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초·중등 교육의 책무성 연구 동향 분석

논문상세정보
' 한국 초·중등 교육의 책무성 연구 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educational accountability
  • research method
  • research theme
  • research trend
  • researcher
  • 교육책무성
  • 연구 동향
  • 연구 방법
  • 연구 주제
  • 연구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887 1

0.0%

' 한국 초·중등 교육의 책무성 연구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의 초 ․ 중등교육 책무성 정책에 관한 비판적 고찰
    송경오 열린교육연구 21 (3) : 207 ~ 235 [2013]
  • 한국교육정치학의 연구 동향
    이일용 교육정치학연구 11 (1) : 22 ~ 45 [2004]
  • 한국 교육행정학의 연구 동향 분석: 『교육행정학연구』를 중심으로
    신현석 교육행정학연구 27 (4) : 23 ~ 56 [2009]
  • 한국 교육정책학의 최근 연구동향(2006-2010)
    조흥순 한국교육학연구 17 (3) : 29 ~ 62 [2011]
  • 한국 교육정책학의 최근 연구동향 분석 - 「교육행정학연구」를 중심으로 -
    정성수 교육행정학연구 26 (4) : 191 ~ 216 [2008]
  • 한국 고등교육행정 연구의 동향과 과제: 연구주제, 연구방법 및 연구자를 중심으로
    변기용 교육행정학연구 30 (1) : 135 ~ 160 [2012]
  • 한국 고등교육행정 연구 동향의 성찰과 과제
    김규태 교육행정학연구 28 (3) : 181 ~ 204 [2010]
  • 한국 고등교육 정책연구의 동향 분석: 연구주제 및 연구자를 중심으로
    변기용 아시아교육연구 11 (1) : 121 ~ 145 [2010]
  • 학교장의 지도성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1988-2008)
    박상완 교육행정학연구 27 (1) : 349 ~ 378 [2009]
  • 학교 특성, 과정 변인, 학업 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현숙 교육평가연구 24 (2) : 317 ~ 344 [2011]
  • 초등학교 교사들이 경험하는 학교평가 실체 연구
    이기명 교육행정학연구 27 (2) : 329 ~ 352 [2009]
  • 초등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논의 : 교원능력개발평가라는 거울을 통해
    이상우 교육과정연구 27 (2) : 183 ~ 203 [2009]
  • 초·중등학교 기관평가에 관한 연구
    유현숙 [1996]
  • 책무성 정책과 전문성 개발변인이 교사의 교수방식에 미치는 효과 비교 분석
    이광현 한국교육 34 (1) : 67 ~ 90 [2007]
  • 지방교육청 및 학교의 종합평가 방안 연구
    김신복 [1995]
  • 중등학교의 학교단위 책임경영을 위한 학교 평가기준 개발
    박종렬 교육행정학연구 14 (2) : 166 ~ 206 [1996]
  • 열린교육의 실현을 위한 책무성 체제의 정립에 관한 논의
    최상근 열린교육연구 13 (1) : 1 ~ 21 [2005]
  • 두 시점 유사종단자료를 활용한 학교 책무성 평가 모형의 적용
    신혜숙 교육평가연구 24 (3) : 755 ~ 781 [2011]
  • 단위 학교 평가 기준 및 절차 개발 연구
    김홍원 [1998]
  • 국가수준의 초·중등학교 평가 제도 도입 및 평가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이인효 [1998]
  • 교육청 종합평가의 의의와 과제
    김신복 교육행정학연구 16 (1) : 92 ~ 114 [1998]
  • 교육책무성 : 이론ㆍ정책ㆍ제도
    김규태 원미사 [2012]
  • 교육정책평가 연구의 경향 분석 ― 「교육행정학연구」를 중심으로 ―
    엄준용 교육문제연구 36 (36) : 29 ~ 55 [2010]
  • 교육적 책무성의 개념적 구조
    김규태 교육행정학연구 19 (2) : 287 ~ 307 [2001]
  • 교육적 책무성 확립방안 모색을 위한 기초 연구
    배호순 사회과학논총 2 : 269 ~ 290 [1996]
  • 교육개혁의 논리와 현실
    김용 교육과학사 [2012]
  • 교육 책무성 정책에 의한 교직변화에 대한 구조적 분석
    김규태 한국교원교육연구 28 (2) : 237 ~ 256 [2011]
  • 교원평가와 학교현실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정수현 교육행정학연구 18 (2) : 249 ~ 274 [2000]
  • 교원에 대한 학생의 평가가 수업 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교원능력개발평가에의 함의를 중심으로
    김정현 한국교원교육연구 29 (2) : 277 ~ 297 [2012]
  • 교원능력개발평가 정책에 대한 정부의 딜레마 상황 대응방식 분석
    한상윤 교육행정학연구 30 (4) : 25 ~ 51 [2012]
  • 교사평가의 하위문화적 특성
    김태수 한국교원교육연구 28 (3) : 353 ~ 372 [2011]
  • 교사평가의 쟁점과 질적 분석
    권순달 교육평가연구 25 (4) : 605 ~ 626 [2012]
  • 교사의 교육책무성, 몰입 및 수업활동 간의 인과관계 분석
    박균열 초등교육연구 21 (2) : 21 ~ 48 [2008]
  • 교사 평가를 위한 360° feedback모형
    권순달 한국교육학연구 10 (2) : 155 ~ 176 [2004]
  • Understanding college and University organization: Theories for effective policy and practice. Vol. I-The state of the system
    Bess, J. L. Stylus [2008]
  • Two decades of higher education
    Ross, A. M. Higher Education 23 (2) : 99 ~ 112 [1992]
  • Trends of Higher Education Research: Research Topic Analysis
    신정철 한국교육 35 (3) : 167 ~ 193 [2008]
  • The new era of mixed methods
    Tashakkori, A. Journal of Mixed Methods Research 1 (1) : 3 ~ 7 [2007]
  • Research into higher education : An a-theoretical communinity of practice?
    Tight, M. Higher Education Research & Development 23 (4) : 395 ~ 411 [2004]
  • Research in higher education:Fifteen years of scholarship
    Volkwein, F. Research in Higher Education 28 (3) : 271 ~ 280 [1988]
  • How we know what we know: A study of higher education journal articles
    Silverman, R. J. Review of higher education 11 (1) : 39 ~ 59 [1987]
  • Higher Education Policy: The evolution of a journal
    Huisman, J. Higher Educational Policy 21 : 265 ~ 274 [2008]
  • Educational administration :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Hoy, W. K. McGraw-Hill [2001]
  • Bridging the divide : A comparative analysis of articles in higher education journals published inside and outside North America
    Tight, M. Higher Education 53 (2) : 235 ~ 253 [2007]
  • Accountability in education: A philosophical inquiry
    Wagner, R. B. Routledge [1989]
  • A review of methodological characteristics of research published in key journals in higher education : Implications for graduate research training
    Hutchinson, S. R. Research in Hígher Education 45 (4) : 383 ~ 403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