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고경미
이선경
심성경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고경미
이선경
심성경
주제어
Degreeofprofessionaldevelopment
EARLY CHILDHOOD TEACHERS
Happiness
teaching flow
교수몰입도
유아교사
전문성발달수준
행복감
참고문헌( 63)
유사주제 논문( 3,124)
happiness 1,176건
유아교사 996건
행복감 859건
teaching flow 39건
early childhood teachers 33건
교수몰입도 11건
전문성발달수준 10건
인용/피인용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 ...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degreeofprofessionaldevelopment
early childhood teachers
happiness
teaching flow
교수몰입도
유아교사
전문성발달수준
행복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3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degreeofprofessionaldevelopme ...
1
0
0.0%
early childhood teachers
34
0
0.0%
happiness
1,177
0
0.0%
teaching flow
40
0
0.0%
교수몰입도
12
0
0.0%
유아교사
997
0
0.0%
전문성발달수준
11
0
0.0%
행복감
860
0
0.0%
계
3,13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의 참고문헌
행복한 학교를 위한 교육적 성찰
홍은숙
도덕교육연구 24 (3) : 241 ~ 265
[2012]
행복심리학
Argyle, M.
학지사
[2005]
행복
Hoggard, L.
예담
[2006]
학습자의 교수몰입에 대한 지각정도가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및 수학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소연희
교육학연구 47 (4) : 75 ~ 95
[2009]
박사
학교조직풍토, 교사효능감 및 교수몰입간의 관계
이혜란
이혜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전라북도청
전라북도교육청
장애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전문성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울산광역시를 중심으로
김하늘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2011]
유치원교사의 교직 전문성 인식과 관심사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조부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수논총
[1994]
유치원교사의 경쟁체제 구축방안 합리적인 교원정책 경쟁체제의 구축
박은혜
한국교육학회52차 교원교육 학술대회 발표자료집 : 25 ~ 44
[2008]
유치원 초임교사 소모임에서 나타난교사 발달 과정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3 (1) : 397 ~ 423
[2008]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발달 수준 자기 평가 도구 개발
백은주
유아교육연구 24 (4) : 95 ~ 117
[2004]
유치원 교사의 자기장학 수행수준과 교직전문성 발달에 관한 연구
윤영옥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박사
유치원 교사의 교수몰입도 양상과 변인별 차이 및 유치원 조직풍토와의 관계
김미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유치원 교사의 교수몰입도 분석: 양상, 변인별 차이 및 유치원 조직풍토와의 관계
김미현
한국교원교육연구 29 (1) : 167 ~ 189
[2012]
유치원 교사의 개인적 지능과 교사 전문성과의 관계
성화영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유아교육 교사의 교직전문성인식, 정보자원활용, 교사역할수행의 관계 연구
이은미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유아교사의 행복과 역할수행능력과의 관계
이경민
유아교육연구 32 (6) : 489 ~ 503
[2012]
유아교사의 행복감이 창의성과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구광현
유아교육학논집 17 (2) : 287 ~ 304
[2013]
유아교사의 행복감과 교사효능감의 관계에서 직무만족도의 매개효과
황해익
생태유아교육연구 12 (2) : 157 ~ 180
[2013]
박사
유아교사의 행복감 및 자아정체감과 교사효능감, 교사-유아 상호작용의 관계
곽희경
곽희경
전북대학교 대학원
[2011]
유아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인식이 직무성과 조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유아교육학논집 16 (5) : 77 ~ 96
[2012]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변인 탐색
이혜상
열린유아교육연구 10 (1) : 153 ~ 168
[2005]
박사
유아교사의 전문성 발달과 직무만족도간의 관계
권유수비
권유수비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유아교사의 자아탄력성과 직무스트레스가 전문성인식에 미치는 영향
유지연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유아교사의 생활경험에 나타난 플로우와 정서 탐색
이경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5 (3) : 267 ~ 291
[2010]
유아교사의 교직전문성과 교직신념에 관한 인식 연구
모용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8 (1) : 241 ~ 260
[2013]
유아교사의 교직만족에 영향을 주는 생활만족과 몰입경험의 관계분석 연구
최윤정
유아교육연구 30 (3) : 195 ~ 214
[2010]
유아교사의 교수몰입과 교사효능감이 교사헌신에 미치는 영향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3 (4) : 95 ~ 117
[2013]
유아교사와 초등교사의 교직 전문성에 관한 인식
최진령
열린유아교육연구 15 (1) : 335 ~ 360
[2010]
유아 행복교육 탐구
홍용희
창지사
[2013]
유아 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조정녀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보육시설 조직문화가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김옥주
유아교육연구 30 (2) : 193 ~ 209
[2010]
어린이집 교사의 교수몰입 및 행복감에 따른 교사의 교수효능감 및 교수창의성의 차이 :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오현숙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사립유치원 교사의 교직생활 보람에 관한 연구
조형숙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91 ~ 117
[2010]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교육심리연구 15 (9) : 199 ~ 216
[2001]
몰입수준의 변화가 수학학업성취도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미현
한국교원대학교
[2003]
몰입: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Csikszentmihalyi, M.
한울림
[2004]
만 5세 누리과정 담당 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교사의 전문성 인식 및 직무만족도 비교
이수영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마틴 샐리그만의 긍정심리학
Seligman, M. E. P.
물푸레
[2011]
긍정심리학
권석만
학지사
[2008]
교직사회: 교직과 교사의 삶
Lortie, D. C.
양서원
[1993]
교수몰입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최기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교사의 다차원적 완벽주의 성향에 따른 사회적 문제해결능력, 직무스트레스 및 행복 간의 관계분석
최영옥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공립유치원교사의 교직전문성 인식과 역할수행에 관한 연구 : 경기도내 공립유치원 교사 중심으로
김사연
京畿大學校 敎育大學院
[1999]
박사
고등학생의 심리적 안녕감과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진로 포부의 관계
신원
신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The phenomenon of flow as experienced by classroom teachers: Implications for leadership practice
Caouette, A.
University of San Diego
[1995]
The nature, meaning, and measure of teacher flow in elementary schools : A test of rival hypotheses
Beard, K. S.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46 (3) : 426 ~ 458
[2010]
The effects of teachers’ flow experiences on the cognitive engagement of students
Zhu, N. Q.
University of SanDiego
[2001]
The Flow Scales Manual
Jackson, S, A.
Fitness Information Technology
[2004]
Research Current : Teachers as Learners
Katz, L. G.
Language Arts 62 (7) : 778 ~ 782
[1985]
Pursuing happiness : The architecture of sustainable change
Lyubomirsky, s.
Review of General psychology 9 (2) : 111 ~ 131
[2005]
Orientation to happiness and life satisfaction : The full life versus the empty life
Peterson, C.
Journal of Happiness Studies 6 : 25 ~ 41
[2005]
Mentorin in early care and education; Refining an emerging career path
Whitebook, M.
National center for the early childhood work force
[1994]
How To Be Happy; 행복도 연습이 필요하다
Lyubomirsky, s.
지식노마드
[2008]
Flow-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Csikszentmihalyi, M.
New York Harper Perennial
[1990]
Flow and education
Csikszentmihalyi, M.
The NAMTA Journal 22 : 2 ~ 35
[1997]
Finding Flow:The Psychology of Engagement with Everyday Life
Csikszentmihalyi, M.
Basic Books
[1997]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The flow state scale
Jackson, S, A.
Journal of Sports and Exercise Psychology 18 : 17 ~ 35
[1996]
Csikszentmihalyi's state of flow and effective teaching
Gunderson, J.
[2003]
Creativity: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szentmihayi, M.
Harper Collins
[1996]
Creating optimal work environments : Exploring teacher flow experience
Basom, M. R.
Mentoring and tutoring 12 (2) : 241 ~ 258
[2004]
Beyond boredom and anxiety
Csikszentmihalyi, M.
Jossey-Bass
[1975]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