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영재와 평재의 자기조절 전략에 미치는 요인
신민
안도희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신민
안도희
주제어
autonomy support
Beliefsofintelligenceability
gifted
High-achievingnon-gifted
Low-achievingnon-gifted
Self-regulatedstrategies
고성취평재
영재
자기조절전략
자율성 지지
저성취평재
지적능력에대한신념
참고문헌( 42)
유사주제 논문( 5,045)
특수교육 4,633건
영재 152건
자율성 지지 115건
autonomy support 75건
gifted 26건
자기조절전략 26건
지적능력에대한신념 7건
고성취평재 3건
저성취평재 3건
self-regulatedstrategies 2건
beliefsofintelligenceability 1건
high-achievingnon-gifted 1건
low-achievingnon-gifted 1건
인용/피인용
영재와 평재의 자기조절 전략에 미치는 요인
' 영재와 평재의 자기조절 전략에 미치는 요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autonomy support
beliefsofintelligenceability
gifted
high-achievingnon-gifted
low-achievingnon-gifted
self-regulatedstrategies
고성취평재
영재
자기조절전략
자율성 지지
저성취평재
지적능력에대한신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89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autonomy support
76
0
0.0%
beliefsofintelligenceability
2
0
0.0%
gifted
27
0
0.0%
high-achievingnon-gifted
2
0
0.0%
low-achievingnon-gifted
2
0
0.0%
self-regulatedstrategies
3
0
0.0%
고성취평재
4
0
0.0%
영재
153
0
0.0%
자기조절전략
27
0
0.0%
자율성 지지
116
0
0.0%
저성취평재
4
0
0.0%
지적능력에대한신념
8
0
0.0%
계
5,05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영재와 평재의 자기조절 전략에 미치는 요인'
의 참고문헌
학습동기 변인들과 인지전략 및 학업성취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8 (1) : 329 ~ 350
[2004]
학문적 미성취 중학생들의 학업관련 특성: 학업성적, 학업관련 태도, 지적 능력에 대한 신념, 학습전략을 중심으로
김옥분
안도희
교육심리연구 21 (3) : 723 ~ 745
[2007]
초등학생의 정의적 특성, 학습접근책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경로모형을 중심으로
안도희
교육심리연구 18 (4) : 177 ~ 197
[2004]
초등학교 영재교육대상자의 수학적 신념에 대한 연구
박성선
영재교육연구 23 (6) : 947 ~ 963
[2013]
초등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과학적 태도와 자아탄력성 및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이경란
한국초등교육 24 (4) : 243 ~ 257
[2013]
청소년의 지적 능력에 대한 신념: 학업동기, 학습전략 및 유능감을 중심으로
장암미
교육심리연구 27 (4) : 891 ~ 909
[2013]
지적 능력에 대한 신념과 부모 및 교사의 자율성 지지가 청소년의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안도희
한국청소년연구 24 (1) : 103 ~ 126
[2013]
중․고등학생의 성격특성, 지적능력에 대한 신념, 자기조절학습전략 및 학업성취 간의 관계
윤소정
중등교육연구 61 (2) : 441 ~ 470
[2013]
자율성 지지, 기본적 욕구 및 심리적 안녕감 간의 관계
안도희
청소년학연구 15 (5) : 315 ~ 338
[2008]
자기조절학습전략 프로그램이 학업성취와 심리적 특성에 미치는 효과
김만권
이기학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5 (3) : 491 ~ 504
[2003]
의과 대학생들의 지적능력에 대한 신념을 예측하는 변인 탐색: 인지적·정의적 특성, 부모의 자녀교육관심도 및 가정의 경제적 수준
안도희
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20 (3) : 219 ~ 229
[2008]
영재와 평재간의 학업적 자기조절의 차이
문병상
초등교육연구 14 (1) : 181 ~ 197
[2000]
몰입에 대한 학습동기와 인지전략의 관계
이은주
교육심리연구 15 (3) : 199 ~ 216
[2001]
대학생의 지적능력에 대한 신념, 목적설정 및 학습접근책간의 관계모형 탐색
김옥분
안도희
표경선
한국교육 32 (4) : 3 ~ 27
[2005]
과학․수학 영재의 다중지능, 자기조절학습능력 및 개인성향의 차이
박미진
영재교육연구 23 (5) : 697 ~ 713
[2013]
고등학생 학생들의 자기조절 학습능력 비교
김미영
실과교육연구 19 (2) : 289 ~ 311
[2013]
What teachers say and do to support students' autonomy during a learning activity
Reeve,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8 (1) : 209 ~ 218
[2006]
Using instructional discourse analysis to study the scaffolding of student self-regulation
Meyer, D. K.
Educational Psychologist 37 (1) : 17 ~ 25
[2002]
The"what"and"why"of goal pursuits : 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
Deci, E. L.
Psychological Inquiry 11 (4) : 227 ~ 268
[2000]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autonomy support, exercise regulations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women
Wilson, P. M.
Psychology of Sport and Exercise 5 (3) : 229 ~ 242
[2004]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self-regulation strategy inventory—self-report
Cleary, T. J.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44 (4) : 307 ~ 322
[2006]
The automatic pursuit and management of goals
Shah, J. Y.
Current Directions in Psychological Science 14 (1) : 10 ~ 13
[2005]
The Relation of Psychological Needs for Autonomy and Relatedness to Vitality, Well‐Being, and Mortality in a Nursing Home
Kasser, V. G.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29 (5) : 935 ~ 954
[1999]
Self-regulating academic learning and achievement : The emergence of a social cognitive perspective
Zimmerman, B. J.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2 (2) : 173 ~ 201
[1990]
Self-regulated learning and academic achievement : An overview
Zimmerman, B. J.
Educational Psychologist 25 (1) : 3 ~ 17
[1990]
Motivational predictors of weight loss and weight-loss maintenance
Williams, G. C.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0 (1) : 115 ~ 126
[1996]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33 ~ 40
[1990]
Investigating teacher-student interactions that foster self-regulated learning
Perry, N. E.
Educational Psychologist 37 (1) : 5 ~ 15
[2002]
Internalization of biopsychosocial values by medical students a test of self-determination theory
Deci
Williams
Williams, G. C.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0 (4) : 767 ~ 779
[1996]
Influence of autonomy on perceived control beliefs and self-regulated learning in Japanese undergraduate students
Tanaka, K.
North American Journal of Psychology 2 (2) : 255 ~ 272
[2000]
Implicit theories of intelligence predict achievement across an adolescent transition : A longitudinal study and an intervention
Blackwell, L. S.
Child Development 78 (1) : 246 ~ 263
[2007]
Implicit Theories of Ability and Self-regulation Strategies in Physical Education Classes
Ommundsen, Y.
Educational Psychology 23 (2) : 141 ~ 157
[2003]
Impact of parenting practices on adolescent achievement : Authoritative parenting, School involvement, and encouragement to succeed
Steinberg, L.
Child Development 63 (5) : 1266 ~ 1281
[1992]
Experience of autonomy and control among Chinese learners: vitalizing or immobilizing?
Vansteenkiste,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7 (3) : 468 ~ 483
[2005]
Development of achievement motivation
Dweck, C. S.
Academic press : 57 ~ 88
[2002]
Desire for autonomy and adolescent delinquency : A latent growth curve analysis
Chen, X.
Criminal Justice and Behavior 37 (9) : 989 ~ 1004
[2010]
College mothers’ academic achievement goals as related to their children’s attitudes toward learning
Ricco, R. B.
Social Psychology of Education 6 (4) : 325 ~ 347
[2003]
Autonomy in children’s learning : An experimental and individual difference investigation
Grolnick, W.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2 (5) : 890 ~ 898
[1987]
Autonomy and strategy use in distance foreign language learning : Research findings
White, C.
System 23 (2) : 207 ~ 221
[1995]
Academic Self‐concept, Implicit Theories of Ability and self‐regulation Strategies
Ommundsen, Y.
Scandinavian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49 (5) : 461 ~ 474
[2005]
A social cognitive view of self-regulated academic learning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1 (3) : 329 ~ 339
[1989]
A Motivational Approach to Self: Integration in Personality
Deci, E. L.
Nebraska symposium on motivation 38 : 237 ~ 288
[1991]
' 영재와 평재의 자기조절 전략에 미치는 요인'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