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편 : 프로야구 라이센싱제품속성과 구단태도, 관람플로우, 구단동일시, 구단만족 및 재관람의도의 구조적 관계

' 인문,사회과학편 : 프로야구 라이센싱제품속성과 구단태도, 관람플로우, 구단동일시, 구단만족 및 재관람의도의 구조적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ttitudetowardteam
  • attributeoflicensedproduct
  • re-attend intention
  • team identification
  • team satisfaction
  • viewingflow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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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문,사회과학편 : 프로야구 라이센싱제품속성과 구단태도, 관람플로우, 구단동일시, 구단만족 및 재관람의도의 구조적 관계' 의 참고문헌

  • 한국운동선수들의 스포츠우리성, 팀만족 및 운동 수행간의 관계분석
    박성제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7 (4) : 1 ~ 12 [2006]
  • 한·일 프로축구 관중의 관람플로우와 팀동일시, 관람만족 및 팀충성도와의 구조적 관계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23 (1) : 121 ~ 135 [2012]
  • 플로우 경험이 모바일 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의 확장
    박귀리 한국광고홍보학보 16 (2) : 87 ~ 113 [2014]
  • 프로축구팀 속성과 팀동일시 및 팀충성도와의 관계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3 (6) : 623 ~ 632 [2004]
  • 프로축구구단의 지각된 가치가 타인추천의도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5 (1) : 449 ~ 460 [2006]
  • 프로축구구단 공식용품후원업체의 브랜드개성, 브랜드태도, 용품관여도, 브랜드애호도 인과관계 분석
    조송현 한국체육학회지 46 (1) : 545 ~ 555 [2007]
  • 프로축구 관중의 추구혜택과 재관람의도의 구조모형분석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18 (1) : 86 ~ 98 [2007]
  • 프로축구 관중의 추구편익이 관람만족, 관람태도, 재관람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1 (3) : 105 ~ 117 [2006]
  • 프로야구관여도와 스폰서십기대가 스폰서인지, 스폰서태도 및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정정희 한국체육학회지 51 (6) : 229 ~ 240 [2012]
  • 프로야구 팀속성과 소비감정, 관람가치 및재 방문의도의 구조관계 분석
    임범규 체육과학연구 25 (1) : 145 ~ 156 [2014]
  • 프로야구 소비자의 인지된 사회공헌활동과 구단 이미지, 구단에 대한 태도, 재관람의도의 구조적 관계
    김기탁 한국체육학회지 50 (3) : 373 ~ 384 [2011]
  • 프로야구 라이센싱 의류제품속성이 구매만족, 팀 브랜드동일시, 소비자-팀 브랜드 관계의 질 및 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21 (3) : 1402 ~ 1416 [2010]
  • 프로야구 관중이 지각하는 팀속성이 팀만족과 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9 (5) : 199 ~ 211 [2010]
  • 프로야구 관중의 스포츠 스폰서십에 대한 태도와구매의도의관계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0 (2) : 347 ~ 360 [2002]
  • 프로야구 관중의 관람동기와 관람만족, 팀동일시 및 재관람의도에 관한연구
    허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9 (4) : 105 ~ 121 [2004]
  • 프로야구 관중의 경험적 소비와 소비감정, 고객만족, 신뢰, 팀태도 및 재관람의도와의 관계
    이정은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7 (47) : 265 ~ 280 [2012]
  • 프로야구 관람자의 플로우경험이 탐색적행동, 관람만족, 팀충성도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종백 체육과학연구 24 (1) : 116 ~ 134 [2013]
  • 프로야구 관람자의 관여도에 따른 라이센싱 제품의 구매의도와 구매행동
    김수잔 한국체육학회지 41 (2) : 381 ~ 392 [2002]
  • 프로야구 관람동기, 관람만족, 팀 충성도 및 재관람의도의 관계
    김석일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2 (42) : 335 ~ 345 [2010]
  • 프로야구 관람객이 지각하는 플로우(flow)와 관람만족 및 재관람의도의 관계분석
    김민철 한국체육학회지 50 (4) : 213 ~ 223 [2011]
  • 프로야구 관람가치가 관람만족, 팀에 대한 태도, 팀이미지, 팀동일시 및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용만 체육과학연구 21 (4) : 1569 ~ 1581 [2010]
  • 프로스포츠구단의 소셜미디어 속성이 구단이미지, 구단만족, 구단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하연 한국체육학회지 52 (6) : 321 ~ 333 [2013]
  • 프로스포츠 관람제약요인과 응원활동, 응원몰입 및 관람만족 관계 검증
    조용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2 (52) : 75 ~ 95 [2013]
  • 프로스포츠 관람동기가 팀 동일시, 관람의도 및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종호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마케팅과학연구) 15 (2) : 99 ~ 122 [2005]
  • 프로스포츠 관람동기가 스포츠 소비자의 심리적 애착과 스폰서십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한주 한국광고홍보학보 6 (4) : 50 ~ 86 [2004]
  • 프로배구팀의 제품속성, 팀동일시 및 재관람의사와의 관계
    신승호 한국체육학회지 48 (1) : 277 ~ 285 [2009]
  • 프로농구 구단-관중관계성과 구단태도, 구단이미지 그리고 모기업 브랜드자산의 구조적 관계
    김세윤 한국체육학회지 52 (3) : 267 ~ 283 [2013]
  • 타이틀스폰서에 대한 프로스포츠팬의 ‘관람동기-동일시-스폰서 십결과’ 모형
    김용만 한국체육학회지 46 (6) : 281 ~ 296 [2007]
  • 지역 내 점포충성도 요인으로서 기업태도와 인적동일시의 역할(서비스 제품의 전환비용에 대한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최낙환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 339 ~ 370 [2009]
  • 조직 동일시의 교차 타당도 모형: 선행 변수, ; 조직 시민행동, 조직 몰입, 직무 관여와의 관계
    김원형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7 (1) [2003]
  • 잠재적 사용자의 성향이 DMB 사용의도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
    김민규 한국방송학보 20 (5) : 7 ~ 36 [2006]
  • 인터넷 쇼핑몰에서 플로우가 패션제품 충동구매를 통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신영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5 (4) : 533 ~ 542 [2013]
  •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신뢰,태도,관계몰입과 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장형유 아시아마케팅저널 6 (2) : 23 ~ 54 [2004]
  • 온라인 브랜드 공동체 의식이 브랜드 커뮤니티 동일시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문식 마케팅관리연구 8 (2) : 3 ~ 77 [2003]
  • 여가활동 참여자의 여가태도, 몰입, 만족 및 재참여와의 관계
    안병욱 여가웰니스학회지 3 (2) : 11 ~ 20 [2012]
  • 스포츠이벤트성향과 동일시관련요인 및 스폰서십효과성과의 관계
    김용만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9 (4) : 17 ~ 37 [2014]
  • 스포츠심리학 용어사용의 개념적 혼란 사례; flow와 commitment를 대상으로
    권성호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22 (4) : 157 ~ 168 [2011]
  • 스포츠센터 이용자가 지각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불만족이 불평행동과 전환의도,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오혜진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9 (49) : 179 ~ 190 [2012]
  • 스포츠마케팅에 있어 팀 동일시에 대한 재해석 및 효과에 관한 연구
    옥정원 마케팅관리연구 17 (1) : 79 ~ 104 [2012]
  • 스포츠 구단의 Social Network Service(SNS)활동 관여도와 구단이미지 및 태도, 구단 충성도와 구전의도에 대한 관계 - 구단의 SNS활동(Twitter/Facebook)을 중심으로 -
    정새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6 (4) : 61 ~ 75 [2011]
  • 소비자행동론
    이학식 법문사 [2010]
  •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 및 브랜드 애호도의 구조적 관계 - 금융브랜드 이미지를 중심으로
    안길상 광고연구 69 (69) : 115 ~ 137 [2005]
  • 마케팅활동, 사회적 상호작용, 플로우가 온라인 게임의 애호도와 구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온라인 게임의 브랜드매력성과 브랜드일체감의 매개적 영향 -
    김정구 마케팅연구 18 (3) : 93 ~ 120 [2003]
  • 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이용 동기, 플로우(Flow), 커뮤니티 동일시, 브랜드 애착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한광석 경영과 정보연구 29 (2) : 27 ~ 52 [2010]
  • 라이센싱 의류제품의 속성과 제품태도, 재구매의도 및 타인추천의도와의 구조적 관계
    김용만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2 (42) : 359 ~ 371 [2010]
  • 대학교양스키의 수업만족, 여가태도, 여가몰입과의 관계
    임진선 한국체육학회지 50 (4) : 251 ~ 262 [2011]
  • 권한위임과 지각된 조직지원이 조직동일시와 맥락수행에 미치는 영향
    이동선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4 (1) : 183 ~ 206 [2011]
  • 국내 아이스하키 팬들의 경기관람결정요인, 팀동일시, 팀충성도 및 소비자행동의 구조관계 분석
    임범규 체육과학연구 24 (3) : 576 ~ 590 [2013]
  • 구조방정식모델 :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 [2012]
  • 골프용품 소비자의 브랜드자산과 고객만족, 브랜드태도 및 재구매의도의 구조적 관계검증
    조용찬 한국체육학회지 52 (6) : 285 ~ 300 [2013]
  • 고객서비스 보증속성이 종업원의 CS활동에 미치는 영향
    김형순 서비스경영학회지 9 (1) : 333 ~ 361 [2008]
  • 감사의 선행요인과 친사회적 행동에 관한 연구
    조상리 마케팅연구 28 (3) : 97 ~ 126 [2013]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78]
  • 박사
  • Understanding the Bond of Identification : an Investigation of It’s Correlates among Art Museum Members
    Bhattacharya, C. B. Journal of Marketing 59 (4) : 46 ~ 57 [1995]
  • Tour de Korea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이벤트이미지, 이벤트신뢰 및 재방문의도의 구조관계분석
    임범규 한국체육학회지 53 (3) : 469 ~ 484 [2014]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 (2) : 179 ~ 211 [1991]
  • The social psychology of stereotyping and group life
    Stangor, C. Blackwell : 336 ~ 358 [1997]
  • The influence of personality traits on sports fan identification
    Donavan, D. T. Sport Marketing Quarterly 14 (1) : 31 ~ 42 [2005]
  • The impact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relationship quality on customer retention : A critical reassessment and model development
    Henning-Thurau, T. Psychology &Marketing 14 (8) : 737 ~ 764 [1997]
  • The Pervasive Effects of Social Influence on Sporting Event Attendance
    Wakefield, K. L. Journal of Sport and Social Issues 19 (4) : 335 ~ 351 [1995]
  •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rowne, M. W. Sage [1993]
  • Symbolic purchase in sport : The roles of self-image congruence and perceived quality
    Kwak, D. H Management Decision 47 (1) : 85 ~ 99 [2009]
  • Sport fans : Measuring degree of identification with their team
    Wann, D. L. International Journal of Sport Psychology 24 (1) : 1 ~ 17 [1993]
  • Social Identity Theory and the Organization
    Ashforth, B.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4 (1) : 20 ~ 30 [1989]
  • Revisiting the team identification-value-purchase relationship in the team-licensed merchandise consumption context : A multidimensional consumer value approach
    Kwon, Y. Sport Marketing Quarterly 23 (2) : 100 ~ 114 [2014]
  • Psychology of Intergroup Relations
    Tajfel, H. Nelson-Hall : 7 ~ 24 [1985]
  • Psychological connection to a new sport team:Building or maintaining the consumer base?
    James, J. D. Sport Marketing Quarterly 11 (4) : 215 ~ 225 [2002]
  • Process of opinion change
    Kelman, J. C. Public Opinion Quarterly 25 (1) : 57 ~ 78 [1961]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 B.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1) : 74 ~ 94 [1988]
  • Official year book : 2014 한국프로야구 연감
    KBO 스포츠투아이 [2014]
  • Motives and point of attachment : Fan versus spectators in intercollegiate athletics
    Trail, G. T. Sports Marketing Quarterly 12 (4) : 217 ~ 227 [2003]
  • Measuring the customer experience in online environments : A structural modeling approach
    Novak, T. Marketing Science 19 (1) : 22 ~ 42 [2000]
  • Licensed team merchandise buying behavior : A study on Turkish fans
    Ozer, A. Innovative Marketing 2 (4) : 117 ~ 130 [2006]
  • Impulsive purchasing behavior for professional sports team-licensed merchandise : From the perspective of group effects
    Chen, C. Y. Sport Marketing Quarterly 22 (2) : 83 ~ 91 [2013]
  • Factors leading to group identification : A field study of winners and losers
    Fisher, R. J. Psychology & Marketing 15 (1) : 23 ~ 40 [1998]
  • Factors influencing impulsive buying of sport team licensed merchandising
    Kwon, H. D. Sport Marketing Quarterly 11 (3) : 151 ~ 163 [2002]
  • Factors influencing impulse buying during on online purchase
    Jeffrey, S. A.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7 (3) : 367 ~ 379 [2007]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Engaging in Distancing Tactics among Sport fans : Effects on Self-esteem and Emotional Responses
    Bizman, A. Th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42 (3) : 381 ~ 392 [2002]
  • Developing an understanding of brand associations in team sport : Empirical evidence from consumers of professional sport
    Gladden, J. M. Journal of Sport Management 16 (1) : 54 ~ 81 [2002]
  • Customer satisfaction with game and service experiences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Yoshida, M. Journal of Sport Management 24 (3) : 338 ~ 361 [2010]
  • Consumer loyalty in sport spectatorship services : The relationships with consumer satisfaction and team identification
    Bodet, G. Psychology & Marketing 28 (8) : 781 ~ 802 [2011]
  • Comparative fit indices in structural models
    Bentler, P. M. Psychological Bulletin 107 (2) : 238 ~ 246 [1990]
  • Beyond boredom and anxiety
    Csikszentmihalyi, M. Jossey-Bass [1975]
  • Assessment of Meyer and Allen's three-component model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in South Korea
    Ko, J.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2 (6) : 961 ~ 973 [1997]
  • Assessing a university community's identification to sport in a changing climate
    Judson, K. M. Sport Marketing Quarterly 4 (4) : 17 ~ 26 [2005]
  • An investigation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beliefs about an object and the attitude toward that object
    Fishbein, M. A. Human Relations 16 (3) : 233 ~ 240 [1963]
  • A model of fan identification : Antecedents and sponsorship outcomes
    Gwinner, K. P.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7 (3) : 275 ~ 294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