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이벤트성향과 동일시관련요인 및 스폰서십효과성과의 관계

' 스포츠이벤트성향과 동일시관련요인 및 스폰서십효과성과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예술/체육
  • attitudetowardsponsor
  • attitudetowardteam
  • cognitionofsponsor
  • imagecongruity
  • orientationtowardsportevent
  • sa
  • sponsor identification
  • team identification
  • team satisfaction
  • 스포츠이벤트성향
  • 스폰서동일시
  • 스폰서만족
  • 스폰서십신념
  • 스폰서인지
  • 스폰서태도
  • 이미지 일치성
  • 팀 동일시
  • 팀 만족
  • 팀 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8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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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츠이벤트성향과 동일시관련요인 및 스폰서십효과성과의 관계' 의 참고문헌

  • 한ㆍ일 프로야구 관중의 팀매력성이 팀동일시,스폰서동일시 및 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정정희 체육과학연구 24 (1) : 57 ~ 71 [2013]
  • 프로야구 관중이 지각하는 팀속성이 팀만족과 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9 (5) : 199 ~ 211 [2010]
  • 프로야구 관중의 스폰서에 대한 연상이 스폰서십반응에 미치는 영향
    정정희 체육과학연구 21 (1) : 984 ~ 996 [2010]
  • 프로야구 관중의 경험적 소비와 소비감정, 고객만족, 신뢰, 팀태도 및 재관람의도와의 관계
    이정은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7) : 265 ~ 280 [2012]
  • 프로야구 관람가치가 관람만족, 팀에 대한 태도, 팀이미지, 팀동일시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21 (4) : 1569 ~ 1581 [2010]
  • 프로스포츠팀 속성과 팀동일시, 기업동일시 및 기업이미지의 관계: 스폰서십 동일시모형을 중심으로
    김용만 마케팅연구 19 (2) : 91 ~ 120 [2004]
  • 프로스포츠구단의 소셜미디어 속성이 구단이미지, 구단만족, 구단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하연 한국체육학회지 52 (6) : 321 ~ 333 [2013]
  • 프로스포츠 관중이 지각하는 추구편익이 동일시를 통해서 스폰서십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8 (5) : 239 ~ 253 [2009]
  • 프로스포츠 관중의 스포츠이벤트성향이 타이틀스폰서십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23 (2) : 404 ~ 421 [2012]
  • 프로스포츠 관람동기가 스포츠 소비자의 심리적 애착과 스폰서십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한주 한국광고홍보학보 6 (4) : 50 ~ 86 [2004]
  • 프로배구 타이틀스폰서의 기업연상과 기업태도, 기업동일시 및 이용의도와의 관계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19 (4) : 146 ~ 157 [2008]
  • 프로배구 관여도와 관람가치, 프로배구 태도, 팀동일시 및 재관람의도와의 관계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22 (1) : 1755 ~ 1767 [2011]
  • 프로농구 팬의 관여도프로파일이 팀동일시, 기업동일시 및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박세혁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2 (1) : 57 ~ 70 [2007]
  • 타이틀스폰서에 대한 프로스포츠팬의 ‘관람동기-동일시-스폰서 십결과’ 모형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6 (6) : 281 ~ 296 [2007]
  • 축구인터넷사이트의 속성신념, 사이트만족 및 사이트동일시가 프로축구 타이틀스폰서의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 Love Soccer’ 사이트를 중심으로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15 (4) : 115 ~ 130 [2004]
  • 중등 체육교사의 연수만족과 교수신념 및 수업계획의 인과관계
    박경석 한국체육학회지 48 (3) : 191 ~ 201 [2009]
  • 잠재적 사용자의 성향이 DMB 사용의도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김민규 한국방송학보 20 (5) : 7 ~ 36 [2006]
  • 자아-스폰서 이미지 일치성과 프로야구-스폰서 이미지 일치성이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의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광고연구 (85) : 258 ~ 290 [2010]
  • 자아이미지와 브랜드개성의 일치성이 호텔브랜드 동일시와 고객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경희 관광레저연구 19 (4) : 207 ~ 226 [2007]
  • 웹사이트에 대한 충성도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이용자 요인을 중심으로
    배진아 한국언론학보 46 (2) : 13 ~ 411 [2002]
  • 스포츠마케팅이 소비자의 기업 동일시에 미치는 영향
    한동철 마케팅연구 14 (4) : 143 ~ 157 [1999]
  • 스포츠 스폰서십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자산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미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8]
  • 스포츠 스폰서십에 의한 자아일치성과 기업동일시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승우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07]
  • 스포츠 관여도와 스폰서-이벤트 간 관련성이 스폰서십 효과에 미치는 영향 스폰서십에 대한 신념, 스폰서 동기 지각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김요한 홍보학연구 14 (3) : 5 ~ 43 [2010]
  • 쇼핑성향이 패션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선택기준, 태도 및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양효진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4 (4) : 567 ~ 577 [2012]
  • 소비자들의 OSE에 따른 기업의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태도: 스포츠 스폰서십과 앰부시마케팅을 중심으로
    김충현 광고학연구 18 (5) : 321 ~ 337 [2007]
  • 소비자-기업 동일시가 소비자의 제품평가와 행위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안광호 마케팅연구 19 (4) : 55 ~ 78 [2004]
  • 생활주기(life cycle)에 따른 소비성향 및 주거관련 특성에 관한 연구
    서인주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16 (1) : 85 ~ 101 [2012]
  • 브랜드-자아 일치성, 브랜드-이벤트 일치성, 이벤트-자아 일치성이 소비자의 브랜드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동진 소비자학연구 19 (2) : 191 ~ 213 [2008]
  • 모든 고객은 판매원의 서비스실패에 대해 분노하는가? : 판매원의 서비스 실패에 대한 고객귀인이 고객의 감정적 반응과 행동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마케팅연구 27 (2) : 27 ~ 52 [2012]
  • 메가이벤트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람동기, 태도 및 참여의사 간 영향관계 검증에 관한 연구:- 지역애착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박영아 대한경영학회지 26 (10) : 2691 ~ 2709 [2013]
  • 기업의 사회적책임(CSR)과 소비자-브랜드이미지 일치성, 브랜드태도와 브랜드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스포츠용품 기업의 정보유형 비교
    김용만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5) : 315 ~ 328 [2011]
  • 기능성 화장품 쇼핑성향이 상표전환 동기에 미치는 영향
    김명희 한국의류학회지 37 (3) : 334 ~ 347 [2013]
  • 감사의 선행요인과 친사회적 행동에 관한 연구
    조상리 마케팅연구 28 (3) : 97 ~ 126 [2013]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The self-presentation of sport fans : Investigating the importance of team identification and self-esteem
    Wann, D. L. Journal of Sport Behavior 23 (2) : 198 ~ 206 [2000]
  • The motives of sport consumers : A comparison of major and minor league baseball
    James, J. D.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Management 3 : 180 ~ 198 [2002]
  • The influence of personality traits on sports fan identification
    Donavan, D. T. Sport Marketing Quarterly 14 (1) : 31 ~ 42 [2005]
  • The impact of sport team identification and attributions of ability and effort on spectators' impressions of athletic performance
    Wann, D. L. North American Journal of Psychology 4 (3) : 347 ~ 354 [2002]
  • The impact of brand cohesiveness and sport identification on brand fit in a sponsorship context
    Gwinner, K. Journal of Sport Management 22 (4) : 410 ~ 426 [2008]
  • The Pervasive Effects of Social Influence on Sporting Event Attendance
    Wakefield, K. L. Journal of Sport and Social Issues 19 (4) : 335 ~ 351 [1995]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rowne, M. W. Sage [1993]
  • Sport fans : Measuring degree of identification with their team
    Wann, D. L.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Psychology 24 (1) : 1 ~ 17 [1993]
  • Social identity effects in a belief–attitude–intentions hierarchy:Implications for corporate sponsorship
    Madrigal, R. Psychology and Marketing 18 (2) : 145 ~ 165 [2001]
  • Social Identity Theory and the Organization
    Ashforth, B.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4 (1) : 20 ~ 30 [1989]
  • Self-concept in consumer behavior:A critical review
    Sirgy, M.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3) : 287 ~ 300 [1982]
  • Self-expressive Roles of Family Restaurant Brands: Brand Personality-Self Image Congruence, Brand Identification, and Loyalty
    정효선 한국조리학회지 18 (1) : 120 ~ 140 [2012]
  • Relatedness, prominence and constructive sponsor identification
    Johar, G. V.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6 : 299 ~ 312 [1999]
  •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Construct redefinition and a field application with organizational alumni
    Mael, F. A. Wayne State University [1988]
  • Mundane consumption and the self : A social-identity perspective
    Kleine Ⅲ, R. E.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2 (3) : 209 ~ 235 [1993]
  • Modeling the impact of Olympic sponsorship on corporate image
    Stipp, 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 22 ~ 28 [1996]
  • Market prominence biases in sponsor identification : Processes and consequentiality
    Pham, M, T. Psychology and Marketing 18 (2) : 123 ~ 143 [2001]
  • Human brands in sport : Athlete brand personality and identification
    Carlson, B. D. Journal of Sport Management 27 (3) : 193 ~ 206 [2013]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Creating and Fostering Fan Identification in Professional Sports
    Sutton, W. A. Sport Marketing Quarterly 6 (1) : 15 ~ 22 [1997]
  • Consumercompany identification: a framework for understanding consumers’ relationships with companies
    Bhattacharya, C. B. Journal of Marketing 67 (2) : 76 ~ 88 [2003]
  • Consumer orientation toward sporting events :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Pons, F. Journal of Service Research 8 (3) : 276 ~ 287 [2006]
  • Conceptualizing, measuring,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57 (1) : 1 ~ 22 [1993]
  • Comparative fit indices in structural models
    Bentler, P. M. Psychological Bulletin 107 (2) : 238 ~ 246 [1990]
  • Building Brand Image Through Event Sponsorship : The Role of Image Transfer
    Gwinner, K. P. Journal of Advertising 28 (4) : 47 ~ 57 [1999]
  • Attitudinal constructs towards sponsorship : Scale development using three global sporting events
    Lee, M.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14 (3) : 159 ~ 169 [1997]
  • Assessing the predictive validity of two methods of measuring self-image congruence
    Sirgy, M.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5 (3) : 229 ~ 241 [1997]
  • Assessing a university community's identification to sport in a changing climate
    Judson, K. M. Sport Marketing Quarterly 4 (4) : 17 ~ 226 [2005]
  • Alumni and their alma mater : A partial test of the reformulated model of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Mael, F. A.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3 (2) : 103 ~ 123 [1992]
  • Advertising Promotion and Supplemental Aspects of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Shimp, T. A. The Dryden Press [1997]
  • Accessibility or diagnosticity? Disentangling the influence of culture on persuasion processes and attitudes
    Aaker, J.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6 (4) : 340 ~ 357 [2000]
  • A model of image creation and image transfer in event sponsorship
    Gwinner, K. P. International Marketing Review 14 (3) : 145 ~ 158 [1997]
  • A model of fan identification : Antecedents and sponsorship outcomes
    Gwinner, K. P.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7 (3) : 275 ~ 294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