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성취목표지향성과 조직시민행동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유아교사의 성취목표지향성과 조직시민행동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job-satisfaction
  •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 teachersachievementgoalorientation
  • 성취목표지향성
  • 조직시민행동
  • 직무만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84 1

0.0%

' 유아교사의 성취목표지향성과 조직시민행동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초임 유아교사와 경력 유아교사의 직무스트레스 자아탄력성 및 사회적 지지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옥형 정혜욱 유아교육연구 31 (3) : 31 ~ 53 [2011]
  • 직장인의 성취목표지향성과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몰입의 매개효과
    한은숙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2013]
  • 지능에 대한 신념이 성취동기에 미치는 영향 - 자기구실 만들기와 자아탄력성을 매개변인으로-
    김지경 교원교육 26 (6) : 99 ~ 116 [2010]
  • 중등교사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교사효능감, 학습지속성, 직무만족도 간의 구조적관계 분석
    이경희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2]
  • 중다목표관점에서의 성취목표지향성이 예비유아교사의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한민경 아동교육 18 (2) : 235 ~ 251 [2009]
  • 조직시민행동과 직무태도의 관계에 미치는 조직동일시와 소진의 역할
    한은미 인적자원관리연구 18 (1) : 1 ~ 21 [2011]
  • 유치원 교원 핵심역량 구성 방향 탐색
    신은수 유아교육학논집 15 (5) : 203 ~ 226 [2011]
  • 박사
  • 유아교사효능감 및 자기결정성 동기와 조직헌신간의 관계
    문태형 유아교육학논집 14 (6) : 535 ~ 556 [2010]
  • 유아교사의 행복감과 교사효능감의 관계에서 직무만족도의 매개효과
    황해익 생태유아교육연구 12 (2) : 157 ~ 180 [2013]
  • 유아교사의 성격 강점이 심리적 안녕감과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서현아 유아교육학논집 17 (1) : 435 ~ 453 [2013]
  • 유아교사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자기결정성,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도 간의 관계 검증
    조경서 열린유아교육연구 19 (1) : 269 ~ 288 [2014]
  • 유아교사의 근무환경 및 직무만족도 관련변인이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구조모형 분석
    김규수 열린유아교육연구 19 (1) : 251 ~ 268 [2014]
  • 유아교사론
    박은혜 창지사 [2009]
  • 웹기반 유아교사 양성프로그램에 재학 중인 예비유아교사의 성취목표지향성이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한민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6 (2) : 23 ~ 46 [2009]
  • 예비유아교사의 성취목표지향성과 교사효능감과의 관계
    이진화 육아지원연구 8 (2) : 65 ~ 83 [2013]
  • 에니어그램 성격유형별 보육교사의 직무만족에 관한 질적 연구
    모아라 아동교육 21 (4) : 207 ~ 230 [2012]
  • 어린이집교사의 셀프리더십, 조직시민행동과 조직역량 간의 관계
    임원신 육아지원연구 8 (1) : 285 ~ 304 [2013]
  • 어린이집 원장의 서번트 리더쉽이 교사의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교사의 심리적 임파워먼트를 매개변인으로
    양희정 한국생활과학회지 22 (6) : 547 ~ 557 [2013]
  • 어린이집 보육 교사의 자기분화와 내현적 자기애에 따른 조직시민행동
    민하영 아동학회지 34 (5) : 115 ~ 126 [2013]
  • 스포츠 VICTORY 리더십이 성취목표지향성 및 선수만족에 미치는 영향
    윤정훈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0 (50) : 203 ~ 214 [2012]
  • 성인학습자의 성취목표지향성과 참여동기 및 자아개념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정례 교육연구논총 34 (2) : 151 ~ 178 [2013]
  • 보육시설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보육교사의 임파워먼트 및 조직시민행동 간의 인과모형 연구
    강종수 한국영유아보육학 61 (61) : 153 ~ 173 [2010]
  •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영은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5 (4) : 95 ~ 115 [2011]
  •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 원장의 변혁적 지도성, 그리고 부모-교사 협력관계와 교사-유아 상호작용간의 관계구조분석
    최해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3) : 69 ~ 88 [2013]
  • 보육교사의 조직몰입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유현정 한국보육학회지 9 (2) : 71 ~ 83 [2009]
  • 보육교사의 성취목표지향성에 따른 교직에 대한 내재적 동기와 반성적 사고와의 관계 연구
    이혜원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4 (2) : 255 ~ 275 [2010]
  • 변혁적 지도성과 조직헌신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분석
    신재흡 교육행정학연구 26 (1) : 69 ~ 95 [2008]
  • 배드민턴 지도자의 변혁적 리더십과 선수의 성취목표지향성 및 자기관리의 관계
    김용규 한국스포츠학회 9 (4) : 15 ~ 25 [2011]
  • 박사
  • 교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교사의 조직시민행동 관계에서 조직몰입의 매개효과
    박준현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9]
  • 교육심리학
    이용남 학지사 [2010]
  • 교사효능감과 창의적 인성이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손은주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6 (1) : 231 ~ 253 [2012]
  • 공립유치원 교사의 교직선택동기와 직무만족도 및 직무능력의 관계
    오수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3) : 1 ~ 24 [2011]
  • Teachers’ perceptions of the school goal structure : Relations with teachers’ goal orientations, work engagement, and job satisfaction
    Skaalvik, E. M.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62 : 199 ~ 209 [2013]
  • Teachers’ achievement goal orientations and associations with teachers’help seeking : examination of a novel approach to teacher motivation
    Butler,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9 (2) : 241 ~ 252 [2007]
  • Teachers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 Examining the boundary between in-role behavior and extra-behavior from the perspective of teachers, principals and parents
    Belogolovsky, E.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6 : 914 ~ 923 [2010]
  • Separation of Performance-approach and performance-avoidance achievement goals: A broader analysis
    Elliot Murayama Murayama, K. Yamagata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3 (1) : 238 ~ 256 [2011]
  • Rethinking teachers’ goal orientations : conceptual and methodological enhancements
    Nitsche, S. Learning and Instruction 21 (4) : 574 ~ 586 [2011]
  • Predicting teachers’ achievement goals for teaching : the role of perceived school goal structure and teachers’ sense of efficacy
    Cho, Y.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32 : 12 ~ 21 [2013]
  • Performance-approach goals : Good for what, for whom, under what circumstances
    Midgley, C. and at what cost?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3 (1) : 77 ~ 86 [2001]
  •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as antecedents of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OCB) of teachers
    Zeinabadi, H. Procedia 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5 : 998 ~ 1003 [2010]
  • Influence of teacher empowerment on teachers’ organizational commitment, professional commitment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in schools
    Bogler, R.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0 : 277 ~ 289 [2004]
  • Goal-orientation and teacher motivation among teacher applicants and student teacher
    Malmberg, L. E.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2 (1) : 58 ~ 76 [2006]
  • A 2X2 achievement goal framework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3) : 501 ~ 519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