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기초건축교육 프로그램의 구성에 관한 연구 - 초·중·고 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김준경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청소년을 위한 기초건축교육 프로그램의 구성에 관한 연구 - 초·중·고 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uiltenvironmenteducation
  • creative-experientialactivities
  • curriculum
  • juvenile
  • programscomposition
  • 건축기초교육
  • 교과과정
  • 교육 프로그램 구성
  • 창의적 체험활동
  • 청소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568 0

0.0%

' 청소년을 위한 기초건축교육 프로그램의 구성에 관한 연구 - 초·중·고 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핀란드의 공교육개혁과 종합학교 운영실제
    강혜영 [2008]
  • 핀란드 종합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특징 고찰
    김경자 한국교육과정학회 논문집 [2011]
  • 창의적 체험활동 해설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0]
  • 창의적 체험 활동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 연구학교의 운영 보고서를 중심으로 -
    조대훈 사회과교육 51 (1) : 109 ~ 122 [2012]
  • 어린이 공간교육의 국내외 사례 비교연구 - 미국, 영국, 핀란드, 일본, 한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
    허윤선 한국조경학회지 39 (2) : 40 ~ 51 [2011]
  • 따라하며 배우는 어린이 건축학교
    정기황 도서출판 마티 [2013]
  • 꿈과 희망이 있는 세상, 건축 창의체험
    초등학교 건축교재 국토교통부 [2013]
  • 교육과정·교육평가 국제동향
  • 건축문화 저변 확산을 위한 기초 건축교육 실행방안 연구
    김영현 [2011]
  • http://www.uia-architecture-children.bak.de
  • http://www.ncic.go.kr
  • http://www.mofa.go.kr
  • http://www.moe.go.kr http://www.molit.go.kr
  • http://www.education.gov.uk
  • http://www.arkoartcenter.or.kr
  • National Core Curriculum for Basic Education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