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 사회과 역사탐구를 위한 질문 형성 활동의 특성
주웅영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주웅영
주제어
Essentialquestion
Historicalinquiry
Longtermskills
Performanceexercise
QuestionFormationTechnique
questioning
본질적질문
수행연습
역사탐구
장기기능
질문하기
질문형성기법
참고문헌( 66)
유사주제 논문( 14,802)
교육학 14,718건
questioning 41건
질문하기 12건
역사탐구 9건
본질적질문 7건
historicalinquiry 4건
essentialquestion 3건
질문형성기법 3건
longtermskills 1건
performanceexercise 1건
questionformationtechnique 1건
수행연습 1건
장기기능 1건
인용/피인용
초등 사회과 역사탐구를 위한 질문 형성 활동의 특성
' 초등 사회과 역사탐구를 위한 질문 형성 활동의 특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essentialquestion
historicalinquiry
longtermskills
performanceexercise
questionformationtechnique
questioning
본질적질문
수행연습
역사탐구
장기기능
질문하기
질문형성기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441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essentialquestion
4
0
0.0%
historicalinquiry
5
0
0.0%
longtermskills
2
0
0.0%
performanceexercise
2
0
0.0%
questionformationtechnique
2
0
0.0%
questioning
42
0
0.0%
본질적질문
8
0
0.0%
수행연습
2
0
0.0%
역사탐구
10
0
0.0%
장기기능
2
0
0.0%
질문하기
13
0
0.0%
질문형성기법
4
0
0.0%
계
14,81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초등 사회과 역사탐구를 위한 질문 형성 활동의 특성'
의 참고문헌
현장교사들의 초등사회 역사영역 교수, 학습안의 구안방법과 그 성격
주웅영
초등사회과교육 16 (1) : 157 ~ 181
[2004]
프로젝트 다자료/다표상의 교육적 의미 분석: 의미있는 삶의 실행체로서의 다자료/다표상 활동
윤은주
아동교육 16 (4) : 155 ~ 168
[2007]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III)-국어, 도덕, 사회-
교육부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8]
초등 「사회」 교과서 역사영역 내용분석의 함의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29 : 1 ~ 42
[2002]
초등 사회과교육론
주웅영
교육과학사
[2012]
초등 사회과 역사학습에서 다관점 인식활동 : 1ㆍ2차 사료의 경합하는 견해의 해결을 중심으로
주웅영
사회과교육 47 (4) : 5 ~ 33
[2008]
초등 사회과 역사수업에서 문제중심학습과 프로젝트접근의 실제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48 (48) : 3 ~ 33
[2012]
초등 사회과 역사교육의 인식 문제
주웅영
사회과교육 45 (4) : 5 ~ 31
[2006]
초등 사회과 역사교육의 목적과 교실 역사수업의 실제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45 (45) : 3 ~ 32
[2010]
초등 사회과 역사교육과 상황인지이론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46 (46) : 61 ~ 90
[2011]
초등 사회과 어휘 교수의 전략 탐색
주웅영
사회과교육연구 13 (3) : 1 ~ 25
[2006]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9-41 호
교육과학기술부
사회복지법인 홍애원
[2009]
초, 중학교에서 학생들과 조사 연구하는 역사하기
배한극
아카데미 프레스
[2007]
창의적 삶을 위한 대안적 학교교육과정 탐색-남대구프로젝트 1년 보고서-
대구교육대학교
[2007]
역사적 사실의 특징과 역사교육의 특수성
양호환
역사교육 113 (113) : 103 ~ 130
[2010]
역사적 사고의 한계와 역사화의 가능성
양호환
역사교육 87 (87) : 187 ~ 213
[2003]
역사적 사고와 역사교육
한철호
책과함께
[2006]
역사적 사고력의 하위범주와 역사학습목표의 설정방안
최상훈
역사교육 73 : 1 ~ 35
[2000]
역사교육탐구
이영효
전남대학교출판부 : 176 ~ 210
[2012]
역사교육의 최종 목표와 역사적 통찰력
정선영
역사교육 108 (108) : 1 ~ 37
[2008]
역사교육의 내용 선정과 조직 연구의 현황 및 문제
강선주
역사교육 113 (113) : 71 ~ 101
[2010]
역사교사의 가르칠 궁리에 대한 반성과 공유: 역사수업연구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중심으로
김민정
역사교육 117 (117) : 1 ~ 27
[2011]
살아있는 역사 수업
최용규
교육과학사
[2009]
사회과 탐구와 교사자질
이종일
교육과학사
[2006]
사회과 탐구논리
한면희
교육과학사
[1988]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별책]
[2011]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부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7]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대한교과서주식회사
[2007]
사회과 교수법과 교재연구
최병모
교육과학사
[1987]
비판적 사고력의 신장을 위한 초등 사회과의 질문법에 관한 연구
박상준
사회과교육 45 (1) : 121 ~ 152
[2006]
백워드(backward) 교육과정 설계 모형의 고찰
조재식
교육과정연구 23 (1) : 63 ~ 94
[2005]
미국 초등학교 사회과 교수학습자료의 종류와 성격
주웅영
사회과교육 44 (3) : 47 ~ 72
[2005]
교육적 질문하기
이종일
교육과학사
[2006]
교육의 쓸모
조용기
교육과학사
[2005]
교육과정 적용 가능성 검증을 위한 교실수업의 이해
주웅영
사회과교육연구 14 (1) : 61 ~ 86
[2007]
교사의 지식, 왜 중요한가 -역사 교사 양성과 재교육에 있어서의 지식 문제 고찰
이미미
역사교육연구 16 (16) : 203 ~ 240
[2012]
교사연수를 위한 워크북
강현석
학지사
[2008]
고등사고력 교육의 조건: 교사의 지성
최석민
교육철학 39 (39) : 299 ~ 324
[2009]
거꾸로 생각하는 교육과정개발-핸드북-
강현석
학지사
[2008]
初等學校 歷史敎育의 實態 ― 역사 교실수업의 양상을 중심으로 ―
민윤
역사교육 87 (87) : 55 ~ 80
[2003]
初等學校 敎科書의 歷史 領域 敍述과 問題
안지원
역사교육 87 (87) : 25 ~ 54
[2003]
The Teaching of history in Primary Schools-Implementing the Revised National curriculum(Third Edition)
Cooper, H.
David Fulton Publishers
[2000]
The Essential Questions: Handbook
Scholastic
[2011]
Teaching Strategies for the Social Studies: Decision-Making and Citizen Action(5th)
Banks, J. A.
Addison Wesley Longman, Inc.
[1999]
Teaching History for the Common Good
Barton K. C.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lishers
[2004]
Teaching Elementary Social Studies-Principles and Applications
Zarrillo, J. J.
Prentice-Hall, Inc.
[2000]
Standards for What?: The Economics Roots of K-16Reform
Carnevale, A. P.
Educational Testing Service
[2003]
Social Studies in Elementary Education(Thirteenth Edition)
Parker, W. C.
Allyn &Bacon: Pearson Education Inc.
[2009]
Social Studies for the next generation:Purposes, Practices, and Implications of the College, Career, and Civic Life(C3) Framework for Social Studies State Standards
NCSS
[2013]
Social Studies Today: Research & practice, Madison
King, M. B.
Routledge, Taylor &Francis Group
[2010]
Review or True? Using Higher-Level Thinking Questions in Social Studies Instruction
Kracl, C. L.
The Social Studies 103
[2012]
Planning Curriculum in Social Studies
Wisconsin Department of Public Instruction
[2001]
Our Nation
Banks, J. A.
Macmillan/McGRAW-HILL
[2005]
National standards for United States History:Exploring the American Experience
National Center for History in the Schools
NCHS
[1996]
National curriculum standards for social studies: A framework for teaching, learning and assessment
NCSS
[2010]
Meeting the Standards: Social Studies Readings for K-6 Educators
Fraenkel, J. R.
NCSS
[1997]
Meeting the Standards: Social Studies Readings for K-6 Educators
Brophy, J.
NCSS
[1997]
Meeting the Standards: Social Studies Readings for K-6 Educators
Solomon, W.
NCSS
[1997]
Make Just One change: Teach Students to Ask Their Own Questions
Rothstein, D.
Harvard Education Press
[2011]
History in the Schools: What Shall We Teach?
Downey, M. T.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1998]
Essential Questions : Opening Doors to Student Understanding
McTighe, J.
ASCD
[2003]
Curriculum standards for Social Studies:Expectations of Excellence
NCSS
[1994]
Are there questions? One teacher’s view of student and their questions in fourthgrade classroom
Beck, T. A.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4 (8) : 871 ~ 886
[1998]
A Link to the Past: Engaging Students in the Study of History
NCSS
[2004]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성취기준, 성취수준-초등학교 5~6학년-
교육과학기술부
부운디자인
[2012]
2007, 2011 역사과 교육과정 개정 논리와 계열성
양정현
역사교육 120 (120) : 1 ~ 32
[2011]
' 초등 사회과 역사탐구를 위한 질문 형성 활동의 특성'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