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만 5세 유아를 위한 화목한 생활습관 교육 프로그램이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은지
이대균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은지
이대균
주제어
정서지능(emotional intelligence)
친사회적 행동(Prosocial behavior)
화목한생활습관(educationprogramofharmoniouslivinghabit)
참고문헌( 74)
유사주제 논문( 41)
정서지능(emotional intelligence) 36건
친사회적 행동(prosocial behavior) 4건
화목한생활습관(educationprogramofharmoniouslivinghabit) 1건
인용/피인용
만 5세 유아를 위한 화목한 생활습관 교육 프로그램이 ...
' 만 5세 유아를 위한 화목한 생활습관 교육 프로그램이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정서지능(emotional intelligence)
친사회적 행동(prosocial behavior)
화목한생활습관(educationprogramofharmoniouslivinghabit)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정서지능(emotional intelligen ...
37
0
0.0%
친사회적 행동(prosocial behav ...
5
0
0.0%
화목한생활습관(educationprogr ...
2
0
0.0%
계
4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만 5세 유아를 위한 화목한 생활습관 교육 프로그램이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한국유아교육학회 2012년 학술대회발표자료집 : 340 ~ 341
서현
[2012]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
[2007]
표준보육과정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
[2005]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두산동아
[1999]
창의적 인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박영태
지방교육경영 7 : 235 ~ 264
[2002]
집단놀이치료를 활용한 사회정서적 유능감 프로그램 효과
하영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2) : 319 ~ 343
[2009]
줏대있는 아이가 세상의 중심이 된다
Linda, E.
한울림
[1999]
제주 전래동화를 통한 통합적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영향
현경진
탐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정서지능의 의미와 중요성: 토론, 1996년도 유아교육 학술대회, 감성교육의 방향 모색: 유아교육
김경희
한국어린이육영회
[1996]
전통적 가치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한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방향 모색
김숙자
아동교육 21 (3) : 19 ~ 34
[2012]
저소득층 유아를 위한 사회성 증진활동이 또래수용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박귀엽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6]
인지 · 정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이병석
한국영유아보육학 57 (57) : 249 ~ 270
[2009]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리더십과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영향
우영수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인성교육프로젝트가 유아의 친구관계 개념발달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성춘애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인성교육의 방향과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 초등학교 도덕과를 중심으로
이호중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인성교육을 위한 인성덕목의 요인분석
류청산
경인교육대학원 교육논총 26 (1) : 139 ~ 166
[2006]
인성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실태에 관한 연구
김경신
원광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인성교육 관련 그림책을 활용한 동극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이현경
이현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인격교육의 실제
Likona, T.
양서원
[2006]
인간성 함양을 위한 학교교육 모형 개발 및 평가 방안 연구
허경철
한국교육개발원
[1994]
유치원의 기본생활 교육에 관한 연구
이원영
유아교육학회 12 : 71 ~ 89
[1991]
박사
유치원 독립편성 전일반에서의 일상생활 지도를 통한 인성교육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진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유치원 교육평가연구
국립교육평가원
국립교육평가원
[1995]
유치원 교실에서 유아들이 경험하는 도덕교육의 의미
오채선
열린유아교육연구 10 (2) : 237 ~ 265
[2005]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이효정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영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4 (5) : 297 ~ 324
[2009]
유아인성 교육을 위한 인성적 덕목과 교수전략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연구
계영애
유아교육학논집 5 (1) : 55 ~ 75
[2001]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평가 척도 개발 연구
김영옥
아동학회지 24 (5) : 105 ~ 118
[2003]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연구
이원영
한국 어린이육영회 학술보고서 4
[1993]
유아문학교육
이대균
공동체
[2013]
유아를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이윤옥
창지사
[1998]
유아를 위한 사회적 유능감 증진 프로그램의 구성 및 효과 검증
이태영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유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의 사회성 지도에 관한 연구
안선희
한국 가정 관리 학회지 19 (3) : 41 ~ 51
[2001]
유아교육에서 인성 개발 방안 11 : 581 ~ 588
박찬옥
[2010]
유아교육사전
한국유아교육학회
한국사전연구사
[1996]
유아교육개론
이기숙
양서원
[2002]
유아 인성교육의 방향
우영효
아동교육 13 (1) : 147 ~ 158
[2004]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실태 및 요구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6 (6) : 27 ~ 48
[2012]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과 실태 비교
원인숙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유아 인성교육 관련 연구동향 분석
정희영
유아교육연구 32 (5) : 277 ~ 296
[2012]
유아 리더십 유형 검사 도구 개발 및 타당화
김성숙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9]
유․초 연계에 근거한 유아의 도덕성 평가도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김선혜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249 ~ 275
[2009]
유·초 연계를 위한 유아도덕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김선혜
원광대학교 대학원
[2009]
우정증진 활동이 유아의 친구관계 개념과 자기조절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1) : 279 ~ 301
[2010]
역할놀이와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도우기와 나눠주기 행동을 중심으로
계항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86]
어머니 역할지능이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 및 또래수용도에 미치는 영향
배조경
한국보육지원학회지 8 (3) : 91 ~ 111
[2012]
아정 이덕무의"사소절"에 나타난 전통 가정교육의 현대적 의의
박영관
한국고등직업교육학회논집 3 : 281 ~ 298
[2002]
아동문학교육
고문숙
양서원
[2007]
살인에 방화까지...‘층간 소음 갈등’ 흉포화
한국일보
[2013]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이 유아의 토의 능력에 미치는 효과
우성숙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사회성 발달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지능증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주연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부모와 초등학생 자녀가 지각한 화목한 가정을 위한 가족의 역할: 토착심리학적 분석
함병미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발표대회 논문집 1
[2003]
박사
바울의 구원론에 나타난 화목사상
문태주
고신大學校 神學大學院
[1989]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의 효과 :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또래유능성
정영희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 활동이 자아개념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현정
유아교육학논집 17 (3) : 31 ~ 53
[2013]
동화를 통한 유아 인성교육방법 연구
우영효
아동교육 14 (1) : 37 ~ 48
[2005]
나눔교육이 아동의 친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권선희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2006]
박사
기초학습능력 증진을 위한 만 5세 협동학습 모형 개발 및 적용
임자영
임자영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3]
기독교 유아교육에 기초한 도덕교육 프로그램 모형 탐색
박정선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박사
기독교 고등학교에서의 종교수업 설계 : '화목을 위한 교육과정' 중심으로
김연호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그림책을 활용한 나눔 교육활동이 유아의 나눔에 대한 인식과 친사회적 행동에미치는 영향
맹지나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그림책을 통한 기본생활습관 활동이 만 4세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그림책 활용에 따른 인성교육활동이 만 3세 유아의 자기조절능력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성은
이성은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교사용 유아 정서지능 평정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김경회
延世大學校 大學院
[1999]
공존지향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박현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3]
가치교육을 통한 인성교육의 접근방법
남궁달화
사회과학교육연구 1 (3) : 89 ~ 108
[1995]
人性特性과 學業成就度와의 關係硏究
鄭鍾碩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1989]
Educating for character : How our schools can teach respect and responsibility
Likona, T.
Bantam Books
[1991]
Educating for character
Likona, T.
Bantam Books
[1993]
Early Character Development and Education
Berkowitz, M. W.
Early Education & Deverlopment 11 (1) : 55 ~ 72
[2000]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2]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유아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발달과 사회적 덕목 수행에 미치는 영향
양현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0]
' 만 5세 유아를 위한 화목한 생활습관 교육 프로그램이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