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숲으로 가는 산책길에서 들리는 아이들의 목소리
이효원 ( Hyuo Won Lee )
안지성 ( Ji Sung An )
문서림 ( Seu Rim Moon )
조희숙 ( Hea Soog Jo )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효원 ( Hyuo Won Lee )
안지성 ( Ji Sung An )
문서림 ( Seu Rim Moon )
조희숙 ( Hea Soog Jo )
주제어
forest산책길
walking path 유아의 목소리
youngchildrensvoices
숲
참고문헌( 63)
유사주제 논문( 53)
숲 53건
인용/피인용
숲으로 가는 산책길에서 들리는 아이들의 목소리
' 숲으로 가는 산책길에서 들리는 아이들의 목소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forest산책길
walking path 유아의 목소리
youngchildrensvoices
숲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forest산책길
1
0
0.0%
walking path 유아의 목소리
1
0
0.0%
youngchildrensvoices
1
0
0.0%
숲
54
0
0.0%
계
5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숲으로 가는 산책길에서 들리는 아이들의 목소리'
의 참고문헌
텍스트에서 행동으로
Ricoeur, P
아카네
[2002]
질적 아동연구를 위한 해석학의 방법론적 시사
유혜령
아동학회지 18 (2) : 57 ~ 71
[1997]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유아들의 의사소통의 의미
김희태
유아교육학논집 16 (4) : 303 ~ 326
[2012]
이야기 나누기 시간 동안 교사-유아의 담화 속에 나타난 교사의 수업유지 전략에 관한 연구
손유진
유수경
이연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2 (2) : 249 ~ 272
[2007]
유아의 몰입행동특성에 대한 연구
나은숙
한국보육학회지 8 (4) : 67 ~ 90
[2008]
유아를 위한 지역화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군포시를 중심으로
김성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8 (1) : 305 ~ 328
[2013]
유아들의 목소리에 나타난 바깥놀이터의 의미
신세니
열린유아교육연구 13 (6) : 261 ~ 292
[2008]
유아놀이에서 나타나는 언어유희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임부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3 (6) : 219 ~ 240
[2008]
유아교육기관 일과운영에서 전이의 내용과 의미
김영옥
김현주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0]
유아교육기관 일과운영에서 전이(transition)의 내용과 의미
김영옥
김현주
유아교육연구 30 (6) : 25 ~ 50
[2010]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유아 언어 생활세계에 대한 연구
손영수
교육학논총 20 (2) : 77 ~ 104
[2000]
유아교실담론에 나타난 유아의 지식구성 및 권력관계 연구
이연선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7]
유아 교실대화 탐구 : Bakhtin의 대화주의를 중심으로
오정희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3]
언어에로의 도상에서
Heidegger, M.
나남
[2012]
언어발달
Owens, R. E.
시그마프레스
[1998]
숲활동에서 형성되는 유아들의 관계 탐색: 매일 숲으로 나가는 ‘어울림숲반’을 중심으로
임재택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119 ~ 145
[2012]
숲유치원에서의 문학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인천대학교 숲유치원을 중심으로
오소영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숲유치원에서의 놀이와 인성교육에 관한 연구
곽노의
홀리스틱교육연구 15 (3) : 1 ~ 23
[2011]
숲유치원 운영실태 및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
김은주
이소영
임재택
생태유아교육연구 11 (2) : 57 ~ 85
[2012]
숲에서의 교육이 유아의 친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은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8 (4) : 205 ~ 229
[2013]
숲과 사람, 그리고 아이들
신원섭
생태유아교육, 숲과의 만남, 부산대학교 유아교육과 30주년 기념 학술대회 자료집 : 3 ~ 10
[2010]
박사
숲 체험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인숙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숲 유치원 운영 매뉴얼
임재택
공동체
[2012]
상상과 은유를 매개로 유아교사의 발화 탐구
임부연
한국영유아보육학 12 (59) : 81 ~ 104
[2009]
산책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과 또래상호작용의 질에 미치는 효과
김영옥
아동교육 17 (2) : 103 ~ 113
[2008]
산책활동을 통한 동화 짓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인옥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산책활동에 참여한 유아의 생명에 대한 태도
김수현
한국유아교육연구 14 (2) : 187 ~ 212
[2012]
산책활동 경험이 이끌어 주는 유아의 몸과 마음의 세계
이정금
열린유아교육연구 12 (1) : 51 ~ 74
[2007]
산책을 통한 자연탐색활동이 만 1세 영아의 어휘력, 의사소통능력, 사회ㆍ정서능력에 미치는 영향
권가영
유아교육학논집 18 (1) : 125 ~ 144
[2014]
산책과 동시 활동의 통합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동시감상 능력에 미치는 영향
강연옥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산책 후 공간표상 방식이 유아의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비교
김현
열린유아교육연구 10 (2) : 83 ~ 102
[2005]
비구조적인 자유놀이 시간에 유아들이 보여주는‘진짜 재미있는 놀이’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임부연
유아교육연구 28 (1) : 185 ~ 209
[2008]
바흐친의 대화성 개념을 통한 교실 담화분석의 방향 모색
박동섭
교육인류학연구 11 (1) : 37 ~ 72
[2008]
바흐친(Bakhtin)의 대화주의 이론(Dialogism)과 유아교육적 적용
이수원
유아교육연구 32 (5) : 257 ~ 275
[2012]
말의 미학
Bakhtin, M. M.
도서출판 길
[1986]
독일의 숲유치원과 한국의 숲유치원 비교연구
이명환
홀리스틱교육연구 16 (3) : 65 ~ 83
[2012]
대집단활동에서 유아교사와 유아의 교실담론 분석
손유진
유아교육연구 15 (6) : 333 ~ 354
[2006]
나들이 경험에서 나타나는 상상과 은유 - 공동육아 어린이집 교사의 발화를 중심으로 -
김성숙
임부연
생태유아교육연구 9 (2) : 1 ~ 22
[2010]
교육상황에서 질적 연구 수행하기
Hatch, J. A.
학지사
[2008]
교육공간으로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숲’의 의미
임부연
유아교육학논집 17 (5) : 187 ~ 208
[2013]
교사-유아간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나타난 교사의 질문방법 및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김수향
아동교육 17 (1) : 81 ~ 94
[2008]
교사-유아 간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나타난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김수향
사고개발 3 (1) : 49 ~ 72
[2007]
교사-유아 간 교실대화의 의미 탐색: 이야기 나누기 시간을 중심으로
김성숙
오정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6 (4) : 33 ~ 59
[2011]
교사-유아 간 교실 담론 분석
이연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1 (3) : 23 ~ 45
[2006]
공동육아의 하루일과에 대한 실천적 개념과 교육적 의미 탐색
이부미
유아교육학논집 15 (1) : 5 ~ 39
[2011]
공동육아 “나들이” 활동의 교육적 과정과 의미: 참여관찰 연구
이부미
열린유아교육연구 4 (2) : 25 ~ 46
[1999]
“They are there for you”: The importance of neighbourhood friends to children's well-being
Rogers, M.
Child Ind Res 5 : 483 ~ 502
[2012]
Young children and educator engagement and learning outdoors: Abasis for rights-based programming
Blanchet-Cohen, N.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22 (5) : 757 ~ 777
[2011]
Young Children as Protagonists and the Role of Participatory, Visual Methods in Engaging Multiple Perspectives
Alison Clark
American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46 (1-2) : 115 ~ 123
[2010]
Thinking and deciding
Barsalou, L. W.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2]
The natural environmnet as a playground for children : the impact of outdoor play activities in pre-primary school children
Fjørtoft, I.
Early childhood education journal 29 (2) : 111 ~ 117
[2001]
The meaning makers
Wells, G.
Heinemann
[1986]
The enlightened eye: Qualitative inquiry and the enhancement of educational practice
Eisner, E. W.
Macmillan
[1998]
Social linguistics and literacies : Ideology in discourse
Gee, J. P
The Falmer Press
[1991]
Seeing is Believing? Insights from Young Children in Nature
E. Jayne White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47 (1) : 171 ~ 188
[2015]
Science Teaching as a Dialogue – Bakhtin, Vygotsky and some Applications in the Classroom
Fritz Kubli
Science & Education 14 (6) : 501 ~ 534
[2005]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S.
Sage
[1985]
Learning lessons
Mehan, H.
Harvard University Press
[1979]
Evaluating the impact of forest schools : a collaborating between a university and a primary school
Slade, M.
British journal of learning support 28 : 66 ~ 73
[2013]
Education in the Field Influences Children’s Ideas and Interest toward Science
Kristina Zoldosova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and Technology 15 (3-4) : 304 ~ 313
[2006]
Developmental science in the 21st century: Emerging theoretical models, research designs, and empirical findings
Bronfenbrenner, U.
Social Development 9 : 115 ~ 125
[2000]
Containing children: Some lessons on planning for play from New York City
Hart, R.
Environment and Urbanization 14 (2) : 135 ~ 148
[2002]
5세 누리과정 :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
' 숲으로 가는 산책길에서 들리는 아이들의 목소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