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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의 공감능력이 언어폭력 가해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자아탄력성과 폭력성향 친구접촉의 매개역할
오미경 ( Mi Kyoung Oh )
안지영 ( Jee Young Ahn )
김지신 ( Ji Shin Kim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오미경 ( Mi Kyoung Oh )
안지영 ( Jee Young Ahn )
김지신 ( Ji Shin Kim )
주제어
contactwithfriendswhohaveviolencetendencies
ego-resilience
empathy
mediating effect
verbal-violence
공감 능력
매개역할
언어폭력
자아탄력성
폭력성향친구접촉
참고문헌( 44)
유사주제 논문( 3,447)
자아탄력성 1,190건
empathy 677건
mediating effect 613건
공감 능력 523건
ego-resilience 341건
언어폭력 87건
매개역할 16건
인용/피인용
아동의 공감능력이 언어폭력 가해경험에 영향을 미치 ...
' 아동의 공감능력이 언어폭력 가해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자아탄력성과 폭력성향 친구접촉의 매개역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ntactwithfriendswhohaveviolencetendencies
ego-resilience
empathy
mediating effect
verbal-violence
공감 능력
매개역할
언어폭력
자아탄력성
폭력성향친구접촉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55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ntactwithfriendswhohaveviol ...
1
0
0.0%
ego-resilience
342
0
0.0%
empathy
67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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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ting effect
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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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bal-violence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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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 능력
524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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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개역할
1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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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폭력
88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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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아탄력성
1,19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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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력성향친구접촉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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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3,45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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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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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동의 공감능력이 언어폭력 가해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자아탄력성과 폭력성향 친구접촉의 매개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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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아동인성평정척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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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이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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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에 대한 심리학적 개입의 허와 실: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의 학술적, 사회적 대안
조성호
한국심리학회 심포지엄자료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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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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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적용효과 분석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8]
학교폭력 가해 청소년의 인간관계적 특성에 관한 연구
김진호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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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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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동아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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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생의 은어와 비속어에 대한 지도방안 연구 : 편지글을 중심으로
김옥희
신라대학교 대학원
[2006]
초등학생의 가정폭력경험과 자아탄력성이 집단따돌림에 미치는 영향
정성근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박사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의 폭력적 언어와 유행어 사용실태 분석
박민정
창원대학교 대학원
[2006]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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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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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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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진
유형근
조용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4 (2) : 45 ~ 65
[2014]
초기 청소년의 도덕적 정서와 공격성 - 죄책감, 수치심, 감정이입을 중심으로 -
한세영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5 (7) : 17 ~ 33
[2007]
청소년의 환경적 변인 및 부모와의 의사소통이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부산시내 실업계 여고생을 중심으로
정유미
대한가정학회지 36 (3) : 31 ~ 45
[1998]
청소년 또래괴롭힘의 참여유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공감 구인을 중심으로
신나민
청소년복지연구 14 (4) : 25 ~ 45
[2012]
집단괴롭힘 목격과 피해 경험의 가해화 경로에 대한 중재요인
조유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왕따, 학교폭력이 없는 세상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대국민공개강좌
[2012]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국어교육의 방향
박경현
경대논문집 21 : 317 ~ 354
[2001]
박사
언어폭력 예방상담이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친구관계와 공격성에 미치는 영향
소유진
초등상담연구 10 (2) : 119 ~ 136
[2011]
아동의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과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공감능력과 자아탄력성의 매개효과
이명순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4]
아동의 또래지위 및 친구관계와 학교적응의 관계
이은혜
아동학회지 22 (1) : 1 ~ 18
[2001]
비행청소년과 일반청소년의 교우관계, 여가활동 및 행동특성 비교연구
김영희
강원대학교
[2002]
북한 언어의 폭력성 : 그 원인 및 심리적 영향
구자숙
심리과학학회지 8 (1) : 39 ~ 59
[1999]
구조방정식모형으로 논문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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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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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교육연구 23 (1) : 45 ~ 63
[2010]
박사
관점채택을 통한 공감이 초등학생의 공격적 반응 및 또래폭력 허용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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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대학원
[2013]
박사
공감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감과 친사회적 행동 향상에 미치는 효과
강석순
고신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고교생의 공감, 또래 영향력, 사회적 지지와 공격성과의 관계
김정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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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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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pathy and self-recognition in phylogenic and ontogenic perspective
Bischof-Köhler,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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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ss-contextual stability of bullying victimization : A person oriented analysis of cyber and traditional bullying experiences among adolescents
Erentaite, R.
Scandinavian Journal of Psychology 53 : 181 ~ 190
[2012]
Childhood origins of antisocial behavior
Farrington, D.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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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Adopted children's problem behavior is significantly related to their ego resiliency, ego control, and sociomatric status
Juffer, F.
Journal of Child Psychology & Psychiatry 45 : 697 ~ 706
[2004]
2011 전국학교폭력 실태조사 보고서
청소년폭력예방재단
[2012]
' 아동의 공감능력이 언어폭력 가해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경로: 자아탄력성과 폭력성향 친구접촉의 매개역할'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