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으로 가는 산책길에서 들리는 아이들의 목소리

' 숲으로 가는 산책길에서 들리는 아이들의 목소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forest산책길
  • walking path 유아의 목소리
  • youngchildrensvoice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7 0

0.0%

' 숲으로 가는 산책길에서 들리는 아이들의 목소리' 의 참고문헌

  • 텍스트에서 행동으로
    Ricoeur, P 아카네 [2002]
  •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유아들의 의사소통의 의미
    김희태 유아교육학논집 16 (4) : 303 ~ 326 [2012]
  • 이야기 나누기 시간 동안 교사-유아의 담화 속에 나타난 교사의 수업유지 전략에 관한 연구
    손유진 유수경 이연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2 (2) : 249 ~ 272 [2007]
  • 유아의 몰입행동특성에 대한 연구
    나은숙 한국보육학회지 8 (4) : 67 ~ 90 [2008]
  • 유아를 위한 지역화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군포시를 중심으로
    김성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8 (1) : 305 ~ 328 [2013]
  • 유아들의 목소리에 나타난 바깥놀이터의 의미
    신세니 열린유아교육연구 13 (6) : 261 ~ 292 [2008]
  • 유아놀이에서 나타나는 언어유희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임부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3 (6) : 219 ~ 240 [2008]
  • 유아교육기관 일과운영에서 전이의 내용과 의미
    김영옥 김현주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0]
  • 유아교육기관 일과운영에서 전이(transition)의 내용과 의미
    김영옥 김현주 유아교육연구 30 (6) : 25 ~ 50 [2010]
  • 유아교실담론에 나타난 유아의 지식구성 및 권력관계 연구
    이연선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7]
  • 유아 교실대화 탐구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오정희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3]
  • 언어에로의 도상에서
    Heidegger, M. 나남 [2012]
  • 언어발달
    Owens, R. E. 시그마프레스 [1998]
  • 숲활동에서 형성되는 유아들의 관계 탐색: 매일 숲으로 나가는 ‘어울림숲반’을 중심으로
    임재택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119 ~ 145 [2012]
  • 숲유치원에서의 문학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인천대학교 숲유치원을 중심으로
    오소영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숲유치원에서의 놀이와 인성교육에 관한 연구
    곽노의 홀리스틱교육연구 15 (3) : 1 ~ 23 [2011]
  • 숲에서의 교육이 유아의 친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은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205 ~ 229 [2013]
  • 숲과 사람, 그리고 아이들
    신원섭 생태유아교육, 숲과의 만남, 부산대학교 유아교육과 30주년 기념 학술대회 자료집 : 3 ~ 10 [2010]
  • 박사
  • 숲 유치원 운영 매뉴얼
    임재택 공동체 [2012]
  • 상상과 은유를 매개로 유아교사의 발화 탐구
    임부연 한국영유아보육학 12 (59) : 81 ~ 104 [2009]
  • 산책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과 또래상호작용의 질에 미치는 효과
    김영옥 아동교육 17 (2) : 103 ~ 113 [2008]
  • 산책활동을 통한 동화 짓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인옥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산책활동에 참여한 유아의 생명에 대한 태도
    김수현 한국유아교육연구 14 (2) : 187 ~ 212 [2012]
  • 산책활동 경험이 이끌어 주는 유아의 몸과 마음의 세계
    이정금 열린유아교육연구 12 (1) : 51 ~ 74 [2007]
  • 산책을 통한 자연탐색활동이 만 1세 영아의 어휘력, 의사소통능력, 사회ㆍ정서능력에 미치는 영향
    권가영 유아교육학논집 18 (1) : 125 ~ 144 [2014]
  • 산책과 동시 활동의 통합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동시감상 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연옥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 산책 후 공간표상 방식이 유아의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비교
    김현 열린유아교육연구 10 (2) : 83 ~ 102 [2005]
  • 비구조적인 자유놀이 시간에 유아들이 보여주는‘진짜 재미있는 놀이’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임부연 유아교육연구 28 (1) : 185 ~ 209 [2008]
  • 바흐친의 대화성 개념을 통한 교실 담화분석의 방향 모색
    박동섭 교육인류학연구 11 (1) : 37 ~ 72 [2008]
  • 바흐친(Bakhtin)의 대화주의 이론(Dialogism)과 유아교육적 적용
    이수원 유아교육연구 32 (5) : 257 ~ 275 [2012]
  • 말의 미학
    Bakhtin, M. M. 도서출판 길 [1986]
  • 독일의 숲유치원과 한국의 숲유치원 비교연구
    이명환 홀리스틱교육연구 16 (3) : 65 ~ 83 [2012]
  • 대집단활동에서 유아교사와 유아의 교실담론 분석
    손유진 유아교육연구 15 (6) : 333 ~ 354 [2006]
  • 교육상황에서 질적 연구 수행하기
    Hatch, J. A. 학지사 [2008]
  • 교육공간으로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숲’의 의미
    임부연 유아교육학논집 17 (5) : 187 ~ 208 [2013]
  • 교사-유아간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나타난 교사의 질문방법 및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김수향 아동교육 17 (1) : 81 ~ 94 [2008]
  • 교사-유아 간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나타난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김수향 사고개발 3 (1) : 49 ~ 72 [2007]
  • 교사-유아 간 교실 담론 분석
    이연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1 (3) : 23 ~ 45 [2006]
  • 공동육아의 하루일과에 대한 실천적 개념과 교육적 의미 탐색
    이부미 유아교육학논집 15 (1) : 5 ~ 39 [2011]
  • 공동육아 “나들이” 활동의 교육적 과정과 의미: 참여관찰 연구
    이부미 열린유아교육연구 4 (2) : 25 ~ 46 [1999]
  • “They are there for you”: The importance of neighbourhood friends to children's well-being
    Rogers, M. Child Ind Res 5 : 483 ~ 502 [2012]
  • Young children and educator engagement and learning outdoors: Abasis for rights-based programming
    Blanchet-Cohen, N.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22 (5) : 757 ~ 777 [2011]
  • Young Children as Protagonists and the Role of Participatory, Visual Methods in Engaging Multiple Perspectives
    Alison Clark American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46 (1-2) : 115 ~ 123 [2010]
  • Thinking and deciding
    Barsalou, L. W.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2]
  • The natural environmnet as a playground for children : the impact of outdoor play activities in pre-primary school children
    Fjørtoft, I.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29 (2) : 111 ~ 117 [2001]
  • The meaning makers
    Wells, G. Heinemann [1986]
  • The enlightened eye: Qualitative inquiry and the enhancement of educational practice
    Eisner, E. W. Macmillan [1998]
  • Social linguistics and literacies : Ideology in discourse
    Gee, J. P The Falmer Press [1991]
  • Seeing is Believing? Insights from Young Children in Nature
    E. Jayne White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47 (1) : 171 ~ 188 [2015]
  • Science Teaching as a Dialogue – Bakhtin, Vygotsky and some Applications in the Classroom
    Fritz Kubli Science & Education 14 (6) : 501 ~ 534 [2005]
  •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S. Sage [1985]
  • Learning lessons
    Mehan, H. Harvard University Press [1979]
  • Evaluating the impact of forest schools : a collaborating between a university and a primary school
    Slade, M. British journal of learning support 28 : 66 ~ 73 [2013]
  • Education in the Field Influences Children’s Ideas and Interest toward Science
    Kristina Zoldosova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and Technology 15 (3-4) : 304 ~ 313 [2006]
  • Developmental science in the 21st century: Emerging theoretical models, research designs, and empirical findings
    Bronfenbrenner, U. Social Development 9 : 115 ~ 125 [2000]
  • Containing children: Some lessons on planning for play from New York City
    Hart, R. Environment and Urbanization 14 (2) : 135 ~ 148 [2002]
  • 5세 누리과정 :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