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통합학급에서 장애아동의 또래괴롭힘에 대한 교사와 부모 인식비교 연구

논문상세정보
' 장애통합학급에서 장애아동의 또래괴롭힘에 대한 교사와 부모 인식비교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isabilitychildren
  • disabilityinintegratedclass
  • peer victimization
  • perception
  • 또래 괴롭힘
  • 인식
  • 장애아동
  • 장애통합학급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54 1

0.0%

' 장애통합학급에서 장애아동의 또래괴롭힘에 대한 교사와 부모 인식비교 연구' 의 참고문헌

  • 학생의 왕따(집단 따돌림 및 괴롭힘) 현상에 관한 연구
    박경숙 [1998]
  • 박사
  • 학교에서의 집단따돌림: 실태와 특성
    이춘재 집문당 [2000]
  • 학교 다니기 너무 힘들어요
  • 특수교육실태조사서
  • 특수교육 통계
  • 통합학급교사와 일반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수용태도
    박우식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통합교육현장의 장애학생인권실태조사발표
  • 초등학생의 집단괴롭힘의 가해행동과 피해행동에 대한 사회적, 심리적 예측변인들: 학년과 성별을 중심으로
    이해경 한국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29 (2) : 117 ~ 138 [2001]
  • 초등학생 집단 괴롭힘에 대한 학생, 교사, 학부모의 인식
    연강숙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초기 청소년의 또래에 의한 괴롭힘 : 부모에 대한 애착, 또래고부 및 우정관계와의 관계
    도현심 아동학회지 21 (1) : 307 ~ 322 [2000]
  • 집단따돌림(왕따)의 실태와 대처방안
    청소년 폭력 예방재단 청소년폭력예방재단 [2010]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대통령령 제 23745호. 2013. 12. 30 개정
  • 장애유아의 일반유치원 통합에 대한 장애유아 어머니와 비장애유아 어머니의 태도 비교 연구
    김미정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5]
  • 박사
  • 자폐장애학생의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인식 비교 : 광주지역 특수학급을 중심으로
    박혜진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8]
  • 이천서 남고생 6명 장애여학생 집단괴롭힘
  • 유아의 또래 괴롭힘에 대한 교사·학부모의 인식 비교 : 보육시설을 중심으로
    김선영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2006]
  • 유아교육기관 내 또래 괴롭힘 현상에 대한 교사, 예비교사, 어머니의 인식 비교
    김영아 열린유아교육연구 13 (1) : 279 ~ 300 [2008]
  • 아동이 지각한 부부갈등, 아동의 공격성과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와의 관계
    정은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2 (4) : 115 ~ 126 [2004]
  • 아동의 인성특성, 부모에 대한 애착 및 부부갈등과 또래괴롭힘
    박보경 아동학회지 23 (5) : 51 ~ 64 [2002]
  • 아동의 심리사회적인 발달과 또래 괴롭힘의 가해,피해,친사회적 행동과의 횡종단적인 관계
    심희옥 아동학회지 23 (3) : 1 ~ 16 [2002]
  • 아동의 또래 괴롭힘 및 자아존중감과 외로움 간의 관계
    최미경 아동학회지 27 (4) : 133 ~ 145 [2006]
  • 박사
  • 또래에 의한 괴롭힘이 청소년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에 간한 단기종단적 연구: 애착 우정관계의 역할
    최미경 한국아동학회지 22 (3) : 49 ~ 61 [2000]
  • 또래 괴롭힘에 관련된 아동의 사회적 행동 특성. 부모-자녀관계 및 친구관계
    정선진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6]
  • 내ㆍ외향적 행동문제와 집단괴롭힘의 관계에 대한 자아개념과 또래관계의 조절효과
    이은주 초등교육연구 15 (2) : 345 ~ 364 [2002]
  • 남녀 청소년의 가족 및 또래 요인과 자아존중감
    김지영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개인과 가족 차원의 보호요인이 또래괴롭힘 피해 청소년의 적응도 변화 경로에미치는 영향
    이은경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0]
  • supporting positive behavior on public schools
    Smith, M. L.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3 (1) : 39 ~ 47 [2001]
  • peer harassment in school: the plight of the vulnerable and victimized
    Bukowski, W. M. Guilford press [2001]
  • Teacher implementation of precorrection and praise statements in heard start classroom as a component of a program-wide system of positive behavior support
    Stormont, M. A. Journal of Behavioral Education 16 (3) : 280 ~ 290 [2007]
  • Social withdrawal, inhibition and shyness in childhood
    Olweus, D. Lawrence Erlbaum : 315 ~ 341 [1992]
  • Self-esteem and its relationship to bullying behavior
    O'Moore, M. Aggressive Behavior 27 : 269 ~ 283 [2001]
  • School bullying and suicidal risk in Korean middle school students
    Kim, Y. S. Pediatrics 115 (2) : 357 ~ 363 [2005]
  • REBT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집단 괴롭힘 피해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 불안, 우울 및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효과
    박기범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Prospective teachers' attitudes toward bullying and victimization
    Craing W. School Psychology International 21 : 5 ~ 21 [2000]
  • Proactive and reactive aggression among school bullies, victims and bully-victims
    Salmivalli C. Aggressive Behavior 28 : 30 ~ 44 [2002]
  • Preservice teachers' response to bullying scenarios : Comparing physical, verbal, and relational bullying
    Bauman, 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8 : 219 ~ 231 [2006]
  • Bullying in American Schools: A Socialecological Perspective on Prevention and Intervention
    Espelage, D. L.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8]
  • Aggression, Peer victimization, and social relationships among Indian youth
    Khatri, P.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Development 27 (1) : 87 ~ 95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