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지각한 정서지능, 자기효능감,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간의 구조분석

' 초등학생이 지각한 정서지능, 자기효능감,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간의 구조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lementary school student
  • emotional intelligence
  • self-directed learning attitude
  • self-efficacy
  •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 자기효능감
  • 정서지능
  • 초등학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954 0

0.0%

' 초등학생이 지각한 정서지능, 자기효능감,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간의 구조분석' 의 참고문헌

  • 학습자 변인의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예측력 분석
    허남진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5]
  • 학습기술 훈련이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태도, 성취동기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박한숙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0]
  • 학령기 아동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관련변인들 간의 인과관계 구조분석
    김현의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1]
  • 초중생 ‘자기주도 학습태도’ 갈수록 약화
    중앙일보 중앙일보(2013.05.17.) [2013]
  • 초등학생이 지각한 부모애착과 정서지능, 자기효능감, 학교적응 간의 구조분석
    김춘경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1) : 209 ~ 229 [2013]
  • 박사
  • 초등학생의 창의적 성격, 자기주도성, 그리고 사회성의 관계성
    최세미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초등학생의 지각된 사회적 지지와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이소미 경북대학교 [2011]
  • 초등학생의 정서지능, 학습동기, 자기효능감, 사회성이 학교적응에 대한 상대적 예측력
    이인학 아동교육 20 (3) : 21 ~ 31 [2011]
  •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 내재 동기, 창의적 성향 간의 구조적 관계
    정진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3) : 507 ~ 540 [2012]
  • 박사
  • 초등학생의 가정환경, 정서지능, 창의성, 학업성적 간의 구조적 분석
    신재한 교육과학연구 38 (2) : 81 ~ 102 [2007]
  • 초등학생들의 정서지능과 학습기술
    은혁기 인문학논총 14 (1) : 149 ~ 170 [2009]
  • 초등학교 아동의 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전략 사용 및 자기효능감과의 관계
    조승우 교육과학연구 27 (1) : 71 ~ 88 [1998]
  • 초등학교 담임교사의 변혁적 지도성이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민 서울교육대학교 [2011]
  • 박사
  •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덕희 한국국제대학교 대학원 [2012]
  •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따른 자아개념과 학교생활적응도와의 관계
    이기숙 광운대학교 정보복지대학원 [2010]
  • 청소년 복지론
    이소희 나남출판 [2005]
  • 청년기 남녀 대학생의 자기효능감과 주관적 삶의 질에 관한 연구
    홍성례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9 (6) : 71 ~ 87 [2011]
  • 집단상담에서의 정서인식, 정서표현 및 정서수용이 상담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희경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3 (4) : 811 ~ 831 [2011]
  • 중학생이 지각한 학급풍토와 자기효능감 및 학습몰입이 자기주도 학습에 미치는 영향
    김미경 부경대학교 대학원 [2011]
  • 박사
  • 중학생이 지각하는 부모의 양육태도와 학습의지통제가 인지욕구 및 자기주도학습에 미치는 영향
    조은주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중학생의 자기효능감, 자기주도학습, 학교적응과 학습몰입 간의 관계 분석
    강승희 수산해양교육연구 24 (6) : 935 ~ 949 [2012]
  • 중학생의 감성지능 및 자아효능감과 학교생활적응행동의 관계
    김은수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정서지능: 그 오해와 진실
    Matthews, G. 학지사 [2010]
  • 정서지능 교육프로그램이 정서지능과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신현정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정서지능 교육 프로그램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미희 초등교육학연구 16 (1) : 1 ~ 20 [2009]
  • 자아개념과 자기효능감 및 정서지능간의 관계
    차경림 홍익대학교 [2002]
  • 박사
  • 자기효능감과 자기조절학습의 교육적 시사점
    윤운성 사회과학논집 3 : 296 ~ 316 [2000]
  •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부모양육행동, 학습자의 자기효능감 및 목표지향성 간의 구조적 관계
    송성순 아동교육 22 (2) : 103 ~ 119 [2013]
  • 자기결정성 학습동기, 메타인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습몰입과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이지혜 교육학연구 48 (2) : 67 ~ 92 [2010]
  • 유아의 정서지능과 자기효능감의 관계에 관한 연구
    홍계옥 경주연구 19 (1) : 163 ~ 180 [2010]
  • 유아의 사회적 능력, 자기효능감, 정서지능이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안나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8]
  • 유아를 위한 감정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조망수용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영석 생활과학 6 : 17 ~ 40 [2003]
  • 아동의 정서지능에 관련된 생태학적 변인 연구
    장미선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4 (4) : 11 ~ 21 [2006]
  • 아동의 정서지능과 스트레스 통제감 및 대처행동과의 관계
    김경숙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3]
  • 성취목표 지향성과 학교 밖 교육이 학업태도를 매개로 중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대도시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장상필 교육종합연구 10 (4) : 307 ~ 333 [2012]
  • 비선형 회귀분석과 구조방정식을 이용한 지방부 4지 신호교차로의 사고요인분석
    오주택 대한교통학회지 31 (1) : 65 ~ 76 [2013]
  • 부모의 학습관여, 학업자아존중감과 자기주도적학습과의 관계
    남필교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부모양육태도, 학업적 자기효능감, 성취목표지향성이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정정애 관동대학교 대학원 [2010]
  • 부모변인과 아동의 유능감 및 내재적 통제소재가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영태 아동교육 18 (4) : 5 ~ 19 [2009]
  • 박사
  • 무용 수업에 참여한 초등학생들의 감성지능과 자기효능감 및 또래 유능성과의 관계
    장하나 강원대학교 대학원 [2012]
  • 대학생의 정서지능이 유능감과 스트레스를 매개로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숙정 인간발달연구 19 (1) : 53 ~ 69 [2012]
  • 대학생의 정서지능, 자기효능감, 심리적 안녕감이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은우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6]
  • 박사
  • 대학생의 정서인식, 정서표현, 정서표현양가성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한우 정서·행동장애연구 29 (3) : 181 ~ 200 [2013]
  • 대학생의 자기효능감, 정서지능과 취업스트레스의 관계
    임혜송 건양대학교 대학원 [2012]
  • 남·여 아동의 정서지능과 주관적 안녕감의 관계
    최보라 경인교육대학교 [2010]
  • 구조방정식모델링의 이해와 적용
    문수백 학지사 [2009]
  • 구조방정식모델 :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아카데미 [2012]
  • 박사
  • 가정환경, 자아개념, 자기학습량과 학업성취의 관계
    손진희 아시아교육연구 7 (1) : 235 ~ 265 [2006]
  •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sp?total_id=11546098&ctg=1200
  • The self-efficacy scale : Construction and validation
    Sherer, M. Psychological Reports 51 : 663 ~ 371 [1982]
  • The robusnes of test statistics to nonnormality and specification error in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Curran, P. J. Psychological Methods 1 : 16 ~ 29 [1997]
  • The influence of depressed and elated mood on deductive and inductive reasoning
    Palfai, T. P.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13 : 57 ~ 71 [1993]
  • Students, tasks, and emotions; Identifying the contribution of emotions to student' reading of popular culture and popular science texts
    Ainly, M. Learning and Instruction 15 : 433 ~ 447 [2005]
  • Stress and Anxiety(2)
    Sarason, I. G. Hemisphere [1976]
  • Self-motivation for academic attainment : The role of self-efficacy beliefs and personal goal setting
    Zimmerman, B. J.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9 : 663 ~ 676 [1992]
  • Self-efficacy : Mechanism in human agency
    Bandura.A American Psychologist 37 : 122 ~ 147 [1977]
  • Self-directed learning - A guide to learners and teachers
    Knowles, M. S. Follett [1975]
  • SPSS/AMOS를 이용한 알기 쉬운 통계분석
    성태제 학지사 [2007]
  • Reframing research into self-direction in adult education: A constructivist perspective
    Candy, P. C.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1991]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Kline, R. B. The Guilford Press [2005]
  • Predicting Adolescent Cognitive and Self-regulatory competencies from preschool delay of gratification
    Mischell, W. Developmental Psychology 26 : 78 ~ 86 [1990]
  • NIE가 자기 주도적 학습에 미치는 영향
  • Influence of Parents' Autonomy Support on Elementary Students' Self-Regulated Learning Efficacy: The Mediating Effect of Self-Determined Motivation
    김아영 한국교육 35 (4) : 3 ~ 24 [2008]
  • Goals and perceived abilities : Impact on student valuing, self-regulation, and persistence
    Miller, R. B.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18 : 2 ~ 14 [1993]
  • Emotional intelligence and self-directed Learning
    Kenneth E. Muller Florida Atlantic University [2007]
  •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Bantom Books [1995]
  •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Implications for educators
    Salovey, P. Basic Books : 3 ~ 31 [1997]
  •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Educational Implications
    Salovey, P. Basic Books, Harp Collins Pub [1997]
  • EasyFlow 회귀분석
    이일현 한나래 [2014]
  • Development of the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cale
    Guglielmino L. M. University of Georgia [1977]
  • Career counseling: A Holistic Approach
    Zunker, V. G. Thompson [2011]
  • Basic needs and the development of interest and intrinsic motivational orientations
    Krapp, A. Learning and Instructions 15 : 381 ~ 395 [2005]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