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장애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 자폐성장애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autism spectrum disorders
  • literature review
  • research trends
  • 문헌 연구
  • 연구 동향
  • 자폐성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265 0

0.0%

' 자폐성장애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 특수교육연차보고서
    교육부 [2013]
  • 특수교육 학회지 동향 분석
    김애화 특수교육연구 18 (2) : 49 ~ 78 [2011]
  • 통합교육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박현옥 특수교육학연구 38 (4) : 285 ~ 309 [2004]
  • 타당도와 신뢰도
    성태제 양서원 [2004]
  • 정서및행동장애아교육
    이성봉 학지사 [2013]
  • 장애아동을 위한 환경중심 언어중재 연구동향
    정은혜 유아특수교육연구 12 (3) : 129 ~ 159 [2012]
  • 자폐스펙트럼장애의 사회적 기술 증진을 위한중재연구 동향 및 중재방법 분석
    신윤희 자폐성장애연구 14 (1) : 75 ~ 101 [2014]
  •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의 제한된 행동과 관심에 대한 교사의 경험과 인식
    박현옥 자폐성장애연구 12 (2) : 131 ~ 157 [2012]
  • 자폐성장애아동을 위한 사회적 상황이야기 중재를 활용한 국외 실험연구 분석
    김완숙 자폐성장애연구 14 (1) : 47 ~ 73 [2014]
  • 자폐성장애 아동의 관심 및 흥미를 활용한 중재연구 문헌분석
    이종희 자폐성장애연구 13 (2) : 41 ~ 63 [2013]
  • 자폐성장애 아동의 가족 참여 중재 연구동향 분석 : 2007년~2013년까지의 국내ㆍ외 실험연구 중심으로
    김귀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3) : 111 ~ 131 [2013]
  •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관한 단일대상연구의 동향: 1994년 ~ 2009년
    이유리 정서·행동장애연구 25 (4) : 69 ~ 97 [2009]
  • 자폐성 장애아동을 위한 상황이야기중재연구 문헌분석
    최혜승 특수아동교육연구 16 (2) : 49 ~ 68 [2014]
  • 자폐성 장애아동을 위한 보완․대체 의사소통 체계 적용 연구 고찰: 국내 실험연구를 중심으로
    최하영 자폐성장애연구 10 (2) : 65 ~ 84 [2010]
  • 자폐성 장애아동에 대한 가족중심 중재에 관한 고찰
    김경민 정서·행동장애연구 29 (3) : 131 ~ 154 [2013]
  • 자폐성 장애아동과 부모의 상호작용 중재 특성에 관한 국내 실험연구 고찰
    민용아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337 ~ 361 [2013]
  • 자폐범주성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환경중심언어중재와 PECS중재에 관한 문헌 분석: 2000∼2011년 국내ㆍ외 단일대상연구를 중심으로
    박지윤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17 (3) : 466 ~ 487 [2012]
  •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 대상의 또래관련 중재연구에 관한 특성 분석
    이현정 자폐성장애연구 11 (1) : 43 ~ 62 [2011]
  • 자폐 범주성 장애의 조기진단 및 교육 연계를 위한 지원 체계 수립 요구: 부모의 경험과 인식을 중심으로
    박인호 자폐성장애연구 13 (1) : 167 ~ 199 [2013]
  • 자폐 범주성 장애: 중재와 치료
    Simpson, R. L. 시그마프레스 [2005]
  • 자폐 범주성 장애 학생 가족 관련 국내연구 동향 및 발전 과제
    박인호 특수교육 12 (2) : 111 ~ 133 [2013]
  • 자폐 범주성 장애 유아를 위한 자연적 교수 전략의 중재요소 고찰
    박혜성 자폐성장애연구 12 (2) : 37 ~ 58 [2012]
  • 자폐 범주성 장애 영유아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한 국내연구 동향 및 발전 과제
    박인호 유아특수교육연구 12 (2) : 23 ~ 53 [2012]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을 위한 모방기술 중재 관련 연구문헌 분석
    박혜진 자폐성장애연구 13 (2) : 65 ~ 86 [2013]
  • 연구방법론
    성태제 학지사 [2006]
  • 아스퍼거 장애학생의 사회적 의사소통 중재에 대한 메타분석과 단일대상연구 효과 크기 적절성 검토
    김은경 특수교육연구 19 (1) : 321 ~ 359 [2012]
  • 보완․대체 의사소통체계 대화상대자 훈련 연구 동향 분석: 국내 실험연구를 중심으로
    최하영 자폐성장애연구 12 (1) : 31 ~ 50 [2012]
  • 도식기반 전략교수가 자폐성 장애학생의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 수행에 미치는 효과
    홍점숙 정서·행동장애연구 30 (3) : 203 ~ 226 [2014]
  • 단일대상연구
    박인호 학지사 [2000]
  • 국내 자폐 교육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1996-2005년 특수교육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김은경 특수교육학연구 41 (1) : 79 ~ 110 [2006]
  • Using social stories and visual schedules to improve socially appropriate behaviors in children with autism
    Schneider, N.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12 (3) : 149 ~ 160 [2010]
  • Use of school recess timein the education and treatment 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A systematic review
    Lang, R.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5 : 1296 ~ 1305 [2011]
  • Trends in autism research : A systematic journal analysis
    Graff, H. J. Exceptionality 22 (3) : 158 ~ 172 [2014]
  • Trends and topics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research
    Matson, J. L.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3 (1) : 252 ~ 257 [2009]
  • The use of single subject research to identify evidence-based practice in special education
    Horner, R. H. Exceptional Children 71 (2) : 165 ~ 179 [2005]
  • The increasing prevalence of autism spectrum disorders
    Matson, J. L. Research in Autism Spectrum Disorders 5 (1) : 418 ~ 425 [2011]
  • The ICD-10 classification of mental and behavioral disorders:Diagnostic criteria for research
  • Social stories: does the research evidence support the popularity?
    Styles, A. Educational Psychology in Practice 27 (4) : 415 ~ 436 [2011]
  • Social Stories™ interventions for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 A meta-analysis
    Kokina, A.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40 : 812 ~ 826 [2010]
  • Sensitivity and specificity of proposed DSM-5 Criteria for autism spectrum disorder in toddlers
    Barton, M. L.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43 (5) : 1184 ~ 1195 [2013]
  • Promoting imitation in young children with autism : a comparison of reciprocal imitation training and video modeling
    Cardon, T. A.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41 : 654 ~ 666 [2011]
  • Prevalence of disorders in the autism spectrum
    Gillberg, C. Infants and Young children 12 (2) : 64 ~ 74 [1999]
  • Planning a comprehensive program for studen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using evidence-based practices
    Myles, B. S. Education and Training in Developmental Disabilities 42 (4) : 398 ~ 409 [2007]
  • Intervention fidelity : An essential component for understanding ASD parent training research and practice
    Wainer, A. Clinical Psychology : Science and Practice 20 (3) : 49 ~ 62 [2013]
  • How should the effectiveness of social stories to modify the behavior of children on the autistic spectrum be tested?
    Rust, J. Autism 10 (2) : 125 ~ 138 [2006]
  • Handbook of autism and pervasive developmental disorders
    Volkmar, F. R. Wiley : 3 ~ 27 [2014]
  • Generalized effects of social stories with task analysis for teaching mentrual care to three young girls with autism
    Klett, S. L. Sex Disability 30 : 319 ~ 336 [2012]
  • Evidence-based practices for young children with autism : Contributions for single-subject design research
    Odom, S. L.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8 (3) : 166 ~ 175 [2003]
  • Evidence-based practices for children, youth, and young adults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
    Wong, C. The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Frank Porter Graham Child Development Institute, Autism Evidence-Based Practice Review Group [2013]
  • Eva;luation of a sibling-mediated imitation intervention for young children with autism
    Walton, K. M.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14 (4) : 241 ~ 253 [2012]
  • Early intervention for young children with autism : Continuum-based behavioral models
    Anderson, S. R.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Persons with Severe Handicaps 24 (3) : 162 ~ 173 [1999]
  • 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American Psychiatric Publishing [1994]
  • DSM-5를 통한 ASD의 이해
    김은경 제47회 행동치료사(심리·행동적응지도사) 자격 연수 자료집(pp. 1-14), 한국정서·행동장애교육학회 [2014]
  • Behavior analysis and learning
    Pierce, W. D. Lawrence Erlbaum [2004]
  • Autism: Identification, education, and treatment
    Romanczyk, R. G.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23 ~ 61 [1999]
  • Autism spectrum disorders
    Lord, C. Neuron 29 (2) : 355 ~ 363 [2000]
  • A comprehensive review and meta-analysis of the social stories literature
    Test, D. W.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6 (1) : 49 ~ 62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