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평생교육 참여자의 참여 동기, 학업적 효능감 및 학업 행복감의 구조관계에서 교육서비스 질 인식의 매개효과

논문상세정보
' 대학평생교육 참여자의 참여 동기, 학업적 효능감 및 학업 행복감의 구조관계에서 교육서비스 질 인식의 매개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ademic self-efficacy
  • educational service quality
  • learninghappiness
  • participative motivation
  • 교육서비스 질
  • 참여 동기
  • 학업적효능감
  • 학업행복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958 0

0.0%

' 대학평생교육 참여자의 참여 동기, 학업적 효능감 및 학업 행복감의 구조관계에서 교육서비스 질 인식의 매개효과' 의 참고문헌

  • 행복의 정의와 발달단계별 결정요인.
    성보훈 뇌교육연구 6 : 103 ~ 134 [2010]
  • 한국인의 행복지수와 그 의미
    구재선 서은국 이동귀 정태연 최인철 2010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자료집 : 213 ~ 232 [2010]
  • 박사
  • 학점은행제 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 준비도가 교육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황보혜 평생교육 · HRD연구 5 (4) : 121 ~ 146 [2009]
  • 박사
  • 학생생활 만족도에 대한 영향요인 연구-고객만족관점을 중심으로
    이덕로 산학경영연구 15 : 1 ~ 24 [2002]
  • 평생교육기관의 교육서비스품질과 참여동기가 재등록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은영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3]
  • 평생교육기관의 교육서비스질과 학습자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요인 분석 : 잠재성장모형을 중심으로
    현영섭 평생교육학연구 14 (2) : 31 ~ 59 [2008]
  • 박사
  • 박사
  • 지역 평생학습 촉진을 위한 대학 평생교육의 기능과 역할 제고 방안
    최돈민 교육종합연구 6 (2) : 89 ~ 111 [2008]
  • 지방공무원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 동기 및 장애요인에 관한 연구
    이상곤 평생교육․HRD연구 1 (2) : 29 ~ 54 [2005]
  • 중년기 여성의 평생교육 참여동기, 자기주도학습, 교육서비스 질 및 프로그램 만족도의 구조적 관계
    김대명 전북대학교 대학원 [2014]
  • 주관적으로 인지된 과제의 유사성이 자기효능감의 전이에 미치는 영향: 교수설계의 시사점
    봉미미 교육공학연구 12 (3) : 195 ~ 211 [1996]
  • 자기위로능력이 스트레스 대처방식과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박효서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0]
  • 성인학습자의 자아개념, 참여동기 및 학습참여도와 평생학습성과의 구조적 분석
    김영미 교육연구논총 33 (2) : 123 ~ 143 [2012]
  • 박사
  • 목표지향성과 자기효능이 학습 방향과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권대훈 안동대학 학생지도연구 15 : 33 ~ 64 [1995]
  • 박사
  • 대학부설평생교육기관의 교육서비스 마케팅
    변정현 인력개발연구 8 (2) : 37 ~ 70 [2006]
  • 대학부설 평생교육기관의 교육서비스 마케팅 모형 적용에 관한 연구
    변정현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4]
  • 대학교육서비스품질이 학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C대학을 중심으로
    송찬호 청주대학교 대학원 [2006]
  • 대학교육서비스 마케팅모형 구축에 관한 연구
    최덕철 마케팅과학연구 6 : 339 ~ 366 [2000]
  • 대학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참여자의 참여 동기, 프로그램 만족도, 행복감의 구조관계 분석
    임영희 한국HRD연구 7 (1) : 45 ~ 66 [2012]
  • 다기능 정규성인학습대학으로서 평생교육원의 재구조화 -한ㆍ미 대학평생교육의 비교 관점-
    권인탁 평생교육학연구 15 (4) : 327 ~ 356 [2009]
  • 노인의 직업 활동 참여 동기, 직업만족도 및 심리적 복지감에 관한 인과모형 분석
    전지원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기업교육 참가자의 성취동기, 참여동기, 자기효능감, 자기조절학습 수행력이 교육훈련의 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가연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자기조절학습능력, 온라인 과제가치가 만족도와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주영주 고용직업능력개발연구 11 (3) : 151 ~ 170 [2008]
  • 교육서비스품질, 가치, 만족의 관계에서 관계몰입과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오재신 경영교육연구 55 (55) : 325 ~ 350 [2009]
  • 박사
  • 成人敎育類型에 따른 敎育參與 特性分析
    최운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86]
  • The structure of psychological well-being
    Bradburn, N. M. Aldine [1969]
  • The inquiring mind
    Houle, C. O. University of Wisconsin Press [1961]
  • Tests of the internal/external frames of reference model with subject-specific academic self-efficacy and frame-specific academic self concepts
    Bong,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0 (1) : 102 ~ 110 [1998]
  • Task and Social Relationships in Classroom
    Bossert, S. T.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79]
  • Subjective well-being
    Veenhoven, R. Pergamon Press : 7 ~ 26 [1991]
  • Structural model evaluation and modification:An interval estimation approach
    Steiger, J. H. Multivariate Behavioral Research 25 : 173 ~ 180 [1990]
  • Social foundation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Bandura.A Prentice-Hall [1986]
  • Service quality delivery through web sites: A critical review of extant knowledge
    Parasuraman, A.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0 (4) : 362 ~ 375 [2002]
  • Self-motivation for academic attainment : The role of self-efficacy beliefs and personal goal setting
    Zimmerman, B. J.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9 : 663 ~ 676 [1992]
  • Self-efficacy and outcome expectancy mechanisms in reading and writing achievement
    Shell, D. F.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1 (1) : 91 ~ 100 [1989]
  • Reasons for participation in adult education courses:A multi variate analysis of group differences
    Morstain, B. R. Adult Education 24 (2) : 83 ~ 98 [1974]
  • Reasons for adult participation in group educational activities
    Burgess, P. Adult Education 22 (1) : 3 ~ 29 [1971]
  • Motivational orientations of adult education participants : A factor analytic explotion of Houle’s typology
    Boshier, R. Adult Education 21 (2) : 3 ~ 26 [1971]
  •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n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 33 ~ 40 [1990]
  • Leisure studies: Prospects for the twenty-first century
    Mannell, R. C. Venture Publish : 235 ~ 251 [1999]
  • Learning in adulthood a comprehensive guide
    Merriam, S. B. Wiley & Sons [2007]
  • Influence of self-efficacy on performance in a cognitive task
    Bouffard-Bouchard, T. Th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30 (3) : 353 ~ 363 [1990]
  • Effects of effort attributional feedback on children’s perceived self-efficacy and achievement
    Schunk, D. 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3 (1) : 93 ~ 105 [1982]
  • Cultivating competence, self-efficacy and intrinsic interest through proximal self-motivation
    Bandura.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1 (3) : 586 ~ 598 [1981]
  • Amos 17.0 구조방정식모델링
    배병렬 도서출판 청람 [2009]
  • Age and the satisfactions from work, hero, artist, saga
    Coan, R. M. Columbia University Press [1997]
  • Adult Educational Motivations: Perceived Instrumentality and Values
    Lawson, C. M. University of Missouri-Columbia [1983]
  • 2013 평생교육통계자료집
    교육부 교육부․한국교육개발원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