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터넷/모바일 광고 분야의연구 경향 : 메타분석에 의한연구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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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인터넷/모바일 광고 분야의연구 경향 : 메타분석에 의한연구통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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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관리
  • internetadvertising
  • meta-analysis
  • mobile advertising
  • 메타분석
  • 모바일광고
  • 인터넷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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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인터넷/모바일 광고 분야의연구 경향 : 메타분석에 의한연구통합'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유머광고 표현에 관한 연구 - 인터넷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
    홍영일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1 (4) : 279 ~ 290 [2011]
  • 한국 온라인저널리즘 연구의 주제와 접근방법에 대한 메타분석
    황용석 커뮤니케이션 이론 2 (1) : 128 ~ 169 [2006]
  • 한국 광고홍보학 연구경향 언어 네트워크 분석 『광고연구』, 『광고학연구』, 『홍보학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에 게재된 논문의 핵심어를중심으로
    김수연 한국광고홍보학보 15 (1) : 59 ~ 85 [2013]
  • 플로우의 경험집단과 인터넷 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시훈 광고학연구 11 (4) : 135 ~ 164 [2000]
  • 플로우가 배너광고의 지각된 혼잡도와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이용자의 주의에 따른 차별적 효과
    이철선 광고연구 (63) : 183 ~ 213 [2004]
  •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터넷 광고가 웹사이트 태도, 브랜드 태도,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Outback steak, TGIF, Bennigan's의비교연구를 중심으로 -
    전태유 호텔관광연구 9 (1) : 33 ~ 46 [2007]
  • 창간 10주년을 맞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에 개재된 논문의 내용분석
    양윤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0 (4) : 601 ~ 610 [2009]
  • 제품 관여도, 웹사이트 유형 및배너광고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김종우 마케팅과학연구 7 : 105 ~ 125 [2001]
  • 정보 가치 관점에서 바라본 모바일 광고 가치의 설명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철우 Information Syste Review 8 (2) : 29 ~ 49 [2006]
  • 인터넷광고의 표현전략 -제품유형을 중심으로-
    류철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7 (9) : 44 ~ 53 [2007]
  • 인터넷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정기영 세무회계연구 14 : 329 ~ 350 [2004]
  • 인터넷 패션 광고 회피에 관한 연구: 인터넷광고속성을 중심으로
    조세나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7 (9) : 83 ~ 90 [2009]
  • 인터넷 스포츠사이트 광고의 정보특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학신 한국스포츠 산업․경영학회지 5 (2) : 105 ~ 119 [2000]
  • 인터넷 배너광고 정보처리과정에서 조정변인으로서의 관여도 및 인지욕구의 역할에 관한 연구
    이경렬 광고연구 52 : 73 ~ 90 [2001]
  • 인터넷 배너 속의 여성:성적 광고의 광고효과
    김지영 한국심리학회지:여성 10 (3) : 321 ~ 344 [2005]
  • 인터넷 문맥광고(contextual ad)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경렬 한국방송학보 21 (4) : 176 ~ 216 [2007]
  • 인터넷 기사의 맥락과 광고 소구유형에 따른 광고 주목도와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김성윤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 (3) : 531 ~ 541 [2013]
  • 인터넷 광고의 효과과정에 관한 연구 : 자극성과 회피성을 중심으로
    김지호 광고학연구 14 (3) : 165 ~ 190 [2003]
  • 인터넷 광고의 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의 매체 이용 동기와 능력, 광고 지각 및 광고 태도
    최은영 한국광고홍보학보 13 (2) : 171 ~ 197 [2011]
  • 인터넷 광고의 강제적 노출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웹콘텐츠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종흠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3 (4) : 489 ~ 512 [2012]
  • 인터넷 광고 유형에 따른 침입성 지각 수준 및 광고/제품에 대한 태도 연구
    김정현 광고연구 (84) : 5 ~ 28 [2010]
  • 인터넷 검색광고의 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제품에 대한 지식수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시훈 한국광고홍보학보 10 (2) : 186 ~ 217 [2008]
  • 위치 기반 서비스에 따른 모바일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 - 제품 관여도와 모바일 광고의 표현 형태를 중심으로 -
    이종호 경영과 정보연구 31 (4) : 109 ~ 137 [2012]
  • 웹사이트 태도의 형성과정과 형성된 태도가 배너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오만덕 소비자학연구 15 (1) : 1 ~ 22 [2004]
  • 웹사이트 콘텐츠와 광고의 맥락효과 검증
    신종국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11) : 363 ~ 375 [2009]
  • 웹 사이트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의 인지된 상호작용성, 인터넷 이용동기 및 관여도
    황장선 한국광고홍보학보 8 (1) : 159 ~ 186 [2006]
  • 웨딩드레스 인터넷 광고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 고정배너형, 팝업형, 플래쉬형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
    이승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3 (1) : 243 ~ 253 [2005]
  • 온라인 광고의정책과 제도에 관한 연구
    이시훈 [2006]
  • 아이 트래커를 활용한 인터넷 광고의 선택적 주의 요소 효과 연구
    김지호 광고연구 (72) : 31 ~ 58 [2006]
  • 스마트폰광고 이용자의 광고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인지가치에 관한 연구
    양창규 지능정보연구 19 (3) : 73 ~ 91 [2013]
  •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광고 이용동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한은경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8 (1) : 165 ~ 201 [2011]
  •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 광고 이용과 구전행동 의도에 관한 연구
    류지영 광고학연구 24 (1) : 297 ~ 318 [2013]
  • 스마트폰 사용자가 지각하는 모바일 광고효과의 구조적 관계 - 지각된 상호작용성과 플로우를 중심으로 -
    옥정원 경영연구 27 (3) : 301 ~ 323 [2012]
  • 수정된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을 적용한 모바일광고 수용의도연구 : 성별요인(Gender)의 조절효과
    안대천 광고학연구 20 (4) : 171 ~ 188 [2009]
  • 새로운 광고매체로서 1인 미디어 광고의 인지 및 클릭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미니홈피 광고를 중심으로
    최민욱 광고학연구 20 (2) : 263 ~ 287 [2009]
  • 상호작용성(Interactivity)과 맥락(Context)이 인터넷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이근영 광고학연구 18 (1) : 131 ~ 160 [2007]
  • 사이트에 대한 몰입과 태도에 따른 인터넷 배너광고 노출효과에 관한 연구
    김재휘 광고학연구 12 (1) : 173 ~ 197 [2001]
  • 사이트 타게팅 방식에 따른 인터넷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박성연 마케팅연구 14 (4) : 159 ~ 178 [1999]
  • 배너광고의 브랜드와 배너광고를 호스트하는 웹사이트간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김진아 e-비즈니스연구 11 (5) : 3 ~ 18 [2010]
  • 배너광고와 웹 기사의 맥락에 따른 광고효과
    홍지미 광고학연구 22 (3) : 75 ~ 101 [2011]
  • 배너광고는효과적인가?: 광고형태와광고내용을중심으로
    윤성준 광고학연구 13 (3) : 141 ~ 162 [2002]
  • 미디어 인게이지먼트와 제품관여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정만수 광고학연구 23 (2) : 201 ~ 227 [2012]
  • 모바일의류광고유형 및 소비자 관여에 따른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박재옥 한국의류학회지 31 (1) : 131 ~ 140 [2007]
  • 모바일광고의 표현형태에 대한 탐색적 실험연구
    박재관 광고학연구 15 (5) : 7 ~ 27 [2004]
  • 모바일광고의 특성이 태도와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관여도의 역할: 중국소비자를 대상으로
    장형유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1 (3) : 131 ~ 151 [2011]
  • 모바일 패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광고유형과 품목의 차이를 중심으로-
    이승희 한국의류학회지 30 (9,10) : 1455 ~ 1463 [2006]
  • 모바일 패션 SMS 광고 마케팅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이승희 조형디자인연구 12 (2) : 187 ~ 199 [2009]
  • 모바일 리치미디어 광고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정창모 광고학연구 25 (4) : 55 ~ 75 [2014]
  • 모바일 광고의 효과과정에 관한 연구
    양영종 광고학연구 20 (1) : 221 ~ 236 [2009]
  • 모바일 광고의 태도효과 모델 연구
    양병화 광고연구 (69) : 139 ~ 163 [2005]
  • 모바일 광고의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유상진 Information Syste Review 9 (1) : 1 ~ 21 [2007]
  • 모바일 광고의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 미국 중심으로
    유상진 Information Syste Review 8 (3) : 135 ~ 152 [2006]
  • 모바일 광고의 설득효과에 관한 탐사적 연구: 관여도와 수동적 학습이론을 중심으로
    탁진영 언론과학연구 5 (1) : 265 ~ 300 [2005]
  • 모바일 광고의 상호작용 구성요인이 모바일 광고 수용에 미치는 영향 : 몰입과 침입성을 매개변인으로
    신일기 한국디자인포럼 (33) : 299 ~ 308 [2011]
  • 모바일 광고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 Ducoffe(1996)의 웹 광고 효과 모델 확장 적용
    김봉철 광고연구 75 (75) : 35 ~ 59 [2007]
  • 모바일 광고에 대한 이용자 태도가 회피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국용 e-비즈니스연구 11 (1) : 95 ~ 119 [2010]
  • 모바일 광고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평가에 미치는 영향: 광고 브랜드의 친숙성 및 관련성을 중심으로
    송지희 경영학연구 42 (6) : 1667 ~ 1689 [2013]
  •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과 이론화
    이시훈 커뮤니케이션 이론 6 (1) : 6 ~ 49 [2010]
  • 모바일 광고 수용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국가간 비교연구 : 한국, 미국, 일본간 비교를 중심으로
    김효정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14 (5) : 209 ~ 225 [2009]
  • 메타분석의 이론과 실제
    오성삼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3]
  • 맥락매칭과 노출수준이 인터넷 광고의 CTR에 미치는 영향
    최현식 한국광고홍보학보 13 (3) : 60 ~ 82 [2011]
  • 동영상 UCC 광고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전병호 대한경영학회지 22 (4) : 2339 ~ 2363 [2009]
  • 뉴미디어 광고 분야의 연구내용과 연구경향
    이수범 광고연구 : 555 ~ 578 [2008]
  • 뉴 미디어 광고 연구의 동향과 전망
    이홍일 마케팅관리연구 16 (2) : 1 ~ 27 [2011]
  • 국내 인터넷 연구의 발전적 모색 - 1995~2005년까지 커뮤니케이션 학술지에 게재된 인터넷 연구에 대한 메타 분석
    우형진 커뮤니케이션 이론 1 (1) : 332 ~ 366 [2005]
  • 국내 인터넷 연구의 메타분석: 연구 주제와 방법을 중심으로
    황상재 한국방송학보 18 (2) : 68 ~ 92 [2004]
  • 국내 인터넷 광고의 유형과 발전방향에 대한 고찰
    안성해 디자인학연구 16 (3) : 25 ~ 252 [2003]
  • 광고학연구 20년: 1990년 창간호부터 2009년까지의 내용분석
    이석기 광고학연구 21 (1) : 241 ~ 258 [2010]
  • 광고학 분야의 방법론적 진전과 과제: 『광고연구』와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988~2008
    황장선 광고연구 81 : 461 ~ 486 [2008]
  • 광고연구'에 발표된 논문들의 인용 및 저자 분석
    조은성 광고연구 (74) : 215 ~ 248 [2007]
  • 광고연구 10년 내용분석
    한상필 광고연구 41 : 71 ~ 93 [1998]
  • 광고매체로서의 인터넷과 광고유형별 효과분석
    김주호 광고학연구 10 (4) : 179 ~ 212 [1999]
  • 공익광고의 프레이밍 효과에 관한 연구 - 메타 분석
    이병관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33 ~ 60 [2012]
  • 개혁의확산
    Rogers, E. M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한국광고홍보학보』의 연구현황과 동향분석 : 1999년 창간호부터 2010년 가을호까지 게재된 논문의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최종석 한국광고홍보학보 13 (1) : 105 ~ 137 [2011]
  • 『광고연구』 20년 내용분석: 창간호부터 80호까지 『광고연구』의 내용분석과 연구경향
    한상필 광고연구 81 : 439 ~ 459 [2008]
  • sns 광고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광고의 지각된 적합성과 동일시를 중심으로
    김한주 광고PR실학연구 6 (1) : 7 ~ 28 [2013]
  • Web System Design and Online Consumer Behavior
    Hwang, J. S. PA : 69 ~ 89 [2004]
  • Two-sided advertising : A metaanalysis
    Eisend, M.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23 : 187 ~ 198 [2006]
  • Trim and fill : A simple funnel-plot-based method of testing and adjusting for publication bias in meta-analysis
    Duval, S. Biometrics 56 : 276 ~ 284 [2000]
  • Trends in advertising and advertising research : Consumer, behavior, technology, and strategy
    Zinkhan, G. M. 광고학연구 9 (3) : 141 ~ 159 [1998]
  • The interactive advertising model : How users perceive and process online ads
    Rodgers, S. Journal of Interactive Advertising 1 (1) : 42 ~ 61 [2000]
  • The information content advertising : A meta-analysis
    Abernethy, A. M. Journal of Advertising 25 (2) : 1 ~ 17 [1996]
  • The experience of flow in computer mediated and in face-to-face groups
    Ghani, J. A. Proceedings of the twelf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 : 16 ~ 18 [1991]
  • The effectiveness of publicity versus advertising : A meta-analytic investigation of its moderators
    Eisend, M.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8 : 410 ~ 448 [2010]
  • Systematic reviews and meta-analysis
    Littell, J. H. Oxford University Press [2008]
  • Statistical Methods for Meta Analysis
    Hedges, L. V. Academic Press [1985]
  • Small sample performance of tests of homogeneity of odds ratios in k 2*2 tables
    Paul, S. R. Statistical Medicine 11 : 159 ~ 165 [1992]
  • SMS기반의 모바일광고의 정보처리과정에 관한 규범적 모델의 개발에 관한 연구
    이경렬 광고학연구 20 (6) : 183 ~ 203 [2009]
  • Research synthesis and meta-analysis: A step by step approach
    Cooper, H. Sage [2010]
  • Publication bias in meta-analysis
    Rothstein, H. R. John Wiley & Sons Ltd : 1 ~ 7 [2005]
  • Publication bias in meta-analysis
    Hopewell, S. John Wiley & Sons Ltd : 49 ~ 72 [2005]
  • Publication bias in clinical research
    Easterbook, P. J. The Lancet 337 : 867 ~ 872 [1991]
  • Primary, secondary, and meta-analysis of research
    Glass, G. V. Educational Researcher 5 : 3 ~ 8 [1976]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39 [1989]
  • Online advertising research in advertising journals : A review
    Ha, L.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30 (1) : 31 ~ 48 [2008]
  • On the use of beta coefficients in meta-analysis
    Peterson, R. A.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90 (1) : 175 ~ 181 [2005]
  • Meta-analytic procedures for social research
    Rosenthal, R. Sage Press [1991]
  • Meta-analysis in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 Method, history, and recommendations for reporting research
    Saxton, M. L. Library Trends 55 (1) : 158 ~ 170 [2006]
  • Meta-Analysis : Recent development in quantitative methods for literature reviews
    Rosenthal, R.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2 : 59 ~ 82 [2001]
  • Measuring inconsistency in meta-analysis
    Higgins, J. P. T. BMJ 327 (6) : 557 ~ 560 [2003]
  •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 mediated environments
    Hoffman, D. L. Journal of Marketing 60 (3) : 50 ~ 68 [1996]
  • Introduction to meta analysis
    Borenstein, M. John Wiley & Sons, Ltd [2009]
  • Internet advertising:Is anybody wathcing?
    Dreeze, X. Journal of Interactive Advertising 17 (4) : 8 ~ 23 [2003]
  • Internet ad revenues break records, climb to more than $12 billion for first half of '10
  • How to do a meta-analysis
    Field, A. P. British Journal of Mathematical and Statistical Psychology 63 : 665 ~ 694 [2010]
  • How humor in advertising works : A meta-analytic test of alternative models
    Eisend, M. Marketing Letter 22 : 115 ~ 132 [2011]
  • How do Japanese consumers perceive wireless ads? A multivariate analysis
    Okazaki, S.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23 : 429 ~ 454 [2004]
  • Electronic advertising : On online information systems
    Hawkins, D. T. Online 18 (2) : 26 ~ 39 [1994]
  • Effects of Product-Program Congruity and Viewer Involvement on Memory for Televised Advertisements
    Furnham, A.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32 (1) : 124 ~ 141 [2002]
  • Effect of product program congruity and viewer involvement on memory for televised advertisements
    Furnham, Gunster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32 (1) : 124 ~ 141 [2002]
  • DMB TV와 고정형 TV의 광고에 대한 태도 비교 분석
    김요한 광고연구 (76) : 29 ~ 54 [2007]
  • Cyber space advertising vs. other media : Consumer vs. mature student attitudes
    Brackett, L, K.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41 (5) : 23 ~ 32 [2001]
  • Corporate web sites as advertising : An analysis of message strategies and features among multiple product categories for both large and small companies
    Hwang, J. S. Journal of Interactive Advertising 3 (2) : 10 ~ 23 [2003]
  • Consumer attitude toward mobile advertising : An empirical study
    Melody, M. T.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8 (3) : 65 ~ 78 [2004]
  • Comparative versus noncomparative advertising : A meta-analysis
    Grewal, D. Journal of Marketing 61 : 1 ~ 15 [1997]
  •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Fishbein, M. Addison-Wesley [1975]
  • Banner advertiser : Web site context congruity and color effects on attention and attributes
    Moore, R. S. Journal of Advertising 34 (2) : 71 ~ 84 [2005]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attitude toward to ad : A Meta-analysis
    Brown, S. P.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 34 ~ 51 [1992]
  • An effect size for regression predictors in meta-analysis
    Aloe, A. M. Journal of Educational and Behavioral Statistics 37 (2) : 278 ~ 297 [2012]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Antecedents of Attitude Toward the Ad in an Advertising Pretesting Context
    Mackenzie, S. B. Journal of Marketing 52 (2) : 48 ~ 65 [1989]
  • A meta-analysis of humor in advertising
    Eisend, M.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7 : 191 ~ 203 [2009]
  • A meta-analysis of gender role in advertising
    Eisend, M.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8 : 410 ~ 448 [2010]
  • 2000년부터 2007년까지 ‘광고연구’와 ‘광고학연구’에 게재된 논문에 대한 내용분석
    윤각 광고학연구 19 (4) : 185 ~ 198 [2008]
  • 2000년 이후 국내 모바일 광고 연구동향에 대한 기술적 분석
    김봉철 언론과학연구 12 (2) : 170 ~ 199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