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아들이 숲에서 경험하는 자연매체에 대한 의미 탐구
이정금
정경수
임부연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정금
정경수
임부연
주제어
숲(forest)
유아(young children)
자연매체(naturalmedia)
참고문헌( 58)
유사주제 논문( 62)
유아(young children) 58건
숲(forest) 4건
인용/피인용
유아들이 숲에서 경험하는 자연매체에 대한 의미 탐구
' 유아들이 숲에서 경험하는 자연매체에 대한 의미 탐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숲(forest)
유아(young children)
자연매체(naturalmedia)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5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숲(forest)
5
0
0.0%
유아(young children)
59
0
0.0%
자연매체(naturalmedia)
1
0
0.0%
계
6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유아들이 숲에서 경험하는 자연매체에 대한 의미 탐구'
의 참고문헌
한국 숲 유치원 교육의 실제. 숲 유치원 협회 2011년도 원장연수 자료집
김은숙
대전 만인산 푸른학습원 : 113 ~ 123
[2011]
표상의 개념 : 상징, 이미지, 모방과의 관계
이종희
유아교육연구 18 (1) : 55 ~ 68
[1998]
칸트의 미학에 있어 ‘숭고’의 문제
김광명
미학 17 (1) : 27 ~ 44
[1992]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06]
질적사례연구
Stake, R. E.
창지사
[2000]
자연친화적 놀잇감을 활용한 유아놀이에 대한 현상학적 이해
오정희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자연에서 멀어진 아이들
Louv, R.
즐거운 상상
[2008]
자연물을 활용한 수학 활동에서 나타난 2세 영아의 수학적 경험과 의미
김갑순
유아교육학논집 14 (2) : 369 ~ 393
[2010]
자연물을 활용한 교육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김호
어린이미디어연구 8 (2) : 241 ~ 258
[2009]
자연물을 이용한 영아 감각탐색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노희연
한국영유아보육학 72 (72) : 127 ~ 151
[2012]
자연물을 이용한 실외놀이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그리기 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명화
유아교육학논집 16 (5) : 339 ~ 359
[2012]
자연물을 소재로 한 유아들의 조형미술활동 과정 탐색
함영숙
생태유아교육연구 8 (2) : 251 ~ 274
[2009]
자연물 매체를 통한 주제탐구·표현학습 과정의 의미
김선아
어린이미디어연구 7 (1) : 181 ~ 205
[2008]
자연물 놀이를 통한 유아동의 발상교육 연구
최윤의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38 : 173 ~ 182
[2012]
자연 친화적 유아교육의 모델 독일의 숲 유치원
이명환
교육아카데미
[2007]
이제는 숲유치원이다. 숲과 아이들의 만남
임재택
제2회 숲유치원 국제세미나 자료집 : 3 ~ 15
[2010]
유아의 자연물에 대한 가치판단과 태도
김선아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4 (4) : 235 ~ 263
[2010]
유아의 숲 체험에서 나타난 ‘관계’의 현상학적 접근
고민경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5 (1) : 223 ~ 251
[2011]
유아교육의 텍스트로서 교수매체의 창의적 융합에관한 연구
김성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4) : 283 ~ 305
[2013]
유아교육에서의 교수매체의 역사와 활용에 대한 논의
유윤영
어린이미디어연구 11 (2) : 111 ~ 132
[2012]
유아교육사전(용어편)
한국유아교육학회
한국사전연구사
[1996]
유아교실에서 교수자료의 의미와 활용에 관한 교사의 인식 연구
임부연
유아교육학논집 14 (6) : 203 ~ 226
[2010]
유아교수매체의 철학적 접근과 심미적 활용에 관한 논의
임부연
유아교육학논집 16 (5) : 361 ~ 380
[2012]
유아교수매체
김신옥
창지사
[2006]
유아교사의 교수매체에 대한 인식 및 활용의 변화
김은희
변형영유아교육연구 12 (2) : 5 ~ 28
[2008]
유아 음악 교수매체로서의 자연물 활용에 관한 이론적 고찰
방은영
음악교육공학 9 (9) : 35 ~ 50
[2009]
유럽 생태대안교육인 숲유치원에 대한 학문적 고찰 및 국내 숲유치원 전개방안
장희정
생태유아교육연구 11 (3) : 95 ~ 119
[2012]
여수 베타니아 창애 어린이집 생태적 환경 및 교재교수 활용사례
김명숙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 101 ~ 120
[2005]
아뜰리에 교사의 미술재료에 대한 사례연구
임부연
유아교육학논집 12 (4) : 251 ~ 276
[2008]
숲유치원의 교육학적 원리와 실제
이명환
열린유아교육연구 11 (1) : 125 ~ 152
[2006]
숲유치원에서의 놀이와 인성교육에 관한 연구
곽노의
홀리스틱교육연구 15 (3) : 1 ~ 23
[2011]
숲에서의 놀이경험을 통한 유아미술교육이 유아의 미술표현능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안명숙
홀리스틱교육연구 17 (1) : 105 ~ 131
[2013]
숲에서의 교육이 유아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이명환
생태유아교육연구 10 (4) : 149 ~ 170
[2011]
숲에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놀이 탐색
임재택
유아교육연구 33 (2) : 343 ~ 367
[2013]
숲반과 일반학급 유아의 체격, 신체조성 및 체력 비교 분석
김은주
유아교육학논집 16 (2) : 167 ~ 186
[2012]
숲 체험 활동이 유아의 환경에 대한 태도와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정애
생태유아교육연구 9 (1) : 71 ~ 94
[2010]
숲 체험 및 연계활동을 통해 나타난 유아의 변화
류덕연
생태유아교육연구 12 (3) : 125 ~ 150
[2013]
숲 유아교육기관의 자연적 공간에서의 놀이활동 탐색
나귀옥
유아교육연구 32 (6) : 139 ~ 165
[2012]
생태유아교육개론
임재택
양서원
[2008]
생명존중 숲 체험활동이 유아의 환경 감수성 변화에 미치는 영향
강영식
열린유아교육연구 17 (2) : 1 ~ 18
[2012]
새로운 매체문화에서 주체, 의미 그리고 현실의 문제들- 정보해석학적 논의를 중심으로 -
홍경자
철학연구 96 : 455 ~ 476
[2005]
사진을 활용한 숲 체험 활동이 유아의 환경 감수성 및 환경 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어린이미디어연구 12 (2) : 23 ~ 46
[2013]
민속문화의 자연친화적 성격과 속신의 생태학적 교육기능
임재해
비교민속학 21 : 85 ~ 146
[2001]
미디어의 이해
Mcluhan, M.
민음사
[2002]
문화적 기억과 매체 그리고 비주얼리터러시
황연주
문화예술교육연구 2 (1) : 19 ~ 38
[2007]
매체에 대한 인식론적 고찰: 맥루언의 매체 분류와 칸트의 두 가지 판단
박영욱
시대와 철학 14 (1) : 39 ~ 50
[2003]
매체에 대한 시각문화교육적 접근
김정선
미술교육논총 19 (3) : 65 ~ 82
[2005]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만나기와 적용하기
김은희
창지사
[2011]
들뢰즈 철학에서 ‘배움’과 ‘가르침’의 의미와 관계 탐색
김재춘
교육학연구 50 (3) : 125 ~ 149
[2012]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변영계
학지사
[2007]
교육매체의 재개념화를 통한 교사 역할의 탐색
허영주
교육학연구 43 (4) : 171 ~ 193
[2005]
Young children and educator engagement and learning outdoors: Abasis for rights-based programming
Blanchet-Cohen, N.
Early Education and Development 22 (5) : 757 ~ 777
[2011]
Will media influence learning? Reframing the debate
Kozma, R. B.
ETR & D 42 (2) : 7 ~ 20
[1994]
Why triangulate?
Mathison, S.
Educational Research 17 (2) : 13 ~ 17
[1988]
Science of forest
Miyazki, Y.
NexusBooks Publishing
[2007]
Outdoor provision in the early year
Thomas, F.
SAGE Publication Ltd : 12 ~ 22
[2011]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Vol. 3): Cognitive development
Mandler, J.
John Wiley & Sons : 420 ~ 494
[1983]
Art and creative development for young children
Schirrmacher, R.
Delnar
[2009]
' 유아들이 숲에서 경험하는 자연매체에 대한 의미 탐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