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페이스북을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상호의존성, 동료간 친밀성, 지각된 유용성이 학습태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민기
박성열
차승봉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민기
박성열
차승봉
주제어
Facebook
familiarityofcolleague
Interdependence
Learning Attitude
learningsatiafaction
usefulness
동료간친밀성
상호의존성
지각된 유용성
페이스북
학습 태도
학습만족도
참고문헌( 43)
유사주제 논문( 16,390)
교육학 14,718건
facebook 294건
지각된 유용성 277건
페이스북 276건
학습만족도 264건
학습 태도 223건
상호의존성 99건
usefulness 98건
interdependence 71건
learning attitude 70건
인용/피인용
페이스북을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상호의존성, 동료간 ...
' 페이스북을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상호의존성, 동료간 친밀성, 지각된 유용성이 학습태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facebook
familiarityofcolleague
interdependence
learning attitude
learningsatiafaction
usefulness
동료간친밀성
상호의존성
지각된 유용성
페이스북
학습 태도
학습만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028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학습만족도
265
1
0.4%
facebook
295
0
0.0%
familiarityofcolleague
1
0
0.0%
interdependence
72
0
0.0%
learning attitude
71
0
0.0%
learningsatiafaction
1
0
0.0%
usefulness
99
0
0.0%
동료간친밀성
1
0
0.0%
상호의존성
100
0
0.0%
지각된 유용성
278
0
0.0%
페이스북
277
0
0.0%
학습 태도
224
0
0.0%
계
16,403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페이스북을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상호의존성, 동료간 친밀성, 지각된 유용성이 학습태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학습자의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페이스북 활용 교수전략에 관한 연구
권성호
최정아
평생학습사회 9 (2) : 155 ~ 180
[2013]
박사
페이스북을 활용한 프로젝트학습성과에 대한 학업적 효능감, 협력적 효능감, 사회적실재감의 예측력 규명
오성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박사
페이스북 기반 소셜러닝(Social Learning) 학습환경 설계
조윤경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이용동기와 충족에 관한 연구
오승석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0]
청소년기의 페이스북 활용을 통한 사회적 자본 형성에 관한 연구
조남억
청소년학연구 18 (5) : 267 ~ 289
[2011]
정보기술수용모형을 기반으로 한 대학생 e-러닝 사용의도에 대한 구조방정식 모형
박운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9]
자존감과 친밀감의 관계에서 자기개방, 지각된 타인지지의 매개효과
김정진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자기효능감, 목표지향성, 귀인성향이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현진
관동대학교 대학원
[2011]
인터넷 소셜 미디어와 저널리즘
최민재
[2009]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학습자 상호작용 연구
홍경선
교육인류학연구 2 (3) : 83 ~ 99
[1999]
웹기반 학습에서 학습몰입과 인터넷 중독이 학습동기와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박혜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8]
웹기반 상황학습에서 과제상호의존성과 보상상호의존성 유형에 따른 과제수행 효과 분석
장상필
초등교육연구 20 (1) : 43 ~ 70
[2007]
웹 기반 협동학습에서 상호의존성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명랑
박인우
교육과학연구 40 (1) : 89 ~ 116
[2009]
박사
웹 기반 협동학습에서 상호의존성과 학업성취도의 관계에 대한 사회연결망분석 연구
김명랑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3]
웹 기반 팀 학습환경에서 사회적 친밀감과 학습자의 참여도 및 과제수행 간 상관분석
이영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0 (3) : 307 ~ 314
[2006]
온라인 토론 학습에서 인지양식과 교사 피드백 유형이 학습자의 참여도, 성취도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고등학교 과학 교과를 중심으로
채유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스마트폰 기반 사회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수업 사례연구: 의사소통 내용 및 도구적 특성 분석을 중심으로
임걸
교육방법연구 22 (4) : 91 ~ 114
[2010]
스마트교육 환경에서 학습자 특성,상호작용,몰입,지각된 유용성 및 학습만족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은환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3]
소셜네트워크와 교육: 그 가능성과 과제
나일주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 1 ~ 13
[2011]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참여 동기 분석에 기초한 소셜 네트워크 기반 학습 설계 원리
강정찬
오영범
이상수
이유나
교육방법연구 23 (4) : 729 ~ 754
[2011]
사이버 가정학습에 대한 학습자의 태도 및 만족도 분석
김미량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7 (10) : 44 ~ 58
[2007]
박사
사용자 운영체제에 따른 스마트폰 이용의도의 차이에 관한 연구 : 기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조진수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1]
발달심리학
송명자
학지사
[1995]
대학에서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한 학습 커뮤니케이션 사례연구
이종연
사회과학연구 25 (1) : 93 ~ 124
[2012]
대학수업에서의 웹기반 협동학습에 대한 인식 분석: 사회적 상호의존성 이론에 근거하여
김명랑
교육공학연구 27 (2) : 267 ~ 287
[2011]
대학생의 Social Network Service 참여와 학습성과에 관한 구조방정식모델
차승봉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1]
대학생 모바일 러닝의 사용의도와 관련요인 구조방정식 모델
남민우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0]
대학 집합수업과 통합된 웹기반 온라인수업 학습자의 인식 및 학습유형 분석
이인숙
교육공학연구 21 (4) : 29 ~ 58
[1999]
대학 모바일러닝에서 학습자의 지각된 유용성 및 학습만족도와 관련 요인들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주리
이종연
한국교육 40 (1) : 49 ~ 79
[2013]
대인관계 친밀도에 따른 문자매체 이용에 관한 연구 : 청소년의 이동전화 문자서비스와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을 중심으로
김성은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006]
박사
과업상호의존성과 결과상호의존성 지각이 구성원의 변화주도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지각된 책임감의 매개 효과와 직무재량권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오영삼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9]
고등학생의 SNS 이용 행태가 자아존중감과 공적 자의식에 미치는 영향
홍지은
한국청소년연구 24 (3) : 33 ~ 65
[2013]
개인의 혁신성,사회적 영향력,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인이스마트폰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최민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The psychology of teaching methods. 75th yearbook of the N. S. S. E., Part 1
Gagn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74]
박사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학습자가 지각한 유용성과 태도, 자아효능감이 학습몰입과 학습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 페이스북(facebook)을 중심으로
진현승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2]
SNS 활용 대학수업의 학습효과 관련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모델
유병민
교육과학연구 44 (3) : 133 ~ 159
[2013]
박사
SNS 활용 대학수업에서 학습실재감, 학습몰입, 학습만족도, 학습지속의향 간의 구조 관계 분석
박혜진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3]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40
[1989]
Online social networks and learning
Greenhow, C.
On the Horizon 19 (1) : 4 ~ 2
[2011]
Enhancing the learning environment for distance education student
Graham, M.
Distance Education 22 (2) : 232 ~ 244
[2001]
Educational Psychology in theory and practice
Zanden, J. W.
Random House
[1980]
Am Analysis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 Understanding University Students' Behavioral Intention to Use E-Learning
Park, S. Y.
Educational Technology & Society 12 (3) : 150 ~ 162
[2009]
A questionnaire for measuring social familiarity. Unpublished technical report
Armstrong, B.
[2005]
' 페이스북을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상호의존성, 동료간 친밀성, 지각된 유용성이 학습태도와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