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egreeofprofessionaldevelopment
  • early childhood teachers
  • happiness
  • teaching flow
  • 교수몰입도
  • 유아교사
  • 전문성발달수준
  • 행복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30 0

0.0%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도와 행복감 및 전문성 발달수준과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행복한 학교를 위한 교육적 성찰
    홍은숙 도덕교육연구 24 (3) : 241 ~ 265 [2012]
  • 행복심리학
    Argyle, M. 학지사 [2005]
  • 행복
    Hoggard, L. 예담 [2006]
  • 학습자의 교수몰입에 대한 지각정도가 자기효능감, 학습동기 및 수학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소연희 교육학연구 47 (4) : 75 ~ 95 [2009]
  • 박사
  • 전라북도청
  • 전라북도교육청
  • 장애아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전문성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울산광역시를 중심으로
    김하늘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2011]
  • 유치원교사의 교직 전문성 인식과 관심사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조부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수논총 [1994]
  • 유치원교사의 경쟁체제 구축방안 합리적인 교원정책 경쟁체제의 구축
    박은혜 한국교육학회52차 교원교육 학술대회 발표자료집 : 25 ~ 44 [2008]
  • 유치원 초임교사 소모임에서 나타난교사 발달 과정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3 (1) : 397 ~ 423 [2008]
  •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발달 수준 자기 평가 도구 개발
    백은주 유아교육연구 24 (4) : 95 ~ 117 [2004]
  • 유치원 교사의 자기장학 수행수준과 교직전문성 발달에 관한 연구
    윤영옥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박사
  • 유치원 교사의 교수몰입도 분석: 양상, 변인별 차이 및 유치원 조직풍토와의 관계
    김미현 한국교원교육연구 29 (1) : 167 ~ 189 [2012]
  • 유치원 교사의 개인적 지능과 교사 전문성과의 관계
    성화영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유아교육 교사의 교직전문성인식, 정보자원활용, 교사역할수행의 관계 연구
    이은미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유아교사의 행복과 역할수행능력과의 관계
    이경민 유아교육연구 32 (6) : 489 ~ 503 [2012]
  • 유아교사의 행복감이 창의성과 교수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구광현 유아교육학논집 17 (2) : 287 ~ 304 [2013]
  • 유아교사의 행복감과 교사효능감의 관계에서 직무만족도의 매개효과
    황해익 생태유아교육연구 12 (2) : 157 ~ 180 [2013]
  • 박사
  • 유아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인식이 직무성과 조직헌신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유아교육학논집 16 (5) : 77 ~ 96 [2012]
  • 유아교사의 전문성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변인 탐색
    이혜상 열린유아교육연구 10 (1) : 153 ~ 168 [2005]
  • 박사
  • 유아교사의 자아탄력성과 직무스트레스가 전문성인식에 미치는 영향
    유지연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유아교사의 생활경험에 나타난 플로우와 정서 탐색
    이경화 열린유아교육연구 15 (3) : 267 ~ 291 [2010]
  • 유아교사의 교직전문성과 교직신념에 관한 인식 연구
    모용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8 (1) : 241 ~ 260 [2013]
  • 유아교사의 교직만족에 영향을 주는 생활만족과 몰입경험의 관계분석 연구
    최윤정 유아교육연구 30 (3) : 195 ~ 214 [2010]
  • 유아교사의 교수몰입과 교사효능감이 교사헌신에 미치는 영향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3 (4) : 95 ~ 117 [2013]
  • 유아교사와 초등교사의 교직 전문성에 관한 인식
    최진령 열린유아교육연구 15 (1) : 335 ~ 360 [2010]
  • 유아 행복교육 탐구
    홍용희 창지사 [2013]
  • 유아 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조정녀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영아교사의 전문성 인식과 보육시설 조직문화가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김옥주 유아교육연구 30 (2) : 193 ~ 209 [2010]
  • 어린이집 교사의 교수몰입 및 행복감에 따른 교사의 교수효능감 및 교수창의성의 차이 : 광주광역시를 중심으로
    오현숙 광주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사립유치원 교사의 교직생활 보람에 관한 연구
    조형숙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91 ~ 117 [2010]
  •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교육심리연구 15 (9) : 199 ~ 216 [2001]
  • 몰입수준의 변화가 수학학업성취도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미현 한국교원대학교 [2003]
  • 몰입: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난다
    Csikszentmihalyi, M. 한울림 [2004]
  • 만 5세 누리과정 담당 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교사의 전문성 인식 및 직무만족도 비교
    이수영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마틴 샐리그만의 긍정심리학
    Seligman, M. E. P. 물푸레 [2011]
  • 긍정심리학
    권석만 학지사 [2008]
  • 교직사회: 교직과 교사의 삶
    Lortie, D. C. 양서원 [1993]
  • 교수몰입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최기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교사의 다차원적 완벽주의 성향에 따른 사회적 문제해결능력, 직무스트레스 및 행복 간의 관계분석
    최영옥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1]
  • 박사
  • 박사
  • The phenomenon of flow as experienced by classroom teachers: Implications for leadership practice
    Caouette, A. University of San Diego [1995]
  • The nature, meaning, and measure of teacher flow in elementary schools : A test of rival hypotheses
    Beard, K. S. Educational Administration Quarterly 46 (3) : 426 ~ 458 [2010]
  • The effects of teachers’ flow experiences on the cognitive engagement of students
    Zhu, N. Q. University of SanDiego [2001]
  • The Flow Scales Manual
    Jackson, S, A. Fitness Information Technology [2004]
  • Research Current : Teachers as Learners
    Katz, L. G. Language Arts 62 (7) : 778 ~ 782 [1985]
  • Pursuing happiness : The architecture of sustainable change
    Lyubomirsky, s. Review of General psychology 9 (2) : 111 ~ 131 [2005]
  • Orientation to happiness and life satisfaction : The full life versus the empty life
    Peterson, C. Journal of Happiness Studies 6 : 25 ~ 41 [2005]
  • Mentorin in early care and education; Refining an emerging career path
    Whitebook, M. National center for the early childhood work force [1994]
  • How To Be Happy; 행복도 연습이 필요하다
    Lyubomirsky, s. 지식노마드 [2008]
  • Flow-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Csikszentmihalyi, M. New York Harper Perennial [1990]
  • Flow and education
    Csikszentmihalyi, M. The NAMTA Journal 22 : 2 ~ 35 [1997]
  • Finding Flow:The Psychology of Engagement with Everyday Life
    Csikszentmihalyi, M. Basic Books [1997]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The flow state scale
    Jackson, S, A. Journal of Sports and Exercise Psychology 18 : 17 ~ 35 [1996]
  • Csikszentmihalyi's state of flow and effective teaching
  • Creativity: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szentmihayi, M. Harper Collins [1996]
  • Creating optimal work environments : Exploring teacher flow experience
    Basom, M. R. Mentoring and tutoring 12 (2) : 241 ~ 258 [2004]
  • Beyond boredom and anxiety
    Csikszentmihalyi, M. Jossey-Bass [1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