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몰입의 발달경향 분석

김희정 2014년
' 학습몰입의 발달경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ffectiveflow
  • cognitiveflow
  • schoolgrade
  • 인지적 몰입
  • 정의적몰입
  • 학교급.learningflow
  • 학습 몰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05 1

0.0%

' 학습몰입의 발달경향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 청소년의 학업동기 발달
    김아영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4 (1) : 111 ~ 134 [2008]
  • 학습몰입의 구조: 척도, 성격, 조건, 관여
    석임복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7]
  • 플로우,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나다
    Csikszentmihalyi, M. 한우림 [2004]
  • 초중고 학생의 창의성 발달 특성 연구
    유경훈 창의력교육연구 13 (2) : 43 ~ 60 [2013]
  • 초등학생의 학습동기의 변화
    이은주 초등교육연구 14 (1) : 47 ~ 66 [2000]
  • 초등학생의 학급풍토와 학습몰입의 관계
    이광호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초등학생의 창의성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변인 구조분석
    유경훈 상명대학교 [2007]
  • 초등학생의 사회적지지,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교적응과 학습몰입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민윤희 아동교육 22 (3) : 123 ~ 137 [2013]
  • 청소년이 지각하는 유능감 및 관계성과 비행 간의 종단적 관계 분석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1 (4) : 945 ~ 967 [2007]
  • 창의적 성격 특성 : 학교교육을 통한 발달경향 및 교과성적과의 상관
    김영채 교육학연구 39 (1) : 1 ~ 24 [2001]
  • 지능과 창의성의 발달경향성 분석 : 유아기에서 청소년기까지
    이정식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4]
  • 중학생의 학습몰입 영향 요인 탐색 : 자기결정성 동기, 가족건강성, 또래관계를 중심으로
    윤소정 한국교육학연구 18 (3) : 235 ~ 259 [2012]
  • 중고등학생의 창의성 발달 경향 분석
    이경화 교육방법연구 25 (1) : 317 ~ 338 [2013]
  • 중·고등학생의 체육교사 교수행동 인식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중·고등학생의 교사-학생관계, 학습동기 변인, 학습몰입 간의 관계 모형 검증
    김희정 교육심리연구 27 (2) : 409 ~ 429 [2013]
  • 자아개념의 발달경향 분석
    송인섭 교육심리학 연구 11 : 121 ~ 156 [1997]
  • 자기결정성 학습동기, 메타인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습몰입과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지혜 충북대학교 대학원 [2009]
  • 연령에 따른 학습동기의 변화
    심우엽 초등교육연구 14 (3) : 19 ~ 44 [2001]
  • 연령에 따른 창의적 사고와 창의적 성격의 발달경향
    정미선 사고개발 6 (1) : 69 ~ 88 [2010]
  • 박사
  • 실업계 고등학교 학생의 학습몰입과 학급풍토의 관계
    민상기 서울대학교 [2007]
  • 성인학습자의 성취목표지향성과 참여동기 및 자아개념이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박정례 교육연구논총 34 (2) : 151 ~ 178 [2013]
  • 성인용 학습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4 (1) : 39 ~ 59 [2010]
  • 몰입의 기술
    Csikszentmihalyi, M. 더불어 책 [2003]
  •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교육심리연구 15 (3) : 199 ~ 216 [2001]
  • 몰입수준의 변화가 수학학업성취도 및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미현 한국교원대학교 [2003]
  • 대학생의 학습몰입과 자기효능감이 대학생활적응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이숙정 교육심리연구 25 (2) : 235 ~ 253 [2011]
  • 교사-학생관계 및 학습동기와 학습몰입간의 구조적 관계
    김희정 숙명여자대학교 [2011]
  • 과학영재의 창의성, 환경, 그리고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관한 연구
    김명숙 아동학회지 23 (3) : 91 ~ 108 [2002]
  • The role of perceived skill, perceived challenge, and flow in the experience of positive and negative affect
    Mundell, C. E. George Mason University [2000]
  • The art of children's drawings
    Rosenblatt, E. Journal of Aesthetic Education 22 (1) : 3 ~ 15 [1988]
  • The academic motivation scale: A measure of intrinsic, extrinsic, and amotivation in education
    Vallerand, R. J.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52 (4) : 1003 ~ 1017 [1992]
  • The Relation of Self-Determination and Achievement Goals to Taiwances Eighth Graders' Behavioral and Emotional Engagrment in Schoolwork
    Shin, Shu-SHen. Elementary School Journal 108 (4) : 313 ~ 334 [2008]
  • Student engagement and student learning : Testing the linkage
    Carini, R. M.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47 (1) : 1 ~ 32 [2006]
  • 박사
  • On the assessment of intrinsic, extrinsic, and amotivation in education : Evidence on the concurrent and construct validity of the Academic Motivation Scale
    Vallerand, R. J.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53 (1) : 159 ~ 172 [1993]
  • Longitudinal changes in elementary school students’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Meece, J. L.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1995]
  •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al orientations in the classroom: Age differences and academic correlates
    Lepper, M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7 (2) : 184 ~ 196 [2005]
  • Inquiry education as a context for the experience of flow: Department of educational and counseling psychology
    Linsay, A. B. McGill University of Montreal [2007]
  • Implementing the optimal model: The impact on students' motivation in an elementary school games environment
    Jonna, C. S. Health Sciences Brock University [2005]
  • Encyclopedia of Creativity. Vol. 2
    Baer, J. Academic Press : 753 ~ 758 [1999]
  • Developmental trends in the creativity of school-age children
    Claxton, A. F. Creativity Research Journal 17 : 327 ~ 335 [2005]
  • Development of creativity : The influence of varying levels of implementation of the DISCOVER curriculum model, a non-traditional pedagogical approach
    Maker, Jo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18 : 402 ~ 417 [2008]
  • Development of achievement motivation
    Schunk Academic Press [2001]
  • Development of achievement motivation
    Wigfield. A. L. Academic Press [2002]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 The Flow State Scale
    Jackson, S, A.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8 : 17 ~ 35 [1996]
  • Creativity: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zentmihalyii, M. Harper Collins [1996]
  • Creativity research handbook(Vol. 1)
    Runco, M. A. Hampton [1991]
  • Creativity in early and middle school years
    Simith, G. J.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al Development 6 : 167 ~ 195 [1983]
  • Creativity across the life span : A measurement perspective
    Romamiuk, J. G. Human Development 24 : 366 ~ 381 [1981]
  • Beyond boredom and anxiety
    Csikszentmihalyi, M. Jossey-Bass [1975]
  • Amabile의 창의성 이론에 근거한 동기와 창의성간의 관계 연구
    하대현 교육학연구 40 (2) : 6 ~ 142 [2002]
  • Age differences in creativity : Task structure and knowledge base
    Wu, C. H. Creativity Research Journal 17 : 321 ~ 326 [2005]
  • A longitudinal examination of the fourth grade slump in creativity
    Torrance, E. P. Gifted Child Quarterly 12 : 195 ~ 199 [1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