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과별 정의적 영역의 의미와 요소-초등 도덕, 사회, 영어과를 중심으로-
김철호
이동원
이동환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철호
이동원
이동환
주제어
achievement standards
affective domain
affective elements
Cognitive Domain
curriculum
교육과정
성취기준
인지적 영역
정의적 영역
정의적 요소
참고문헌( 70)
유사주제 논문( 3,172)
교육과정 1,544건
curriculum 855건
성취기준 373건
achievement standards 138건
정의적 영역 128건
affective domain 92건
인지적 영역 17건
정의적 요소 13건
cognitive domain 12건
인용/피인용
교과별 정의적 영역의 의미와 요소-초등 도덕, 사회, ...
' 교과별 정의적 영역의 의미와 요소-초등 도덕, 사회, 영어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hievement standards
affective domain
affective elements
cognitive domain
curriculum
교육과정
성취기준
인지적 영역
정의적 영역
정의적 요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79
1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정의적 영역
129
1
0.8%
achievement standards
139
0
0.0%
affective domain
93
0
0.0%
affective elements
1
0
0.0%
cognitive domain
13
0
0.0%
curriculum
856
0
0.0%
교육과정
1,545
0
0.0%
성취기준
374
0
0.0%
인지적 영역
18
0
0.0%
정의적 요소
14
0
0.0%
계
3,182
1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교과별 정의적 영역의 의미와 요소-초등 도덕, 사회, 영어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한국 청소년 도덕성 검사도구 연구(2차년도) -표준화 및 유형화를 위한 기초연구-
이승하
윤리교육연구 31 (31) : 237 ~ 260
[2013]
한국 중·고등학생의 태도와 동기가 영어학습에 미치는 영향
이효웅
영어교육 51 (2) : 3 ~ 31
[1996]
파닉스 접근법이 초등학생의 읽기 능력과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영향
한한우
초등영어교육 13 (1) : 195 ~ 228
[2007]
초등학교 저학년 영역의 정의적 목표 평가문항 개발 연구
김정환
초등교육연구 14 (2) : 257 ~ 277
[2001]
초등학교 담임교사의 교실영어 사용이 학습자의 영어 능력 및 정의적 태도에 끼치는 영향
김주경
영어교육연구 23 (2) : 99 ~ 115
[2011]
초등 사회과에서의 가치교육
정호범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1997]
초등 교과별 정의적 능력 개념 및 구성요소 개발
김철호
[2013]
초․중․고등학교 사회과․국사과 교육과정 기준(1946-1997)
교육부
선명인쇄주식회사
[2000]
초·중등 도덕과 교육의 목표설정을 위한 도덕 심리학적 기초 연구
정창우
도덕윤리과교육 18 (18) : 112 ~ 130
[2004]
청소년 일탈행동 예방을 위한 사회정서학습의 특징과 교육적 함의
손경원
이인재
윤리교육연구 19 (19) : 169 ~ 200
[2009]
청소년 도덕적 동기화 진단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박병기
윤리교육연구 26 (26) : 63 ~ 94
[2011]
청소년 도덕적 동기화 검사 도구 개정 연구(2차년도)
전종희
윤리교육연구 29 (29) : 29 ~ 62
[2012]
청소년 도덕 감수성 진단 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홍성훈
윤리교육연구 26 (26) : 33 ~ 62
[2011]
창의지성교육을 위한 초등학교 정의적 능력 평가 예시 자료
경기도교육청
[2013]
제7차 교육과정의 상세화를 통한 사회과 내용체계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연구위원회
[1998]
정의적 요소를 강조한 영어습득 방안.
신규철
현대영어교육 2 : 27 ~ 42
[2001]
정보윤리 감수성 발달 방안 연구
김항인
도덕윤리과교육 19 (19) : 1 ~ 24
[2004]
인격교육론
Lickona, T.
백의
[1991]
원어민 영어수업에서 느끼는 학습동기, 불안감, 의사소통 의지와 영어성적과의 관계
남정미
영어어문교육 17 (2) : 139 ~ 160
[2011]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이 듣기 및 읽기 능력과 정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재민
교사교육연구 47 (2) : 183 ~ 219
[2008]
영어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16호
교육과학기술부
[2011]
영어 협동 수업이 초등학생의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영항과 효율적인 협동 수업의 방향
김경미
초등영어교육 11 (2) : 133 ~ 171
[2005]
영어 학습 동기 연구의 최근 경향
김태영
한국문화사
[2013]
영어 연극 수업이 중학교 학습자들의 듣기•말하기 능력과 정의적 요인에 미치는 영향
임숙현
현대영어교육 14 (1) : 103 ~ 126
[2013]
영미시 교육과 영미시 활용: 정의적, 인문학적, 영어교육적 관점을 통합한 영미시 교육 방법론
어도선
영미문학교육 11 (1) : 67 ~ 105
[2007]
언어 불안감, 자각 능력, 의사소통의사 및 동기와 제2언어 의사소통 빈도의 관계: 한국 EFL 상황을 중심으로
김현진
Foreign Languages Education 12 (1) : 161 ~ 184
[2005]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영어수업이 초등학생의 영어 듣기・말하기 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정윤희
교육과학연구 43 (1) : 63 ~ 89
[2012]
소집단 구성 방법이 초등 영어 능력 및 정의적 영역에 미치는 효과
송영미
초등영어교육 16 (3) : 181 ~ 209
[2010]
사회정서학습의 이론 체계와 도덕교육적 함의
정창우
도덕윤리과교육 38 (38) : 153 ~ 172
[2013]
사회과교육
차경수
동문사
[2009]
사회과 평가 영역 설정의 동향과 과제
박영석
시민교육연구 42 (2) : 61 ~ 82
[2010]
사회과 정의적 영역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 2007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길현주
시민교육연구 43 (4) : 1 ~ 23
[2011]
사회과 인성교육 개념 및 요소에 대한 탐색
은지용
시민교육연구 45 (3) : 143 ~ 174
[2013]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교육과학기술부
[2011]
사회과 교수, 학습법
정문성
교육과학사
[2008]
도덕적 상상력을 통한 초등학교 도덕과 교수-학습 효율화 방안 연구
김은수
도덕윤리과교육 19 (19) : 227 ~ 250
[2004]
도덕적 명상으로서의 경(敬)
김철호
동양철학연구 81 (81) : 141 ~ 172
[2015]
도덕성의 발달과 심리
Kurtines, W. M.
학지사
[2004]
도덕발달 이론과 연구
Rest, J. R.
학지사
[2008]
도덕교육의 체계적 이해
고대혁
양서원
[2014]
도덕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16호
교육과학기술부
[2011]
도덕과 '정의적 영역' 교과목표에 대한 비판적 고찰
김태훈
도덕윤리과교육 39 (39) : 131 ~ 150
[2013]
도덕 이야기 만들기 수업방법과 평가방안
김국현
윤리교육연구 12 (12) : 217 ~ 236
[2007]
도덕 심리학과 도덕교육
Lapsley, D. K.
인간사랑
교육학 대백과사전
황정규
하우동설 : 2327 ~ 2338
[1999]
교육목표분류학에 의한 정보활용과정모형의 재구조화에 관한 연구
이병기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41 (2) : 107 ~ 126
[2010]
교실에서 학습자 모국어 사용이 학습자의 정의적 요인에 미치는 영향
조윤경
이중언어학 44 (44) : 345 ~ 368
[2010]
공감학 어제와 오늘
박성희
학지사
[2004]
공감과 그 도덕 교육적 함의에 관한 연구
이진희
도덕윤리과교육 26 (26) : 77 ~ 100
[2008]
가치․태도 교육의 이론과 실제
정세구
배영사
[1979]
Word Englishes : Approaches, issues and resources
Kachru, B. B.
Language Teaching 25 : 1 ~ 14
[1992]
The input hypothesis: Issues and implications
Krashen, S. D.
Longman
[1985]
The classification of educational objectives in the psychomotor domain
Simpson, E. J.
Gryphon House
[1966]
The Psychology of second language acquisition
Dörnyei, Z.
Oxford UP
[2009]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handbook I: the cognitive domain
Bloom, B. S.
David McKay Co Inc
[1956]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handbook 2. affective domain
Krathwohl, D. R.
McKay
[1964]
Possible selves
Markus, H. R.
American Psychologist 41 : 954 ~ 969
[1986]
Motivation to Learn and Language Proficiency
Lukmani, Y. M.
Language Teaching 22 : 264 ~ 274
[1972]
Motivation in second and foreign language learning
Dörnyei, Z.
Language Teaching 31 : 117 ~ 135
[1998]
Motivation and willingness to communicate as predictors of reported L2 use : The Japanese ESL context
Hashimoto, Y
Second Language Studies 20 (2) : 29 ~ 70
[2002]
Motivation : reopening the research agenda
Crooks, G.
Language Learning 41 (4) : 469 ~ 512
[1991]
Moral education(a handbook)2
Power&Clark et al. edt
Praeger
[2008]
Foreign language classroom anxiety
Horwitz, E. K.
The Modern Language Journal 70 (2) : 125 ~ 132
[1986]
Foreign Language Learning
Jakobovits, L. A.
Newbury House Publishers
[1970]
Extensive reading in the second language classroom
Bamford, J.
Cambridge UP
[1998]
Examination of Horwitz, and Cope's construction of foreign language anxiety: The case of students of Japanese
Aida, Y.
The Modern Language Journal 78 : 155 ~ 168
[1994]
Classroom oriented research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Beebe, L. M.
Newbury House Publishers : 39 ~ 66
[1983]
Attitudes and motivation in second language learning
Gardner, R. C.
Newbury House Publishers
[1972]
Assessing Educational Achievement in The Affective Domain
Tyler, R. W.
Measurement in Education 4 : 1 ~ 18
[1973]
A multiple-indicator approach to attitude measurement
Cook, S. W.
Psychological Bulletin 62 : 36 ~ 55
[1964]
' 교과별 정의적 영역의 의미와 요소-초등 도덕, 사회, 영어과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