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사회과 역사탐구를 위한 질문 형성 활동의 특성

주웅영 2014년
' 초등 사회과 역사탐구를 위한 질문 형성 활동의 특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essentialquestion
  • historicalinquiry
  • longtermskills
  • performanceexercise
  • questionformationtechnique
  • questioning
  • 본질적질문
  • 수행연습
  • 역사탐구
  • 장기기능
  • 질문하기
  • 질문형성기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441 2

0.0%

' 초등 사회과 역사탐구를 위한 질문 형성 활동의 특성' 의 참고문헌

  • 현장교사들의 초등사회 역사영역 교수, 학습안의 구안방법과 그 성격
    주웅영 초등사회과교육 16 (1) : 157 ~ 181 [2004]
  • 프로젝트 다자료/다표상의 교육적 의미 분석: 의미있는 삶의 실행체로서의 다자료/다표상 활동
    윤은주 아동교육 16 (4) : 155 ~ 168 [2007]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III)-국어, 도덕, 사회-
    교육부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8]
  • 초등 「사회」 교과서 역사영역 내용분석의 함의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29 : 1 ~ 42 [2002]
  • 초등 사회과교육론
    주웅영 교육과학사 [2012]
  • 초등 사회과 역사학습에서 다관점 인식활동 : 1ㆍ2차 사료의 경합하는 견해의 해결을 중심으로
    주웅영 사회과교육 47 (4) : 5 ~ 33 [2008]
  • 초등 사회과 역사수업에서 문제중심학습과 프로젝트접근의 실제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48 (48) : 3 ~ 33 [2012]
  • 초등 사회과 역사교육의 인식 문제
    주웅영 사회과교육 45 (4) : 5 ~ 31 [2006]
  • 초등 사회과 역사교육의 목적과 교실 역사수업의 실제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45 (45) : 3 ~ 32 [2010]
  • 초등 사회과 역사교육과 상황인지이론
    주웅영 역사교육논집 46 (46) : 61 ~ 90 [2011]
  • 초등 사회과 어휘 교수의 전략 탐색
    주웅영 사회과교육연구 13 (3) : 1 ~ 25 [2006]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9-41 호
    교육과학기술부 사회복지법인 홍애원 [2009]
  • 초, 중학교에서 학생들과 조사 연구하는 역사하기
    배한극 아카데미 프레스 [2007]
  • 창의적 삶을 위한 대안적 학교교육과정 탐색-남대구프로젝트 1년 보고서-
  • 역사적 사실의 특징과 역사교육의 특수성
    양호환 역사교육 113 (113) : 103 ~ 130 [2010]
  • 역사적 사고의 한계와 역사화의 가능성
    양호환 역사교육 87 (87) : 187 ~ 213 [2003]
  • 역사적 사고와 역사교육
    한철호 책과함께 [2006]
  • 역사적 사고력의 하위범주와 역사학습목표의 설정방안
    최상훈 역사교육 73 : 1 ~ 35 [2000]
  • 역사교육탐구
    이영효 전남대학교출판부 : 176 ~ 210 [2012]
  • 역사교육의 최종 목표와 역사적 통찰력
    정선영 역사교육 108 (108) : 1 ~ 37 [2008]
  • 역사교육의 내용 선정과 조직 연구의 현황 및 문제
    강선주 역사교육 113 (113) : 71 ~ 101 [2010]
  • 역사교사의 가르칠 궁리에 대한 반성과 공유: 역사수업연구에 대한 이론적 검토를 중심으로
    김민정 역사교육 117 (117) : 1 ~ 27 [2011]
  • 살아있는 역사 수업
    최용규 교육과학사 [2009]
  • 사회과 탐구와 교사자질
    이종일 교육과학사 [2006]
  • 사회과 탐구논리
    한면희 교육과학사 [1988]
  •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별책] [2011]
  •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부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7]
  • 사회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대한교과서주식회사 [2007]
  • 사회과 교수법과 교재연구
    최병모 교육과학사 [1987]
  • 비판적 사고력의 신장을 위한 초등 사회과의 질문법에 관한 연구
    박상준 사회과교육 45 (1) : 121 ~ 152 [2006]
  • 백워드(backward) 교육과정 설계 모형의 고찰
    조재식 교육과정연구 23 (1) : 63 ~ 94 [2005]
  • 미국 초등학교 사회과 교수학습자료의 종류와 성격
    주웅영 사회과교육 44 (3) : 47 ~ 72 [2005]
  • 교육적 질문하기
    이종일 교육과학사 [2006]
  • 교육의 쓸모
    조용기 교육과학사 [2005]
  • 교육과정 적용 가능성 검증을 위한 교실수업의 이해
    주웅영 사회과교육연구 14 (1) : 61 ~ 86 [2007]
  • 교사의 지식, 왜 중요한가 -역사 교사 양성과 재교육에 있어서의 지식 문제 고찰
    이미미 역사교육연구 16 (16) : 203 ~ 240 [2012]
  • 교사연수를 위한 워크북
    강현석 학지사 [2008]
  • 고등사고력 교육의 조건: 교사의 지성
    최석민 교육철학 39 (39) : 299 ~ 324 [2009]
  • 거꾸로 생각하는 교육과정개발-핸드북-
    강현석 학지사 [2008]
  • 初等學校 歷史敎育의 實態 ― 역사 교실수업의 양상을 중심으로 ―
    민윤 역사교육 87 (87) : 55 ~ 80 [2003]
  • 初等學校 敎科書의 歷史 領域 敍述과 問題
    안지원 역사교육 87 (87) : 25 ~ 54 [2003]
  • The Teaching of history in Primary Schools-Implementing the Revised National curriculum(Third Edition)
    Cooper, H. David Fulton Publishers [2000]
  • The Essential Questions: Handbook
    Scholastic [2011]
  • Teaching Strategies for the Social Studies: Decision-Making and Citizen Action(5th)
    Banks, J. A. Addison Wesley Longman, Inc. [1999]
  • Teaching History for the Common Good
    Barton K. C. Lawrence Erlbaum Associates, Publishers [2004]
  • Teaching Elementary Social Studies-Principles and Applications
    Zarrillo, J. J. Prentice-Hall, Inc. [2000]
  • Standards for What?: The Economics Roots of K-16Reform
    Carnevale, A. P. Educational Testing Service [2003]
  • Social Studies in Elementary Education(Thirteenth Edition)
    Parker, W. C. Allyn &Bacon: Pearson Education Inc. [2009]
  • Social Studies for the next generation:Purposes, Practices, and Implications of the College, Career, and Civic Life(C3) Framework for Social Studies State Standards
    NCSS [2013]
  • Social Studies Today: Research & practice, Madison
    King, M. B. Routledge, Taylor &Francis Group [2010]
  • Review or True? Using Higher-Level Thinking Questions in Social Studies Instruction
    Kracl, C. L. The Social Studies 103 [2012]
  • Planning Curriculum in Social Studies
  • Our Nation
    Banks, J. A. Macmillan/McGRAW-HILL [2005]
  • National standards for United States History:Exploring the American Experience
  • National curriculum standards for social studies: A framework for teaching, learning and assessment
    NCSS [2010]
  • Meeting the Standards: Social Studies Readings for K-6 Educators
    Fraenkel, J. R. NCSS [1997]
  • Meeting the Standards: Social Studies Readings for K-6 Educators
    Brophy, J. NCSS [1997]
  • Meeting the Standards: Social Studies Readings for K-6 Educators
    Solomon, W. NCSS [1997]
  • Make Just One change: Teach Students to Ask Their Own Questions
    Rothstein, D. Harvard Education Press [2011]
  • History in the Schools: What Shall We Teach?
    Downey, M. T.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1998]
  • Essential Questions : Opening Doors to Student Understanding
    McTighe, J. ASCD [2003]
  • Curriculum standards for Social Studies:Expectations of Excellence
    NCSS [1994]
  • Are there questions? One teacher’s view of student and their questions in fourthgrade classroom
    Beck, T. A.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4 (8) : 871 ~ 886 [1998]
  • A Link to the Past: Engaging Students in the Study of History
    NCSS [2004]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성취기준, 성취수준-초등학교 5~6학년-
    교육과학기술부 부운디자인 [2012]
  • 2007, 2011 역사과 교육과정 개정 논리와 계열성
    양정현 역사교육 120 (120) : 1 ~ 32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