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육과정 개발에서 듀이의 경험과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의 상생 가능성
이윤복
강현석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윤복
강현석
주제어
Brunerknowledgeandnarrative
curriculum development
Deweyexperience
교육과정 개발
듀이의 경험
브루너의 지식과 내러티브
참고문헌( 39)
유사주제 논문( 314)
교육과정 개발 204건
curriculum development 106건
듀이의 경험 4건
인용/피인용
교육과정 개발에서 듀이의 경험과 브루너의 내러티브 ...
' 교육과정 개발에서 듀이의 경험과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의 상생 가능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runerknowledgeandnarrative
curriculum development
deweyexperience
교육과정 개발
듀이의 경험
브루너의 지식과 내러티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0
6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runerknowledgeandnarrative
1
0
0.0%
curriculum development
107
0
0.0%
deweyexperience
1
0
0.0%
교육과정 개발
205
0
0.0%
듀이의 경험
5
0
0.0%
브루너의 지식과 내러티브
1
0
0.0%
계
32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6
닫기
' 교육과정 개발에서 듀이의 경험과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의 상생 가능성'
의 참고문헌
현대 교육과정 탐구
강현석
학지사
[2011]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3 (2) : 83 ~ 115
[2005]
학교교육과정론
김경자
교육과학사
[2000]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Ⅰ)
교육부
한솔사
[2008]
초등 학교교육과정 개발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 경험 선정과 조직의 원리
강충열
교육과정연구 24 (3) : 61 ~ 85
[2006]
존듀이의 민주주의와 교육
이홍우
교육과학사
[2007]
존 듀이의 초등교육론 연구
엄태동
초등교육연구 13 : 71 ~ 106
[2003]
존 듀이의 경험교육론
송도선
문음사
[2004]
존 듀이의 경험과 교육과정
엄태동
원미사
[2001]
응용 연구 분야로서 내러티브를 이해하는 한 방안:뇌 교육 연구에 초점을 두고
강현석
내러티브와 교육연구 2 (3) : 33 ~ 48
[2014]
위대한 교육사상가들Ⅳ
박봉묵
교육과학사
[2000]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
Dewy, J.
문음사
[2002]
아동과 교육과정/경험과 교육
박철홍
문음사
[2002]
브루너, 유아교육이론의 새지평
강현석
시그마프레스
[2014]
브루너(J. S. Bruner)의 전·후기교육과정이론 비교
이하영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6]
듀이의 경험론에 기초한 교수-학습과정의 대안 모색
김재건
한독교육학연구 19 (1) : 1 ~ 20
[2004]
듀이의 경험개념에 비추어 본 사고의 성격: 이성적 사고와 질성적 사고의 통합적 작용
박철홍
교육철학연구 33 (1) : 79 ~ 104
[2011]
듀이의 ‘교과의 진보적 조직’에 비추어 본 통합교육과정의 재개념화
최영수
교육철학 35 (35) : 467 ~ 500
[2008]
듀이와 브루너의 교육이론에서 내러티브의 가치 탐구: 통합의 관점에서
강현석
교육철학 50 (50) : 141 ~ 171
[2013]
박사
듀이와 브루너의 교육내용과 교육방법 비교연구
송군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다시 생각해 본 지식의 구조, 교육과정 이론의 쟁점
김기석
교육과학사
[1987]
내러티브 사고양식의 교육적 의미
한승희
교육과정 연구 15 (1) : 400 ~ 423
[1997]
교육의 개념: 실천전통에의 입문으로서 교육
홍은숙
교육과학사
[2009]
교육과정 개발: 주요 쟁점 및 새로운 접근
소경희
교육과학사
[2005]
교육과정
김재춘
교육과학사
[2012]
교육과정
이원희
교육과학사
[2010]
거꾸로 생각하는 교육과정 개발: 교과에 대한 진정한 이해를 목적으로
강현석
학지사
[2008]
Understanding by design
Wiggins, G.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1998]
The culture of education
Bruner, J.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96]
The Educational Imagination
Eisner, E. W.
Macmillan
[1979]
Teaching as story-telling
Egan, K.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89]
Narrative schooling
Hopkins, R. L.
Teachers College Press
[1994]
Bruner의 이론에 근거한 교육과정 통합의 방향 탐색
이윤복
중등교육연구 62 (1) : 117 ~ 145
[2014]
Bruner의 내러티브 理論에 기초한 敎育課程 開發 方向 探究
조인숙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4]
Bruner의 교육과정 이론에서 지식의 재해석: 지식의 구조와 내러티브의 관계
강현석
교육철학 38 (38) : 1 ~ 34
[2009]
Basic problems in modern education
Pinar, W.
Arizona State University : 147 ~ 171
[1974]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49]
Analyzing the curriculum
Posner, G, J.
McGraw-Hill
[1995]
Acts of meaning
Bruner, J.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90]
' 교육과정 개발에서 듀이의 경험과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의 상생 가능성'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