • Nation Branding
    Dinnie, K. Elsevier [2008]
  • Making Democracy Work: Civic Traditions in Modern Italy
    Putnam, R. D.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94]
  • Living the Brand
    Ind, N. Korgan Page LTd [2001]
  • International Behavior
    Scott, W. A. Halt, Rinehart & Winston [1996]
  • Internal Marketing: Directions for management
    Thomson, K. [2000]
  • Individual Level Evidence for the Causes and Consequences of Social Capital
    Brehm, J. American Journal of Political Science 41 : 999 ~ 1023 [1997]
  • Image of Nations and International Public Relations
    Kunczik, M.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6]
  • How the world sees the world
    Anholt, S. The Anholt-GMI Nation Brands Index
  • How an Apolitical Association Politicizes
    Erickson, B. H. Canadian Review of Sociology & Anthropology 27 : 206 ~ 219 [1990]
  • Handbook of theory and research for sociology of education
    Bourdieu, P Greenwood [1986]
  • Good to Great
    Collins, J. Harper Collins [2001]
  • Foundation of Social Theory
    Coleman, J.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90]
  • Effects of Countryof-origin and Country Brand Attitude on Non-prescription Drugs. Journal of Targeting
    Jun, J. W. Measurement & Analysis for Marketing 15 (4) : 234 ~ 243 [2007]
  • Does Television Erode Social Capital? A Reply to Putnam
    Norris, P. Political Science & Politics 29 (3) : 474 ~ 480 [1996]
  • Cynicism and Social Trust in the New Media Environment
    Cappella, J. N. Journal of Communication 52 (1) : 229 ~ 241 [2001]
  • Cultivation Theory and Research : A Conceptual Review
    Potter, W. J.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9 (4) : 564 ~ 601 [1993]
  • Country-of-Origin and Ethnocentrism: An Analysis of Canadian and American Preference Using Social Identity Theory
    Lanntz, G.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3 (1) : 374 ~ 378 [1996]
  • Competitive Strategy for Media Firms: Strategic and Brand Management in Changing Media Markets
    Chan-Olmstede. S. M. New Jersey [2006]
  • Community Conflict and the Press
    Tchenor, P. J. Sage Publications [1980]
  • Building Brand Identity
    Upshaw, Lynn B. John Wiley & Sons [1995]
  • Branding Labour Intensive Services
    Berry L. L. Business Strategy Review 15 (1) : 18 ~ 25 [2004]
  • Branded Customer Service : The New Competitive Edge
    Barlow, J. Berrett Kohler Publisher [2004]
  • Brand management to protect brand equity : A conceptual model
    M&apos;zungu, Simon D. M. Journal of Brand Management 17 (8) : 605 ~ 617 [2010]
  • Asses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s of Consumer Responses to Advertising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3) : 404 ~ 420 [1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