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개발을 위한 체육교육 연구동향 분석

' 창의성 개발을 위한 체육교육 연구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reativity
  • curriculum
  • physical education
  • 교육과정
  • 창의성
  • 체육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483 0

0.0%

' 창의성 개발을 위한 체육교육 연구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 한문과 창의․인성 교수․학습 방법
    김병철 漢文敎育硏究 40 (40) : 155 ~ 209 [2013]
  • 학교체육이 학생들의 지능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메타 분석
    조욱상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9 (2) : 177 ~ 196 [2012]
  • 포트폴리오 체육수업이 초등학생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남현 한국체육과학회지 21 (6) : 1007 ~ 1020 [2012]
  • 탐구적 과학글쓰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교수‧학습 방법의 개발 및 적용
    손정우 교과교육학연구 17 (3) : 709 ~ 727 [2013]
  • 초등학생의 체육활동이 좌우뇌발달에 미치는 효과
    김수언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초등학교 제6차?제7차 체육과 교육과정의 체력활동 내용 비교분석
    이광무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0 (0) : 143 ~ 153 [2007]
  • 초등학교 고학년 창작무용학습이 창의성 및 지능발달에 미치는 영향
    배소심 한국여성체육학회지 14 (1) : 105 ~ 114 [2000]
  • 체육수업에서의 창의 · 인성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실천 - 하나로 수업모형으로 -
    김낭규 교과교육학연구 17 (1) : 29 ~ 52 [2013]
  • 체육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창의성 평가도구 제작
    김미예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지 15 (1) : 31 ~ 43 [2013]
  • 체육교육이 초등학교 학생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효과
    김정식 한국체육교육학회지 8 (3) : 17 ~ 32 [2003]
  • 체육교과의 창의성 개념정립을 위한 논의
    손준구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6 (2) : 9 ~ 16 [2010]
  • 체육과 표현 활동 영역의 창의‧인성 요소 탐색
    홍희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4) : 391 ~ 411 [2014]
  • 체육과 창의성 수업 방향 및 체제 탐색
    이규일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 (3) : 75 ~ 101 [2013]
  •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체육 창의성 평가도구 개발을 위한 문헌고찰
    김미예 해양스포츠연구 2 (1) : 45 ~ 51 [2012]
  • 체육 전공학생들과 일반 전공학생들과의 창의성 관계
    전병관 한국체육학회지 38 (4) : 271 ~ 279 [1999]
  •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육성
    교육과학기술부 창의 인성교육 기본 방안 [2009]
  • 창의성: 그 잠재력의 실현을 위하여
    Strenberg R. J 학지사 [2009]
  • 창의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편 방안 연구
    이경언 [2010]
  • 창의성 교육 관점에서 본 체육과 교육과정의 분석과 과제
    유정애 한국체육학회지 50 (4) : 145 ~ 156 [2011]
  • 창의력 향상을 위한 움직임 해결학습의 개념 모형 및 실제 사례 연구
    최경희 한국체육교육학회지 8 (2) : 80 ~ 100 [2003]
  • 창의력 발달을 위한 표현운동 지도방법
    이기화 한국체육학회지 42 (1) : 541 ~ 552 [2003]
  • 창의·인성강조 체육수업의 개념과 방법:통합적 관점에서의 탐색
    최의창 교육과정연구 29 (1) : 209 ~ 237 [2011]
  • 창의·인성 교육과 시각문화 미술교육 : 통합 교육과정 개발과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손지현 초등교육연구 24 (3) : 195 ~ 216 [2011]
  • 창의·인성 교육 실천을 위한 체육과 여가교육 모형 개발
    원형중 이화체육논집 14 : 49 ~ 59 [2012]
  • 창의 인재인가? 창의성 교육의 실효성 강화 방안
    김진숙 2010년 제1차 미래교육공동체포럼 [2010]
  • 창의 · 인성을 강조한 초등체육 교수 · 학습 방법의 개발 및 적용
    윤진경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8 (4) : 17 ~ 27 [2013]
  • 즉흥무용교육의 창의성이론에 관한 연구
    안병순 한국체육학회지 47 (6) : 579 ~ 591 [2008]
  • 즉홍무용프로그램이 아동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조근종 體育科學 23 (23) : 37 ~ 50 [2003]
  • 중학교 체육과 교과서 여가 활동 영역의창의‧인성 내용 분석
    홍희정 여가학연구 11 (3) : 81 ~ 98 [2014]
  • 중학교 2학년 스토리텔링 모델 수학교과서 개발 및 적용
    이재학 수학교육 논문집 27 (3) : 321 ~ 339 [2013]
  • 중등학교 표현활동 지도유형에 따른 무용정서가 창의성 개발에 미치는 영향
    문정은 한국체육과학회지 23 (1) : 377 ~ 393 [2014]
  • 유치원 체육수업 참여에 따른 유아의 창의성 및 지능변화
    조영주 코칭능력개발지 14 (4) : 22 ~ 33 [2012]
  • 유아체육활동이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효경 한국발육발달학회지 18 (4) : 285 ~ 290 [2010]
  • 유아의 신체활동이 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
    박병권 종합예술과 음악 학회지 2 (2) : 83 ~ 97 [2008]
  • 움직임교육(Movement Education)에 의한 창의적 무용학습효과에 관한 연구
    이기화 한국체육교육학회지 7 (3) : 329 ~ 336 [2002]
  • 운동장 체육수업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 및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 구안 적용
    박경수 학교 체육 연구 논문집 1 : 195 ~ 212 [1997]
  • 예술고 무용전공생의 창의성과 다중지능의 관계
    최선 한국 스포츠 리서치 16 (6) : 695 ~ 704 [2005]
  • 영상매체를 활용한 창의적 음악교육 -영화 <전우치 >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
    이에스더 문화예술교육연구 6 (2) : 161 ~ 180 [2011]
  • 아동의 창작무용 학습과 창의성 발달의 관계
    이옥은 한국체육학회지 38 (3) : 959 ~ 968 [1999]
  • 신체활동과 운동이 노인의 뇌기능에 미치는 영향
    박윤진 淸大學術論集 21 : 19 ~ 28 [2013]
  • 신체활동 본위의 창의 · 인성교육을 위한초등 체육과 교육과정 분석 및 지도 방향 탐색
    신기철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9 (3) : 125 ~ 139 [2013]
  • 스포츠세계에서 창의성의 의미 연구
    박현우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21 (3) : 21 ~ 42 [2013]
  • 스포츠 교육학 연구에서의 통합적 접근: 신경과학적 고찰의 필요성
    조남기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5 (4) : 93 ~ 102 [2011]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초등영어 의사소통능력 향상 방안
    이혜경 현대영어영문학 57 (4) : 223 ~ 238 [2013]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언어적 창의력 신장 방법 연구
    이명숙 새국어교육 87 (87) : 223 ~ 246 [2011]
  • 소도구를 활용한 실외 신체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원준 한국유아체육학회지 7 : 63 ~ 86 [2006]
  • 방과 후 체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김주효 한국체육학회지 52 (6) : 143 ~ 153 [2013]
  • 반성적 뉴스포츠 프로그램 적용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권성진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9 (4) : 19 ~ 30 [2014]
  • 무용 지도자의 리더십과 창의성에 관한 연구
    조보경 한국 스포츠 리서치 16 (4) : 273 ~ 282 [2005]
  • 명화감상과 연계된 확장활동이 유아의 미술능력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장혜진 인문논총 23 : 13 ~ 37 [2006]
  • 단계별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적용한 창의적인 체육수업 - 6학년 뜀틀수업을 중심으로 -
    채창목 교육연구 46 : 165 ~ 216 [2009]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무용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박혜리 한국여성체육학회지 22 (5) : 73 ~ 88 [2008]
  • 뇌발달 프로그램이 유아의 다중지능에 미치는 효과 연구 : 뇌 호흡을 중심으로
    곽윤정 뇌 교육연구 1 (1) : 59 ~ 79 [2006]
  • 박사
  • 뇌기반교육과 뇌교육의 이론적 기초와 관련성 고찰
    김연봉 뇌교육연구 8 : 79 ~ 104 [2011]
  • 뇌교육 프로그램이 청소년의 학습에 미치는 영향
    곽윤정 뇌교육연구 2 : 1 ~ 17 [2008]
  • 뇌과학적 탐구를 통한 실과 창의적 수업전략 탐색
    정진현 초등교육연구논총 18 (3) : 299 ~ 325 [2003]
  • 뇌과학에 기초한 창의성 교육의 원리와 방향
    조주연 학생생활연구 27 : 115 ~ 141 [2001]
  • 뇌 기반 학습이론에 기초한 교육과정 개발 모형
    문승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4]
  • 뇌 기반 학습과학: 뇌과학이 교육에 대해 말해주는 것은 무엇인가
    김성일 인지과학 17 (4) : 375 ~ 398 [2006]
  • 뇌 기반 교육의 원리
    Jensen, E. 학지사 [2010]
  • 뇌 기반 교육과정 모형의 개발과 그 시사점
    김명희 교육과정연구 22 (4) : 135 ~ 164 [2004]
  • 그림책을 이용한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백지혜 유아교육학논집 13 (5) : 189 ~ 212 [2009]
  • 국가교육과정에 제시된 창의성 관련 지침의 개선 방향 탐색 - 캐나다, 영국, 호주 교육과정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소경희 교육문화연구 17 (2) : 149 ~ 174 [2011]
  • 교육연구방법의 이해
    성태제 학지사 [2013]
  • 교육과정 실천가로서의 체육교사가 경험한 창의·인성 수업에 대한 내러티브(self-narrative)
    조명호 한국체육과학회지 22 (6) : 1043 ~ 1051 [2013]
  • Where have we been, where are we going? Taking stock in creativity research
    Mumford, M. D. Creativity Research Journal 15 : 107 ~ 120 [2003]
  • Thinking and problem solving
    Lubart, T. I. Academic Press [1994]
  • The nature and nature of creative talent
    McKinnon, D. W. Amerecan Psychologist 17 : 484 ~ 495 [1962]
  • Group-CPS를 활용한 창의․인성 함양 체육수업의 적용 가능성 탐색
    김성훈 교과교육학연구 16 (2) : 565 ~ 585 [2012]
  • Encyclopedia of creativity
    Cropley, A. J. Academic Press [1999]
  • Educational research
    Borg, W. R. Longman [1983]
  • Creative problemsolving: Three components and six specific stages. Instructional handout
    Isaken, S. G. Center for Studies in Creativity [1987]
  • Cognitive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Schoenfeld, A. H. Lawrence Earlbaum Associates [1986]
  • Brain-based learning
    Jensen, E. The Brain Store, Inc [2008]
  • Assessing metacognitive awareness
    Schraw. G.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19 : 460 ~ 475 [1994]
  • ADHD 아동의 규칙적인 운동참여가 건강관련체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최재원 한국여성체육학회지 26 (2) : 127 ~ 143 [2012]
  • A theory-based meta-analysis of research on instruction. Aurora
    Marzano, R. J. Mid-continent Regional Educational Laboratory [1998]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