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비스 마케팅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및 향후 연구 제언

논문상세정보
' 최근 서비스 마케팅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및 향후 연구 제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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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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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rvicedominantlog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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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치 공동창출
  • 변혁적서비스
  • 서비스기술
  • 서비스마케팅
  • 서비스지배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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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서비스 마케팅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및 향후 연구 제언' 의 참고문헌

  • 호텔 종업원의 성격특성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직무자원활용성과 종업원서비스지향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이형주 마케팅연구 23 (3) : 117 ~ 140 [2008]
  • 행위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확장된 서비스 규범개념과 조절변수에 대한 고찰
    이상현 아시아마케팅저널 11 (3) : 1 ~ 29 [2009]
  •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지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인과관계 연구
    장대성 경영학연구 33 (6) : 1711 ~ 1733 [2004]
  • 판매접점에서 서비스품질의 욕구위계모델에 관한연구
    전인수 아시아마케팅저널 6 (1) : 1 ~ 16 [2004]
  • 판매원의 서비스는 꾸며진 것인가? 진정한 것인가?: 판매원의 감정노동에 관한 고객의 지각된 진정성(authenticity)이 서비스품질평가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마케팅연구 24 (3) : 1 ~ 33 [2009]
  • 통신서비스 이용행태 분석을 통한 휴대폰 교체기간 예측
    박현정 아시아마케팅저널 7 (2) : 47 ~ 69 [2005]
  • 택배회사의 물류서비스 품질과 관계품질 및 고객충성도 간의 영향 분석
    박정희 마케팅연구 23 (4) : 23 ~ 50 [2008]
  • 콜센터 서비스 품질차원, 상담사 신뢰, 기업 신뢰, 기업 브랜드 애착의 관계와 콜센터 서비스 유형의 조절효과
    한승엽 마케팅연구 28 (3) : 127 ~ 150 [2013]
  • 컨테이너항만 서비스품질차원이 고객만족과 재이용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선사의 규모와 컨테이너항만 입지의 조절효과
    안광호 경영학연구 37 (3) : 417 ~ 442 [2008]
  • 지식기반서비스 공급자의 시장지향성이 수혜자의 소싱과정에 미치는 영향
    노전표 아시아마케팅저널 8 (1) : 49 ~ 76 [2006]
  • 지각된 품질이 서비스의 개인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지욕구 및 접촉욕구의 조정효과를 중심으로 -
    성형석 소비자학연구 20 (3) : 163 ~ 188 [2009]
  • 종업원 서비스와 점포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윤성욱 아시아마케팅저널 6 (3) : 59 ~ 82 [2004]
  • 정보추구의지와 서비스 실패의 지각된 심각성이 심리적과정과 행동반응에 미치는 영향
    이형재 마케팅연구 22 (2) : 177 ~ 203 [2007]
  • 전환비용의 선행요인 및 결과변수에 대한 연구-서비스 가입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유재 마케팅연구 20 (3) : 1 ~ 28 [2005]
  • 자동차 판매점의 영업사원이 지각하는 서비스 분위기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 사회교환이론을 중심으로
    정연승 마케팅연구 27 (2) : 85 ~ 112 [2012]
  •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와 e-가치 창출 전략: 구조방정식모형분석-개인형 홈페이지 서비스를 중심으로-
    김계수 경영학연구 34 (4) : 1101 ~ 1123 [2005]
  • 인터넷 서비스 수용의 영향요인: UTAUT모형에 대한 재평가
    오종철 경영학연구 39 (1) : 55 ~ 79 [2010]
  • 이동통신 서비스 지속사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자의 기반 메커니즘과 구속 기반 메커니즘의 이원적 모형 기반으로
    문태성 경영학연구 39 (4) : 1095 ~ 1120 [2010]
  •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미라 소비자학연구 15 (3) : 111 ~ 132 [2004]
  • 의료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과 기대불일치 모델의 검증
    김미라 소비자학연구 15 (1) : 87 ~ 110 [2004]
  • 은행서비스에서 고객지향성, 금리민감도, 고객애호도의 구조에 관한 연구: 예금이자율과 대출이자율의 조절효과
    하홍열 아시아마케팅저널 12 (3) : 43 ~ 62 [2010]
  • 은행서비스 산업에서 교차구매 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지혜 아시아마케팅저널 11 (3) : 57 ~ 89 [2009]
  • 와이브로 서비스(WiBro service)상용화를 위한 시장개발전략
    김영찬 아시아마케팅저널 7 (2) : 71 ~ 92 [2005]
  • 온라인게임 서비스 이용 고객의 관계지속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지경 마케팅연구 19 (1) : 131 ~ 158 [2004]
  • 온라인 소비자행동 연구의 현황과 과제
    박철 소비자학연구 21 (2) : 289 ~ 320 [2010]
  • 심리적 주인의식: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고객 관점에서의 평가
    박진용 마케팅연구 28 (6) : 161 ~ 184 [2013]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동기와 성과에 대한 실증연구: 온라인정체성 표현욕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구철모 경영학연구 41 (5) : 1135 ~ 1156 [2012]
  • 소비자의 거래커플링 지각과 소비행동의 적극성이 先購買 서비스의 획득가치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박소진 소비자학연구 15 (1) : 111 ~ 134 [2004]
  • 소매금융 서비스산업에서 고객만족과 고객신뢰 선행요인 및 고객애호도 형성과정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연구
    장형유 경영학연구 36 (2) : 415 ~ 441 [2007]
  • 셀프서비스테크놀로지에서 고객사전준비도가 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쇼핑을 중심으로 -
    최병돈 경영학연구 40 (5) : 1347 ~ 1373 [2011]
  • 서비스회복의 지각된 공정성과 진정성 그리고 회복성과: 지각된 공정성과 진정성의 상호작용효과를 중심으로
    김미정 마케팅연구 28 (3) : 151 ~ 176 [2013]
  • 서비스품질과 관계품질의 성과
    송윤헌 경영학연구 35 (4) : 1261 ~ 1280 [2006]
  • 서비스품질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최근 10년(2004∼2013)의 연구를 중심으로
    이유재 마케팅관리연구 19 (2) : 1 ~ 43 [2014]
  • 서비스종업원의 교환관계인식이 역할내외적행위수행에 미치는 영향
    윤만희 경영학연구 34 (3) : 783 ~ 813 [2005]
  • 서비스종업원의 교환관계 확장이 직무관련 태도와 서비스 수행에 미치는 영향
    윤만희 마케팅연구 24 (2) : 51 ~ 80 [2009]
  • 서비스제공자특성, 서비스 및 소비자특성이 관계혜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종칠 소비자학연구 15 (3) : 133 ~ 154 [2004]
  • 서비스접점에서 판매원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정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정서감염현상을 중심으로 -
    김상희 소비자학연구 18 (1) : 97 ~ 131 [2007]
  • 서비스접점에서 소비자 감정표현과 판매원 반응에 관한 연구 :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김상희 소비자학연구 16 (2) : 111 ~ 146 [2005]
  • 서비스전환과 서비스충성도에 대한 CS와 서비스브랜드동일시의 영향에 관한 연구 - 실용적 서비스와 쾌락적 서비스에서 CS와 서비스브랜드동일시의 상대적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
    라선아 소비자학연구 20 (1) : 93 ~ 125 [2009]
  •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 서비스가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의 비교 - 의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
    김성호 소비자학연구 22 (2) : 323 ~ 349 [2011]
  • 서비스산업에서의 고객시민행동 촉진 인센티브 연구
    김현식 마케팅연구 20 (4) : 1 ~ 18 [2005]
  • 서비스산업에서 소비자의 정이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희 아시아마케팅저널 8 (1) : 77 ~ 104 [2006]
  • 서비스산업에서 관계효익과 고객행동의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유경 소비자학연구 17 (1) : 141 ~ 175 [2006]
  • 서비스 회복시 소비자의 공정성 인식에 대한 비교문화 연구: 미국과 한국 소비자의 비교
    김나민 마케팅연구 26 (1) : 73 ~ 98 [2011]
  • 서비스 품질인증제의 실효성에 관한 연구
    조유겸 소비자학연구 17 (1) : 1 ~ 19 [2006]
  • 서비스 품질의 위계구조에 관한 연구: Formative 모델 및 Reflective 모델을 중심으로
    전호성 마케팅연구 22 (2) : 87 ~ 112 [2007]
  • 서비스 특성이 서비스제공기업과 고객간의 관계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종칠 마케팅연구 20 (1) : 29 ~ 54 [2005]
  • 서비스 충성도 형성의 이중경로 모형- 내재적 경로와 외재적 경로의 상대적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라선아 마케팅연구 20 (4) : 19 ~ 56 [2005]
  • 서비스 종업원의 전문성과 관계적 행위가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수 경영학연구 35 (3) : 961 ~ 985 [2006]
  • 서비스 종업원의 감정표현과 진정성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 레포의 매개적 역할 -
    윤만희 경영학연구 39 (6) : 1391 ~ 1423 [2010]
  • 서비스 종업원과 고객 관계에서 관계 배태성의 형성과 역할에 관한 연구
    김경은 마케팅연구 26 (3) : 15 ~ 41 [2011]
  • 서비스 조직과 고객의 교환관계가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 경험속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유재 경영학연구 33 (6) : 1809 ~ 1845 [2004]
  •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신뢰 형성에 있어서 신뢰 차원들의 상대적 효과 검증- 불확실성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이형탁 소비자학연구 18 (1) : 195 ~ 224 [2007]
  • 서비스 접점에서 서비스제공자의 감정부조화 발생요인 및 조절요인에 관한 연구
    김상희 마케팅연구 20 (1) : 111 ~ 145 [2005]
  • 서비스 실패요인이 보복행위에 미치는 영향과 관계품질의 조절효과
    김모란 아시아마케팅저널 14 (1) : 99 ~ 130 [2012]
  • 서비스 실패와 복구 후의 소비자 반응에 관한 연구: 서비스제공자의 복구노력과 고객-종업원의 친밀감의 역할을 중심으로
    박소진 아시아마케팅저널 9 (3) : 75 ~ 115 [2007]
  • 서비스 실패에서 사후 가정법적 사고가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성호 마케팅연구 22 (1) : 45 ~ 58 [2007]
  • 서비스 신뢰와 충성도의 결정요인 및 발달과정에 대한 정성적 분석
    김현경 마케팅연구 19 (4) : 1 ~ 34 [2004]
  • 서비스 수익 체인 실현을 위한 내부마케팅 전략: 현대해상화재보험
    이유재 아시아마케팅저널 11 (3) : 225 ~ 249 [2009]
  • 서비스 산업에서의 고객참여 측정도구 개발: PARTICQUAL
    서문식 마케팅연구 23 (4) : 105 ~ 135 [2008]
  • 서비스 복구 형태가 고객관계에 미치는 영향 : 음식점을 대상으로 한 CIT 접근
    윤성욱 소비자학연구 15 (1) : 135 ~ 158 [2004]
  • 서비스 기업의 전환비용에 대한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나광진 경영학연구 38 (5) : 1381 ~ 1412 [2009]
  • 서비스 공정성이 고객불량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부정적 감정과 고객몰입의 매개효과
    이유재 마케팅연구 19 (4) : 185 ~ 210 [2004]
  • 서비스 & 제품 묶음상품의 공정성 지각 제고를 위한 가격인상 제시 전략
    주우진 마케팅연구 26 (2) : 1 ~ 23 [2011]
  • 사회적 영향력과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확산, 그리고 지속적 사용 및 상표 전환의도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상훈 아시아마케팅저널 12 (3) : 1 ~ 24 [2010]
  • 사회적 비교의식과 상품지식이 서비스 실패에 따른부정적 감정에 미치는 영향
    이형재 마케팅연구 22 (3) : 45 ~ 67 [2007]
  • 사이버대학의 e-Learning 서비스에서 신뢰 차원이학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인원 경영학연구 34 (4) : 1143 ~ 1164 [2005]
  • 비용 - 편익 관점에서 본 서비스 산업에서의 고객 만족도 분석
    전미영 소비자학연구 22 (1) : 69 ~ 91 [2011]
  • 브랜드 커뮤니티의 지원 서비스가 커뮤니티 강화요인, 커뮤니티 충성도 및 기업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음악 브랜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김정구 소비자학연구 20 (4) : 187 ~ 214 [2009]
  • 모바일 쿠폰서비스의 특성이 소비자의 쿠폰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자기해석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정성민 아시아마케팅저널 13 (3) : 103 ~ 134 [2011]
  •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품질구조 및 측정항목에 관한 연구
    이태민 마케팅연구 24 (1) : 145 ~ 180 [2009]
  •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의 서비스 사용 중단 요인에 대한 분석 연구
    최민석 마케팅연구 20 (1) : 1 ~ 27 [2005]
  • 모바일 SNS 이용의 기술․사회적 환경요인이 스트레스 인지와 SNS 이용의도 저하에 미치는 영향: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자를 중심으로
    곽규태 경영학연구 41 (6) : 1405 ~ 1434 [2012]
  • 모든 고객은 판매원의 서비스실패에 대해 분노하는가? : 판매원의 서비스 실패에 대한 고객귀인이 고객의 감정적 반응과 행동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마케팅연구 27 (2) : 27 ~ 52 [2012]
  • 마케팅 분야의 국내 연구에 대한 내용분석: 연구대상 및 연구 방법론을 중심으로(2000-2009)
    유창조 소비자학연구 21 (2) : 321 ~ 340 [2010]
  • 대기시간이 서비스 품질평가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그 매개 변수 및 조절변수에 관한 연구
    조정은 경영학연구 36 (7) : 1785 ~ 1810 [2007]
  • 대기시간에 따른 유보가격 차이를 이용한 서비스의 가격전략
    박유식 경영학연구 36 (1) : 65 ~ 89 [2007]
  • 금전적, 행동적, 심리적 차원에서의 효과적인 서비스 회복 노력에 관한 연구:친밀감을 중심으로
    김성호 마케팅연구 22 (1) : 121 ~ 140 [2007]
  • 금융산업의 충성고객이 서비스실패 상황에서 경험하는 부정적 감정
    공옥례 소비자학연구 18 (4) : 215 ~ 235 [2007]
  • 금융 서비스의 지각된 전반적 품질에 미치는 영향 요인 및 성과에 관한 연구
    홍성태 아시아마케팅저널 13 (4) : 191 ~ 212 [2012]
  • 국립대학교육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의 척도개발 -광주·전남지역을 중심으로-
    김미라 소비자학연구 16 (3) : 25 ~ 43 [2005]
  • 국내 가구기반 통신서비스의 고객접점에 관한 연구: PLC단계별 접점경험과 서비스품질의 상대적 영향
    손민희 아시아마케팅저널 11 (3) : 91 ~ 124 [2009]
  •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의 측정과 활용: 만족의 불연속 개념을 중심으로
    이광희 한국행정학보 39 (4) : 105 ~ 124 [2005]
  • 고객참여가 서비스접점에서 서비스제공자와의 상호작용과 감정적 요소에 미치는 영향 - 사회교환의 감정이론을 중심으로 -
    서문식 경영학연구 38 (4) : 897 ~ 934 [2009]
  • 고객지향적 서비스 상품개발: 하나은행 사례
    김병도 소비자학연구 22 (2) : 1 ~ 22 [2011]
  • 고객지향성과 서비스제공 전·중·후 대기유형이의료서비스 품질평가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
    윤성욱 소비자학연구 17 (4) : 171 ~ 192 [2006]
  • 고객의 참여행동과 시민행동이 서비스 품질지각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상린 경영학연구 33 (2) : 6 ~ 6 [2004]
  • 고객의 자기조절성향이 서비스 실패에 따른부정적 감정과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 -귀인과정에 따른 조정적 역할을 중심으로-
    성형석 아시아마케팅저널 12 (2) : 83 ~ 110 [2010]
  • 고객의 시간요구와 비용을 고려한 택배 서비스배송 규칙(ETD rule)의 개발
    서창적 경영학연구 34 (5) : 1321 ~ 1337 [2005]
  • 고객은 진실로 서비스실패기업을 용서하였는가?: 기업회복노력의 진정성과 고객의 용서과정
    김상희 경영학연구 39 (3) : 665 ~ 706 [2010]
  • 고객시민행동과 고객불량행동이 서비스품질지각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아시아마케팅저널 7 (3) : 1 ~ 27 [2005]
  • 고객보상 프로그램이 고객 유지에 미치는 효과: 교육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전호성 아시아마케팅저널 13 (3) : 25 ~ 53 [2011]
  • 고객 서비스 보증의 속성이 종업원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종업원 의무감과 자신감의 매개역할
    김립인 마케팅연구 21 (4) : 87 ~ 109 [2006]
  • 개인화 서비스의 수용에 있어서 인지된 개인화와 이해의 역할
    방영석 경영학연구 40 (2) : 355 ~ 382 [2011]
  • 개인의 가치, 특성, 품질이 IPTV 양방향서비스 수용에 미치는 영향 연구: TAM의 확장모형
    이상호 경영학연구 36 (7) : 1751 ~ 1783 [2007]
  • 개인 커뮤니티 이용 동기와 서비스 기업에 대한 원천 몰입에 관한 연구
    양석준 소비자학연구 16 (4) : 129 ~ 150 [2005]
  • 감정부조화와 감성지능이 서비스직 사원의 비과업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상언 경영학연구 39 (4) : 963 ~ 994 [2010]
  • 가상적 상황에서 의류제품에 대한 서비스회복이 고객만족과 구매 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순화 소비자학연구 18 (1) : 49 ~ 69 [2007]
  • ‘서비스 품질-고객만족’ 관계에서의 심리적 메커니즘 고찰
    박종철 소비자학연구 22 (2) : 179 ~ 202 [2011]
  • e-서비스스케이프와 감정적 반응 및 고객행동과의 관계
    서문식 경영학연구 33 (1) : 9 ~ 9 [2004]
  •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toward a Unified View
    Venkatesh, Viswanath MIS Quarterly 27 (3) : 25 ~ 478 [2003]
  • Understanding the Co-Creation Effect : When does Collaborating with Customers Provide a Lift to Service Recovery
    Roggeveen, Anne L.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40 (6) : 771 ~ 790 [2012]
  • Understanding and Leveraging the Role of Customer Service in External, Interactive and Internal Marketing
    Parasuraman A paper presented at the 1996 Frontiers in Services Conference [1996]
  • Understanding Service Retention within and across Cohorts using Limited Information
    Schwedel, David A. Journal of Marketing 72 (1) : 82 ~ 94 [2008]
  • Toward a Deeper Understanding of Service Marketing: The Past, the Present, and the Future
    Kunz, Werner H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28 (3) : 231 ~ 247 [2011]
  • The impact of technology on the quality-value-loyalty chain: A research agenda
    Parasuraman A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1) : 168 ~ 174 [2000]
  • The Service Profit Chain
    Heskett, James L. The Free Press [1997]
  • The Service Encounter : Diagnosing Favorable and Unfavorable Incidents
    Bitner, Mary J. Journal of Marketing 54 (1) : 71 ~ 84 [1990]
  • The S-D Logic Phenomenon-Conceptualization and Systemization by Reviewing the Literature of a Decade(2004-2013)
    Kryvinska, N. Journal of Service Science Research 5 (1) : 35 ~ 94 [2013]
  • The Effects of Customer Participation in Co-Created Service Recovery
    Dong, Beibei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6 (1) : 123 ~ 137 [2008]
  • The Effect of Attribute Alignability on Service Evaluation: The Moderating Role of Uncertainty
    Sun, Ji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9 (4) : 831 ~ 847 [2012]
  • The Case of KB Kookmin Bank's Customer-Oriented Service Marketing Strategy
    Lee, Sang Hyun Journal of Consumer Studies 23 (2) : 399 ~ 418 [2012]
  • Technology Readiness Index (TRI) a multiple-item scale to measure readiness to embrace new technologies
    Parasuraman A Journal of Service Research 2 (4) : 307 ~ 320 [2000]
  • Source of Public Service Improvement : A Critical Review and Research Agenda
    Boyne, George A. Journal of Public Administration Research and Theory 13 (3) : 367 ~ 394 [2003]
  • Some New Thoughts on Conceptualiz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A Hierarchical Approach
    Brady, Michael K Journal of Marketing 65 : 34 ~ 49 [2001]
  • Service-Dominant Logic: Continuing the Evolution
    Vargo, Stephen L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6 (1) : 1 ~ 10 [2008]
  • Service(s) Marketing Research: Developments and Directions
    Baron, Steve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Reviews 16 (2) : 150 ~ 171 [2014]
  • Service Marketing
    Yi, Youjae Hakhyunsa [2013]
  • Service Innovation Viewed through a Service-Dominant Logic Lens
    Ordanini, Andrea Journal of Service Research 14 (1) : 3 ~ 23 [2011]
  •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Spring) : 12 ~ 40 [1988]
  • SCOR모델과 서비스 청사진을 이용한 군 물류체계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업무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
    박광태 경영학연구 37 (2) : 321 ~ 354 [2008]
  • Relationship Marketing of Services- Growing Interest, Emerging Perspectives
    Berry, Leonard L.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3 (4) : 236 ~ 245 [1995]
  • Relationship Marketing in Consumer Markets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Sheth, Jagdish N.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3 (4) : 255 ~ 271 [1995]
  • Relationship Approach to Marketing in Service Contexts: The Marketing and Organizational Behavior Interface
    Grönroos, Christia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 (1) : 3 ~ 11 [1990]
  • Perceived Fairness of Differential Customer Treatment : Consumers' Understanding of Distributive Justice Really Matters
    Mayser, Sabine Journal of Service Research 16 (1) : 99 ~ 113 [2012]
  • Moving Forward and Making a Difference: Priorities for the Science of Service
    Ostrom, Amy L. Journal of Service Research 13 (1) : 4 ~ 36 [2010]
  • Marketing of Services
    Grönroos, Christian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236 ~ 238 [1981]
  • Marketing of Services
    Booms, Bernard H.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47 ~ 51 [1981]
  • Managing the Co-creation of Value
    Payne, Adrian F.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6 (1) : 83 ~ 96 [2008]
  • Linking Service-Dominant Logic and Strategic Business Practice : A Conceptual Model of a Service-Dominant Orientation
    Karpen, Ingo O. Journal of Service Research 15 (1) : 21 ~ 38 [2012]
  • Is Customer Participation in Value Creation a Double-Edged Sword? Evidence from Professional Financial Services Across Cultures
    Chan, Kimmy Wa Journal of Marketing 74 (3) : 48 ~ 64 [2010]
  • Interactive Services : A Framework, Synthesis and Research Directions
    Bolton, Ruth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23 (1) : 91 ~ 104 [2009]
  • How Can Marketing Academics Serve Marketing Practice? The New Marketing DNA as a Model for Marketing Education
    Harrigan, P Journal of Marketing Education 33 (3) : 253 ~ 272 [2011]
  • Fundamental of Service Science
    Maglio, Paul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6 (1) : 18 ~ 20 [2008]
  • From Marketing Mix to Relationship Marketing: Towards a Paradigm Shift in Marketing
    Grönroos, Christian Management Decision 32 (2) : 4 ~ 20 [1994]
  • Evolving to a New Dominant Logic for Marketing
    Vargo, Stephen L Journal of Marketing 68 : 1 ~ 17 [2004]
  • Emotional Labor in Service Roles: The Influence of Identity
    Ashforth, Blake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1) : 88 ~ 115 [1993]
  • Emerging Perspectives on Services Marketing
    Berry, Leonard L.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25 ~ 28 [1983]
  • Effect of Service Transition Strategies on Firm Value
    Fang, Eric Journal of Marketing 72 (5) : 1 ~ 14 [2008]
  • Doctoral Education and Transformative Consumer Research
    Mari, Carlo Journal of Marketing Education 30 : 5 ~ 11 [2008]
  • Customer Value Creation Behavior
    Yi, Youjae Routledge [2014]
  • Customer Value Co-creation Behavior: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Yi, Youja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6 (9) : 1279 ~ 1284 [2013]
  • Customer Participation and Employees Enjoy Service Participation? Synergistic Effects of Self- and Other-Efficacy
    Yim, Chi K. Journal of Marketing 76 : 121 ~ 140 [2012]
  • Customer Participation and Citizenship Behavioral Influences on Employee Performance, Satisfaction, Commitment, and Turnover Intention
    Yi, Youja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4 (1) : 87 ~ 95 [2011]
  • Critical Service Logic : Making Sense of Value Creation and Co-creation
    Grönroos, Christian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41 (2) : 133 ~ 150 [2013]
  • Consumer activity in social media:Managerial approaches to consumers’social media behavior
    Heinonen, K. Journal of Consumer Behavior 10 (6) : 356 ~ 364 [2011]
  • Conceptualisation and Aspirations of Transformative Service Research
    Rosenbaum, Mark S. Journal of Research for Consumers 19 : 1 ~ 6 [2011]
  • Co-Production and Customer Loyalty in Financial Services
    Auh, Seigyoung Journal of Retailing 83 (3) : 359 ~ 370 [2007]
  • Classifying Services to Gain Strategic Marketing Insights
    Lovelock, Christopher H. Journal of Marketing 47 (3) : 9 ~ 20 [1983]
  •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s
    Yin, RK Sage Publications [2003]
  • Behavioral Consequences of Overbooking Service Capacity
    Wangenheim, Florian V Journal of Marketing 71 (4) : 36 ~ 47 [2007]
  • B-SERVQUAL: B2B시장에서의 서비스품질 척도 개발
    한상린 마케팅연구 27 (4) : 17 ~ 45 [2012]
  • Are All Smiles Created Equal? How Emotional Contagion and Emotional Labor Affect Service Relationships
    Henning-Thurau, T Journal of Marketing 70 (3) : 58 ~ 73 [2006]
  • Antecedents to Customer Expectations for Service Recovery
    Kelly, Scott W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1) : 52 ~ 61 [1994]
  • Affect and Managerial Performance: A Test of the Sadder-but-Wiser versus Happier-and-Smarter Hypotheses
    Staw, Barry M.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38 (2) : 304 ~ 331 [1993]
  • AJ렌터카의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 만족 경영
    김상용 아시아마케팅저널 13 (4) : 213 ~ 226 [2012]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49 (4) : 41 ~ 50 [1985]
  • A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Consumers’ Intention to Adopt Intelligent Home Robot Services (IHRS) - Applyi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TAM) and the Diffusion of Innovation (DOI) Model
    Hong, Seong Tae 아시아마케팅저널 2 (2) : 83 ~ 89 [2008]
  • A Model of Consumer Learning for Service Quality and Usage
    Iyengar, Raghura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4 (4) : 529 ~ 544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