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유치원 통합교육 현장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경험하는갈등과 상생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원길재 ( Gil Jae Won )
조현근 ( Hyun Geun Jo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원길재 ( Gil Jae Won )
조현근 ( Hyun Geun Jo )
주제어
conflict
COOPEration
inclusiveeducationforyoungchildrenwithdisabilities
narrativeinquire
갈등
내러티브 탐구
상생
장애유아 통합교육
참고문헌( 42)
유사주제 논문( 2,023)
내러티브 탐구 785건
갈등 616건
conflict 369건
cooperation 128건
상생 111건
장애유아 통합교육 13건
narrativeinquire 1건
인용/피인용
유치원 통합교육 현장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경 ...
' 유치원 통합교육 현장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경험하는갈등과 상생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nflict
cooperation
inclusiveeducationforyoungchildrenwithdisabilities
narrativeinquire
갈등
내러티브 탐구
상생
장애유아 통합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30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nflict
370
0
0.0%
cooperation
129
0
0.0%
inclusiveeducationforyoungchi ...
1
0
0.0%
narrativeinquire
2
0
0.0%
갈등
617
0
0.0%
내러티브 탐구
786
0
0.0%
상생
112
0
0.0%
장애유아 통합교육
14
0
0.0%
계
2,03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유치원 통합교육 현장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경험하는갈등과 상생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의 참고문헌
협력중심 장애유아 통합교육 교사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아통합학급 교사의 협력교수 수행과정에서 나타난 변화 탐색
양진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6 (2) : 311 ~ 342
[2011]
포스트모더니즘적 교육 및 인성학적 차원에서 본 한국 통합교육이 가지는 교육적 의미. -법적 및 제도적 내용과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김성애
유아특수교육연구 10 (2) : 23 ~ 49
[2010]
특수학급 교사의 통합학급 교사와의 협력경험에 대한 사례연구
김정혜
최성욱
교사교육연구 51 (3) : 488 ~ 506
[2012]
특수아동교육
이소현
학지사
[2006]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통합교육을 위한 교사간 협력에 대한 인식비교
방명애
정상진
특수교육학연구 36 (2) : 65 ~ 82
[2001]
박사
통합학급에서 유아교사와 유아특수교사의 협력교수에 관한 질적연구 : 공립 유치원 통합학급을 중심으로
류은옥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9]
통합어린이집 장애전담교사와 유아교사의 협력교수 실태와 관계 변인 분석
박미선
조윤경
특수교육 12 (1) : 133 ~ 154
[2013]
통합교육을 시행하는 유아교육기관의 유아교사와 유아특수교사의 협력 교수 실태 연구
김현숙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통합교육에서 장애아동의 일반교육과정 접근을 위한 개별화교육계획 활용 문제
이은주
특수아동교육연구 10 (2) : 147 ~ 167
[2008]
통합교육상황에서의 협력교수에 대한국내 학술지 수록 연구 동향 분석
이경림
특수교육 10 (3) : 99 ~ 120
[2011]
통합교육 유치원에 소속된 특수유아의 자유놀이 실제에 대한 질적 연구 - 중심으로-
이대균
열린유아교육연구 11 (4) : 329 ~ 358
[2006]
통합교육 실제에서의 (유아)특수교사의 협력교수 인식에 관한 질적 연구 -Heider의 귀인이론 중심-
김성애
지적장애연구 14 (2) : 157 ~ 175
[2012]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간의 관계에 관한 내러티브 연구
황순영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6 (3) : 173 ~ 199
[2013]
초등학교 교사들의 통합교육 실천 어려움에 관한 이야기 : 내러티브 탐구를 중심으로
지종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4) : 181 ~ 205
[2010]
질적 연구 : 방법과 사례
조용환
교육과학사
[1999]
중도·중복장애 학생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특수학교 교사의 내러티브 분석
이숙정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6 (1) : 19 ~ 42
[2013]
장애통합학급 유아교사의 체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강희연
유아교육연구 31 (3) : 149 ~ 175
[2011]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박사
장애유아통합교육을 위한 교사 간 협력관계에 대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인식차이에 관한 연구
윤미경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3]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어려움에 대한 유아교사의 내러티브 탐구
임부연
유아특수교육연구 9 (4) : 1 ~ 24
[2009]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 간 협력체제 연구
김경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1 (5) : 291 ~ 319
[2006]
장애유아 통합 교육·보육기관 교사의 역할 수행과 갈등
송영미
유아특수교육연구 8 (3) : 67 ~ 87
[2008]
장애 유아의 유치원 통합교육 현황 및 프로그램지원 욕구
부인앵
이소현
특수교육학연구 39 (1) : 189 ~ 212
[2004]
유아특수교육의 이해
이병인
단국대학교출판부
[2011]
사회화와 교육 : 부족사회 문화전승 과정의 교육학적 검토
조용환
교육과학사
[1997]
사회적 소수자 연구 윤리로서의 ‘초월’: 국제결혼이주여성과 그 자녀들을 ‘직면(直面)’해야 하는 한 연구자의 성찰일지
서덕희
교육인류학연구 15 (1) : 93 ~ 120
[2012]
문화와 교육의 갈등-상생 관계
조용환
교육인류학연구 4 (2) : 1 ~ 27
[2001]
문화와 교육
조용환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2006]
레비나스의 타자철학
윤대선
문예출판사
[2009]
다문화교육의 교육인류학적 검토와 존재론적 모색
조용환
교육인류학연구 14 (3) : 1 ~ 29
[2011]
내러티브 탐구를 통해 본 유치원 초임교사들의 교직생활 이해-교사되기를 향한 초임교사들의 교육 이야기
김혜선
유아교육연구 26 (2) : 283 ~ 303
[2006]
교육연구에서 내러티브 탐구의 개념, 절차 그리고 딜레마
염지숙
교육인류학연구 6 (1) : 119 ~ 140
[2003]
고등학생의 학업생활과 문화 연구
조용환
[2009]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른 통합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
김성애
통합교육연구 2 (2) : 57 ~ 79
[2007]
Narrative inquiry Exper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Connelly, F. M.
Jossy-Bass Publishers
[2000]
Mainstreaming at the preschool level
Odom, Samuel L.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10 (2) : 48 ~ 61
[1990]
Learning From Collaboration: The Role of Teacher Qualities
Brownell, M. T.
Exceptional children 72 (2) : 169 ~ 186
[2006]
Inclusion for Young Children With Disabilities: A Quarter Century of Research Perspectives
Odom, S. L.
Journal Of Early Intervention 33 (4) : 344 ~ 356
[2011]
Creating Inclusive Classrooms: Effective and Reflective Practices
Salend S. J.
Pearson Education, Inc
[2008]
Collaboration for Inclusion : Practitioner Perspectives
Smith, R.
Equity And Excellence In Education 38 (4) : 269 ~ 279
[2005]
Collaboration among special and general educators: The voice of teachers
Grubert, A.
Lesley University,
[2011]
Co-Teaching : An Illustration of the complexity of collaboration in special education
Friend, M.
Journal of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Consultation 20 : 9 ~ 27
[2010]
' 유치원 통합교육 현장에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가 경험하는갈등과 상생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