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문제중심학습(PBL)에서 과학영재학생들의 창의성 유형별 문제해결 과정의 특징
유아람
우애자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유아람
우애자
주제어
creative problem solving
creativitystyle
PBL
문제중심학습(PBL)
창의성 유형
창의적 문제해결과정
참고문헌( 39)
유사주제 논문( 15,218)
교육학 14,718건
pbl 335건
creative problem solving 95건
문제중심학습(pbl) 62건
창의성 유형 5건
창의적 문제해결과정 2건
creativitystyle 1건
인용/피인용
문제중심학습(PBL)에서 과학영재학생들의 창의성 유 ...
' 문제중심학습(PBL)에서 과학영재학생들의 창의성 유형별 문제해결 과정의 특징'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creative problem solving
creativitystyle
pbl
문제중심학습(pbl)
창의성 유형
창의적 문제해결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851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creative problem solving
96
0
0.0%
creativitystyle
2
0
0.0%
pbl
336
0
0.0%
문제중심학습(pbl)
63
0
0.0%
창의성 유형
6
0
0.0%
창의적 문제해결과정
3
0
0.0%
계
15,22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문제중심학습(PBL)에서 과학영재학생들의 창의성 유형별 문제해결 과정의 특징'
의 참고문헌
학습부진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방법
손승현
교육방법연구 20 (1) : 93 ~ 110
[2008]
학습과제의 실제성 인식수준에 따른 학습동기와 성취도 변화
강명희
김나리
교육공학연구 15 (1) : 25 ~ 42
[1999]
프로젝트 수행 활동을 통한 영재들의 창의성 신장에 대한 연구
심규철
양희선
홍진구
영재교육연구 18 (1) : 111 ~ 137
[2008]
초의성 영재 선발 검사에 나타난창의성 요인별 특성 연구
손충기
영재교육연구 17 (2) : 307 ~ 337
[2007]
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표현활동 프로그램 적용 효과
이지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3]
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PBL 기반 과학영재프로그램 개발
문성환
최은열
교과교육학연구 14 (2) : 411 ~ 431
[2010]
초등과학영재들의 창의성 유형 분석
김중욱
박경미
박신규
박영관
정원우
홍순천
영재교육연구 21 (4) : 885 ~ 905
[2011]
초등 정보영재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컴퓨터 알고리즘 교육에대한 연구
문교식
초등교육연구논총 24 (1) : 187 ~ 202
[2008]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생명기술 중심의초등 기술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박형서
교육연구 47 : 77 ~ 98
[2010]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초등과학교육과정 구성과 단원개발
조연순
이화교육총서
[2002]
창의적 문제 해결 : 창의력의 이론, 개발과 수업
김영채
교육과학사
[2001]
창의성의 개념 및 증진 방안에 관한 연구
김종순
인문과학논집 2 (1) : 165 ~ 190
[1996]
창의성 측정 도구 고찰
김명철
손충기
敎育硏究(Educational research) 26 : 43 ~ 75
[2005]
중학교 과학 영재의 과학 창의성 신장을 위한 문제 해결형 탐구 실험에서의 학생 간 대화 분석
강성주
김지영
박국태
하지희
영재교육연구 18 (1) : 1 ~ 21
[2008]
중?고등학교 교사들의 문제중심학습에 대한 인식과 수업 진행 방식에 대한 탐색
우애자 ( Ae Ja Woo )
윤희정 ( Hee Jeong Yoon )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5) : 621 ~ 635
[2010]
우리나라 중학생 영재의 지적ㆍ정의적특성 :비교 및 학년과 성별 분석
김미숙
아시아교육연구 6 (3) : 25 ~ 58
[2005]
영재교육센터
세 가지 지능과 창의성의 관계구조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25 (3) : 447 ~ 474
[2011]
문제중심학습의 이론과 실제 : 문제로 시작하는 수업
조연순
학지사
[2006]
박사
문제중심학습(PBL) 전략의 개발과 적용 및 그 효과
윤회정
이화여자대학교
[2009]
박사
광고인의 창의적 행동 및 직무성과 영향요인 연구
이화자
경희대학교
[2002]
과학영재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CNP 모형의 개발과 적용
박종석
황요한
영재교육연구 20 (3) : 847 ~ 866
[2010]
과학영재아동의 창의성과 동기와의 관계 -전라북도 과학영재교육원 영재아동을 대상으로-
허진휴
영재교육연구 18 (2) : 343 ~ 363
[2008]
과학영재들의 창의성 유형에 따른 창의적 문제해결과정의 특징과 산출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신규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2]
과학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에 대한 현장 교사들의 인식
박인숙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2) : 314 ~ 327
[2011]
고등학생의 과학영역 창의성과 일반창의성, 메타인지, 과학 정의적 특성과의 관계
강유진
김지나
유용현
교과교육학연구 17 (1) : 109 ~ 128
[2013]
경기도 과학인재 양성방안 연구 : 경기과학영재학교 설립 타당성 및 설립 방안을 중심으로
서혜애
[2006]
Torrance 창의력 검사 TTCT(도형)-A형 검사요강
김영채
창의력 한국 FPSP
[2010]
Thinking and problem solving
Lubart, T. I.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4]
Relationship Between Bilingualism and Adaptive Creative Style, Innovative Creative Style, and Creative Strengths Among Korean American Students
Lee, H. E.
HCFJ 22 (4)
[2010]
Problem-based learning in secondary schools Unpublished Monograph
Barrows, H. S.
Problem-based Learning Institute. Lanphier high school and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Medical School
[1993]
PBL network, collaborative inquiry in action
IMSA
Kirton Adaptation-Innovation Inventory feedback booklet
Kirton, M. J.
Occupational Research Center
[1999]
Is Creativity Unidimensional or Multidimensional? Analyses of the Torrance Tests of Creative Thinking
Kim, K. H.
Creativity Research Journal 18 (3) : 251 ~ 259
[2006]
Increasing the trasfer of learning through problembased learning in educational administration
Cordeiro, P.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396434
[1996]
How to use problem-based learning in the classroom
Delisle, R.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Creativity Styles and Personal Type
John C. H
Creativity Research Journal 15 (4) : 321 ~ 330
[2003]
Bringing problem-based higher education: Theory and practice: New Directions for Teaching and Learning No.8
Barrows, H. S.
Jossey-Bass : 5 ~ 6
[1996]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제 2011-361 호, 별책 9
교육과학기술부
[2011]
' 문제중심학습(PBL)에서 과학영재학생들의 창의성 유형별 문제해결 과정의 특징'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