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STEAM수업 활성화 방안 논의

정광순 2015년
' 초등학교 STEAM수업 활성화 방안 논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team
  • steam classes
  • steam education
  • steam 교육
  • steam수업
  • 융합인재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25 2

0.0%

' 초등학교 STEAM수업 활성화 방안 논의' 의 참고문헌

  • 통합교육과정 접근으로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의미와 실천 가능성 탐색
    이경진 초등교육연구 25 (3) : 55 ~ 81 [2012]
  • 통합 교육과정에 근거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임유나 초등교육연구 25 (4) : 53 ~ 80 [2012]
  • 통섭
    Wilson. E. O. ㈜사이언스북스 [2005]
  • 초등학교 융합 교육과정 편성․운영 사례
    서영선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교육의 가능성 탐색. 2014 KICE 교육과정 포럼(2차) 자료집 : 1 ~ 20 [2014]
  • 초등학교 교사들의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인식 연구
    신영준 초등과학교육 30 (4) : 514 ~ 523 [2011]
  • 초등교사의 교육과정 인식 분석에 대한 근거이론적 접근
    박민정 열린교육연구 19 (3) : 1 ~ 26 [2011]
  •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교육의 가능성 탐색. 2014 KICE 교육과정 포럼(3차) 자료집
  •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교육의 가능성 탐색. 2014 KICE 교육과정 포럼(2차) 자료집
  •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교육의 가능성 탐색. 2014 KICE 교육과정 포럼(1차) 자료집
  • 철학, 과학, 그리고 융합연구 어디로 가는가?
    이명현 철학과 현실 100 : 17 ~ 134 [2014]
  •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 진로의식 성숙을 위한 범교과 창업 프로젝트 수업
    권재원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교육의 가능성 탐색. 2014 KICE 교육과정 포럼(2차) 자료집 : 47 ~ 74 [2004]
  • 중등학생들이 생각하는 융합인재에 대한 이미지 유형 탐색
    이준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 (7) : 1486 ~ 1509 [2013]
  •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 사례 연구
    정혜승 교육과정연구 20 (4) : 6 ~ 140 [2002]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388 ~ 401 [2012]
  • 융합인재교육(STEAM) 활성화 방안
    교육과학 기술부 융합인재교육(STEAM) 수도권 설명회(2011.7.11.). 한국창의과학재단 [2011]
  • 융합인재교육(STEAM) 추진성과 보고(2011.12.20.)
    교육과학 기술부 한국의 다빈치교육. 융합인재교육(STEAM) 2011년도 성과발표회 자료집 [2011]
  • 융합인재 교육의 이해-Why STEAM matters?
    곽영신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교육의 가능성 탐색. 2014 KICE 교육과정 포럼(1차) 자료집 : 43 ~ 56 [2014]
  • 융합교육의 흐름과 쟁점
    이상욱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교육의 가능성 탐색. 2014 KICE 교육과정 포럼(1차) 자료집 [2014]
  • 융합 및 융합셩 인재-과학철학적 관점에서
    김유신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교육의 가능성 탐색. 2014 KICE 교육과정 포럼(1차) 자료집 : 57 ~ 76 [2014]
  • 삶과 접목된 이야기식 융합교과서 What am I?/Big history-대원국제중학교에서 적용해본 융합수업
    김형진 초‧중등학교 교육에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 교육의 가능성 탐색. 2014 KICE 교육과정 포럼(2차) 자료집 [2004]
  • 교육과정 실행 변화 과정에 나타난 초등교사의 신념 변화와 그 요인에 관한 사례 연구
    이경진 초등교육연구 21 (2) : 207 ~ 233 [2008]
  • The curriculum integration concept applied in intermediate grades
    Ward, J. M. The University of Texas [1960]
  • Teachers as curriculum planners
    Connelly, F. M. Columbia University Teachers College Press [1988]
  • STEM, STEM educatin, STEM mania
    Sanders, M. Technology teacher 68 (4) : 20 ~ 26 [2009]
  • STEM initiatives : Stimulating students to improve science and mathematics achievement
    Berry, R. Q. The Technology Teacher 64 (4) : 23 ~ 29 [2005]
  • STEAM교육론
    김진수 양서원 [2012]
  • Planning integrated curriculum:The call to adventure
    Drake, S. M.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1993]
  •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Design,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Jacobs, H. H. ASCD [1989]
  • Integrative STEM education : Contemporary Trends and Issues
    Sanders, M. Secondary education research 59 (3) : 729 ~ 762 [2011]
  • How to integrate curricula
    Forgarty, R. IRI/Skylight Plishing, Inc [1991]
  • How do elementary school teachers plan? The nature of planning and influences on it
    McCutcheon, G.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81 : 4 ~ 23 [1980]
  • Effects of integrative approaches among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STEAM)subjects on students’ learning; A preliminary meta-analysis
    Becker, K. Journal of STEM eduction 12 (5) : 2 ~ 37 [2011]
  • Curriculum integration and lifelong education
    Ingram, J. B. Pergamon Press Inc [1979]
  • Curriculum integration K-12: Theory and practice
    Etim, J. S. University Press of America [2005]
  • A Study of teacher planning
    Yinger, R. J.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80 (3) : 107 ~ 127 [1980]
  • 2007 개정 사회교과서 적용에 따른 초등 교사의 사회 수업 변화 -초등학교 4학년 사회교과서 활용을 중심으로-
    홍미화 사회과교육연구 18 (2) : 125 ~ 142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