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를 활용한 고등학교 과학 수업에 대한 학생 인식

논문상세정보
' 스크래치를 활용한 고등학교 과학 수업에 대한 학생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mputational thinking
  • ct
  • integrated education
  • scatch
  • science education
  • steam
  • stem
  • technology-enhanced science learning
  • 과학교수학습
  • 수업 프로그램 개발
  • 스크래치
  • 융합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6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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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래치를 활용한 고등학교 과학 수업에 대한 학생 인식' 의 참고문헌

  • 스크래치를 활용한 STEAM 기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초등학교 6학년 과학교과를 중심으로 -
    오정철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3) : 11 ~ 23 [2012]
  • 스크래치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수업 효과
    조성환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2 (4) : 375 ~ 384 [2008]
  • 스크래치가 프로그래밍 교육에 대한 학습동기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양권우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4 (4) : 547 ~ 554 [2010]
  •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교육이 초등학생의 학습 몰입과 프로그래밍 능력에 미치는 효과
    안경미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5 (1) : 1 ~ 10 [2011]
  •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교육이 초등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용철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5 (1) : 93 ~ 100 [2011]
  • 문제해결력 증진을 위한 초등학교 Scratch 교육과정 개발
    안형진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7 (3) : 317 ~ 327 [2013]
  • 과학교과에서의 핵심역량에 대한 세계의 동향에 준거하여우리나라 현장 교사들의 인식 연구
    고은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6) : 535 ~ 547 [2014]
  • Thought and language
    Yoon, C. Educational Science Publication Co [2011]
  • The upcoming future, South Korea, being improved by creative human resources and advanced scientific technology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 STEAM 교육의 구성 요소와 수업 설계를 위한 준거 틀의 개발
    박현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4) : 533 ~ 557 [2012]
  • Research for introducing computational thinking into primary and secondary education
    Lee, Y. [2014]
  •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for states, by states
    NGSS LEad States The national Academies Press [2013]
  • Learning with scratch
  • Learning by designing
  • Computational Thinking 향상을 위한 디자인기반 학습
    김수환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6 (3) : 319 ~ 326 [2012]
  • Computational Literacy 교육에서프로그래밍 능력과 학습자 특성에 관한 연구
    김수환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3 (2) : 15 ~ 23 [2010]
  • 21세기 학습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방법: e-PBL의 가능성 탐색 연구
    강인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4) : 331 ~ 363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