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이미지가 지역축제 성과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 지역이미지가 지역축제 성과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festivalperformance
  • local festival
  • regional image
  • satisfaction
  • visitors
  • 방문객 만족
  • 지역이미지
  • 지역축제
  • 축제성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881 1

0.0%

' 지역이미지가 지역축제 성과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류가 한국관광지 이미지, 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희 관광연구 22 (3) : 359 ~ 380 [2007]
  • 축제품질, 축제주제 인식, 지각된 가치, 만족도 간 구조관계 연구 - 2010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를 사례로 -
    신창열 관광연구 26 (6) : 205 ~ 225 [2012]
  • 축제 평가방법에 대한 비판: 문화관광축제를 중심으로
    이훈 관광개발논총 15 : 89 ~ 112 [2003]
  • 축제 방문동기 집단에 따른 축제 서비스 품질, 지역 관광 이미지, 재방문 의도간 구조적 관계 고찰 - 다중 집단 동등분석을 중심으로 -
    현용호 관광연구논총 23 (1) : 169 ~ 191 [2011]
  • 축제 방문동기 세분화에 따른 지각된 성과와 만족분석. -98 제주세계섬문화축제를 사례로-
    고승익 관광학연구 23 (2) : 246 ~ 266 [2000]
  • 지역축제이미지가 관광객의 만족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영양 반딧불이 축제를 중심으로-
    이재만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12) : 424 ~ 432 [2008]
  • 지역축제의 핵심프로그램 가치가 고객기반 축제 브랜드자산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 보령 머드축제 핵심프로그램 참가자를 중심으로 -
    전대희 관광연구 25 (5) : 349 ~ 373 [2010]
  • 지역축제의 특성과 방향 -전라북도의 지역축제를 중심으로-.
    김길수 한국자치행정학보 16 (2) : 143 ~ 172 [2002]
  • 지역축제의 체험적 요소, 관광목적지 이미지, 관광만족, 그리고 행동의도 간의 영향관계 분석 - 내국인관광객과 방한중국관광객의 인식비교를 중심으로 -
    김성태 관광연구저널 26 (4) : 5 ~ 25 [2012]
  • 지역축제의 이해집단 협력기대 효과 및 평가
    이용철 관광경영연구 13 (1) : 121 ~ 140 [2009]
  • 지역축제의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평가 비교분석: 2005~2006년 무주반딧불축제를 중심으로
    김창수 관광연구 22 (2) : 265 ~ 284 [2007]
  • 지역축제의 기대성과, 체험 및 감정이 방문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정형식 CRM연구 2 (1) : 33 ~ 52 [2009]
  • 지역축제브랜드가 지역이미지 및 지역발전에 미치는 영향
    정은정 관광경영연구 16 (3) : 293 ~ 316 [2012]
  • 지역축제 이미지 요인이 축제 참가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시중 관광레저연구 21 (3) : 129 ~ 148 [2009]
  • 지역축제 서비스품질과 재방문 의도 및 구전효과의 관계에서 개인특성요인의 조절효과 분석: 강진청자문화제를 중심으로
    이동수 한국정책과학학회보 11 (4) : 83 ~ 105 [2007]
  • 지역축제 방문객의 방문동기에 따른 지역축제 이미지가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금산 인삼축제 방문객을 중심으로 -
    조태영 관광연구 26 (1) : 421 ~ 440 [2011]
  • 지역축제 방문객들의 만족도에 대한 인구통계적 차이 연구 -2008 동화나라 상주, 이야기축제를 사례로-
    서철현 호텔경영학연구 19 (2) : 153 ~ 169 [2010]
  • 지역축제 관광객들의 축제만족도 평가에 관한 연구 :분석(IPA) 기법을 이용하여
    김정훈 호텔관광연구 9 (4) : 160 ~ 173 [2007]
  • 지각된 환경단서에 의한 지역이미지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해 가야문화축제를 중심으로-
    박경태 관광연구저널 26 (6) : 207 ~ 220 [2012]
  • 전시회 참가결정요인과 이미지가 참가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참가업체를 중심으로 -
    김흥렬 관광연구 27 (1) : 91 ~ 105 [2012]
  • 일본 이벤트 관련 산업의 특성에 관한 고찰
    이호영 관광경영연구 11 : 174 ~ 199 [2001]
  • 방한일본인 관광객의 의료관광 서비스품질이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숙 관광연구 26 (4) : 487 ~ 502 [2011]
  • 방문동기, 만족도, 구전, 지역이미지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안산거리극 축제를 중심으로 -
    이지훈 문화경제연구 13 (2) : 155 ~ 174 [2010]
  • 박물관 방문객의 관람동기 유형별 지각된 성과와 만족 분석: 국립중앙박물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후석 관광연구저널 21 (1) : 5 ~ 19 [2007]
  • 문화행사가 지역의 경제, 사회, 문화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
    김규호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세미나 자료 [2000]
  • 문화관광 축제이벤트의 평가모형 연구
    김창수 관광경영연구 9 (1) : 73 ~ 90 [2005]
  • 리조트 이미지가 리조트 이용객의 지각된 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현웅 관광연구저널 21 (4) : 35 ~ 49 [2007]
  • 대구의 지역이미지와 의료서비스에 대한 품질지각 및 이용의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경환 대구경북연구 11 (2) : 25 ~ 40 [2012]
  • 관광동기에 따른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덕경 관광학연구 28 (2) : 95 ~ 111 [2004]
  • Vacation decisions, activities, and satisfactions
    Van Raaij, F. Annals of Tourism Research 11 (1) : 101 ~ 112 [1984]
  • Understanding holiday choice
    Goodall, B. Progress in Tourism Recreation and Hospitality Management 3 : 58 ~ 77 [1991]
  • Tourism's Human Conflicts: Toward more Psychological Approach
    Pearce, E. Annals of Tourism Research 7 (1) : 122 ~ 136 [1980]
  • The Economic impact of rural festivals and special events: Assessing the special distribution of expenditures
    Long, P. T. Journal of Travel Research 28 (4) : 10 ~ 14 [2001]
  • Resident attitudes toward tourism impact:The case of kusadasi in turkey
    Tatoglu, E.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Administration 3 (3) : 79 ~ 100 [2002]
  • Problems in the measurement of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Steers, R. M.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0 (4) : 546 ~ 558 [1975]
  •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 Multiple-Constituency Approach
    Connolly, T.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5 (2) : 211 ~ 221 [1980]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earson Education International [1995]
  • Motivations for pleasure travel
    Crompton, J. I. Annals of Tourism Research 6 (4) : 408 ~ 424 [1979]
  •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 An extensve
    Tse, D.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5 (2) : 204 ~ 212 [1988]
  • Leisure needs and vacation satisfaction
    Lounsbury, J. W. Leisure Science 14 (2) : 105 ~ 110 [1992]
  • Image as a factor in tourism development
    Hunt, J. D. Journal of Travel Research 13 (3) : 1 ~ 7 [1975]
  • Image Differences between Prospective; First Time and Repeat Visitors to the Iower Rio Grande Valley
    Fakeye, P. C. Journal of Travel Research 30 (2) : 10 ~ 16 [1991]
  • Festival, special Events, and Tourism
    Getz, D. Van Nostrand Reinhold [1997]
  • Factors influencing destination image
    Beerli,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31 (3) : 657 ~ 681 [2004]
  • Event Management and Event Tourism
    Getz, D. Cognizant Communication Corp [1997]
  • Evaluating management effectiveness in communuty-run festivals
    Getz, D. Journal of Travel Research 27 (1) : 22 ~ 27 [1988]
  • Dimension of tourist satisfaction with a destination Area
    Pizam,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5 (3) : 314 ~ 322 [1978]
  •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A preface to LISREL
    Long, J. S. [1983]
  • Conceptualising and developing virtual destination image formation (VDIF) model
    Hyun, Y University of Surrey [2008]
  •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Oliver, 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3) : 418 ~ 430 [1993]
  • 2014년 전국 시도별 지역축제 개최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