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소셜미디어 이용목적이 신뢰, 태도,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관광 소셜미디어 이용목적이 신뢰, 태도,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관광 소셜 미디어(tourism social media)
  • 신뢰(trust)
  • 이용목적(usingobjectives)
  • 재이용의도(reuse intention)
  • 태도(attitude)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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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광 소셜미디어 이용목적이 신뢰, 태도,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확산되는 소셜 미디어와 기업의 新소통 전략
  • 페이스북 10년... 전세계 12억 명이 ‘페북’서 소통
  • 중국 대학생들의 스마트폰 뉴스 애플리케이션만족도 및 이용의도의 결정요인 연구-스마트폰 뉴스 애플리케이션 이용동기, 뉴스 가치 평가 변인을 중심으로-
    진시운 언론학연구 18 (1) : 277 ~ 305 [2014]
  • 웹사이트의 신뢰가 태도와 행동적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영찬 연세경영연구 46 (1) : 71 ~ 91 [2009]
  • 웹 블로그 재이용의도 : 이용동기와 블로그 품질을 통한 실증분석
    김경준 e-비즈니스연구 9 (3) : 159 ~ 181 [2008]
  • 외식업체의 스마트폰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품질이이용자 만족, 이용의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혜성 호텔경영학연구 23 (1) : 145 ~ 163 [2014]
  • 외식소비자의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활용 동기에 관한 연구
    신서영 한국조리학회지 19 (1) : 121 ~ 138 [2013]
  • 소셜커머스 이용동기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사이트 신뢰와 공급업체 신뢰를 중심으로
    안운석 서비스경영학회지 14 (5) : 201 ~ 228 [2013]
  • 소셜커머스 수용에 있어서 지각된 위험의 영향력: 집단주의 조절효과 분석
    노미진 경영학연구 41 (1) : 57 ~ 87 [2012]
  • 소셜미디어란 무엇인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학술정보 정보산업지 [2006]
  • 소셜미디어란 무엇인가
  • 소셜미디어 이용자 집단의 정치적 인지구조의 특성: 갈릴레오 모델을 적용한 멀티이용자, 트위터와 페이스북 개별 이용자, 그리고 비이용자 집단 비교
    반현 언론정보연구 48 (2) : 5 ~ 43 [2011]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에 대한 비교 연구: 싸이월드, 페이스북, 트위터 간의 이용동기와 만족 비교
    김유정 언론과학연구 13 (1) : 5 ~ 32 [2013]
  • 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가 사회 자본에 미치는 영향
    최 영 한국방송학보 25 (2) : 241 ~ 276 [2011]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이용이 수용자의 정치사회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SNS 이용빈도 및 이용목적 분석을 중심으로
    하승태 언론과학연구 12 (4) : 575 ~ 606 [2012]
  • 서비스품질,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 간의 인과관계
    윤태석 상품학연구 21 : 231 ~ 278 [1999]
  • 블로그의 매체경쟁에 관한 연구: 관계지향 블로그와 정보지향 블로그의 적소분석을 통한 경쟁분석
    노기영 한국언론학보 49 (3) : 318 ~ 345 [2005]
  • 보건복지 부문의 소셜미디어 활용 현황 및 정책과제
    정영철 [2012]
  • 모바일뱅킹 품질 및 지각된 신뢰가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노미진 산업경제연구 24 (2) : 927 ~ 952 [2011]
  • 모바일 SNS의 서비스 품질이 지속적 이용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재훈 e-비즈니스연구 13 (4) : 313 ~ 337 [2012]
  • 마이크로 블로그 이용자의 능동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트위터와 미투데이 이용자의 생산적 활동을 중심으로
    이수영 방송통신연구 73 (73) : 171 ~ 200 [2011]
  • 레저스포츠관광 웹사이트속성과 지각요인, 신뢰 및 행동의도와의 관계
    김화룡 한국체육과학회지 21 (3) : 485 ~ 498 [2012]
  • 대학생들의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소셜미디어 광고 이용의향에 미치는 영향
    심성욱 한국광고홍보학보 13 (2) : 342 ~ 376 [2011]
  • 농촌체험마을 소셜 미디어의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문영주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2 (11) : 4812 ~ 4818 [2011]
  • 글로벌 SNS 이용현황과 시사점 26 (2) : 22 ~ 34
    박병선 [2014]
  • 관광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만족도와 사용의도에 관계혜택이 미치는 영향
    박현지 관광레저연구 25 (7) : 56 ~ 72 [2013]
  • 관광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관광객-관광정보 상호작용이 관광정보공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관광정보품질을 고려하여
    박현지 관광레저연구 26 (2) : 259 ~ 277 [2014]
  • e-Learning 재이용의도의 영향요인 분석-TAM과 Flow 이론을 통합한 실증연구-
    정화민 e-비즈니스연구 10 (3) : 203 ~ 234 [2009]
  • Why we twitter: Understanding microblogging usage and communities
    Java, A. Proceedings of the 9th WebKDD and 1st SNA-KDD 2007 workshop on Web mining and social network analysis [2007]
  • Using a Hierarchy-of Effects pproach to Gauge the Effectivenes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to Generate Goodwill Toward the Firm: Financial versus Non financial Impacts
    Murray, K. B.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38 : 141 ~ 159 [1997]
  • Uses and gratifications of twitter: an examination of user motives and satisfaction of twitter use
    Johnson, P. R. Paper to be presented at the Communication Technology Division of the annual convention of the Association for Education in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in Boston [2009]
  • Uses and gratifications of social media: A comparison of facebook and instant messaging. Bulletin of Science
    Quan-Haase, A. Technology & Society 30 (5) : 350 ~ 361 [2010]
  • Trust, expertise, and e-commerce intermediary adoption
    Chircu, A. Proceedings of the Proceedings of the Americas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 (AMCIS) : 710 ~ 716 [2000]
  • Trust, Brand Equity and Brand Reality in Internet Business Relationships: An Interdisciplinary Approach
    Jevons, C.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16 (6) : 619 ~ 635 [2000]
  • The social media bible: tactics, tools and strategies for business success
    Safko, L. Wiley [2009]
  • The impact of initial trust on intentions to transact with a web site: a trust building model
    McKnight, D. H. Journal of Strategic Information Syste 11 (3) : 297 ~ 323 [2002]
  •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Morgan, R. Journal of Marketing 58 : 20 ~ 38 [1994]
  • TAM요인, SERVQUAL요인, 웹서비스품질요인이 인터넷뱅킹의 신뢰와 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국 서비스경영학회지 11 (1) : 131 ~ 157 [2010]
  • T. M. Social psychology
    Newcomb Dryden Press [1950]
  • Social Networking Service(SNS) 사용자의 정보공유에 영향을 주는 동기요인에 관한 연구
    김상현 e-비즈니스연구 11 (3) : 327 ~ 346 [2010]
  • Should Healthcare Organizations use Social Media?
    Jason, S. L. Global Institute for Emerging Healthcare Practices, CSC [2011]
  • SNS 특성에 의한 패션제품 소비자태도가 구매의도 및 온라인구전에 미치는 영향
    오미현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14 (1) : 101 ~ 120 [2014]
  • SNS 정보가 호텔 고객의 브랜드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이중처리과정 이론(Dual Process Theory)의 적용 -
    허경석 관광연구 27 (5) : 619 ~ 635 [2012]
  • SNS 관광정보의 특성이 관광객 정보탐색행동에 미치는 영향
    표원정 관광경영연구 16 (2) : 285 ~ 308 [2012]
  • Role of social media in online travel information search
    Xiang, Z. Tourism Management 31 (2) : 179 ~ 188 [2010]
  • Reflections on the dimensions of trust and trustworthiness among online consumer
    Gefen, D. Database for Advances in Information Syste 33 (3) : 38 ~ 53 [2002]
  • Public displays of connection
    Donath, J. BT Technology Journal 22 (4) : 71 ~ 82 [2004]
  • Perceived Useful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40 [1989]
  • Marketing Services: Competing Through Quality
    Berry L. L. The Free Press [1991]
  • Marketing Management
    Kolter, P. Prentice Hall : 1 ~ 456 [2000]
  • Knowledge Sharing Behavior in Virtual Communities: The Relationship between Trust, Self-Efficacy, and Outcome Expectations
    Hsu, M. H.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65 (2) : 153 ~ 169 [2007]
  • Is There Social Capital in a Social Network Site?: Facebook Use and College Students' Life Satisfaction, Trust, and Participation
    Park, N.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4 (4) : 875 ~ 901 [2009]
  • From Vir tual Communit y Members to C2C e-commerce Buyers: Trust in Virtual Communities and its Effect on Consumers’Purchase Intention
    Lu, Y.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 9 (4) : 346 ~ 360 [2010]
  • Consumer-generated media : Get your customers involved
    Foux, G. Brand Strategy : 38 ~ 39 [2006]
  • Consumer Trust in n Internet Store: A Cross-Cultural Validation
    Javenppa, S. L. JCMC [1999]
  • Consumer Trust in an Internet Store
    Jarvenpaa, S. L. Information Technology and Management 1 (12) : 45 ~ 71 [2000]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The Dryden Press, Harcourt Brace College Publishers [1986]
  • Building Consumer Trust Online
    Hoffman, D. L. Comm. ACM 42 (4) : 80 ~ 85 [1999]
  • Blogging and other social media: Exploiting the technology and protecting the enterprise
    Newson, A. Gower [2009]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 Attitude Toward the Site
    Chen. Q.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9 (5) : 27 ~ 37 [1999]
  • An exploration of consumer resistance to innovation and its antecedents
    Kleijnen, M. Journal of Economic Psychology 30 : 344 ~ 357 [2009]
  • An Exam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pSeller Relationships
    Doney, P. M Journal of Marketing 61 : 35 ~ 51 [1997]
  • An Empirical Study on Intention to Purchase through SNS in China and Moderating Effect of Experience and Gender
    목혜민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3 (1) : 223 ~ 249 [2013]
  • 2014 여행업계 소셜 마케팅 진단- 아차하면 독이 되는 소셜 마케팅 딜레마
    여행신문 커버스토리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