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유아교사의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셀프리더십의 매개효과

김정희 2015년
' 초임유아교사의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셀프리더십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chers
  • role performance
  • self leadership
  • stress coping strategies
  • 셀프 리더십
  • 스트레스 대처방식
  • 역할 수행
  • 초임유아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2 5

0.4%

' 초임유아교사의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역할수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셀프리더십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초임보육교사의 교사효능감, 원장 및 동료교사의 지지가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유아교육학논집 17 (5) : 209 ~ 227 [2013]
  • 박사
    초임보육교사 지원에 대한 인식 연구
    오현미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박사
  • 초등학교 교사의 셀프리더십과 직무만족도의 관계: 서울시 초등학교 교사를 중심으로
    이란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초등학교 교사의 내외통제성과 직무스트레스 대처전략과의관계
    박창순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청소년 교육을 위한 교사의 셀프 리더십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조병남 한국교육논단 9 (3) : 151 ~ 171 [2010]
  • 지각된 스트레스, 인지세트 및 대처방식의 우울에 대한 작용 : 대학신입생의 스트레스 경험을 중심으로
    김정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1987]
  • 박사
  • 박사
  • 유치원 교사의 셀프리더십과 전문성 인식과의 관계연구
    김진영 직업교육연구 31 (2) : 123 ~ 140 [2012]
  • 유치원 교사가 인식하는 심리적 안녕감과 협동적 조직문화
    Nandini,S. 박신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유아교육 교사의 교직전문성인식, 정보자원활용, 교사역할수행의 관계 연구
    이은미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유아교사의 역할 Q - set 개발 연구
    김성수 이희경 유아교육학논집 4 (1) : 27 ~ 54 [2000]
  • 유아교사의 교직부합성과 사회적 지지에 따른 교사의 조직몰입 및 역할수행
    고영자 인하대학교 대학원 [2007]
  • 유아 교육기관 신임교사의 역할수행 관련변인의 영향분석
    주연희 인하대학교 대학원 [2004]
  • 예비유아교사의 셀프리더십, 정서지능, 스트레스 대처방식 간의 관계
    이진화 육아지원연구 6 (1) : 127 ~ 144 [2011]
  • 박사
  • 어린이집 초임교사의 교직적응의 불안과 문제 및 지원 요구
    이민경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수업반성과정과 유치원 교사의 교수행동
    곽현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 셀프리더십 훈련 프로그램이 유아교육기관 교사들의 셀프리더십과 직무만족도에미치는 영향
    김수자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6]
  • 사립유치원 교사의 배경변인에 따른 자기지도성
    구지애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보육교사의 역할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내외통제성, 직무환경, 정서지능을 중심으로
    박복매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1]
  • 보육교사의 셀프리더십이 직무만족도와 조직몰입도에 미치는 영향
    박동현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박사
  • 보육교사의 개인변인, 정서노동, 직무소진의 관계
    김정희 생태유아교육연구 12 (2) : 51 ~ 68 [2013]
  • 보육교사론
    문혁준 창지사 [2011]
  • 매개변인으로서의 개인내적변인을 고려한 유치원 교사의 자기지도성(Self-leadership)과 직무태도 간 구조분석
    서윤희 유아교육연구 32 (6) : 217 ~ 242 [2012]
  • 박사
  • 교사의 셀프리더십과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세일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Work, stress and social support
    House, J. S. Addison-Wesley [1981]
  • The relationships between self leadership and enhanced psychological, health, and work outcomes
    Dolbier, C. The Journal of Psychology 135 (5) : 469 ~ 485 [2001]
  • The influence personality and leader behaviour have on teacher self-leadership in vocational colleges
    Marshall, G. Educational management administration and leadership 40 (6) : 707 ~ 723 [2012]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y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Research 51 (6) : 1173 ~ 1182 [1986]
  • Teachers' mental health and teaching levels
    Kovess-Masfety, V.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3 (7) : 1177 ~ 1192 [2006]
  • Teacher education(seventy-fourth year-book of the national society for the study of education, partⅡ)
    Fuller, F. F.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25 ~ 52 [1975]
  • Stress and adaptational outcome : The problem of confounded measure
    Lazarus, R. S. The American Psychologist 40 (5) : 770 ~ 779 [1985]
  • Shifting to a wellness paradigm in teacher education : A promising practice for fostering teacher stress reduction, burnout, resilience, and promoting retention
    Curry, J. R. Ethical Human Psychology and Psychiatry 14 (3) : 178 ~ 191 [2012]
  • Self-leadership toward an expanded theory of self-influence process in organization
    Manz, C. C.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 (3) : 585 ~ 600 [1986]
  • School wellness policies : Perceptions, barriers, and needs among school leaders and wellness advocates
    Agron, P. Journal of School Health 80 (11) : 527 ~ 535 [2010]
  • Mastering self-leadership, Empowering yourself for personal excellence
    Manz, C. C. Prentice Hall [1998]
  • Implications teacher career development : New roles for teachers, administrators
    Burden, P. R. Action in Teacher Education 4 (4) : 21 ~ 25 [1983]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er education
    Huling-Austin, L. Macmillan : 535 ~ 548 [1990]
  • Getting started : Leadership opportunities for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chers
    Armstrong, L. J. Dimensions of early childhood 37 (3) : 11 ~ 17 [2009]
  • Discovering curriculum concerns of beginning early childhood teachers
    Tankersley, A. A. Childhood Education 86 (5) : 293 ~ 297 [2010]
  • A refinement and extension of the self-leadership scale for the chinese context
    Ho, J. Journal of Managerial Psychology 24 (5) : 450 ~ 476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