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교수몰입과 행복플로리시의 관계에서 회복탄력성의 조절효과

탁정화 2015년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과 행복플로리시의 관계에서 회복탄력성의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lourishing
  • moderation
  • resilience
  • teaching flow
  • 교수몰입
  • 조절 효과
  • 행복플로리시
  • 회복탄력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121 16

1.1%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과 행복플로리시의 관계에서 회복탄력성의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 회복탄력성이 높은 사람들의 비밀
    Borysenko, J. 이마고 [2009]
  • 행복도 연습이 필요하다
    Lyubomirsky, S. 지식노마드 [2012]
  • 커뮤니케이션 능력은 우리를 강하고 행복하게 만든다 : 회복탄력성과 자기결정성을 통해본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역할
    최민아 한국언론학보 53 (5) : 199 ~ 220 [2009]
  • 체육교사의 교수열정과 학생들의 교과 흥미도 및 학습몰입간의 구조적 관계
    조홍식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2) : 115 ~ 134 [2013]
  • 유치원의 조직문화와 원장의 변혁적 리더십이 교사의 행복감 및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호주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유치원 교사의 회복탄력성에 영향을 미치는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탐색
    Nandini,S. 박은혜 전샛별 한국교원교육연구 27 (1) : 253 ~ 275 [2010]
  • 유치원 교사의 회복탄력성, 교사효능감 및 직무만족도가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황해익 유아교육학논집 17 (3) : 411 ~ 432 [2013]
  • 유치원 교사의 조직몰입, 교수몰입 및 주관적 삶의 질과 행복감과의 관계
    김혜경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유치원 교사가 인식하는 역할갈등 및 역할갈등이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 분석: 회복탄력성 상·하 집단을 중심으로
    권수현 유아교육연구 31 (2) : 311 ~ 331 [2011]
  •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회복탄력성과 조직몰입 : 사회적 지지를 매개변인으로
    이재영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0 (3) : 59 ~ 67 [2012]
  • 유아교사의 행복감과 교사효능감의 관계에서 직무만족도의 매개효과
    황해익 생태유아교육연구 12 (2) : 157 ~ 180 [2013]
  • 유아교사의 직무스트레스가 행복감과 조직몰입에미치는 영향
    이선경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5 (4) : 661 ~ 680 [2014]
  • 유아교사의 자아존중감과 행복플로리시의 관계에서 향유신념의 조절효과
    황해익 생태유아교육연구 13 (4) : 153 ~ 177 [2014]
  • 유아교사의 자아존중감과 전문성 인식이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한종화 유아교육학논집 18 (4) : 271 ~ 287 [2014]
  • 유아교사의 유머와 행복감의 관계에서긍정성의 매개효과
    황해익 유아교육학논집 18 (1) : 341 ~ 363 [2014]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과 교사효능감이 교사헌신에 미치는 영향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3 (4) : 95 ~ 117 [2013]
  • 유아교사의 교사 효능감과 대인관계 스트레스가 행복감에 미치는 영향
    김혜리 한국교육문제연구 31 (4) : 275 ~ 292 [2013]
  • 유아교사 교수몰입척도 개발 및 타당화
    송주연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4]
  • 역경을 통해 성장하기
    Lopez, S. J. 학지사 [2011]
  • 아이의 플로리시
    Hooper, J. 물푸레 [2013]
  • 보육교사의 회복탄력성 인식수준에 따른 소진과 자아존중감의 관계
    황해익 열린유아교육연구 19 (4) : 31 ~ 52 [2014]
  •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협동적 조직문화가 임파워먼트에 미치는 영향
    박선해 생태유아교육연구 13 (2) : 71 ~ 95 [2014]
  • 몰입: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Csikszentmihalyi, M. 한울림 [2004]
  • 마틴 셀리그만의 긍정심리학
    Seligman, M. E. P. 물푸레 [2009]
  • 긍정심리치료
    Joseph, S. 학지사 [2006]
  • 박사
    교수몰입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최기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교수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2 (4) : 647 ~ 670 [2008]
  • positive Education : positive psychology and classroom intervention
    Seligman, M. E. P. Oxford Review of education 35 (3) : 293 ~ 311 [2009]
  • The role of positive emotions in positive psychology : The broaden and build theory of positive emotions
    Fredrickson, B. L. American psychologist 56 : 218 ~ 226 [2001]
  • The pERMA-profiler: A Brief Multidimensional measure of flourishing
    Butler, J. International positive psychology Association [2013]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773 ~ 1182 [1986]
  • The Encyclopedia of positive psychology
    Lopez, S. J. Blackwell publishing Ltd [2013]
  • Multiple Regression
    Aiken, L. Sage [1991]
  • Measuring flourishing : The impact of operational definitions on the prevalence of high levels of wellbeing
    Hone, L. C. International Journal of Wellbeing 4 (1) : 62 ~ 90 [2014]
  • Handbook of posttraumatic growth
    Park, N. Erlbaum : 47 ~ 67 [2006]
  • Flourish
    Seligman, M. E. P. Atria paperback [2011]
  • EasyFlow 회귀분석
    이일현 한나래 [2014]
  • Does happiness promote carrer success?
    Boehm, J. K.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16 (1) : 101 ~ 116 [2008]
  • Character strengths and virtues:A handbook and classification
    Peterson, C. Oxford University press and Washington, DC: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4]
  • Beyond boredom and anxiety: Experiencig Flow in Work and play, 25th Anniversary Special edition
    Csikszenmihalyi, M. Jossey-bass [2000]
  • A matter of feeling? the affective tone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identification
    Herrbach, O.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7 : 629 ~ 643 [2006]
  • 21세기 글로벌 교육개혁 동향 분석연구(Ⅰ) : 행복교육을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