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유아를 위한 화목한 생활습관 교육 프로그램이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만 5세 유아를 위한 화목한 생활습관 교육 프로그램이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정서지능(emotional intelligence)
  • 친사회적 행동(prosocial behavior)
  • 화목한생활습관(educationprogramofharmoniouslivinghabit)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 1

0.0%

' 만 5세 유아를 위한 화목한 생활습관 교육 프로그램이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국유아교육학회 2012년 학술대회발표자료집 : 340 ~ 341
    서현 [2012]
  •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 [2007]
  • 표준보육과정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 [2005]
  •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두산동아 [1999]
  • 창의적 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영태 지방교육경영 7 : 235 ~ 264 [2002]
  • 집단놀이치료를 활용한 사회정서적 유능감 프로그램 효과
    하영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2) : 319 ~ 343 [2009]
  • 줏대있는 아이가 세상의 중심이 된다
    Linda, E. 한울림 [1999]
  • 제주 전래동화를 통한 통합적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영향
    현경진 탐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정서지능의 의미와 중요성: 토론, 1996년도 유아교육 학술대회, 감성교육의 방향 모색: 유아교육
    김경희 한국어린이육영회 [1996]
  • 전통적 가치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향 모색
    김숙자 아동교육 21 (3) : 19 ~ 34 [2012]
  • 저소득층 유아를 위한 사회성 증진활동이 또래수용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박귀엽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6]
  • 인지 · 정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이병석 한국영유아보육학 57 (57) : 249 ~ 270 [2009]
  •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리더십과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우영수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인성교육프로젝트가 유아의 친구관계 개념발달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성춘애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인성교육의 방향과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 초등학교 도덕과를 중심으로
    이호중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인성교육을 위한 인성덕목의 요인분석
    류청산 경인교육대학원 교육논총 26 (1) : 139 ~ 166 [2006]
  • 인성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실태에 관한 연구
    김경신 원광대학교 대학원 [2011]
  • 박사
  • 인격교육의 실제
    Likona, T. 양서원 [2006]
  • 인간성 함양을 위한 학교교육 모형 개발 및 평가 방안 연구
    허경철 한국교육개발원 [1994]
  • 유치원의 기본생활 교육에 관한 연구
    이원영 유아교육학회 12 : 71 ~ 89 [1991]
  • 박사
  •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유치원 교육평가연구
    국립교육평가원 국립교육평가원 [1995]
  • 유치원 교실에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도덕교육의 의미
    오채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0 (2) : 237 ~ 265 [2005]
  •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이효정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영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4 (5) : 297 ~ 324 [2009]
  • 유아인성 교육을 위한 인성적 덕목과 교수전략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연구
    계영애 유아교육학논집 5 (1) : 55 ~ 75 [2001]
  •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평가 척도 개발 연구
    김영옥 아동학회지 24 (5) : 105 ~ 118 [2003]
  •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연구
    이원영 한국 어린이육영회 학술보고서 4 [1993]
  • 유아문학교육
    이대균 공동체 [2013]
  • 유아를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이윤옥 창지사 [1998]
  • 유아를 위한 사회적 유능감 증진 프로그램의 구성 및 효과 검증
    이태영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 유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의 사회성 지도에 관한 연구
    안선희 한국 가정 관리 학회지 19 (3) : 41 ~ 51 [2001]
  • 유아교육에서 인성 개발 방안 11 : 581 ~ 588
    박찬옥 [2010]
  • 유아교육사전
    한국유아교육학회 한국사전연구사 [1996]
  • 유아교육개론
    이기숙 양서원 [2002]
  • 유아 인성교육의 방향
    우영효 아동교육 13 (1) : 147 ~ 158 [2004]
  •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실태 및 요구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6 (6) : 27 ~ 48 [2012]
  •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과 실태 비교
    원인숙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유아 인성교육 관련 연구동향 분석
    정희영 유아교육연구 32 (5) : 277 ~ 296 [2012]
  • 유아 리더십 유형 검사 도구 개발 및 타당화
    김성숙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9]
  • 유․초 연계에 근거한 유아의 도덕성 평가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김선혜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249 ~ 275 [2009]
  • 유·초 연계를 위한 유아도덕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김선혜 원광대학교 대학원 [2009]
  • 우정증진 활동이 유아의 친구관계 개념과 자기조절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1) : 279 ~ 301 [2010]
  • 역할놀이와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도우기와 나눠주기 행동을 중심으로
    계항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86]
  • 어머니 역할지능이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 및 또래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배조경 한국보육지원학회지 8 (3) : 91 ~ 111 [2012]
  • 아정 이덕무의"사소절"에 나타난 전통 가정교육의 현대적 의의
    박영관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논집 3 : 281 ~ 298 [2002]
  • 아동문학교육
    고문숙 양서원 [2007]
  • 살인에 방화까지...‘층간 소음 갈등’ 흉포화
  •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이 유아의 토의 능력에 미치는 효과
    우성숙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지능증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주연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가 지각한 화목한 가정을 위한 가족의 역할: 토착심리학적 분석
    함병미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발표대회 논문집 1 [2003]
  • 박사
    바울의 구원론에 나타난 화목사상
    문태주 고신大學校 神學大學院 [1989]
  •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의 효과 :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또래유능성
    정영희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 활동이 자아개념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현정 유아교육학논집 17 (3) : 31 ~ 53 [2013]
  • 동화를 통한 유아 인성교육방법 연구
    우영효 아동교육 14 (1) : 37 ~ 48 [2005]
  • 나눔교육이 아동의 친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권선희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2006]
  • 박사
  • 기독교 유아교육에 기초한 도덕교육 프로그램 모형 탐색
    박정선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박사
  • 그림책을 활용한 나눔 교육활동이 유아의 나눔에 대한 인식과 친사회적 행동에미치는 영향
    맹지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그림책을 통한 기본생활습관 활동이 만 4세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
  • 박사
  • 교사용 유아 정서지능 평정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김경회 延世大學校 大學院 [1999]
  • 공존지향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박현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3]
  • 가치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의 접근방법
    남궁달화 사회과학교육연구 1 (3) : 89 ~ 108 [1995]
  • 人性特性과 學業成就度와의 關係硏究
    鄭鍾碩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1989]
  • Educating for character : How our schools can teach respect and responsibility
    Likona, T. Bantam Books [1991]
  • Educating for character
    Likona, T. Bantam Books [1993]
  • Early Character Development and Education
    Berkowitz, M. W. Early Education & Deverlopment 11 (1) : 55 ~ 72 [2000]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발달과 사회적 덕목 수행에 미치는 영향
    양현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