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이미지가 채널 선호도와 향후 시청의향에 미치는 영향 : 지상파TV, 케이블TV, 종합편성 채널을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채널 이미지가 채널 선호도와 향후 시청의향에 미치는 영향 : 지상파TV, 케이블TV, 종합편성 채널을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hannel preference
  • channelbrand
  • channelimage
  • viewing intention
  • 채널 브랜드
  • 채널 선호도
  • 채널 이미지
  • 향후 시청의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297 0

0.0%

' 채널 이미지가 채널 선호도와 향후 시청의향에 미치는 영향 : 지상파TV, 케이블TV, 종합편성 채널을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텔레비전 시청자의 채널 브랜드 자산 평가가 뉴스 신뢰도, 선호도 및 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여라 한국방송학보 23 (6) : 87 ~ 125 [2009]
  • 채널 시대 채널 브랜드의 관리에 관한연구
    김정현 한국광고홍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2003]
  • 채널 브랜드전략
    윤홍근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채널 브랜드 자산 척도개발 및 평가에 관한 연구: 케이블TV 채널을 중심으로
    오미영 한국광고홍보학보 8 (4) : 128 ~ 166 [2006]
  • 채널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가 시청량과 광고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오미영 광고학연구 17 (2) : 83 ~ 108 [2006]
  • 채널 브랜드 이미지 영향요인이 브랜드 연상과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홍보학연구 11 (2) : 159 ~ 194 [2007]
  • 채널 브랜드 개성과 채널 평판이 채널 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공중파 채널과 케이블 채널을 중심으로
    민정선 신일기 심성욱 광고학연구 18 (5) : 191 ~ 2008 [2007]
  • 채널 브랜드 개성 차원 및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시청자 요인 및 채널 관련 요인을 중심으로
    윤홍근 광고연구 (84) : 111 ~ 139 [2010]
  • 지상파 텔레비전의 채널별 장르인지도, 채널별 시청량, 프로그램 평가가 채널 브랜드 자산 및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심미선 한국언론학보 49 (3) : 153 ~ 180 [2005]
  • 지상파 방송브랜드의 의인화이미지에 관한 연구: 이미지 일치성을 통한 이미지 맵을 중심으로
    구승회 광고학연구 18 (4) : 73 ~ 96 [2007]
  • 종합편성채널의 브랜드 정체성와 브랜드 체계
    윤홍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 (2) : 161 ~ 171 [2014]
  • 종팝편성채널의 브랜드 자산이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석홍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013]
  • 시청자 프로그램 품질 평가가 채널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경쟁적 방송환경에서 공영방송 편성전략을 위한 이론적 모형 검증-
    이준웅 방송통신연구 2003 (2) : 273 ~ 304 [2003]
  • 브랜드 이미지가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MBC·KBS·SBS를 중심으로
    박나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4]
  • 마켓리더의 브랜드 경영: 이성적 & 감성적 마케팅 접근
    안광호 학현사 [2003]
  • 뉴스 프로그램 품질 평가의 채널 브랜드 자산과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kbs1 뉴스9> 과 <mbc 뉴스데스크> 비교를 중심으로 </mbc> </kbs1>
    양문희 한국언론학보 53 (3) : 198 ~ 221 [2009]
  • 국종편 모기업의 공신력과 평판이 종편 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준교 한국광고홍보학보 144 (2) : 265 ~ 299 [2012]
  • 국내 텔레비전 채널 브랜드의 인지도와 이미지분석 연구
    김정현 한국광고홍보학보 11 (1) : 37 ~ 61 [2009]
  • 강력한 브랜드의 구축
    Aaker, D. A. 한국상표자료센터 [1996]
  • Value creation and branding in television’s digital age
    Todreas, T. M Quorum Books [1999]
  • The loyalty of television viewing: How consistent is TV viewing behavior?
    Brosius, H. Journal of Broadcasting &Electronic Media 36 (3) : 321 ~ 335 [1992]
  • The PBS brand versus Cable brands : Assessing the brand image of public television in a multichannel environment
    Chan-Olmasted, S. Journal of Broadcasting and Electronic Media 46 (2) : 300 ~ 320 [2002]
  • TV 채널의 브랜드 이미지와 선호도: 대구지역 공중파 TV를 중심으로
    김보은 조성호 사회과학 17 : 181 ~ 205 [2006]
  • Strategic brand management: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Keller K. L. Prentice Hall [1998]
  • Research in Media Promotion
    Bellamy, R. V. Jr.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121 ~ 259 [2000]
  • Research in Media Promotion
    Eastman, S. T. Lawrence Erlbaum Associtates : 1 ~ 18 [2000]
  • Research in Media Promotion
    Perse, E. M.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lishers : 19 ~ 53 [2000]
  • Promoting prime-time programs in megasporting events
    Eastman, S. T.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40 : 366 ~ 388 [1996]
  • Price trade-offs as a measure of brand value
    Blackston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7 : 107 ~ 111 [1995]
  • PSAs가 방송사 채널 이미지 및 채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광주MBC의 ‘무등산을 사랑하자’ 캠페인을 중심으로-
    최양호 홍보학연구 15 (1) : 99 ~ 134 [2011]
  • Measuring Brand Equity Across Products and Markets
    Aaker, D. A.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38 (3) : 102 ~ 120 [1996]
  • Managing brand equity
    Aaker, D. A. The Free Press [2009]
  • Creating strong brand in consumer service and industrial markets
    Chernatony, L. Butterworth Heinemann [1998]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Advertising 57 : 1 ~ 22 [1993]
  • Choice versus chance : Using brand equity theory to explore TV audience lead-in effects : A case study
    McDowell, W. The Journal of Amedia Economies 13 (4) : 233 ~ 247 [2000]
  • Building Strong Brands
    Aaker, D. A. Erlbaum [1996]
  • Branding TV:Principles and Practices
    McDowell, W. National Association of Broadcasters [1999]
  • Brand leverage: Strategy for growth in a cost-control world
    Tauber, E. M.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8 (4) : 26 ~ 30 [1988]
  • Brand equity, brand preference, and purchase intent
    Cobb-Walgren, C. J. Journal of Advertising 24 (3) : 25 ~ 40 [1995]
  • An examination of selected marketing mix elements and brand equity
    Yoo, B.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2) : 195 ~ 211 [2000]
  • A surveybased method for measuring and understanding brand equity and its extendibility
    Park, C. 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 : 271 ~ 288 [1994]
  • A marketplace of attention, Unpublished mimeograph
    Webster University of Northwestern : 14 ~ [2007]
  • A Theoretical Study of Brand Equity: Reconceptualizing and Measuring the Construct from an Individual Consumer Perspective
    Anantachart, S. University of Florida [1998]
  • A Consumer-oriented Framework of Brand Equity and Loyalty
    Morgan, R. Journal of the Marketing Research Society 42 (Win.) : 65 ~ 78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